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정보 테슬라 모델 3의 새로운 경쟁차인 NIO ET5 공개 51

1
2021-12-19 08:00:43 124.♡.194.229
SVO7

2023-Nio-ET5-Electric-Sedan-1 2023-Nio-ET5-Electric-Sedan-2 2023-Nio-ET5-Electric-Sedan-3 2023-Nio-ET5-Electric-Sedan-4 2023-Nio-ET5-Electric-Sedan-5 2023-Nio-ET5-Electric-Sedan-6 2023-Nio-ET5-Electric-Sedan-7 2023-Nio-ET5-Electric-Sedan-8 2023-Nio-ET5-Electric-Sedan-9 2023-Nio-ET5-Electric-Sedan-10 2023-Nio-ET5-Electric-Sedan-11 2023-Nio-ET5-Electric-Sedan-12 2023-Nio-ET5-Electric-Sedan-13 2023-Nio-ET5-Electric-Sedan-14 2023-Nio-ET5-Electric-Sedan-15 2023-Nio-ET5-Electric-Sedan-16 2023-Nio-ET5-Electric-Sedan-17 2023-Nio-ET5-Electric-Sedan-18 2023-Nio-ET5-Electric-Sedan-19 2023-Nio-ET5-Electric-Sedan-20 2023-Nio-ET5-Electric-Sedan-21 2023-Nio-ET5-Electric-Sedan-22 2023-Nio-ET5-Electric-Sedan-23 2023-Nio-ET5-Electric-Sedan-24 2023-Nio-ET5-Electric-Sedan-25

NIO ET5는 NIO의 새로운 엔트리 모델로 4,790 x 1,960 x 1,499 x 2,888mm로 테슬라 모델 3, BMW i4 등과 경쟁하는 중형 세단입니다. 

 

프론트 액슬에 150 kW 전기 모터와 리어 액슬의 210 kW 모터를 배치해 최고출력 490마력과 최대토크 71.3kg.m을 발휘하며, 제로백 4.3초이고 알류미늄 캐스팅을 적용한 4 피스톤 브레이크 캘리퍼가 장착되어 시속 100km에서의 제동거리는 33.9m 입니다. 

 

중국의 CLTC 기준으로, 75 kWh 스탠다드 레인지 배터리를 장착하면 최대 700km까지, 150 kWh 울트라롱 레인지 배터리를 장착하면 최대 1000km까지 주행이 가능하며, 내장에는 10.2인치 HDR 디지털 계기판과 세로형 디스플레이, 그리고 돌비 앳모스 7.1.4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등이 적용되었습니다. 



------------

디자인만 보면 테슬라보다 훨씬 뛰어난 것 같습니다. 


가격이 328,000 위안부터 시작하는데 한화로는 6110만원으로 비슷한 스펙의 테슬라 모델 3 퍼포먼스보다 약간 저렴한 수준입니다. 나름 니오가 중국의 프리미엄 EV 메이커인데다가 주행거리는 좀 더 길고, 편의사양은 더 좋아서 꽤 괜찮은 가격인 것 같고요. 


주행거리가 각각 700, 1000km라는데 미국의 EPA로 환산하면 저기서 150km 가량이 줄어듭니다. 테슬라 모델 3는 아무리 저렴해도 태블릿 같은 터치스크린 하나로 모든 것을 조작하는 방식이 마음에 들지 않았고, 매력 하나 없는 디자인으로 끌리지가 않았는데 니오는 중국 브랜드라는 것을 제외하면 꽤나 끌리네요. 

 

SVO7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2019.04 ~ ing - Hyundai i30 N Line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51]
threethree
IP 125.♡.41.228
12-19 2021-12-19 08:06:16
·
오 정말 괜찮아보이긴 하네요 ㅋㅋㅋ
삭제 되었습니다.
SVO7
IP 124.♡.194.229
12-19 2021-12-19 08:20:53
·
@콩심었어님 니오의 인공지능비서인 노미라고 하네요 ㅎㅎ

