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Q/A 워셔액 대신 엔진오일을 넣었다는데;;; 21

2022-03-09 19:01:34 수정일 : 2022-03-09 21:54:34 221.♡.191.109
광물인간

지인이 워셔액을 넣는다는게 그만 엔진오일을 조금 워셔액 탱크에 넣었답니다.


어찌 하는게 좋을까요? 아우디 차량입니다.


고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광물인간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1]
슘크
IP 106.♡.128.64
03-09 2022-03-09 19:02:58
·
물로 세척하면 될걸요. 부식성 물질도 아니고요.
광물인간
IP 221.♡.191.109
03-09 2022-03-09 21:30:40
·
@슘크님 일단은 그렇게 생각합니다
아민러브
IP 222.♡.241.212
03-09 2022-03-09 19:12:54
·
제가 전문가는 아니지만 워셔액통 한번 싹 비우면 되지 않을까요 굳이 갈필요까진 없을듯 한데 ㅜ ㅋㅋ
Carrera
IP 175.♡.53.210
03-09 2022-03-09 19:21:44
·
계통을 다 갈아야죠.. 알콜 넣는 곳에 오일을 넣은거잖아요ㅋㅋ 앞유리에 기름칠 하는 꼴입니다.
광물인간
IP 221.♡.191.109
03-09 2022-03-09 21:31:07
·
@Carrera님 일단 워셔액 쓰진
말라고 했어요 ㅋㅋ
라면라면
IP 221.♡.116.233
03-09 2022-03-09 19:24:10
·
물을 가득 채워서 기름이 둥둥 떠서 입구 밖으로 넘치게 해보면 어떨까요?
벽면에 미세하게 남긴 하겠지만... 워셔액 자체가 비눗물 + 알콜이고 절대적인 양이 훨씬 많아서 괜찮을것 같긴 한데 일단 물은 싸니까요.
/Vollago
광물인간
IP 221.♡.191.109
03-09 2022-03-09 21:50:52
·
@라면라면님 아이디어네요 ㅋㅋ
샴푸
IP 125.♡.170.45
03-09 2022-03-09 19:28:41
·
반대 상황이 아니라 다행입니다
광물인간
IP 221.♡.191.109
03-09 2022-03-09 21:50:28
·
@샴푸님 반대면... 어우 ㅎㄷㄷ
적풍1
IP 112.♡.10.157
03-09 2022-03-09 19:49:32 / 수정일: 2022-03-09 19:49:42
·
그냥 둬도 큰 문제는 없을것 같은데요
plos
IP 221.♡.63.237
03-09 2022-03-09 19:56:24
·
기름때도 에탄올로 세척이 되니 맑은 엔진오일 정도는 씻기지 않을까 싶은데..
미소히로
IP 122.♡.65.166
03-09 2022-03-09 20:01:14
·
If you accidentally put the engine oil in the hole where the fluid for the Windshield wiper system comes in, then you should be in Under no circumstances operate the windscreen washer system. Completely independent of the amount filled! A single drop can contaminate up to 1.000 liters of water and so it should be clear what a small sip in a maximum 5 liter container does. The tank and hoses need to be on after the contents sucked off was, in any case, thorough clean and maybe even replace it completely. This can best be judged by an appropriate person Specialist workshop.

해외 참고 자료입니다.

오일 한방울로도 전체를 오염시킬 수 있으니 절대 워셔를 작동하지 말고 청소 또는 교환하라고 하네요.
워셔 작동시키지 않았다면 라인은 제외하고 탱크만 드레인시키고 청소하면 될 것 같습니다.
아민러브
IP 222.♡.241.212
03-09 2022-03-09 20:10:24
·
미소히로님// 좋은 레퍼런스네요 간단한 문제인것으로 생각됬는데~
광물인간
IP 221.♡.191.109
03-09 2022-03-09 21:51:27
·
@미소히로님 와 이맛에 굴당합니다!! 감탄했어요 정말 감사드립니다!!!
정인_
IP 125.♡.81.70
03-09 2022-03-09 20:04:48
·
보통 엉뚱한걸 넣은분들이 본인 얘기로는 아주 조금 넣었다고 말하는데
정비사들 말로는 조금이 아니라 많이 넣고 오는게 보통이라더군요.
CaTo
IP 112.♡.38.222
03-09 2022-03-09 20:12:10
·
@정인_님 보통 정말 조금이면 말 안하죠;
광물인간
IP 221.♡.191.109
03-09 2022-03-09 21:51:44
·
@정인_님 ㅋㅋ 그럴수 있을것 같습니다!
thryu
IP 175.♡.194.203
03-09 2022-03-09 21:18:49
·
물만 채워도 기름은 넘치죠.....남아봐야 벽면에 조금 남을건데....통세척만 하면됩니다.
광물인간
IP 221.♡.191.109
03-09 2022-03-09 21:52:02
·
@thryu_king님 일단 통세척으로 의견이 모아지는것 같네요!
광물인간
IP 221.♡.191.109
03-09 2022-03-09 21:53:06
·
답변 주신 분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제가 사정 설명을 너무 디테일하게 해서 누군지 특정될 것 같은 부분은 조금만 지우고 나머진 다른 분들의 정보 확인을 위해 남겨두겠습니다~~
여너니
IP 1.♡.26.43
03-09 2022-03-09 23:23:45
·
혹시나 수리비가 발생하더라도 엔진오일대신 워셔액을 넣은것보다는 덜 나오겠죠. ㅎㅎㅎ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