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이야기 (영상) 모델Y, 아이오닉5 하체 리뷰 2건 63

2022-01-24 01:20:14 210.♡.46.98
이성당

테슬라를 타고 있어서 마음이 테슬라에 가는줄 모르겠습니다만

모델Y와 아이오닉5를 같은 곳에서 하체 리뷰한 영상이 있어서 올려 봅니다. 

그러나 이 리뷰어에 반감이 있으시면 보지 않길 추천 드립니다


저는 국내 제조사들이 상품을 대하는 마음이 바뀌길 바라고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브랜드 이미지는 보이는 부분에만 신경 쓴다는 느낌이라

어떤 차를 내놓아도 일단 의심 먼저 들더라고요.


소문만 들어 기대하던 아이오닉5를 타 볼 기회가 있었는데 

"이 차가 정말 유튜버들이 극찬하던 차의 클래스인가?" 라는 의문이 계속 들더라고요. 

물론 방향성에 따라 구매 목적의 차이는 있겠지만 

뜬금 없는 롤링과 저속에서의 모터 가속의 느낌은... 제가 생각했던 현시대의 전기차는 

아니었던 기억이 있네요.



이성당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63]
PlanB
IP 220.♡.203.52
01-24 2022-01-24 01:25:21
·
좋은소리 못듣는 노…채널이군요
버블e
IP 61.♡.109.111
01-24 2022-01-24 01:30:16
·
아...눈갱당했네요..
pasaa
IP 121.♡.220.173
01-24 2022-01-24 01:51:25
·
왜 많고 많은 하체 리뷰중에 하필...
우주대괴수b
IP 221.♡.34.112
01-24 2022-01-24 01:53:03
·
하체 '리뷰' 부탁드립니다.
쓰레기 말구요.
애교콩
IP 182.♡.142.3
01-24 2022-01-24 02:00:44
·
이 사람은 일단 거르고 가야죠 ...
냐핫핫헐
IP 122.♡.136.96
01-24 2022-01-24 02:17:34 / 수정일: 2022-01-24 02:19:53
·
성향차이니까요 ㅋ 테슬라 안사고 아이오닉5 사는사람들이 바보는 아닙니다 ㅋ 해외 각종 리뷰에서도 e gmp의 설계구조는 호평일색입니다. 저런 쓰레기 리뷰는 참고가 어렵습니다.
이성당
IP 210.♡.46.98
01-24 2022-01-24 03:41:36
·
@냐핫핫헐님 저랑 e gmp 구조 시선이 다르시네요.
일단 폴스타2 띄워보고 비교 해보면 좋을것 같네요
엑스베이스
IP 220.♡.21.25
01-24 2022-01-24 02:18:48
·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하는 채널이군요 ㅎㅎ 헛소리 많이 하는데 이걸 보시는 이유가....
SuPpLy
IP 121.♡.169.207
01-24 2022-01-24 02:19:32
·
와... 이걸 가져오시다니..
7981fhu
IP 121.♡.92.145
01-24 2022-01-24 02:20:33 / 수정일: 2022-01-24 02:21:03
·
차라리 이치프를 보시죠. 같은 주제인데요.
많은 분들 시간낭비네요 이건
그리고 모델y와 아이오닉5면 2열 승차감만 봐도 천지차이라 차의 가치방향이 확 다르죠
레알마끼아또
IP 86.♡.166.31
01-24 2022-01-24 02:34:03
·
어후… 이걸 보느니 차라리 보도자료를 보겠습니다
mikastar
IP 218.♡.80.11
01-24 2022-01-24 02:35:22 / 수정일: 2022-01-24 02:36:11
·
글쓴이분 글쓰시고 약 40분뒤에도 접속하신 기록 있는데
피드백 없으신거 보니 팝콘즐기시는듯 하네요...

노보스애청자분으로 메모하고 갑니다
이성당
IP 210.♡.46.98
01-24 2022-01-24 03:38:59
·
@mikastar님 아니 뭔 접속 기록까지 ㅎㅎ EV6 오너시네요 ㄷㄷㄷ 네 ^^
mikastar
IP 218.♡.80.11
01-24 2022-01-24 08:49:40 / 수정일: 2022-01-24 08:50:31
·
@이성당님
흠 EV6 오우너는 아니고 니로오우너긴 합니다만
물아일체는 잘 안합니다 ^^;

그리고 피드백이 하나도 없으셔서 접속기록만 본거에요 ㅎㅎ 무슨댓글다는지는 안봤습니다
내가고자라니
IP 223.♡.51.253
01-24 2022-01-24 03:10:02
·
요 주제는


