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이야기 전고체배터리 가까운 시간에 될까요?? 19

1
2021-12-27 12:46:21 118.♡.46.170
구름이여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지금의 차량 수준으로 판매 되기까지는 어느정도 시간이 걸릴 것 같은데

희망 사항이겠지만 모르는 사람들은

내년 또는 내 후면이면 될거라면서

그때 전기차 구입해겠다는

희망회로 돌리는 분들이 있던데

과연 될런지 몰라서

구름이여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9]
CROCE1
IP 114.♡.142.2
12-27 2021-12-27 12:49:12
·
자본주의 논의가, 더 좋다고 바로 상용화되기보단, 기존의 기득권업체들이 예전 기술의 투자비용 회수 및 이익을 보고나야 그 다음으로 발전하기에...아직 멀었다고 봅니다.
yookj79
IP 112.♡.255.59
12-27 2021-12-27 12:49:40
·
도요타도 사실상 포기했고.. 구조상/가격으로 시장진입이 어려워보입니다.
현실적으로도 인산철이 지금 각광받는 것도 저렴한 비용때문이죠.
바바삭
IP 118.♡.42.48
12-27 2021-12-27 12:50:43
·
하이브리드에 들어가는 배터리 처럼 저용량에 엔진이 배터리 컨디셔닝을 보조해줄수 있는 환경이라면 빠른 시일내 될지 모르는데, (그래도 시장성은 안나오고 그냥 기술 우위를 자랑하기 위한 용도겠죠 어느정도 손해를 감수하는..) 도요타가 포지션 잡는 모양새로 봤을때 BEV 차량에 배터리로는 아직 한참 멀어보입니다.
zmffldkd
IP 121.♡.73.130
12-27 2021-12-27 12:50:44
·
아니요 개념나온게 80년대 아직 랩 단계에서 못벗어나는
꿈의 배터리죠. 핵융합, 양자컴퓨터와 함께 미래의 기술로 생각됩니다.
AIROID
IP 112.♡.35.9
12-27 2021-12-27 12:51:18
·
양산해서 상용화하고 대중화 단계까지 가야하는데 아직 연구단계에 있는 물건이 내후년에 갑자기 뿅 하고 지금 배터리 가격으로 나오는건 무리죠...
아마티
IP 223.♡.30.149
12-27 2021-12-27 12:54:40
·
뭔 말도 안되는 소리죠? ... 라고 대답해도 될거 같네요.
JZen
IP 121.♡.221.175
12-27 2021-12-27 12:54:43
·
리튬이온대비 전고체 배터리의 장점이 워낙 확실하기 때문에 1~2년 안에 양산 적용 가능성은 전혀 없지만 개발이 오래 걸리더라도 제 생각은 결국은 전고체로 가게 될 것 같습니다.
브루잉
IP 218.♡.227.94
12-27 2021-12-27 12:54:46 / 수정일: 2021-12-27 12:55:23
·
과연, 10년 안에는 될까요?? 쉽지 않음.....
그냥 현재 배터리 를 좀더 발전시키는게 훨씬 빠름.
FSD
IP 14.♡.246.154
12-27 2021-12-27 12:55:17 / 수정일: 2021-12-27 12:55:31
·
일반인이 구매할 정도의 전고체 배터리 장착한 전기차는 최소 10년 정도 봐야하지 않을까요
Moderate
IP 114.♡.217.123
12-27 2021-12-27 12:55:25 / 수정일: 2021-12-27 12:57:28
·
아직 애플워치에 안 넣었으니까 자동차용으로는 시작조차 안했다고 봅니다.

니켈 수소 전지 워크맨에 넣고 나서 한참 후에야 자동차나 다른 장비에 들어갔죠.
dawoomi
IP 73.♡.200.95
12-27 2021-12-27 13:19:19
·
파면 갈수록... 참 좋은 떡밥이다 라는 생각만 드네요. 그놈의 실리콘도 아직도 영.... 매번 업체 애들한테 아직 준비도 안된거 들이 밀지 말라고 구박하는 중입니다.
솔로맥
IP 210.♡.196.103
12-27 2021-12-27 13:35:52 / 수정일: 2021-12-27 13:36:16
·
전고체배터리 소형가전 혹은 핸드폰, 노트북 배터리로 나왔나요?
안나왔다는 것은 아직 연구가 진행중이거나 비용이 높다라는 뜻 입니다.
리튬이온배터리 보다 가성비가 뛰어났을때 비로소 채용이 가능하다고 봅니다.
아직 5년이상 기다려야 할 듯....
양산이 빡세다고 하더군요. 생산공정에 공기중 습도가 거의 0에 가까워야 할 정도라 질소가 채워진 곳에서 생산을 해야 하기 때문에 우주복 같은 복장으로 작업자가 작업을 해야 하는데...
과연....
__ei
IP 101.♡.243.139
12-27 2021-12-27 13:50:01 / 수정일: 2021-12-27 13:50:18
·
핵융합이 더 빠를 거 같습니다.
영원히 안될 거라고 봅니다.
yunho
IP 121.♡.140.27
12-27 2021-12-27 14:00:08
·
아마 10년 안에 상용화되기 힘들다에 한표 겁니다.
셀빅아이
IP 175.♡.254.99
12-27 2021-12-27 14:12:50
·
넉넉하게 10년 후 보셔야 합니다.
5년내 개발되도 이미 리튬이온계열과 가격경쟁이 안되어서 초고가나 하이브리에만 들어갈 가능성이 큽니다.
로널드데이시
IP 121.♡.170.158
12-27 2021-12-27 14:25:53
·
근 10년 안에는 힘들거라고 생각합니다
lullu20
IP 58.♡.61.234
12-27 2021-12-27 14:45:05
·
배터리쪽은 좋은 기술이 있어도 수익성문제로 사장되는게 많다고 해서 진짜 지금정도로 전기차가 운행되는거만해도 엄청난 기술의 발전이라 생각합니다.. 전고체도 양산이 되면 된다고 봐야..
ika
IP 180.♡.119.157
12-27 2021-12-27 16:01:21 / 수정일: 2021-12-27 16:06:21
·
토요타CTO 인터뷰보니 기술적과제가 꽤 있나 보더군요. 그래서 일단 리튬이온으로 시작하고 나중에 HEV에 먼저 전고체배터리를 적용하고 BEV는 그후로 한다고 하니 먼저 토요타 HEV에 전고체배터리 장착되서 시판된다고 뉴스가 나와야 합니다 ㅋㅋㅋ

위에 댓글에 무슨 근거로 토요타가 전고체배터리 포기했다고 단언하시는지 모르겠지만 최근까지 나온 뉴스를 보면 포기는 커녕 아직 개발중이라고 하고 새로운 구조의 리튬이온배터리도 병행해서 개발중이라고 하는군요
이미 알려진대로 파나소닉하고 토요타가 51% 파나소닉이 49%출자해서 배터리개발과 생산하기 위한 PPES라는 회사를 설립하고 여기서 모든 개발이 이루어 지는거 같은데 앞으로 지켜봐야죠 어떻게 될지
jason
IP 119.♡.180.111
12-27 2021-12-27 23:21:10
·
전고체 포기했다는식의 성의없는 댓글은 뭔가요ㅡㅡ;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