사용하지 않을 때는 안으로 들어가있다가 부르거나 사용자에게 알려줄 사항이 있으면 위로 올라온다고 합니다
콩이냐
IP 218.♡.70.162
12-19 2021-12-19 08:10:19
·
잘 섞어놓긴했는데 여기저기 디테일에서 여러가지 다른 자동차들이 생각나는건 어쩔수 없네요 ㅎㅎㅎ
SVO7
IP 124.♡.194.229
12-19 2021-12-19 08:22:17
·
@콩이냐님 뒤가 약간 타이칸 느낌이 나는데 중국차 뿐만 아니라 국산차, 일본차, 유럽차, 미국차 모두 요즘의 신차들을 보면 여기저기 섞여져있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디자인 트렌드인지 뭔지는 모르겠지만 요즘은 다들 비슷해지는 것 같네요
선잎
IP 175.♡.27.124
12-19 2021-12-19 08:11:55
·
중국차는 브랜드를 가릴수록 더 나은거 같은데.. 뒷 트렁크 저 위치에 앰블럼은..엄청난 자신감이네요.
뒤는 타이칸 디자인 거의 그대로네요...
SVO7
IP 124.♡.194.229
12-19 2021-12-19 08:26:11
·
@선잎님 그래도 BYD처럼 로고 대신에 "BUILD YOUR DREAM"이라고 써논 것보단 훨씬 나은 것 같습니다 ㅎㅎ

선잎님 말씀처럼 뒤가 타이칸과 많이 유사한데 사진 띄워놓고 비교하면 비슷하지만 인상이 많이 다른 느낌이네요. 타이칸의 넓은 전폭떄문인지는 몰라도요
프로잡담러
IP 39.♡.221.221
12-19 2021-12-19 11:49:26
·
@선잎님 브랜드 안가리는게… 니오가 중국에서 우리나라 제네시스 급으로 불린답니다. 첨에 나온 suv가 1억 정도 였는데 타시는 분들이 엄청 자부심 가지더라고… 나 능력되서 이거 탄다? 이런거요. 프리미엄 서비스도 많더라구요. 니오 하우스 이런것도 있구요.
그라리네
IP 106.♡.64.192
12-19 2021-12-19 12:17:30
·
@프로잡담러님 우리나라에서 진싸 부자는 독3사 안타고 제네시스 탄다는거랑 비슷한가보죠?ㅎㅎ
프로잡담러
IP 39.♡.221.221
12-19 2021-12-19 13:42:22 / 수정일: 2021-12-19 13:42:52
·
@그라리네님 부자들 중에서도 국산차 타시는 분들 보이긴 하던데요. 중국은 나 돈도 있고 애국심에 국산차 산다라는 폼으로 탄다 더라구요. 배터리 교체형 자동차 인데 배터리 교체도 무상으로 해줍니다. 출장 충전도 해주고요. 제가 아는건 그렇네요 ㅎ 나름 초기 주주라 이것저것 많이 찾아봤었네요.
내월급16만원
IP 124.♡.191.132
12-19 2021-12-19 08:21:52
·
디자인 진짜 여러가지가 막 떠오르네요
Marcolini
IP 59.♡.133.209
12-19 2021-12-19 08:21:52
·
옆모습은 모델3, 뒷모습은 포르쉐네요.
봉열
IP 175.♡.242.237
12-19 2021-12-19 08:42:29
·
@슈발블랑님 모델3는 실제로 보면 지붕만 봉긋한 대두느낌이고 저건 걍 타이칸이네요..ㅋㅋ
깜장늑대
IP 182.♡.171.212
12-19 2021-12-19 08:25:04
·
스팅어가 제일 먼저 떠오르는군요..
THUG
IP 49.♡.34.199
12-19 2021-12-19 08:34:59
·
헤드램프가 최근의 현대차를 떠오르게 하네요..
전자치킨
IP 210.♡.167.62
12-19 2021-12-19 08:37:19
·
개인적인 의견입니다만.. 중국의 전기차시장이 테슬라보다 훨씬 오래된것같아서..
이런저런 기술력은 조금더 높지않을까 생각이듭니다.
디스플레이는 포드 마하E 의 느낌이 나고, 후미등은 약간 타이칸느낌이나네요..
댕장꾹
IP 125.♡.190.121
12-19 2021-12-19 08:46:02
·
와.. 디자인 좋네요
굿샷
IP 110.♡.148.94
12-19 2021-12-19 08:50:31
·
디자인 인정.

