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Q/A 중고 그랜저 ig는 정말 3.0에 최신 연식이 답인걸까요? 48

2021-10-20 19:52:57 수정일 : 2021-10-20 19:53:38 83.♡.146.210
힘내힘내

부모님 댁에 타고 다니시던 산타페가 사정이 생겨서, 잠시 누가 빌려가서...


제가 중고 그랜저ig를 한대 사서 당분간 좀 타고 다니시라고 준비해드리려 하는데

아... SUV는 질려서 이제는 세단타고 싶어하셔서, 차종은 그 급으로 정했습니다.(SUV만 평생 타신 어머니 의견이...;;)


그런데 주변에 사신 분들 보니까, 그랜저ig는 배기량이 좀 부담되더라도 3.0을 새차로 구매한 분들이 쫌 됩니다.

2.4는 심장병(?)이 있어서 연비는 좀 낫겠으나, 언젠가는 큰 고장이 날거라는 불안감 보다는 낫다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지금 중고시장 보니까, 같은 키로수 대비하니까 한 500? 정도 차이가 나던데

그리고 19년식(마지막ig)을 사야 그래도 ig페리는 아니겠지만, 스마트 크루즈에 주행보조까지 있다고 하니

(기왕이면 허허)


그래서 ig 3.0에 19년식, 키로수 4만~5만 정도 안으로 보고 있습니다.

근데 2.4는 정말 비추천하는 모델인가요? 괜히 배기량만 높아서 부담스러운 것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자꾸 높아지는 유가에 마음이 흔들리네요. 😥





힘내힘내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이 글을 보는 모든 분들 힘내세요. 저도 힘을 냅니다. 아자아자!!
* 귀찮아서 잘 안하는 블로그 *
'귀찮은 디테일'
https://koakoa.tistory.com/

○ 인 생 계 획 ○
+ 매일 : 금주(181120~) + 저탄수생활 + 대중교통 + 자막만들기(0.5개/월) + 그림(1개/월) + VBA사용(0.5개/월)
+ 풀업 정자세 15개
BY 2024 : 마라톤 Sub-4 + GPS로 트레킹 + 엑셀 VBA 전문가
BY 2026 : 스페인어 + 중남미여행 + 기술사 1개
BY 2030 : 선생님 되기 + 외국어3 + 기술사 2개
BY 2035 : 여행 + 위스키 + 기술감리 + 기술사 3개
BY 2040 : DIY전문가
+ 평생 : 미니멀리즘 + 고양이 모시고 살기 + 생명나눔 + 헌혈 100회
* 모래요정 (2020.2.25~)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48]
SkyblueBoy
IP 223.♡.73.144
10-20 2021-10-20 19:54:13
·
굴러간당에 올리실껄 잘못 올리신게 아닌지??ㅋ 여기는 맥당입니당
힘내힘내
IP 83.♡.146.210
10-20 2021-10-20 19:54:35 / 수정일: 2021-10-20 19:54:53
·
@스카이블루보이님 ㅠㅠ 앗 죄송합니다.?? 근데 굴러간당 맞는데요??
x0123202
IP 117.♡.25.104
10-20 2021-10-20 19:57:59
·
@스카이블루보이님 여기 굴당맞는데
맥당은 어딘가요??
얼룩얼룩
IP 211.♡.200.129
10-20 2021-10-20 19:58:22 / 수정일: 2021-10-20 19:58:38
·
ㅋㅋㅋㅋㅋㅋ
흐아만취
IP 118.♡.24.134
10-20 2021-10-20 20:12:23
·
@스카이블루보이님 ??
강팩
IP 223.♡.27.35
10-22 2021-10-22 02:27:38 / 수정일: 2021-10-22 11:58:39
·
@스카이블루보이님 이불킥각인가요 ㅋㅋ
밀하우s
IP 58.♡.2.147
10-20 2021-10-20 19:58:00
·
하이브리드는 어떠신가요? 심장병 논란은 없어서요

