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입당 제네시스는 전기차 가격이 엄청나네요... 25

1
2021-09-24 06:16:03 223.♡.87.182
최강뉴넥32

차들이 하도 안나와서 차 예약하는 재미로 하루하루 보내고 있다가 Gv60은 사전예약하면 그나마 빨리 나오지 않을까 하고 알아보는중 설마 6천 넘겠어 옵션으로 빼겠지 했는데

eG80 가격이 8800만원 어랏 그냥 G80+4륜이 5700정도 였는데 엔진빠지고 모터+베터리 가는데 3천만원 이상 차이니다니... 헐
최강뉴넥32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5]
셀빅아이
IP 27.♡.254.217
09-24 2021-09-24 06:33:05
·
깡통말고 옵션 붙은 녀석과 비교해야 합니다.
최강뉴넥32
IP 223.♡.87.182
09-24 2021-09-24 07:29:51
·
@셀빅아이님 어떤 옵션을 넣어야 할까요? 둘다 19인치 4륜으로는 맞추었는데....eG80도 시그니처디자인이나 파퓰러 이런거 다 옵션이라서요
셀빅아이
IP 175.♡.254.99
09-24 2021-09-24 08:00:08 / 수정일: 2021-09-24 08:07:51
·
@최강뉴넥32님 방금 비교해봤는데요.
G80 3.5 AWD하고 비교해야 하고 시그1(147만원), 렉시콘(137만원)이 기본 포함되고
전기차 취등록세 감면으로 인해서 세금은 둘다 비슷합니다.
8769만원 vs 6600만원
차값만 2161만원 차이입니다.
여기에 전기차 보조금 600만원(1200만원의 반) 하면 차이는 1561만원으로 줄어듭니다.
이정도 차이면 살짝 무리해서 전기차 갈만하다고 봅니다.
정숙성은 몇억하는것과 맞먹는다고 하니까요.
Seedlow
IP 223.♡.180.222
09-24 2021-09-24 09:07:29
·
@셀빅아이님
이런 합리적인 뽐뿌를 주시다니..
지나다가다 폭죽 맞은것 같습니다 😵
권투를빈다
IP 222.♡.168.104
09-24 2021-09-24 15:29:43
·
@셀빅아이님 정숙성만으로도 몇억인가요..? 운전중에 들리는 내연기관 특유의 소리가 거슬리지 않게(좋게?) 느껴지는 귀라 다행이네요..
셀빅아이
IP 175.♡.254.99
09-24 2021-09-24 15:47:40
·
@라베365님 오토기어 쇠교수가 벤틀리도 가지고 있는데, 거의 그에 준하는 정숙성이라고 했었습니다.
권투를빈다
IP 222.♡.168.104
09-24 2021-09-24 16:13:40
·
@셀빅아이님 안그래도 아까 우연히 오토뷰 벤틀리 플라잉스퍼 시승영상 봤는데, 실제 측정기 수치로는 그렇게 압도적이거나 하진 않더라구요. 아이들시 40데시벨..실제 느껴지는 정숙함은 매우 좋다고는 했지만..그것보다는 2.5톤에 달하는 거구임에도 불구하고 5백마력대와 70대 토크로 고속주행은 물론 왠만한 스포츠주행에서도 탄탄한 모습을 보여줘서 인상적이었네요..타이어스펙이 안좋아 좀더 세게 돌리거나, 고속에서 300까지 못쏴 보는걸 엄청 아쉬워하구요..ㅎ 물론 엄청난 레알찐 고급 인테리어는 두말하면 입아프겠더라구요..3억 2천인가가 시작가임에도 충분히 그만한 가치가 있어 보이긴 했네요..ㄷ ㄷ 무튼 벤틀리 차값의 경우 정숙성만으로 그런것 같지는 않더라구요..
솔로맥
IP 59.♡.83.106
09-24 2021-09-24 06:38:03 / 수정일: 2021-09-24 06:38:15
·
보조금 절반은 받으려고 기본을 9천만원미만으로 잡았네요. ㅋ
버블e
IP 118.♡.44.171
09-24 2021-09-24 07:03:04
·
왜 풀옵 vs. 깡통에 사륜을 놓고 가격 비교를 하시는지...
최강뉴넥32
IP 223.♡.87.182
09-24 2021-09-24 07:25:56
·
@버블e님 둘다 깡통인데요?? 차이가 있는건가요? 4륜은 넣었는데
happykid
IP 118.♡.12.197
09-24 2021-09-24 07:30:59 / 수정일: 2021-09-24 07:32:18
·
@최강뉴넥32님 일단 출력이 비슷한 3.5 AWD(6250만원 시작)와 비교하는 것이 맞겠고, eG80의 기본 옵션이 훨씬 좋아서 옵션 맞춰서 비교해야합니다.
버블e
IP 175.♡.37.55
09-24 2021-09-24 08:19:13 / 수정일: 2021-09-24 08:26:57
·
@최강뉴넥32님 eG80 8800만원 짜리가 옵션이 많이 붙었을건데요
happykid
IP 118.♡.12.197
09-24 2021-09-24 07:18:07 / 수정일: 2021-09-24 07:20:52
·
GV60은 GV70과 급 차이를 두려고 엄청 작게 나오나 봅니다.
전장이 4510mm정도로 아이오닉5 보다도 12mm 정도 짧아요.
그래서 베이스 가격도 6천 언더로 나올 듯 합니다.
최강뉴넥32
IP 223.♡.87.182
09-24 2021-09-24 07:33:41
·
@ala님 아이오닉보다 작았군요~~ 아이오닉 실내크기는 너무 마음에 들고 트렁크는 살짝 아쉬웠는데 GV60은 실내조금 줄이고 트렁크는 그대로 였으면 좋겠네요
꾸똥꾸빵
IP 211.♡.139.162
09-24 2021-09-24 07:38:37
·
GV60 깡통 가격은 모델Y, 벤츠EQA가격 고려하지 않을까요? 옵션에서 혜자가 아니라면 더 비싸면 상품성이...
민상k
IP 112.♡.4.224
09-24 2021-09-24 08:12:53
·
G80e 계약자이고, 제가 2.5T와 구매 고려하면서 적었던 글이 있습니다.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car/16511306?po=0&sk=title&sv=g80&groupCd=&pt=0CLIEN