주행거리외에 주행질감이 궁금하네요 ^^
eNGINE
IP 74.♡.230.53
12-19 2021-12-19 08:52:03
·
중국에서나 팔리지 다른곳에선 못팔차 디자인 같습니다.
Forecasting
IP 211.♡.50.235
12-19 2021-12-19 08:53:56
·
75kw로 700 간다는 말부터 신뢰가 안가잖아요.
SVO7
IP 124.♡.194.229
12-19 2021-12-19 09:26:10
·
@Forecasting님 그래서 글에도 적어놨는데 중국의 CLTC가 좀 과장된 면이 있어서 실주행거리는 저보다 150km 정도 빼야합니다.
사이다s
IP 121.♡.208.129
12-20 2021-12-20 09:23:16
·
@SVO7님 150빼도 신뢰가 안가는데요.. 그래도 550은 간다는건데...
주농이
IP 221.♡.158.22
12-19 2021-12-19 08:55:00
·
디자인 이쁘네요
neoan
IP 125.♡.82.117
12-19 2021-12-19 09:15:33
·
와... 중국차중 디자인은 최고라고 인정.
프론트, 리어, 사이드 프로포션, 인테리어까지 다 어디서 본 듯한 느낌인데,, 그래도 적당히 조화롭게 잘 적용했네요.
어부바
IP 182.♡.154.53
12-19 2021-12-19 09:16:31 / 수정일: 2021-12-19 09:56:33
·
슬쩍 보니 느낌으론 나쁘지 않네요.
식물성단백질
IP 14.♡.156.131
12-19 2021-12-19 09:25:06
·
서팅어?
NoaeC
IP 220.♡.173.117
12-19 2021-12-19 09:31:10
·
디자인은 좋네요. 저도 공조기라던가 일정 부분 아날로그? 적인 부분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서(조작의 직관성, 터치 스크린 고장시 모든기능이 먹통) 해당방식은 맘에 드네요. 중국산 이라는거 빼고.
JustDidIt
IP 125.♡.55.23
12-19 2021-12-19 09:51:05
·
디자인 좋네요 사진상으론 인테리어도 좋아보이고
중국차 무시할때가 아닌거 같아요
소소하게
IP 59.♡.68.42
12-19 2021-12-19 10:00:20
·
훌륭하네요
내 개인정보는 공유 중국에 공유되겠지만
들어오면 타고 싶네요
주니군
IP 180.♡.196.202
12-19 2021-12-19 10:01:52
·
성능은 실차 나와봐야 알겠지만 디자인은 정말 괜찮네요
Watanka
IP 24.♡.143.207
12-19 2021-12-19 10:22:58 / 수정일: 2021-12-19 10:24:24
·
저런 신차 출시 계획은 하도 많이 봐서...다 비슷 비슷하고...
이젠 실제로 출시된 차 아니면 아무 감흥이 안오네요.
SVO7
IP 124.♡.194.229
12-19 2021-12-19 10:47:24
·
@Watanka님 NIO가 신생 브랜드이긴 하지만, ES6, ES8, EC6, ET7 총 4대가 판매 중에 있습니다. 중국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것을 고려해도 판매량이 꽤나 많고요.
일라이릴리
IP 218.♡.137.134
12-19 2021-12-19 10:29:47 / 수정일: 2021-12-19 10:30:58
·
현대차가 아이오닉3 를 이렇게 디자인해야되는데,,, 구방으로 만들고 있으니
아이오닉 성공이 불투명하네요.
Forecasting
IP 211.♡.50.235
12-19 2021-12-19 11:10:11
·
@프로필렌글리콜님 가격이 1500~ 2천 싸면 다 팔릴...
barekart
IP 116.♡.115.14
12-19 2021-12-19 10:36:38
·
디자인으로 테슬라한테 지는건 매우 힘든...
TEEUT
IP 175.♡.214.42
12-19 2021-12-19 10:44:06
·
스팅어+파나메라+타입F+렉서스NX
느낌이 조금조금씩나네요 ㅋㅋ 00~10년대 한국차 디자인 보는 기분입니다.
겸손운전
IP 14.♡.198.15
12-19 2021-12-19 11:02:14
·
디자인 좋네요 군더더기없이 깔끔하고. 고급스럽네요.
Minch
IP 82.♡.120.120
12-19 2021-12-19 11:20:57
·
많은 분들이 별거 아니라고 하시지만

니오는 결코 가볍게 넘길만한 브랜드가 아닙니다.

