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Q/A 방향지시등 레버를 살짝 치면 세번 점멸하는건 뭔가요? 42

2022-02-14 22:44:20 115.♡.204.139
김X

아직도 새차 뽑고 뭐가 뭔지 몰라서 해메는 중입니다.


주말에 우연히 방향지시등 레버를 살짝 툭 치니까


딱 세번 점멸하고 꺼지던데요.


혹시 이 기능은 어떤 경우에 사용하는건지 궁금합니다.ㅎㅎ

김X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42]
lilingpo
IP 125.♡.8.142
02-14 2022-02-14 22:45:08 / 수정일: 2022-02-14 22:45:30
·
방향지시등을 토글로 짧게 세 번만 켤 때 쓰는 기능입니다. 제조사에 따라서 3~7 회로 설정 할 수도 있습니다.
김X
IP 115.♡.204.139
02-14 2022-02-14 22:47:01
·
@lilingpo님 아 큰 의미보다는 방향지시등이 목적인건 기존과 동일한거였군요;;전 혹시나 숨겨진 의미가 있나했네요ㅎㅎ
aJSa
IP 211.♡.140.33
02-14 2022-02-14 22:45:36 / 수정일: 2022-02-14 22:45:48
·

차로 변경할때 편하게 하라고 있는 기능입니다
원터치 방향지시등이고, 보통 계기판에 모니터 있는 모델이면 몇 번 깜빡일건지 설정 할 수 있어요
김X
IP 115.♡.204.139
02-14 2022-02-14 22:50:13
·
@aJSa님 말씀처럼 계기판에 모니터가 있습니다. 그전에 매뉴얼부터 봐야겠어요ㅜㅜ
wp-89
IP 124.♡.211.191
02-14 2022-02-14 22:45:54
·
운행중 차선변경할때 쓰면 편합니다
김X
IP 115.♡.204.139
02-14 2022-02-14 22:49:26
·
@wp-89님 그냥 편의기능인줄도 모르고 뭔가 제가 모르는 특별한게 있나 싶었네요;
루이비똥
IP 211.♡.185.165
02-14 2022-02-14 22:46:21
·
차선 변경할 때 편하죠, 톡 건들면 3번 켜주니까요. 저는 5회로 변경해서 사용중입니다.
김X
IP 115.♡.204.139
02-14 2022-02-14 22:48:54
·
@루이비똥님 저도 5회가 적당할거 같네요. 나중에 손좀? 봐야겠습니다^^
-아시에-
IP 125.♡.13.166
02-14 2022-02-14 22:46:56 / 수정일: 2022-02-14 22:47:06
·
그정도로 잘 모르신다면 메뉴얼 정독을 권합니다. 아마 겪어보지 않았던 새로운 기능을 많이 접하실듯 합니다 ^^
김X
IP 115.♡.204.139
02-14 2022-02-14 22:48:14
·
@-아시에-님 부끄럽지만 거의 20여년만에 책을 펼쳤더니 너무 힘들어서 열장도 못 읽고 덮었습니다ㅜㅜ 이번주에 꼭 정독해보겠습니다. 3회는 자신없고 한번이라도 ㅎㅎ
HeeYa
IP 219.♡.57.147
02-14 2022-02-14 22:54:56
·
근데 나온지 거의 15년? 20년 더되는 기능입니다.
김X
IP 115.♡.204.139
02-14 2022-02-14 22:56:01
·
@HeeYa님 제가...
구형 마티즈...14년식 국산 준중형만 타다보니 저런 기능도 이제서야 경험하네요;
HeeYa
IP 219.♡.57.147
02-14 2022-02-14 22:56:59
·
@김X님 14년식 국산 준준형이면 아반테급일텐데 그 차들도 있을껄요?
12년식 아베오도 있었는데요
김X
IP 115.♡.204.139
02-14 2022-02-14 22:57:26
·
@HeeYa님 sm3입니다ㅋㅋ
삭제 되었습니다.
훗쇼
IP 162.♡.98.131
02-15 2022-02-15 02:09:04
·
@HeeYa님 12년식 소닉에는 없던데 아베오에는 있군요!!!
에를렌
IP 152.♡.12.228
02-15 2022-02-15 09:26:12
·
@HeeYa님 쉐보레 특허였던 걸로 압니다. 현/기는 늦게 도입되었고.
전자치킨
IP 112.♡.139.145
02-15 2022-02-15 09:34:47
·
@HeeYa님 07년식은 없습니다..ㅠㅠ
냐핫핫헐
IP 122.♡.136.96
02-14 2022-02-14 23:00:12
·
보통 차선변경은 토글로 살짝치고 변경하죠 ㅋ 다시 끌필요가 없으니까요 ㅋ 좌회전 우회전의 경우는 그냥 아예 내리거나 올리구요
김X
IP 115.♡.204.139
02-14 2022-02-14 23:11:50
·
@냐핫핫헐님 아 좌우회전이 아니라 차선변경 전용이겠군요 이해했습니다^^
유카린
IP 175.♡.23.151
02-14 2022-02-14 23:00:16
·
3회 5회 7회 있던데 운행중 차선 변경할때 5회가 딱 적당한거 같더군요.
저도 5회 설정해서 사용중입니다.ㅎ
김X
IP 115.♡.204.139
02-14 2022-02-14 23:12:19
·
@유카린님 안그래도 저도 5회로 바꾸려고요^^3회는 짧은거 같아요
동탄엄준식
IP 118.♡.215.175
02-14 2022-02-14 23:01:09
·
3 5 7 변경 가능합니다.
7회 쓰다가 너무 길어서 5회로 바꿨는데 딱 적당하네요
김X
IP 115.♡.204.139
02-14 2022-02-14 23:14:35
·
@동탄엄준식님 여기 댓글을 종합해보면 5회가 답인거 같네요 댓글 감사합니다!
Karyudrian
IP 182.♡.83.153
02-14 2022-02-14 23:05:14
·
운행도중 차선바꿀때 쓰라고 있는 기능입니다. 현기는 원터치 방향지시등? 그런식으로 표현 할겁니다.
김X
IP 115.♡.204.139
02-14 2022-02-14 23:15:04
·
@Karyudrian님 제 차량은 뭐라고 부르는지도 모르겠네요. 카페가서 알아봐야겠어요ㅋㅋ
삭제 되었습니다.
김X
IP 115.♡.204.139
02-14 2022-02-14 23:10:56
·
@Nyaham님 기술에 붙인 명칭이 꽤나 멋스럽네요ㅎㅎ
아삭신이야!
IP 223.♡.140.184
02-14 2022-02-14 23:36:05
·
전문용어로 원터치쓰리강냉이 라고.....
라거주세요
IP 218.♡.165.137
02-14 2022-02-14 23:43:27
·
와 근데 3번만에 차선변경 되나요?
삭제 되었습니다.
라거주세요
IP 218.♡.165.137
02-14 2022-02-14 23:50:23
·
@제발착해지자님 지금 검색해서 7회 변경법 알아놨습니다. ㅎㅎㅎㅎ 되는지 여기 댓글 보고 알았습니다 ㅎㅎㅎ
나무공원
IP 106.♡.72.158
02-15 2022-02-15 09:23:06
·
@라거주세요님 3번만에 차선변경은 진짜 깔짝 켜고 들어가는 수준이라 저는 7회로 해놨는데 7회도 가끔 모자를 때가 있어요.
선잎
IP 175.♡.27.124
02-14 2022-02-14 23:52:06
·
3번은 차선변경하기엔 부족하긴한데..
저 같은 경우.. 주로 주위에 차는 없지만 그래도 성격상 차선변경시 무조건 깜박이를 넣기에..
한번 살짝 쳐주면 마음의 안정이 옵니다 ㅎ
유니꾸
IP 14.♡.119.76
02-14 2022-02-14 23:58:53
·
한번 터치해서 모자라면 그냥 두번 터치하는데 저 같은 사람은 없나봐요;;
나무공원
IP 106.♡.72.158
02-15 2022-02-15 09:23:50
·
@유니꾸님 그럴바에 그냥 끝까지 밀어서 켜고 들어간 다음에 끄죠 ㅋㅋ 의미가 없지 않을까요
유니꾸
IP 14.♡.119.76
02-15 2022-02-15 10:08:47
·
@나무공원님 포르쉐나 아우디는 괜찮았는데 BMW는 끝까지 밀어서 키고 끌때 반대쪽으로도 꽤 강하게 밀어야되서 자꾸 반대쪽이 켜지곤해서 그냥 터치로 슬슬 하는게 편하다고 느꼈거든요.
Vernix
IP 218.♡.130.62
02-15 2022-02-15 02:14:34
·
보통 차선이 널널한 경우 사용 하고 저 같은 경우 익숙해지니 3회가 좋더라고요.
1. 차선 빈거 확인
2. 깜박이 동작 → 1회 깜박임과 동시에 차선 변경 시작
3. 3회 깜박이 종료 시점에 차선 변경 완료

