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시는 색상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만 질문에 답변을 드려보자면 1) 위에도 말씀 있는데 지하주차장에서 아무래도 잘 안보입니다. 대부분 썬팅으로 투과율 낮은 차량에서 무광 차가 더 안보이는건 사실 당연합니다. 2) 색 맞추기 많이 어렵다고 합니다. 저는 주변에 무광은 시간이 아무리 많이 걸려도 직영 사업소로 가라고 합니다. 아무리 비슷하게 맞췄다고 해도 빛만 조금 바뀌면 대번 티가 납니다.
1) 최근에는 drl등으로 인해 클리어 층의 광도 유무에 의한 사고 가능성은 많이 낮아지지 않았나 싶습니다. 다만 위에도 있듯이 어두운 계열은 사고율이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 클리어층의 무광 유광에 의한 색상 맞추기가 어렵다기 보다는 다양한 컬러 혼합으로 인한 페인트 색 맞추기 이슈로 알고 있습니다. + 펄의 혼합비율도 한 몫 합니다.
해당 컬러로 공장에서 완제품이 나오는 것이 아니라 여러 색상 조합과 출고 후 경과 시점의 데이터를 통해 컬러를 조합하게 되는데 요즘은 다양한 컬러가 나와 이 조합이 어려워진 점이 있다합니다. 덧붙여 제네시스의 경우 펄도 3가지 이상의 색상과 (청, 녹, 은 ) 입자 굵기 등의 난이도가 있어 쉬운 작업이 아니라고 합니다.
광을 내는 역할을 하는 클리어층에서 무광/반광/유광 을 만들어 내야 하는데 무광 클리어와 유광 클리어 배합 비율을 통해 결과물을 만들어야 하고 뿌리는 회수에 따리 퀄리티 차이기 나기에 무광 색상 맞추기 어렵다는 얘기를 하시더군요. 예로서 gv80,70,g80의 무광은 실키한 느낌을 살리기 위해 이 비율이 꾀 까다롭다고 합니다. (무광에 가깝긴하나 벨로스터의 무광과는 다른 느낌이 이런 이윱니다. )
만약 사업소 결과물에 만족하지 않으면, 늘 그렇듯 방법은 있고 인천에 장인이 있다하니 그 분을 찾으면 언제나 100%는 없지만 어느정도 타협하는 선에서 수리할 길도 있습니다. /Vollago
IP 223.♡.46.173
10-27
2021-10-27 18:4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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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쥬샥님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구입시 참고 하려고 질문했는데 너무 자세히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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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사고 나면 유광에 비해 색상 맞추기 어럽다고 합니다.
참고로 무광은 자동세차 돌리면 점점 유광화 된다네요.
흰색이 젤 낮고 검정색이 사고율이 높은데 의외로 블루 계통이 검정색 만큼 사고율이 높다네요.
그리고 아무리 라이트 키고 다녀도 옆에서 받힐수도 있는거고 확실히 밤에 보면 밝은색 계통보다는 인식이 덜되긴 합니다.
특히 국내처럼 전면틴팅 국룰이 35라는 나라에서는 더더욱 밤에 어두운색은 사고나기 좋죠..
/Vollago
어두운 계열의 무광은 주차해 놓으면 잘 안 보여서 주차 센서가 없는 차량은 접촉 사고를 낼 확률이 높습니다. (유경험자 😥)
2) 클리어층의 무광 유광에 의한 색상 맞추기가 어렵다기 보다는 다양한 컬러 혼합으로 인한 페인트 색 맞추기 이슈로 알고 있습니다. + 펄의 혼합비율도 한 몫 합니다.
해당 컬러로 공장에서 완제품이 나오는 것이 아니라 여러 색상 조합과 출고 후 경과 시점의 데이터를 통해 컬러를 조합하게 되는데 요즘은 다양한 컬러가 나와 이 조합이 어려워진 점이 있다합니다. 덧붙여 제네시스의 경우 펄도 3가지 이상의 색상과 (청, 녹, 은 ) 입자 굵기 등의 난이도가 있어 쉬운 작업이 아니라고 합니다.
광을 내는 역할을 하는 클리어층에서 무광/반광/유광 을 만들어 내야 하는데 무광 클리어와 유광 클리어 배합 비율을 통해 결과물을 만들어야 하고 뿌리는 회수에 따리 퀄리티 차이기 나기에 무광 색상 맞추기 어렵다는 얘기를 하시더군요. 예로서 gv80,70,g80의 무광은 실키한 느낌을 살리기 위해 이 비율이 꾀 까다롭다고 합니다. (무광에 가깝긴하나 벨로스터의 무광과는 다른 느낌이 이런 이윱니다. )
만약 사업소 결과물에 만족하지 않으면, 늘 그렇듯 방법은 있고 인천에 장인이 있다하니 그 분을 찾으면 언제나 100%는 없지만 어느정도 타협하는 선에서 수리할 길도 있습니다.
/Voll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