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무브도 실제 장애인이 직접운전이 아닌, 후면으로 들어오는 동승자의 개념이라 한계가 있다고 봅니다. (이지무브에서 나오는 솔라티, 스타리아 개조도 마찬가지구요..)
적극적인 이동권 확보를 위해선 실제 전동휠체어나 일반 휠체어를 탄채로 운전할 수 있는 기술적인 보완이나 법규 개선 등은 결국 순정 차량회사가 같이나서 지원하는 방향이 더 맞다고 봅니다 ㅜㅜ 유럽에선 이미 기아 소울을 바탕으로 개조하는 회사도 있구요. (물론 우리나라 법규가 아직..) 이런것이야말로 규제샌드박스로 임시로 풀어, 선행연구를 같이 하면 좋을 것 같아요.. 현대가 이지무브를 지원하는 것도 훌륭하지만 아직 갈 길이 많이 남았다고 봅니다 ㅜㅜ https://m.blog.naver.com/qnflt7969/221496574682
IP 218.♡.80.11
02-08
2022-02-08 10:15:17
·
회사차로 또 제법 뽑겠네요 레이밴도 회사차 많은데..
호잇호이
IP 117.♡.1.175
02-08
2022-02-08 10:16:11
·
이걸로 1인 차박영상 예쁘게 찍어서 유튭에 올리는 사람들 있을것 같아요 ㅎㅎ
못본척해
IP 39.♡.46.130
02-08
2022-02-08 10:17:10
·
와 땡기네요..
버블e
IP 118.♡.42.215
02-08
2022-02-08 10:18:23
·
완벽한 캠핑카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ssunshine
IP 124.♡.136.186
02-08
2022-02-08 10:32:35
·
@놀고님 상사 : 뒤에 누워갈게 태워죠~
IP 218.♡.252.9
02-08
2022-02-08 11:41:51
·
@ssunshine님 급브레이크! 급커브! 아.. 부장님... 제 차가 경차라... 좀 통통거리죠?
전자치킨
IP 112.♡.139.145
02-08
2022-02-08 10:21:17
·
차박용으로도 좋을것같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아마티
IP 111.♡.143.31
02-08
2022-02-08 10:21:54
·
동네 마트에서 바로 사갈듯한... 완벽한 타게팅이네요..
박스엔
IP 210.♡.46.70
02-08
2022-02-08 10:22:28
·
다마스 대체용으로 개발된 것 아닐까 싶네요.
글쎄글쎄
IP 192.♡.146.182
02-08
2022-02-08 10:26:20
·
여담이지만, 자전거보다 싸네요?! (스페셜라이즈드 에스웍스 타막 1,550만원...)
tonykwon79
IP 119.♡.253.54
02-08
2022-02-08 10:34:02
·
@글쎄글쎄님 정말 그러하네요... ㅜㅜ 눈물흘리는 자덕 ㅠㅠㅠㅠㅠㅠ 한명 추가요.... ㅠ
이거,,,, 좀 팔릴것 같은데요? 전기차로 나오면 경제성도 확보될듯 합니다. 제가 자영업 한다면 포터 대신 이거 살거 같습니다.
비욘드
IP 221.♡.81.161
02-08
2022-02-08 10:38:00
·
굴당에서 레이 단종된다고 그러더니 잘만 나오네요 게다가 여러 종류로
Alpha_
IP 39.♡.58.61
02-08
2022-02-08 10:45:03
·
@비욘드님 2차 페이스리프트도 나올껄요??
셀빅아이
IP 175.♡.254.99
02-08
2022-02-08 11:13:43
·
@비욘드님 그게 작년초인가? 한달 천대 정도 팔릴 정도였던걸 기억합니다. 코로나19 이후 수요가 폭발하면서 레이가 다른 2종(모닝,스파크) 수요를 역전해 월 3천대씩 팔리니 갑자기 효자가 되었습니다.?
mohae
IP 223.♡.204.21
02-08
2022-02-08 12:11:45
·
@비욘드님 관짝에 넣으려다가 코시국으로 겁나게 잘팔려서 상품성개선 모델(연비개선 안전사양 추가)을 부랴부랴 내놨습니다. 근데도 잘 팔려서 2차 페리 및 ev트림 재데뷔를 앞두고 있지요.
bzImage
IP 175.♡.113.66
02-08
2022-02-08 10:39:59
·
레이 자신이 그렇듯 비슷한 스타일의 일본경차를 따라했나 하고 검색해봤는데 막상 보니 1인승 경상용차는 일본에도 잘 없군요.
