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이야기 레이 1인승 출시 ㅋㅋㅋ;; 54

2
2022-02-08 10:08:32 수정일 : 2022-02-08 10:15:46 59.♡.255.174
국내


AKR20220208034900003_03_i_P4.jpg

Screenshot_20220208-101512_Samsung Internet.jpg


https://www.hankyung.com/car/article/202202087462Y



시상에나


국내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54]
신흥마을변씨
IP 106.♡.21.227
02-08 2022-02-08 10:10:13
·
완벽한 배달차네요 ㅎㅎ
린드우디
IP 211.♡.253.4
02-08 2022-02-08 10:10:42 / 수정일: 2022-02-08 10:10:52
·
다마스가 2021년에 단종되버려서 경형 영업차 수요가 이쪽으로 가겠군요~
사ㄱ1꾼
IP 112.♡.52.72
02-08 2022-02-08 10:10:53
·
수요 많을듯여?
삭제 되었습니다.
콩이냐
IP 223.♡.90.193
02-08 2022-02-08 10:12:53
·
차박으로도 꽤 좋겠네요 ㅋ
셀빅아이
IP 175.♡.254.99
02-08 2022-02-08 10:14:02
·
괜찮은데요?
레이가 슬라이딩도어에 B필러가 없어서 짐 싣는데 최적화네요.
특히 2열 의자가 없으니 긴짐까지 편하게 적재할 수 있네요.
둥이2
IP 106.♡.46.42
02-08 2022-02-08 10:14:37
·
이런 차도 좋지만, 장애인분들이 타고 내리기 편하게 휠체어 특장차도 순정으로 만들어줬음 좋겠어요..
이익이야 많이 남진않겠지만..
우주대괴수b
IP 218.♡.81.190
02-08 2022-02-08 14:31:49 / 수정일: 2022-02-08 14:32:05
·
@둥이2님 레이 휠체어 리프트 만드는 이지무브가 현기차에서 출자해서 설립한 회사로 알고 있습니다.
특장은 어차피 일반차량 생산 후 협력사로 넘겨서 개조하는 프로세스로 생산되는지라..
이지무브 정도면 순정이라 봐도 되지 않을까요?
술취한몽실이
IP 1.♡.76.235
02-08 2022-02-08 14:45:08
·
@둥이2님 이지무브로 가시면됩니다
둥이2
IP 106.♡.46.42
02-08 2022-02-08 15:17:59 / 수정일: 2022-02-08 15:18:27
·
@우주대괴수b님

이지무브도 실제 장애인이 직접운전이 아닌, 후면으로 들어오는 동승자의 개념이라 한계가 있다고 봅니다. (이지무브에서 나오는 솔라티, 스타리아 개조도 마찬가지구요..)