요거 남기고 갑니다
이성당
IP 210.♡.46.98
01-24 2022-01-24 03:38:08
·
@내가고자라니님 이 사람의 리뷰는 못봤네요
셀빅아이
IP 223.♡.29.43
01-24 2022-01-24 06:53:59
·
@내가고자라니님 차라리 이 영상 이치프 전문가를 보세요.
저걸 거르라는 이유가 뇌피셜에 아무거나 갖다 붙이니 그렇습니다.
이성당
IP 210.♡.46.98
01-24 2022-01-24 03:37:26
·
뭐 채널 오너의 성향에 관해서는 관심이 없긴 한데 (저 사람은 그냥 차 다 까지 않았나요?)
정작 저 사람이 말하는 내용에 관해서 반박 내용의 말씀은 없네요. ㄷㄷㄷ
내가고자라니
IP 223.♡.51.253
01-24 2022-01-24 03:40:20 / 수정일: 2022-01-24 03:40:31
·
@이성당님 다들 굳이 보지 않는 채널이라 조회수 올려가면서 반박할 필요가 없어서 그런 것 같네요..
이성당
IP 210.♡.46.98
01-24 2022-01-24 03:43:07
·
@내가고자라니님 성품이나 성향은 그렇다치더라도 일단 영상의 내용은 나쁘진 않는다 생각하는데 (소비자 입장에서) 음... 정보 선택의 권리는 있으니까요.
채널 오너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보지 않는게 좋죠
엑스베이스
IP 220.♡.21.25
01-24 2022-01-24 04:08:31
·
이성당님
그게 아니라 정보도 맞는 정보가 있고 거짓정보가 있는데 저긴 후자쪽이니 소비자입장에서는 안좋은거죠. 저 위 댓글에 이치프 영상이 정확하고 올바른 정보를 제공해줍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사나이불패
IP 118.♡.118.151
01-24 2022-01-24 04:06:41
·
브레이크 패드나 실린더가 작다고 전기 시스템에 오류가 생겼을때 물리적으로 제동이 어렵다고 까던 채널이군요. 전기 모터 시스템이나 회생 제동에 대한 이해도가 전혀 없이 리뷰를 하던 채널. 아이오닉에서도 똑같은 이유로 브레이크 까고 있는데 그렇다면 최소한의 제동 테스트한 수치라도 들이밀면서 얘기를 해야죠.
우단
IP 106.♡.2.250
01-24 2022-01-24 04:44:02 / 수정일: 2022-01-24 04:45:20
·
아무래도 가격도 다르고
모델y랑 아이오닉5는 지향점이
다른 차량이다보니 그런거 아닐까요.
서로가 비교대상이 되기엔 어려운 차량들
같습니다.
phare
IP 121.♡.246.249
01-24 2022-01-24 05:41:48
·
체감으로 차대강성까지 측정가능한 사람 입니다.
쉽게 말해서 무당
더 쉽게 말해서 엉터리 입니다.

구구단도 못외우는 초딩이 행렬로 양자역학 풀이해 보겠다고 설명하는 수준 입니다.


와싸다
IP 110.♡.98.240
01-24 2022-01-24 06:25:58
·
이사람 근거없이 자기 생각만으로 모든차를 리뷰하는 사람입니다 그것도 합리적인 생각이 아니고 그냥 생각나는대로 지껄이는
dldidwo119
IP 58.♡.11.185
01-24 2022-01-24 06:35:12
·
설마 아직도 이 채널이 살아있을줄이야.....
이재명비어천가
IP 119.♡.15.96
01-24 2022-01-24 06:59:05
·
세상에나 ... 노보스가 아직 살아 있군요 ;;;;;
gonggangam
IP 118.♡.2.22
01-24 2022-01-24 07:13:20 / 수정일: 2022-01-24 09:22:24
·
아 ㄴㅂㅅ
차라리 동네 카센터 사장님 말씀 듣겠네요ㅎ
삭제 되었습니다.
봉열
IP 110.♡.47.68
01-24 2022-01-24 07:53:08
·
나쁜 승차감에 좋은거동은 누구나 만듭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talataIa
IP 121.♡.1.64
01-24 2022-01-24 08:00:45
·
비싸지만 비싸지 않군요. 통짜 알미늄 ㄷ ㄷ
workaholic
IP 59.♡.227.109
01-24 2022-01-24 08:13:33
·
믿거노 라고 하죠
샴푸
IP 182.♡.5.229
01-24 2022-01-24 08:19:50
·
이렇게 또 메모에 한명 추가합니다
x0123202
IP 223.♡.79.11
01-24 2022-01-24 08:23:49
·
메모..
뭐왜뭐
IP 117.♡.15.200
01-24 2022-01-24 08:26:54
·
제목 보고 기대하고 들어왔습니다ㅋㅋㅋㅋㅋ
capital
IP 39.♡.28.242
01-24 2022-01-24 08:27:51
·
엉덩이로(?) 지오메트리 느끼고 분석하시는 분이군요..
굿샷
IP 110.♡.148.44
01-24 2022-01-24 10:54:20
·
@capital님