그나저나 윗댓글 피식 하고 갑니다 ㅋㅋ
힘내힘내
IP 83.♡.146.210
10-20 2021-10-20 20:01:01
·
@밀하우s님 아... 거기서 500더...면 사실 제가 예산초과라 ㅠㅠ... 3천 언저리에서 끊으려고 합니다.
동탄엄준식
IP 106.♡.192.104
10-20 2021-10-20 20:03:27
·
@힘내힘내님 ig 하브 중고 매물들 3000 언저리 아닌가요?
힘내힘내
IP 83.♡.146.210
10-20 2021-10-20 20:06:48
·
@동탄엄준식님 중고는 케이카 말고는 생각을 안하고 있습니다 😅
overcast
IP 58.♡.126.97
10-20 2021-10-20 20:01:41
·
2.4는 문제도 좀 있고 성능이나 정숙성 면에서 3.0이 월등하고 중고시세 차이도 별로 없으니 3.0이 좋은 선택으로 보입니다 주행거리가 많아 유류비가 부담되면 하브로 가는게 맞고요
힘내힘내
IP 83.♡.146.210
10-20 2021-10-20 20:07:30
·
@overcast님 두분이 가끔 놀러가는 때가 있기는 한데, 뭐 일년에 서너번 정도라... 3.0이 낫겠네요.
SweetBeen
IP 61.♡.2.204
10-20 2021-10-20 20:04:51
·
3.0LPI도 괜찮지 않을까요?
힘내힘내
IP 83.♡.146.210
10-20 2021-10-20 20:08:12
·
@SweetBeen님 LPG는 가스차라 안좋은 인식이셔서... 허허;;
코기67
IP 39.♡.205.85
10-20 2021-10-20 20:05:28 / 수정일: 2021-10-20 20:05:37
·
시내위주로 살살 몰고다니시면 2.4도 괜찮으실거구
고속도로 탈일 있으면 3.0이 낫더군요.

유지비가 조금 더 들긴 하는데, 만족감은 그보다 큰것 같습니다.
힘내힘내
IP 83.♡.146.210
10-20 2021-10-20 20:09:48
·
@코기67님 부모님은 실제 주유비+소모품비 정도로 타고 다니시고, 나머지 보험이나 세금 같은건 제가 원격에서 처리 가능하니까 그렇게 하는게 어떨까 싶어요. 사실 부모님이 좋은차는 한번도 못타보셨습니다. ㅠㅠ
phare
IP 223.♡.22.171
10-20 2021-10-20 20:10:11
·
현기2.4 4기통 타다가
현기 3.3 6기통 타는데,
차이 있는데....의미 없습니다.