적극적인 이동권 확보를 위해선 실제 전동휠체어나 일반 휠체어를 탄채로 운전할 수 있는 기술적인 보완이나 법규 개선 등은 결국 순정 차량회사가 같이나서 지원하는 방향이 더 맞다고 봅니다 ㅜㅜ
유럽에선 이미 기아 소울을 바탕으로 개조하는 회사도 있구요. (물론 우리나라 법규가 아직..)
이런것이야말로 규제샌드박스로 임시로 풀어, 선행연구를 같이 하면 좋을 것 같아요.. 현대가 이지무브를 지원하는 것도 훌륭하지만 아직 갈 길이 많이 남았다고 봅니다 ㅜㅜ
https://m.blog.naver.com/qnflt7969/221496574682
mikastar
IP 218.♡.80.11
02-08 2022-02-08 10:15:17
·
회사차로 또 제법 뽑겠네요 레이밴도 회사차 많은데..
호잇호이
IP 117.♡.1.175
02-08 2022-02-08 10:16:11
·
이걸로 1인 차박영상 예쁘게 찍어서 유튭에 올리는 사람들 있을것 같아요 ㅎㅎ
못본척해
IP 39.♡.46.130
02-08 2022-02-08 10:17:10
·
와 땡기네요..
버블e
IP 118.♡.42.215
02-08 2022-02-08 10:18:23
·
완벽한 캠핑카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ssunshine
IP 124.♡.136.186
02-08 2022-02-08 10:32:35
·
@놀고님 상사 : 뒤에 누워갈게 태워죠~
메두사
IP 218.♡.252.9
02-08 2022-02-08 11:41:51
·
@ssunshine님 급브레이크! 급커브! 아.. 부장님... 제 차가 경차라... 좀 통통거리죠?
전자치킨
IP 112.♡.139.145
02-08 2022-02-08 10:21:17
·
차박용으로도 좋을것같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아마티
IP 111.♡.143.31
02-08 2022-02-08 10:21:54
·
동네 마트에서 바로 사갈듯한... 완벽한 타게팅이네요..
박스엔
IP 210.♡.46.70
02-08 2022-02-08 10:22:28
·
다마스 대체용으로 개발된 것 아닐까 싶네요.
글쎄글쎄
IP 192.♡.146.182
02-08 2022-02-08 10:26:20
·
여담이지만, 자전거보다 싸네요?! (스페셜라이즈드 에스웍스 타막 1,550만원...)
tonykwon79
IP 119.♡.253.54
02-08 2022-02-08 10:34:02
·
@글쎄글쎄님 정말 그러하네요... ㅜㅜ 눈물흘리는 자덕 ㅠㅠㅠㅠㅠㅠ 한명 추가요.... ㅠ
bzImage
IP 175.♡.113.66
02-08 2022-02-08 10:39:11
·
@글쎄글쎄님 옵션인 내비랑 드라이브와이즈 달아도 1500만원에서 끊깁니닼ㅋㅋㅋㅋㅋㅋㅋㅋ
코발트블루하늘
IP 14.♡.140.143
02-08 2022-02-08 10:29:34
·
포터나 스타렉스 까진 필요없는 업종의 업무용 차량으로는 최고겠네요.
Karyudrian
IP 211.♡.156.229
02-08 2022-02-08 10:31:41
·
조수석쪽 앵글은 탈착 가능해야되겠네요.. 길쭉한 박스 실어올때 조수석 발밑까지 다 밀어넣을려면 조수석앵글이 걸리적거릴거같습니다.
우주대괴수b
IP 218.♡.81.190
02-08 2022-02-08 14:36:01
·
@Karyudrian님 격벽은 법적으로 임의 탈거가 안될겁니다.ㅠ
삭제 되었습니다.
삼선짬뽕
IP 223.♡.180.37
02-08 2022-02-08 10:36:36
·
이거,,,, 좀 팔릴것 같은데요? 전기차로 나오면 경제성도 확보될듯 합니다.
제가 자영업 한다면 포터 대신 이거 살거 같습니다.
비욘드
IP 221.♡.81.161
02-08 2022-02-08 10:38:00
·
굴당에서 레이 단종된다고 그러더니 잘만 나오네요 게다가 여러 종류로
Alpha_
IP 39.♡.58.61
02-08 2022-02-08 10:45:03
·
@비욘드님 2차 페이스리프트도 나올껄요??
셀빅아이
IP 175.♡.254.99
02-08 2022-02-08 11:13:43
·
@비욘드님 그게 작년초인가? 한달 천대 정도 팔릴 정도였던걸 기억합니다.
코로나19 이후 수요가 폭발하면서 레이가 다른 2종(모닝,스파크) 수요를 역전해 월 3천대씩 팔리니 갑자기 효자가 되었습니다.?
mohae
IP 223.♡.204.21
02-08 2022-02-08 12:11:45
·
@비욘드님 관짝에 넣으려다가 코시국으로 겁나게 잘팔려서 상품성개선 모델(연비개선 안전사양 추가)을 부랴부랴 내놨습니다. 근데도 잘 팔려서 2차 페리 및 ev트림 재데뷔를 앞두고 있지요.
bzImage
IP 175.♡.113.66
02-08 2022-02-08 10:39:59
·
레이 자신이 그렇듯 비슷한 스타일의 일본경차를 따라했나 하고 검색해봤는데 막상 보니 1인승 경상용차는 일본에도 잘 없군요.
nanothings
IP 182.♡.124.36
02-08 2022-02-08 10:44:58
·