하체리뷰보면 눈스캔도 추가해 주세요 ㅎ

특히나 승차감 말많은 모델Y ㅋㅋㅋ

엔지니어들이 공학적 계산으로 만든걸 눈스캔으로 약간의 뇌를 거쳐 입으로 나불나불
MUSICARTE
IP 220.♡.164.168
01-24 2022-01-24 08:28:47 / 수정일: 2022-01-24 08:31:47
·
에휴... 중립인 척 ... 까고 싶은데 객관적이어야 하는 내가 티 내긴 싫고.. 옳다구나! 이런 영상이 있었네!

티가 너무 납니다.
이성당
IP 210.♡.46.249
01-25 2022-01-25 00:19:13 / 수정일: 2022-01-25 00:20:20
·
@MUSICARTE님 현기에 대한 아쉬움이 포함된 글 인건 맞습니다.
저는 외형과 인테리어 보다는 전기차의 직접적인 구조에 투자를 했으면 하거든요.
프렁크를 뽑아 내지 못한 부분은 지적하고 싶네요.
TYGA
IP 223.♡.94.131
01-24 2022-01-24 08:31:55 / 수정일: 2022-01-24 08:33:02
·
노사장 리뷰는 가짜뉴스 같은거에요
믿지도 보지도 말아야합니다
가짜뉴스도 믿고싶으시면 어쩔수 없지만요,,
산시조
IP 218.♡.90.116
01-24 2022-01-24 08:33:21
·
Dedanhe
IP 223.♡.247.121
01-24 2022-01-24 08:38:21
·
테슬라 말고 다른차도 충분히 타보시면

기존 자동차 회사들이 놀고 있는게 아니고

저력이 있음을 느끼게 되실겁니다
이성당
IP 210.♡.46.249
01-24 2022-01-24 23:57:05
·
@Dedanhe님 네 테슬라 말고도 좋은차 많지요. 저도 테슬라만 타고 있는게 아닙니다.
한달에 한두번 타면 많이 타는겁니다.
현기도 타고요 ㅎㅎ
두렵네요 현기얘기하기
리릿
IP 211.♡.167.41
01-24 2022-01-24 08:39:40 / 수정일: 2022-01-24 08:40:04
·
그.. 남들이 A라고 할때 혼자만 B라고 해서 뜨는 채널이 있죠...
엉덩이로 지오메트리를 느끼는 채널이라던지, 사기치는 리스사를 홍보해준 채널이라던지.. ㅋㅋ

요새 워낙 공학이 발달해서요.
예를 들어 FF는 핸들링이 나쁘다. RR은 구조적으로 불리하다.. 이런게 상식이지만 요새도 그런가요...?
FF의 구조적으로 불리한 핸들링을 재미(by 비어만)로 승화시키는 세상이거늘...
처음소금
IP 221.♡.137.248
01-24 2022-01-24 08:50:08
·
어이고... 작성자님껜 죄송하지만 클릭하지 말걸 그랬네요...귀뜸좀 해주시지 ㅠㅠ
이성당
IP 210.♡.46.249
01-25 2022-01-25 00:05:56
·
@처음소금님 기분 나쁘셨다면 사과 드릴게요
봄봄
IP 1.♡.78.111
01-24 2022-01-24 08:57:12 / 수정일: 2022-01-24 08:57:40
·
테슬라가 구조가 좋긴합니다.
볼만한 하체는 어떤리뷰가 또있나요?
이치프도 요즘 잘 안하시는거같던데.
아이오닉은 테슬라와 가격차이가 나니 어쩔수없을거같고 gv60은 하체편이 궁금하네요.
이성당
IP 210.♡.46.249
01-25 2022-01-25 00:11:43 / 수정일: 2022-01-25 00:16:47
·
@봄봄님 제가 자주 보는 채널에서는 하체 리뷰를 하질 않네요. (오토뷰,한상기,미디어오토)
그나마 윤성로씨가 하는 채널하고 쇠교수? 라는 분이 했던걸 본 것 같은데.. 요즘은 잘 못본것 같아요.