발진가속은 2.4가 더 경쾌하고...특히 2열에서는 차이 느끼기 더 힘들어요

남들은 전기차 타는데
제가 오늘 시내연비 5킬로 찍어서 이러는게 절대 아닙니다. ㅠㅠ
힘내힘내
IP 83.♡.146.210
10-20 2021-10-20 20:16:31
·
@phare님 3.3은 정말 ㅎㄷㄷ하군요
대충사는인생
IP 211.♡.239.191
10-20 2021-10-20 20:14:26 / 수정일: 2021-10-20 20:17:46
·
2.4와 3.0은 공회전 소리만 들어도 구분됩니다.
말해 무엇하겠습니까, 비용이 문제지.
유류세 인하 안 하면 휘발유 2000원은 금방 도달합니다.
HEV는 가격은 고사하고 매물 실종,
6기통 구하기는 쉬워지고, 유지는 더 부담되겠죠.
고유가가 꽤 유지될듯하니 보유기간과 유지비 검토를 잘 하셔야할 듯.
힘내힘내
IP 83.♡.146.210
10-20 2021-10-20 20:17:27
·
@대충사는인생님 한 번 6기통 느껴보시라고 생각했는데 음... 요즘 유가가 무섭긴 하죠
청모
IP 223.♡.173.43
10-20 2021-10-20 20:16:04
·
연비 때문에 하이브리드로 가야할듯
힘내힘내
IP 83.♡.146.210
10-20 2021-10-20 20:18:25
·
@청모님 ㅠㅠ 하브는 중고사기 쫌 그렇기도 하구요 가격도 ㄷㄷㄷ
청모
IP 223.♡.173.43
10-20 2021-10-20 20:20:49
·
키로수만 좀 양보하시면 됩니다
아삭신이야!
IP 121.♡.157.83
10-20 2021-10-20 20:17:37
·
3.0이좋기는 하지만 2.4도 못 쓸 물건은 아닙니다. 11년식 hg 29만째 타고 있는데 엔진 문제는 없었내요.
힘내힘내
IP 83.♡.146.210
10-20 2021-10-20 20:18:50
·
@ 아삭신이야!님 hg랑 ig랑 엔진 똑같나요? 음... 문제만 없다면야 2.4가 끌리긴 한데 말이죠.
라티오
IP 211.♡.210.177
10-20 2021-10-20 20:21:29 / 수정일: 2021-10-20 20:21:50
·
당연히 능력이나 돈 되면 3.0이 좋지만 경제성은 2.4가 훨씬 낫죠. 특히 세금/연비 모두 차이 많이 납니다.전에도 남겼지만 타시다가 문제생길일 아마도 없을겁니다.
힘내힘내
IP 83.♡.146.210
10-20 2021-10-20 20:26:45
·
@라티오님 일단 제가 국내가기 전까지는 부모님이 이용하시다가, 전기차 사드리고 제가 그걸 받아쓰고 뭐 이럴까 생각중입니다. 마지막 기름차로 3.0...을 한 번 타보고는 싶기도 한 욕심도 있어요 ㅎㅎ;;
한 번 진지하게 엑셀로 돌려봐야 겠군요.
싱숭이생숭이
IP 122.♡.176.182
10-20 2021-10-20 20:22:56
·
hda가 아마 18년식부터 들어갔단걸로 기억되는데
한번 확인해보심이..
힘내힘내
IP 83.♡.146.210
10-20 2021-10-20 20:27:02
·
@싱숭이생숭이님 음 18년식 가도 되는군요?
puzzled
IP 223.♡.131.219
10-20 2021-10-20 20:30:37
·
그랜저IG하이브리드 18년2월식인데 HDA 유용하게 운행중입니다 42,000Km 탔네요
힘내힘내
IP 83.♡.146.210
10-20 2021-10-20 20:34:15
·
@puzzled님 다행히 19년만 적용된 건 아닌가보네요. 근데 아버지가 이걸 활용하실 줄 아셔야 하는데 허허;;
overlife
IP 223.♡.215.200
10-20 2021-10-20 20:33:07 / 수정일: 2021-10-20 20:34:23
·
ig 3.0타다가 팔고 2.4 깡통에 스마트센스만 추가해서 렌트로 타는데 무난괜춘합니다. 2.4가 연비가 생각보다 좋아요. 부모님 타시기에 유지비도 그렇고 무난히 타기에 2.4도 괜춘합니다.
힘내힘내
IP 83.♡.146.210
10-20 2021-10-20 20:34:46
·
@알파@님 2.4는 또 가격보니 아예 차액을 유류비로 미리 드리는 것도 낫겠다 싶네요.
overlife
IP 223.♡.215.200
10-20 2021-10-20 20:36:09 / 수정일: 2021-10-20 20:36:26
·
ig는 스마트센스에 led헤드램프?정도만 넣어도 어르신들 타시기에 훌륭합니다.
zzan
IP 106.♡.11.245
10-20 2021-10-20 20:43:02 / 수정일: 2021-10-20 20:46:44
·
올뉴K7도 한번 같이보세요.
비슷한 조건대비 그랜저보다 1-2백은 가격이 낮습니다.
저도 중고 한대사면서 그랜저 보고있다가
K7디젤로 왔습니다.
DrifterNHS
IP 58.♡.144.99
10-20 2021-10-20 20:50:33
·
ig 정도면 가스차도 훌륭한 대안입니다. 시동성도 좋고 주행성도 기본 배기량이 있으니 치고 나가는게 나쁘지 않아요. 트렁크 봄베 공간만 포기하면(ig페리부터 도넛탱크입니다 ㅠ) 6기통 감성에 유지비는 부담이 덜한 아주 좋은 선택지 중 하나입니다. 다만 렌트 이력 골라내고 나면 장애인용 왼발 장애(=오토) 사양이 제일 나은데 실질적으로 좋은 매물 찾기가 힘든게 단점입니다. 그리고 최근 가스값이 꽤 많이 오른것도 있고요.
비듬삼순
IP 116.♡.178.212
10-20 2021-10-20 21:02:11 / 수정일: 2021-10-20 21:12:03
·
제가 k카에서 작년말 하이브리드 18년식 풀옵 렌트이력 있는거샀는데
풀옵은 임원들 차여서인지 상태가 굉장히좋았습니다 가격도 렌트이력때문에 조금 저렴했구요
하브 익스스 위주로 봐보세요
작년말 3000에 구매했네요
하브 만족도가 높네요 기름가득 거의 천키로전후로주행가능하고 조용하구요
하브는 정차시와 공회전시 엔진이 거의 안돌기때문에
그냥 렌트이력있는거 풀옵 무사고 3년된거 노리다가샀습니다
동탄엄준식
IP 118.♡.215.175
10-20 2021-10-20 21:18:20
·
@비듬삼순님 렌트이력 있는데 익스스라면 법인 임원차라고 생각하면 될까요?
비듬삼순
IP 116.♡.178.212
10-20 2021-10-20 21:33:47 / 수정일: 2021-10-20 21:37:11
·
@동탄엄준식님 제가 전문가는 아니지만 대부분 법인 임원 렌트로 썬룹빠진 풀옵 검정색을 많이 소유하기에 딱삼년채운거로 차량 상태보구 구매결정했어요 딱삼년된거 렌트카회사에서 케이카로 넘긴물건이 있더라구요