앞으로 세계의 많은 나라에 돌아다니게 될 차입니다
프로잡담러
IP 39.♡.221.221
12-19 2021-12-19 11:51:05
·
@Minch님 이번 디자인 좋네요. 생산만 잘 뽑아 내면 테슬라랑 맞붙을수 있을꺼 같은데 자체 공장이 없어 너무 아쉽네요.
SVO7
IP 124.♡.194.229
12-19 2021-12-19 12:47:15
·
@프로잡담러님 찾아보니까 현재 중국 허페이 시에 캘리포니아 주에 위치한 테슬라 공장의 12배 큰 크기로 NeoPark라는 공장과 R&D 센터를 짓고 있다고 합니다. 내년 3분기 쯤에 완공될 예정이고 1년에 1백만대를 생산할 수 있다고 하네요.
seno
IP 121.♡.119.57
12-19 2021-12-19 11:51:30 / 수정일: 2021-12-19 12:02:24
·
사진 만으로는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인공지능 비서 시스템은 아마 장기적으로 다른 차들도 도입하게 되리라 생각합니다.
75kWh로 700km, 150kWh로 1,000km(두 배 인데?) 간다는 부분은 좀 구라같고요.
iWith
IP 39.♡.59.175
12-19 2021-12-19 12:12:20
·
디자인으로만 볼 때 모델3 완성형같네요 ㅎㅎ
웨건마니아_록맨10
IP 210.♡.24.155
12-19 2021-12-19 12:20:31
·
중국이고 뭐고 이쪽에선 더 빠르고 대단할 수 있습니다.
엑스베이스
IP 220.♡.21.25
12-19 2021-12-19 12:46:08
·
세단형인데 150kw 배터리를 넣을수 있다고...? 세계최초인데 중국이니까 일단 믿어지지가 않네요..
SVO7
IP 124.♡.194.229
12-19 2021-12-19 12:50:43
·
@엑스베이스님 75 kWh 배터리는 리튬이온인 반면에 150 kWh 용량의 배터리는 전고체라던데 내년 초부터 고객 인도가 시작한다니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엑스베이스
IP 220.♡.21.25
12-19 2021-12-19 12:54:18 / 수정일: 2021-12-19 12:54:31
·
SVO7님
전고체라면 더 믿기 어렵습니다...일본과 우리나라가 특허나 기술진척도가 가장 빠른데 그래도 양산화까지 수년을 더 기다려야 합니다..아마도 150kw 버전은 못팔것 같은 느낌입니다.
SVO7
IP 124.♡.194.229
12-19 2021-12-19 13:03:01
·
@엑스베이스님 얼마 전 토요타가 전고체 배터리 개발을 잠정 중단했다고 들었는데 저도 믿기지가 않아서 찾아봤습니다. Solid State Lion이라는 화웨이와 샤오미로부터 투자 받고 있는 대만 기업이 NIO만을 위해 전고체 배터리를 개발 중이라는데 2022년 초는 ET5의 출시 일정이고, 150 kWh 배터리가 적용된 모델은 2022년 말 출시라고 하네요.

올해 1월에 여기저기 보도자료를 뿌려놓은 터라 기한을 안 지키기도 쉽지 않을텐데 아마 개발사 쪽으로 책임을 회피하고 세계적으로 전고체 배터리가 양산될 때까지 미룰 것 같은 느낌이네요.
엑스베이스
IP 220.♡.21.25
12-19 2021-12-19 13:09:53
·
SVO7님
아무래도 투자성향 페이크 뉴스가 아닌가 합니다. 특히나 어려운 양산화를 이렇게 쉽게 단시간에 한다는게 ㅎㅎ 그리고 NIO 만을 위해 만든다는게 단가가 맞지도 않을테고 배터리 분야는 경제의 규모를 달성 하는게 원칙중 첫번째인데 그에 반대되는 길을 간다는것도 좀 말이 안되는것 같습니다...ㅎㅎ
RIOJA
IP 122.♡.252.10
12-19 2021-12-19 13:20:33
·
차는 잘 나온거 같은데 약을 좀 파는 느낌이군요.
/Vollago
아아아아니요
IP 14.♡.192.143
12-19 2021-12-19 13:43:37
·
저만 스팅어 생각한게 아니군요
니오 그래도 만만하게만 볼 회사는 아닙니다
아잉
IP 123.♡.207.24
12-19 2021-12-19 14:47:32
·
이미 유튜브에 니오나 기타 전기차나 내연기관 중국차보면 디자인이나 내부와 가격대를 보면

현대기아를 중국에서 안사는 이유가 딱 나오죠 그럼에도 테슬라가 중국내에서 시장점유가 높다는점은 대단하구요
눈웃음
IP 180.♡.205.80
12-19 2021-12-19 15:59:29
·
클러스터 하나만으로도 썰렁한 테슬라 실내보다 몇배는 더 나아지는 효과가 있네요
중국제...무섭네요 ㄷㄷ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