그래도 일반인이 리프트 띄워서 하체를 볼 수 없으니
이렇게 간접으로나마 차체의 재질이든 형상에 대해서 편향 되었을지라도 리뷰어의 소신을 들을 수
있으면 괜찮은것 같은데...
그 정보를 걸러서 듣든 그대로 듣든 그건 소비자의 역량이라고 보고요.
깜딩이A
IP 210.♡.65.2
01-24 2022-01-24 09:05:27
·
메모
lanian45
IP 118.♡.125.237
01-24 2022-01-24 09:07:33
·
주제도 하필 뇌피셜 천국인 하체로..다른 것도 아니고 노사장 현기 하체 까는 걸 갖고오면 반박할 필요조차 없죠
용배
IP 182.♡.92.171
01-24 2022-01-24 09:17:36 / 수정일: 2022-01-24 09:24:48
·
서스펜션 구조가 복잡해보이면 무조건 좋다고 생각하시는 분인가보네요 ㅎㅎ;

서스펜션 구조 생긴것만 보고 판단하는건 크게 무리가 있습니다.

그런식이면 a45 같은게 모3보다 하체 세팅이 구린거겠네요??ㅎ

아싸리 본문에 본인이 타고 경험하신 내용을 바탕으로만 토론이 이루어졌으면 모르겠는데

본인의 생각의 신뢰성을 얻자고 저런 식의 비교를 가지고 와봤자 의미없다고 보여집니다.

물론 저영상에서 나온 비교 자체가 의미없다는 말은 아닙니다.
이성당
IP 210.♡.46.249
01-24 2022-01-24 23:41:16 / 수정일: 2022-01-25 00:04:41
·
@용배님 구조의 복잡성을 논하는건가요? 아 물론 복잡할(?) 수록
좀 더 셋팅에 신경 썼다고 느낄 수 있겠지요. 결국 돈이 더 들어갈테니까요.
소재도 있겠고 목적성에 따라 다르겠지요.
모델3의 차체 구조와 전륜 기반의 A45가 목적성이 같지는 않을것 같네요.
모델3은 M이나 AMG의 목적성과는 다르니까요.
코발트블루하늘
IP 14.♡.140.143
01-24 2022-01-24 09:23:22
·
오 제발......
삭제 되었습니다.
루인웨니
IP 211.♡.68.209
01-24 2022-01-24 10:12:07
·
메모하고갑니다
사이다s
IP 121.♡.208.129
01-24 2022-01-24 10:45:38 / 수정일: 2022-01-24 10:58:07
·
이걸 보는 사람이 있네요.. ㄷㄷㄷㄷ

이 채널에서 이야기하는건 콩으로 메주를 쑨다해도 걸러야 하는거라..ㅋㅋㅋ
Havid
IP 112.♡.94.234
01-24 2022-01-24 11:00:45 / 수정일: 2022-01-24 11:01:24
·
아.. 눈갱.. (메모하고 갑니다~)
장혁
IP 223.♡.178.132
01-24 2022-01-24 11:13:02
·
글쓴이는 미리 메모되어있으신분이네요 역시..
랑마소년
IP 211.♡.103.54
01-24 2022-01-24 14:41:46
·
이미 메모되어있네요
역시나…
santal33g1
IP 112.♡.9.92
01-24 2022-01-24 14:48:29
·
예능으로 보면 웃겨요 ㅋㅋ
clsrn413
IP 223.♡.81.31
01-24 2022-01-24 21:56:50
·
이전부터 쭉 보니까 테슬라에 엄청 만족하시나 봐요?
이성당
IP 210.♡.46.249
01-24 2022-01-24 23:47:36 / 수정일: 2022-01-25 00:15:04
·
@카마니아님 비꼬는 댓글 달면 좀 편하시나요? 아니면 현기에 대한 글이 좀 거북하셨는지요.
싸우고 싶지는 않는데 뭐 메모를 했다는 댓글에 비꼬는 댓글에 ㅎㅎ
엄~청 만족하지는 않지요.
하지만 같은 가격대의 전기차에서는 대안이 아직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좀 부드럽게 얘기하면 저의 구매 목적과는 맞는 차를 못찾았지요. 1억 미만의 차에서요)
저는 무른 승차감을 좋아하는 운전자는 아닙니다. 여러 차들을 시승하면서 좋고 나쁨이 있었지만
결국 생각했던 예산안에서 고른게 저겁니다.
가족들은 싫어하죠.
제가 타려고 산 차고 목적에 맞을때만 탑니다.

때문에 현기차가 보이는 부분 말고 좀 더 소재든 차체의 기본에 신경을 써줬으면 하는 바램이 있는거죠.
왜 이런 댓글을 달고 있는지 모르겠지만요
모두들행운을빌어요
IP 222.♡.152.93
01-25 2022-01-25 07:18:54
·
저도 이미 메모되신 분이네요 ㅎㅎ
DreamGate
IP 14.♡.161.185
01-25 2022-01-25 13:26:33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메모하고갑니다
이성당
IP 119.♡.170.212
01-25 2022-01-25 14:44:05 / 수정일: 2022-01-25 14:44:36
·
@DreamGate님 님 예전글 보니 ㅎㅋㅎㅎ.. 힘내세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