nanothings
IP 182.♡.124.36
02-08
2022-02-08 10:44:58
·
옛날에 모닝 Van으로 업무 보았던 사람으로써 시트 빠진만큼 차가 엄청 가벼워서 짐 없을때는 일반형보다 훨 낫습니다. 구형 모닝으로도 서버 2대씩 싣고 다녔는데 레이정도면 짐도 제법 많이 싣겠네요. 단 최대 단점은 졸릴때 시트를 뉘여서 쉴수가 없어요. 덕분에 옆으로 허리 꺾어 자다가 디스크 심하게 온 1인 ㅠㅠ
bzImage
IP 175.♡.113.66
02-08
2022-02-08 10:46:19
·
@nanothings님 레이는 그냥 짐 적당히 한쪽에 밀고 짐칸 가서 누워서 자면 될테니 그게 문제는 아닐것 같습니다 ㅋㅋㅋ
nanothings
IP 182.♡.124.36
02-08
2022-02-08 10:47:39
·
@bzImage님 ㅋㅋ 모닝Van도 그랬어요 짐 없으면 짐칸가서 누워 자면되는데... 그게 은근히 짐짝된거 같고 바닥도 불편해서 그렇게 잘 안하게 되더라고요 ㅎㅎ 글구 졸릴땐 휴게소에 들어가자마자 쓰러지듯 누워버리니 ㅠㅠ)
셀빅아이
IP 175.♡.254.99
02-08
2022-02-08 11:14:56
·
@nanothings님 뒤쪽 화물칸막이를 손으로 제거 가능하게 만들어주면 좋겠네요.
bzImage
IP 175.♡.113.66
02-08
2022-02-08 11:25:32
·
@셀빅아이님 법규상 안됩니다. 2. 밴형 화물자동차는 다음 각 목의 기준에 적합할 것 나. 승차장치와 물품적재장치 사이는 차체와 동일한 재질의 철판 또는 최대적재량의 50퍼센트의 하중을 가할 때 300밀리미터 이상 변형되지 않는 재질의 칸막이벽으로 폐쇄할 것. (후략)
셀빅아이
IP 175.♡.254.99
02-08
2022-02-08 11:26:55
·
@bzImage님 법규에 아예 되어 있군요. 감사합니다.
검객
IP 210.♡.41.89
02-08
2022-02-08 10:46:03
·
지붕에 알루미늄 캐리어 마운트 올려서 짐을 더 올리면 더욱더 완벽한 짐차가 되겠어요.
주농이
IP 59.♡.102.123
02-08
2022-02-08 10:56:43
·
이야 좋아보이네요
roarthick
IP 115.♡.138.96
02-08
2022-02-08 10:57:26
·
저 앵글만 탈부착 가능하다면 진심으로 사고 싶네요ㅎㅎㅎㅎ
Starless
IP 121.♡.241.141
02-08
2022-02-08 10:58:37
·
쓸 곳이 없는데 사고 싶네요 ㄷ
ein88
IP 223.♡.36.218
02-08
2022-02-08 11:19:37
·
와 배달전용 이네요. 배달하는 분들한테 딱인거 같아요.
고서적
IP 121.♡.38.33
02-08
2022-02-08 11:34:06
·
ㅋㅋㅋ 업무용차로 최고네요
Ghost_K
IP 218.♡.235.74
02-08
2022-02-08 11:35:23
·
여기저기 액션캠 마운트하기에 너무 좋겠는데요? ㅎㅎㅎㅎ
smartnavy
IP 59.♡.150.109
02-08
2022-02-08 11:38:12
·
와 신박한데 상품성 괜찮군요
tylom
IP 106.♡.11.85
02-08
2022-02-08 12:27:29
·
텅텅빈 1인승인데 1300은 조금 아쉽네요.
수도로직
IP 180.♡.42.92
02-08
2022-02-08 13:46:09
·
@tylom님 경차 그 가격대 된지 좀 됐지요...
삭제 되었습니다.
검객
IP 210.♡.41.89
02-08
2022-02-08 14:13:22
·
@MC6님 시트 하나 붙이고, 구변하면 될것 같습니다.