옛날에 모닝 Van으로 업무 보았던 사람으로써 시트 빠진만큼 차가 엄청 가벼워서 짐 없을때는 일반형보다 훨 낫습니다.
구형 모닝으로도 서버 2대씩 싣고 다녔는데 레이정도면 짐도 제법 많이 싣겠네요.
단 최대 단점은 졸릴때 시트를 뉘여서 쉴수가 없어요.
덕분에 옆으로 허리 꺾어 자다가 디스크 심하게 온 1인 ㅠㅠ
bzImage
IP 175.♡.113.66
02-08 2022-02-08 10:46:19
·
@nanothings님 레이는 그냥 짐 적당히 한쪽에 밀고 짐칸 가서 누워서 자면 될테니 그게 문제는 아닐것 같습니다 ㅋㅋㅋ
nanothings
IP 182.♡.124.36
02-08 2022-02-08 10:47:39
·
@bzImage님 ㅋㅋ 모닝Van도 그랬어요 짐 없으면 짐칸가서 누워 자면되는데...
그게 은근히 짐짝된거 같고 바닥도 불편해서 그렇게 잘 안하게 되더라고요 ㅎㅎ
글구 졸릴땐 휴게소에 들어가자마자 쓰러지듯 누워버리니 ㅠㅠ)
셀빅아이
IP 175.♡.254.99
02-08 2022-02-08 11:14:56
·
@nanothings님 뒤쪽 화물칸막이를 손으로 제거 가능하게 만들어주면 좋겠네요.
bzImage
IP 175.♡.113.66
02-08 2022-02-08 11:25:32
·
@셀빅아이님 법규상 안됩니다.
2. 밴형 화물자동차는 다음 각 목의 기준에 적합할 것
나. 승차장치와 물품적재장치 사이는 차체와 동일한 재질의 철판 또는 최대적재량의 50퍼센트의 하중을 가할 때 300밀리미터 이상 변형되지 않는 재질의 칸막이벽으로 폐쇄할 것. (후략)
셀빅아이
IP 175.♡.254.99
02-08 2022-02-08 11:26:55
·
@bzImage님 법규에 아예 되어 있군요. 감사합니다.
검객
IP 210.♡.41.89
02-08 2022-02-08 10:46:03
·
지붕에 알루미늄 캐리어 마운트 올려서 짐을 더 올리면 더욱더 완벽한 짐차가 되겠어요.
주농이
IP 59.♡.102.123
02-08 2022-02-08 10:56:43
·
이야 좋아보이네요
roarthick
IP 115.♡.138.96
02-08 2022-02-08 10:57:26
·
저 앵글만 탈부착 가능하다면 진심으로 사고 싶네요ㅎㅎㅎㅎ
Starless
IP 121.♡.241.141
02-08 2022-02-08 10:58:37
·
쓸 곳이 없는데 사고 싶네요 ㄷ
ein88
IP 223.♡.36.218
02-08 2022-02-08 11:19:37
·
와 배달전용 이네요. 배달하는 분들한테 딱인거 같아요.
고서적
IP 121.♡.38.33
02-08 2022-02-08 11:34:06
·
ㅋㅋㅋ 업무용차로 최고네요
Ghost_K
IP 218.♡.235.74
02-08 2022-02-08 11:35:23
·
여기저기 액션캠 마운트하기에 너무 좋겠는데요? ㅎㅎㅎㅎ
smartnavy
IP 59.♡.150.109
02-08 2022-02-08 11:38:12
·
와 신박한데 상품성 괜찮군요
tylom
IP 106.♡.11.85
02-08 2022-02-08 12:27:29
·
텅텅빈 1인승인데 1300은 조금 아쉽네요.
수도로직
IP 180.♡.42.92
02-08 2022-02-08 13:46:09
·
@tylom님 경차 그 가격대 된지 좀 됐지요...
삭제 되었습니다.
검객
IP 210.♡.41.89
02-08 2022-02-08 14:13:22
·
@MC6님 시트 하나 붙이고, 구변하면 될것 같습니다.
둥이2
IP 106.♡.46.42
02-08 2022-02-08 15:20:54
·
@MC6님 기사님, 저는 택시타고 갈테니, 제 차는 혼자 운전해주세요 ㅜㅜ
카이엔s
IP 112.♡.137.163
02-08 2022-02-08 12:37:01
·
어...? 밴 스타트가 프레스티지 트림이네요? 오히려 일반모델은 스탠다드 스타트인데....
제 기억에 레이밴 진짜 깡통은 리어와이퍼도 없던거로 기억하는데...
AEROSPACE
IP 106.♡.64.12
02-08 2022-02-08 12:44:07
·
운전석 사이드 에어백이나 커튼에어백이 없네요...
Quu
IP 223.♡.21.227
02-08 2022-02-08 14:21:38
·
처음부터 양산을 조수석 자리에 간이 시트를 만들어서 평소에는 접었다가 진짜 급할때만 한번씩 쓸수 잇게 하면 안전 규정에 걸릴까요? 그 옛날에 고속 버스 앞쪽에 보면 계단 쪽에 엄청 작은 의자처럼요
둥이2
IP 106.♡.46.42
02-08 2022-02-08 15:22:14
·
@Quu님 현 법규에선..
밴형 자동차 화물칸 격벽제거, 의자설치
화물칸 격벽제거 금지위반 및 용도변경
벌칙 : 1년 이하 징역 또는 300만원이하 벌금 및 원상복구, 임시검사
전국INFP협회
IP 183.♡.180.200
02-08 2022-02-08 15:07:26
·
다마스를 계승하는 중입니다.
베네노
IP 223.♡.218.138
02-08 2022-02-08 20:48:54
·
시내 배달 하시는 분들껜 완전 최적화 아이템이겠네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