상품화되기도전에 찜하고 구입했네요
그런건 올리자마자 나간다고 k카직원이 그러더라구요
동탄엄준식
IP 118.♡.215.175
10-20 2021-10-20 23:14:38
·
@비듬삼순님 오 감사합니다. 한번 매물 찾아봐야겠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힘내힘내
IP 83.♡.146.210
10-20 2021-10-20 21:11:12
·
댓글에 정보가 한가득이네요. 잘 읽어보고 오늘 저녁에 엑셀로 계산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a
seyon
IP 116.♡.57.173
10-20 2021-10-20 21:54:40
·
요즘 현기에서 1.6터보 하이브리드엔진으로 많이 나오고 있어서 다음세대 그랜저 하브가 이렇게 나오면 어떨까 고민하고 있습니다. 고배기량 부담도 없고.. 힘도 나쁘지 않을거라 생각해서.. K8이 1.6하브가 있는데 개인적으로 디자인이 불호라 좀 안타깝네요 ㅜ.ㅜ
세지스이코
IP 110.♡.26.183
10-20 2021-10-20 22:55:27
·
2.4엔진 고장이 걱정이시라면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세타엔진이라 평생보증대상입니다
최고로조음
IP 211.♡.87.113
10-20 2021-10-20 22:59:21 / 수정일: 2021-10-20 23:01:45
·
IG 2.4 타다가 엔진소리 적응이 안되어 팔았습니다.
1500-2000rpm 사이의 부밍음이 너무 시끄러워요.
조수석에 누구 태워줬다가 요즘 디젤차도 이리 좋냐는 말에 속으로 빡쳤던게 기억나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ksangho77
IP 1.♡.108.17
10-21 2021-10-21 04:43:40 / 수정일: 2021-10-21 05:05:42
·
19년식 ig 2.4 풀옵타고 다닙니다. 처음 살때 하브도 시승했었는데 트렁크가 너무 작아서 아이 짐이 많은 관계로 포기했었습니다.

19년 1월에 인수했는데 23000km 탔고 아직 잔고장은 없었습니다. 고속도로는 서울대전 서울평창 한달에 한두번 정도 탑니다. 연비를 신경쓰는 편이 아니라서 기억은 안나는데 만땅 넣으면 예상키로수가 780-800km정도 나옵니다. 작년 5월에 엔진리콜 관련해서 정비소가니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라고 해주더군요. 그때 엔진오일도 갈았는데 얼마 없었다고 했었어서 매년 꼭 갈아주려 하고 있습니다만..그새 1년 반 지났네요. 조만간 갈러 가야겠습니다.

HDA는 고속도로 타면 거의 켜고 다닙니다. 속도 조절도 핸들에 버튼으로 하고 다녀서 발이 편하긴합니다. 또 막히는 구간에서도 좋구요.

차를 다양하게 타본 경험이 없어서 비교가 어려운데 별 불만없이 잘타고 있습니다. 그리고 2.4는 뒤에 숫자표시가 없는데 돌아다니다보면 2.4가 더 많은 것 같은 개인적인 느낌입니다.
jiseok72
IP 211.♡.223.120
10-22 2021-10-22 08:36:49
·
@blueheart님 엔진오일이 얼마없다는건 없어졌단 말인가요?
엔진오일 감소 이슈가 있는건가요??
ksangho77
IP 1.♡.108.17
10-22 2021-10-22 10:33:06
·
@까만차탄당님
신차출고후에 15000정도 탄 시점에 갔었습니다. 그 동안 경고등이 뜬 적도 없었습니다.
처음 갈은거라 감소인지 잘 모르겠어요. (감소이슈는 뉴블랑 2.5인걸로 알고 있긴합니다.)
ksangho77
IP 1.♡.108.17
10-29 2021-10-29 15:15:13
·
@까만차탄당님
오늘 3년차 점검 및 엔진오일 교체하러 갔는데, 오일 누수 없다네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