여담으로 차선 변경 먼저 하고 세레모니로(?) 사용하는 분들이 가끔 있습니다(?)
애플좋아
IP 175.♡.59.250
02-15 2022-02-15 08:10:03
·
비엠 e바디 3시리즈 타는데 기본이 3번이고 5번으로 하려면 코딩 해야해서 걍 타고 있네요 ㅋ
에를렌
IP 152.♡.12.228
02-15 2022-02-15 09:27:25
·
저는 원터치쓰리깜빡이 라고 부르는데, 쉐보레 차에는 오래전부터 있던 기능이었고 현기차들은 최근에 도입된 거 같더군요.
차선 변경시에 편해요.
나무공원
IP 106.♡.72.158
02-15 2022-02-15 09:42:23 / 수정일: 2022-02-15 09:42:55
·
@에를렌님 최근이라기엔...요 근래에 처분한 저희 아버지의 12년전 차에도 있었습니다
아 이정도가 최근이라면 뭐...ㅎㅎ
meii
IP 116.♡.150.155
02-15 2022-02-15 10:45:00
·
저는 7회로 합니다 천처히 들어가는편이라
돌아온잔차맨
IP 112.♡.73.250
02-15 2022-02-15 11:23:36
·
나중에 익숙해지면 편하실수도 있어요 ㅎㅎ
차선 변경할때 깜빡이 넣으면 차선 변경하고나서 꺼줘야 하는 경우가 있죠.
차가 많이 없고 그렬때 차선 변경 전 살짝 툭 치고 차선 변경하면 자동으로 그냥 꺼지니까 그럴땐 편해요
Bottle_9
IP 112.♡.121.35
02-15 2022-02-15 11:40:00
·
저도 7회로 합니다. 세번 정도 깜빡이고 나서야 진입시도하구요. 뒤차에 신호를 주려고 조작하는건데 깜빡이 넣자마자 진입시도하는건 좀 아닌거 같아서..물론 러시아워타임엔 바로 켜고 넣을때도 있습니다...그렇지 않으면 못들어가는..ㅜ
끌리앙ㅋ
IP 211.♡.18.184
02-15 2022-02-15 12:19:53
·
원펀치 쓰리강냉이의 깜빡이 버젼입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