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해 동안 비상금 열심히 모아서, 트래버스 하이컨트리 블랙으로 계약걸었습니다. 힘들었습니다.ㅎ
가족은 총 4인(저/와이프/9살/7살), 현재 미니쿠퍼/G80 있고, 가족용 / 여행용 목적으로 구매 예정이고, 카라반도 고민하고 있어서, 선택지가 많이 없고, 시승해보니, 일단 차크기가 깡패네요. 엄청 크고, 조용하고, 잘나갑니다. 제 구매목적에 딱 부합되네요.
각설하고, 신차패키지 계약을 걸었고, 120정도 들여서 할 예정입니다.
그중 7종 생활 보호필름은 레이노/크리노 필름이네요.
문제는 사는 아파트 신축이라서, 주차장 넓이가 2.8m 정도되고, 지하4층까지 있어서, 주차는 문제없을 것 같긴한데,
꼭 문콕하고 가는 분들 계셔서, g80도 스트레스였는데, 하컨이는 워낙 차크기 크고
대부분 주말/휴가 기간에만 주행하고 대부분 주차장에 대기할꺼라,
스크래치와 문콕이 걱정되어 차량에 PPF 필름을 고민하고 있네요.
일단 문짝 4개만 견적 냈을때, 브이쿨 골드쉴드 제품으로, 110만원정도 견적이 나와있네요.(차 문짝도 크네요;)
적정수준이 어느정도인지 모르겠는데, 동일하게 고민하신분이 계시다면, 견적 or 시공 가격 공유좀 부탁드립니다.
본네트도 고민중이긴한데, 필요없을것 같기도 하고, 고민입니다. 돌빵이 얼마나 있을려나.
범퍼부분은 맘편히 소모품이다 생각하고 있습니다.ㅎㅎ
보기에는 나빠 보이지는 않고.. 일단 장착하면 마음의 여유를 얻을 것 같습니다..ㅋㅋ
까지는건 방지해도 보통 문쾅이면 쿡 들어가는 정도이니까요...
그리고 PPF후 문쾅 당하면 글루덴트라도 해야할텐데 PPF벗겨야 가능할거에요
4채널 설치 + CCTV 설치구역이라, 확인은 가능할것 같아서요
저도 차에서 자다가 문콕 당했는데 그래서 뭐 어쩌라고 시전을 많이 받아봐서..
애초에 문콕하는사람들은 문콕 그까이꺼 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쉽지는 않습니다...
어두운색이라 티 많리 안난다고 뇌이징 하고 있지만......
그냥 마음의 안정으로
근데 ppf 문짝당 50이엇는데ㅡㅠㅠ
근데 누가 문콕하면 ppf+덴트 비용을 청구할수 잇나요 ㅋㅋ 그럼 도색보다 비싼디
1번은 너무 경미하고, ppf선에서 처리되었던 터라(힐링실드 부위) 보내드렸는데,
2번째는 발뺌과 부인이 너무 심하셔서, 경찰 부르고, 설치해둔 4채널 블박에서, 문콕상황정보(소리와 영상)를 들이미니 라이브로 재생해드리니, 바로 수긍하시더라는. 문짝 판금/도색/PPF(영수증 있으셔야되요) 하고, 잘 마무리되었네요. 그때의 깨달음이 큰것 같습니다. ㅎㅎ;
기존 d optic 대비 어떤지 궁금해서요.
한번 걸리면 다 복구합니다. ㅎㅎ
저는 문4짝에 100마넌 주고 했습니다.
저도 작성자분처럼 문콕 걱정되서 했는데요,
작정하고 세게 문쾅 하는사람들때문에 철판이 휘는건 덴트로 하면 되는데,
도장이 벗겨지는거 처리는 신경이 많이 쓰일거 같아
저는 도장 벗겨짐 방지용도로만 했는데 아주 만족합니다.
ppf하고 2달만에 문콕을 꽤 세게 당했는데 필름만 상해서 필름교체만 했습니다.
저정도가 필름만 찍힌건가요?
범인 잡았나요...??
짝당 25면 괜차는거 같기도 하네요 ㅋ
뭐 도망가셨어도 운좋게 주차위치가 통유리 건물 앞이였어서...
블랙박스 돌려보는데 소리가 "콱"...
저도 저정도면 필름안까지 찢어져서 도장 손상됬을까봐 걱정했는데 말짱하더군요.!
하길 잘했다 싶었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