내연차와 전기차를 1:1 비교하긴 어렵지만, 경제성을 보더라도 전동화 모델이 우위입니다. 2.5T와 실 구매비용 차이는 1600만원 정도지만, 5년 유지를 기준으로 유지비용까지 고려하면 400만원 차이. 5년뒤 두 모델의 중고가 차이는 최소한 400만원은 넘을테니까요.
저 글엔 없지만 3.5T 기준으로 비슷하게 옵션 넣어 뽑아보니 구매비용 차이는 1250만원, 유지비용 더해서 총 소요비용 차이는 4년만에 역전되네요.

굳이 내연차/전기차의 생산 원가를 따져본다면,
엔진+미션 가격 <= (모터+인버터)*2 가격
-이고, 여기에 배터리팩 가격이 추가된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87.2kwh 배터리면 최소 2000만원 이상 차이가 납니다.
이걸 정부에서 보조금과 친환경차 면세 혜택으로 1000만원 정도 보조하는 그림.
심한압박
IP 220.♡.240.185
09-24 2021-09-24 08:33:44 / 수정일: 2021-09-24 08:45:21
·
그래서 g80e가 안팔리죠..
위에 전기차 전기충전비 인상된거 보시면 이제는 유지비가 내연기관차량 대비해 낮다고 주장하기도 힘듭니다.
고효율 디젤차량이 더 유지비용이 낮아요.
편대장
IP 183.♡.249.156
09-24 2021-09-24 08:34:27
·
G80e 실물보고 구매를 접었던 이유가, 수납공간이 너무 작더군요.
프렁크도 없고 트렁크는 내연차 반쪽짜리에 시트폴딩도 안되고, G80 차량 자체가 차체크기에 비해 실내공간이 유의미하게 넓기는 커녕 좁은 편이라 실내에 뭐 던져놓은 곳도 마땅찮고, 진짜 얌전히 앉아 단순 이동만 하는 수요 아니면 안되겠더군요. 그냥 단순 의전용 또는 1-2인 정도 위주라던지 정도면 선택할 만 하겠습니다만 제 필요조건엔 맞지 않네요.
G60은 풀보조금 받을 가격대로 기대되긴 합니다.
Dedanhe
IP 223.♡.34.157
09-24 2021-09-24 08:48:58
·
@편대장님

맞습니다

오늘 2박3일 여행가고

큰사이즈 캐리어 1개 중형 1개를 보통 들고 가는데

이거 수납을 어떻게해야할지 골치가 아픕니다;;

트렁크가ㅜ작아서 ㅠ
프로미스나인
IP 218.♡.8.177
09-24 2021-09-24 10:01:26
·
G80E는 고위급 공무원 타켓으로 나온거같아요..
공공기관은 친환경차량위주로 출고해야하기도 하니..
STEEM
IP 210.♡.9.24
09-24 2021-09-24 10:22:36
·
g80 은 보조금도 못받는거같던데 저도 가격보고 놀랬네요
SweetBeen
IP 61.♡.2.204
09-24 2021-09-24 11:02:56
·
전기차 자체가 애초에 비싼차인데 프리미엄 브랜드에서 내놓은 전기차면 더하겠죠 ㄷㄷ
리릿
IP 211.♡.167.41
09-24 2021-09-24 13:27:03 / 수정일: 2021-09-24 13:28:22
·
EQE가 1억 400만원 정도로 국내 출시될 것 같은데,
E450 가격을 감안하면,
현대쪽에서 전기차 가격을 너무 높게 받고 있는건 맞지 싶습니다.
happykid
IP 118.♡.12.197
09-24 2021-09-24 14:18:56
·
@리릿님 저도 이 의견에 동의합니다
민상k
IP 112.♡.4.224
09-24 2021-09-24 17:37:18
·
@리릿님 가격은 나와봐야 확실히 알겠지만, EQE 가장 엔트리 트림은 후륜 모델입니다. 전기차의 2륜/4륜은 사실상 파워트레인의 등급 차이라서 4륜 기준으로 보면 G80e 깡통과 대략 2500~3000만원 차이는 나지 않을까 싶네요. 현재 내연기관 트림들의 차액으로 보면 현대가 전기차에서만 유독 가격을 너무 높게 받는건 아닌 듯 합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