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전 카페 회원분의 후방추돌 당한 영상입니다
이번 nhtsa의 조사로인해 테슬라 팬들은 그동안 쉬쉬해왔던 팬텀브레이크가 이슈화되는게 싫어서인지 본질은 제쳐두고 이번 조사의 뒷배경에만 열을 올리고 있는 모습입니다.
조사의 뒷배경에 뭐가 있던지간에 팬텀브레이크는 정말 큰 문제입니다
개인적 생각은 어떻게 보면 잘된 일 일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이슈화되면 그나마 우선적으로 오류를 잡아주지 않을까요
해외 오파 추돌 회피 영상들보면 뒷차가 달려들때 앞이나 옆 공간있으면 앞으로 가속도 하고 옆차선으로 회피도 하던데
미국 테슬라와 한국 테슬라는 다른차인거 같습니다
솔직히 이런 상황이라면 아무리 전방주시에 운동신경이 빨라도 글쎄요, 저라면 피하기 어려웠을 것 같습니다. 뒷차의 과실이 없다는 말씀을 드리려는 것은 아니나, 누구나 피할 수 있었던 사고라고 치부하기는 어려울 것 같다는게 저의 생각입니다.
원인이 없어서? 원인을 몰라서? 팬텀브레이크 입니다
원인 알면 금방 고치는데
오토파일럿 나온지 5년도 넘은거 같은데 아직도 못잡는거 보면 …
터널이나 다리 밑 들어갈때 정말 몇뻔 깜놀하고
이걸 경험하고 나서 느낌점이
오파가 차선 잘잡는건 오케이
그런데 이렇게 한번씩 팬텀이 걸리는데?
안전성과 거리가 먼거 같다는생각을 가지게 되었고
제가 처음 모델3를 입양한 2020년과 모델에스를
데려온 2020년 가을 매번 팬텀이 없어졌다라는
글은봤는데 여전히 존재하는군요;;
불편한 진실은 fsd beta 최신은 모르겠지만 10.5까지도 아주 드물지만 팬텀브레이크 살아있다고 합니다.
그래도 점진적으로 개선 되고 있는거군요!
감사합니다
보험사에서는 원인없는 급정지라 현재 20프로 과실 얘기나와서 아직 진행중 이라 며칠전 봤는데 지금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이유없는 브레이크 과실 잡힙니다
뒷차 100프로면 도로에서 풀브레이크 잡으면서 보험료로 먹고 살겟죠
역설적으로 틴팅이 아주 찐해서 앞이 안보이면, 안전거리를 좀더 벌려둘것도 같습니다.
이거 말고도 네비 정보 튀어서 속도줄이는건 충분히 고칠 수 있을거 같은데 안고치네요.. 다른 네비들 처럼 현재 달리는 도로를 우선으로하면 문제가 줄어들텐데..
그쵸 내비의 기본이 좌표가 조금 틀어지더라도 도로로 수정해 주는게 기본이라 본거 같은데
70 80km 이상 주행 하는데 갑자기 교차하는 도로의 제한속도로 바뀐다는게 문과라 그런지 이해가 안갑니다
오토파일럿이라면 진출하기위해 사용자가 컨트롤해야만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속도제어를 스스로 해야하는데 제일 이해가 안되는 부분입니다.
추가했습니다
2) 라이다 라고 적은건 차주가 레이더를 라이다라고 적은거 같습니다
오류로 이유 없이 급정거 하는건 맞는데 우리 과실은 없어라는 신박한 논리군요. 인정은 하지만 잘못은 없다. 큰 사고가 아니라 다행이지 뒤에 화물차였으면 끔직하네요.
편하자고 오파 쓰는건데 발걸쳐놓는것도 은근 다리에 힘들어가서 다리 아파요
발떼면 레벨2
손떼면 레벨3 라는데 테슬라는 발도 못떼니 레벨2도 안되는건가봐요
네 저도 악셀 밟을 준비를 하고 발을 올리고 한동안 오토파일럿 썼지만 이게 뭐하는짓인가 싶어서 그만 뒀습니다..;;;
아직 팬텀브레이크는 완전 해결이 안됐긴 하더라구요.
네비 오류에서 비롯되는 제한속도 변경에 의한 브레이킹 케이스도 물론 있겠지만
그게 아닌 리얼 '팬텀브레이크' 도 상존하고 있는듯 하여
센싱 측면에서 아직 갈길이 좀 남았다고 보여집니다
100퍼센트란건 역시 세상에 없겠죠
팬텀브레이킹 크게 줄었지만, 없어지진 않았구요.
걍 차가 개입하면 제가 빠르게 반응해서 악셀 밟습니다. -.-
내비에서 제한속도 이상하게 뿌려서 감속하는건, 많이 좋아졌습니다. 서서히 속도를 줄이거든요.
팬텀브레이크는 꽤 급하게 제동해요.
아 근데 팬텀브레이킹은 그냥 제가 커버하면 되는데...
정차 후 출발할때 급가속하는건 답이 없네요. 그래서 요새 잘 안써요..
가다서다 구간에서 이렇게 됩니다 ㅜ
거의 종교급이라 힘듭니다
어쨌든간에 앞에 뚫린 상황에서 정지 안했다면 일어나지 않을 사고인점은 확실한거 같습니다
그리고 혼자 탈때는 어떤상황이 발행하더라도 그냥 어찌어찌해서 넘어가는데
이게 동승자가 있을경우에는 그냥 수동운전해야돼요 무서워해요 ㅜ
그리고 발 올리고 가느니 그냥 제가 운전합니다
안날 사고를 나게 만들다니... 개노답 기술에 개노답 테코 대응이네요 에휴 절레절레
국토부 결함센터에도 신고하시라 말해드렸습니다
사례가 누적되면 한국에서도 움직임 있지 않을까요
자국기업이건 뭐건 봐주지 않는 소송의 나라 미국에서도 멀쩡한거 보면
한국에서도 가망 없어 보입니다. 중국, 유럽에서도 이 문제 가지곤 소송이나 정부 제재도 없죠.
테슬라 제대로 족쳐서 조져버려야 하는데 무법 속에 기업이 장사하고 있습니다.
애초에 시내에서 쓰는사람이 생각이 없는거죠 위험하게 무슨 오파가 만능인 마냥
뒷차가 깜빡이 없이 차선변경들어왔고
뒷뒷차가 그거에 빡쳐 하이빔 날린 것 같네요 ㅎㅎ
뒷차는 그 하이빔에 신경쓰여 더 바짝 앞으로 붙어 달리려다 박았을 가능성이...
/Vollago
저거 해결되기전까진 테슬라 차량 뒤는 피해야할듯 합니다.
이걸 쉴드 치는건 너무 가셨네요
뒷차 진짜 열받을듯
이거한번 당하면 뒤차 생각 전혀 안하고 운전 하게 될듯한데
차선변경 한사람도 지금 뒤차위해 앞차량의 뒤로 붙어서 차선 변경 한거같은데 휴..
이런 기본적인 부분도 안고쳐졌는데 최고의 자율주행 시스템이라고 광고하는게 재미있네요
저 속도에서 앞차가 멈췄다고 박는다는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