둥이2
IP 106.♡.46.42
02-08
2022-02-08 15:20:54
·
@MC6님 기사님, 저는 택시타고 갈테니, 제 차는 혼자 운전해주세요 ㅜㅜ
카이엔s
IP 112.♡.137.163
02-08
2022-02-08 12:37:01
·
어...? 밴 스타트가 프레스티지 트림이네요? 오히려 일반모델은 스탠다드 스타트인데.... 제 기억에 레이밴 진짜 깡통은 리어와이퍼도 없던거로 기억하는데...
AEROSPACE
IP 106.♡.64.12
02-08
2022-02-08 12:44:07
·
운전석 사이드 에어백이나 커튼에어백이 없네요...
Quu
IP 223.♡.21.227
02-08
2022-02-08 14:21:38
·
처음부터 양산을 조수석 자리에 간이 시트를 만들어서 평소에는 접었다가 진짜 급할때만 한번씩 쓸수 잇게 하면 안전 규정에 걸릴까요? 그 옛날에 고속 버스 앞쪽에 보면 계단 쪽에 엄청 작은 의자처럼요
둥이2
IP 106.♡.46.42
02-08
2022-02-08 15:22:14
·
@Quu님 현 법규에선.. 밴형 자동차 화물칸 격벽제거, 의자설치 화물칸 격벽제거 금지위반 및 용도변경 벌칙 : 1년 이하 징역 또는 300만원이하 벌금 및 원상복구, 임시검사
전국INFP협회
IP 183.♡.180.200
02-08
2022-02-08 15:07:26
·
다마스를 계승하는 중입니다.
베네노
IP 223.♡.218.138
02-08
2022-02-08 20:48:54
·
시내 배달 하시는 분들껜 완전 최적화 아이템이겠네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레이가 슬라이딩도어에 B필러가 없어서 짐 싣는데 최적화네요.
특히 2열 의자가 없으니 긴짐까지 편하게 적재할 수 있네요.
이익이야 많이 남진않겠지만..
특장은 어차피 일반차량 생산 후 협력사로 넘겨서 개조하는 프로세스로 생산되는지라..
이지무브 정도면 순정이라 봐도 되지 않을까요?
이지무브도 실제 장애인이 직접운전이 아닌, 후면으로 들어오는 동승자의 개념이라 한계가 있다고 봅니다. (이지무브에서 나오는 솔라티, 스타리아 개조도 마찬가지구요..)
적극적인 이동권 확보를 위해선 실제 전동휠체어나 일반 휠체어를 탄채로 운전할 수 있는 기술적인 보완이나 법규 개선 등은 결국 순정 차량회사가 같이나서 지원하는 방향이 더 맞다고 봅니다 ㅜㅜ
유럽에선 이미 기아 소울을 바탕으로 개조하는 회사도 있구요. (물론 우리나라 법규가 아직..)
이런것이야말로 규제샌드박스로 임시로 풀어, 선행연구를 같이 하면 좋을 것 같아요.. 현대가 이지무브를 지원하는 것도 훌륭하지만 아직 갈 길이 많이 남았다고 봅니다 ㅜㅜ
https://m.blog.naver.com/qnflt7969/221496574682
제가 자영업 한다면 포터 대신 이거 살거 같습니다.
코로나19 이후 수요가 폭발하면서 레이가 다른 2종(모닝,스파크) 수요를 역전해 월 3천대씩 팔리니 갑자기 효자가 되었습니다.?
구형 모닝으로도 서버 2대씩 싣고 다녔는데 레이정도면 짐도 제법 많이 싣겠네요.
단 최대 단점은 졸릴때 시트를 뉘여서 쉴수가 없어요.
덕분에 옆으로 허리 꺾어 자다가 디스크 심하게 온 1인 ㅠㅠ
그게 은근히 짐짝된거 같고 바닥도 불편해서 그렇게 잘 안하게 되더라고요 ㅎㅎ
글구 졸릴땐 휴게소에 들어가자마자 쓰러지듯 누워버리니 ㅠㅠ)
2. 밴형 화물자동차는 다음 각 목의 기준에 적합할 것
나. 승차장치와 물품적재장치 사이는 차체와 동일한 재질의 철판 또는 최대적재량의 50퍼센트의 하중을 가할 때 300밀리미터 이상 변형되지 않는 재질의 칸막이벽으로 폐쇄할 것. (후략)
제 기억에 레이밴 진짜 깡통은 리어와이퍼도 없던거로 기억하는데...
밴형 자동차 화물칸 격벽제거, 의자설치
화물칸 격벽제거 금지위반 및 용도변경
벌칙 : 1년 이하 징역 또는 300만원이하 벌금 및 원상복구, 임시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