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이야기 M340i 차량에 대해 궁금하신 점 혹시 있으실까요? 50

2
2021-09-13 13:27:01 110.♡.50.191
폭풍후진

IMG_202109131316470.jpg


작년 12월말에 21년식 M340i 차량을 처음 출고하고


어느덧 운행한지 누적 약 9개월 / 7,354km 되었네요


재미삼아 M340i라는 차량에 대한 Q&A 컨텐츠를 한번 만들어 보려구 해서


굴당분들 중에서 차량 관련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질문 받습니다!!!

폭풍후진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50]
gurimza
IP 211.♡.20.17
09-13 2021-09-13 13:28:59 / 수정일: 2021-09-13 13:30:08
·
엔진오일 처묵처묵하는 문제 발생 안하셨는지가 많이들 젤 궁금하실 듯
폭풍후진
IP 110.♡.50.191
09-13 2021-09-13 13:54:24
·
@gurimza님
고출력 차량들의 공통적인 문제이긴한데 m340i에서 유독 발생한다는 글을 카페에서 저도 보긴 했습니다만
높은 비율로 발생하지는 않는것 같아요 저도 아직까지는 멀쩡하네요
Queueue
IP 211.♡.163.250
09-13 2021-09-13 16:19:46 / 수정일: 2021-09-13 16:33:42
·
@폭풍후진님 같은 차량 타고있는데.. 스포츠 플러스로 좀 조지고 다니면 여지없습니다.
컴포트로 다니면서 고rpm 안쓰면 괜찮은데 팝콘좀 들으려고 조금 스플로 쓰면 엔진오일 감소가 있네요.
저같은 경우는 출고후 6000km시점에 1L보충.

8000km 에서 엔진오일 교환후 14000km 에서 또 1L 보충했습니다.
폭풍후진
IP 110.♡.50.191
09-13 2021-09-13 20:38:23
·
@Queueue님
저도 스플 모드를 꽤 쓴다고 생각했는데 아직까지는 감소가 없네요 8,000km가 되면 한번 더 확인해봐야겠습니다
어차피 센터에서 보충을 해주니깐 조만간 리콜 들어갈 때 함께 확인하려구요!!
gurimza
IP 211.♡.20.17
09-14 2021-09-14 09:21:03
·
@폭풍후진님
F바디는 엔진오일에 큰 문제가 없었는데 G바디로 넘어가면서 바로 터졌던 걸로 기억해서요. 최근 출고차량은 문제발생빈도가 좀 줄었다해서 궁금했습니다. f80정리하고 저도 40i로 넘어가고 싶은데 타이밍 재는 중이라서 ㅋㅋ
소윤서진아빠
IP 175.♡.6.190
09-13 2021-09-13 13:30:07
·
모드 버튼을 컴포트로 할 때와 어댑티브로 할 때

각각의 승차감 및 서스 감각은 어떤게 더 좋은가요?
폭풍후진
IP 110.♡.50.191
09-13 2021-09-13 13:56:40
·
@소윤서진아빠님
제가 둔해서 그런지 어댑티브 모드 놓고 꽤 다녀봤는데 딱히 이 모드가 똑똑하다는 생각은 안들더라구요
예를들면 고속도로 추월 상황에서 엑셀을 깊숙히 밟으면 스포트 모드나 스플 모드로 바꿔주기를 원하고 밟았지만 생각보다 차량이 안나가서 그냥 필요할때마다 모드 변경해서 타고 있습니다
2DPL
IP 59.♡.83.36
09-13 2021-09-13 13:34:52
·
전세대 F바디 m3/m4는 엔진음이 상당히 거친 편이었는데 40i는 엔진소리가 매끈한가요?
퍼포 배기 달면 m보다 배기음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퍼포배기 하시나요?
폭풍후진
IP 110.♡.50.191
09-13 2021-09-13 13:58:34
·
@2DPL님
퍼포배기는 길들이기 끝나자마자 했는데 정말 만족도가 200% 입니다!!
M340i 유저라면 필수로 하시라고 홍보(?)하고 있습니다 :)
M340i는 오리지널 M이 아닌 M퍼포먼스 모델이다보니 거친맛은 없습니다 그렇다고 출력이 부족하지도 않더라구요
M과 일반 3시리즈 사이의 포지션을 절묘하게 맞춘 밸런스 차량인것 같습니다
답설야
IP 221.♡.69.46
09-13 2021-09-13 13:37:10
·
1. 팝콘 잘 튀나요?
2. 승차감은 5시리즈 msp와 비교해서 어떤가요?
폭풍후진
IP 110.♡.50.191
09-13 2021-09-13 14:01:26
·
@답설야님
1. 퍼포 배기를 해서인지 스플 모드 놓으면 팝콘이 안튀는 상황 만들기가 더 힘드네요
2. 승차감은 컴포트 모드 기준으로 생각보다 좋습니다 M서스가 아닌 어댑티브 서스가 들어간 영향 같습니다
M서스 들어간 5시리즈 MSP 보다 승차감이 떨어지진 않는것 같아요
하달
IP 221.♡.73.99
09-13 2021-09-13 13:38:01
·
M3 대체품 역할을 해줄 수 있나요?
폭풍후진
IP 110.♡.50.191
09-13 2021-09-13 14:03:01
·
@하달님
사실 포지션이 다르다보니 M3를 대체하기는 힘들것 같습니다만 (M은 M이죠 ㅎㅎ)
M은 너무 과하고 그냥 3시리즈는 부족해라는 분들에게는 200% 만족감을 주는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폭풍후진
IP 110.♡.50.191
09-13 2021-09-13 14:07:43
·
@이안이_아빠님
컴포트와 스플을 비교해보면 어댑티브 서스가 들어간 차량이다보니 운전자나 예민한 동승자는 알아차릴 정도는 차이가 있더라구요
제가 그동안 워낙 스포츠성이 있는 차량들만 타와서 그런지 몰라도 스플 모드도 그렇게 불편하다고 느끼진 않았습니다
C43 AMG에 어댑티브 서스가 들어갔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아마 일반 서스면 그 차이가 크지는 않을것 같아요;;;
은라아범
IP 183.♡.241.152
09-13 2021-09-13 13:49:29 / 수정일: 2021-09-13 14:04:03
·
실내 소리는 어떠신가요?
cla45s 랑 고민했는데 cla는 실내 소음이 생각보다 크네요.
팝콘소리는 원래 신경 안 썼던터라...
언능 M버튼 하셔야죠.
폭풍후진
IP 110.♡.50.191
09-13 2021-09-13 14:13:10
·
@은라아범님
옵션이긴 하지만 앞 유리에는 이중 접합 유리가 들어가서 퍼포 배기 하기 이전에는 에코/컴포트 모드 기준으로 엄청 조용합니다 아마 일반 모델인 320i와 동일한 정숙성이지 싶네요
퍼포 배기 이후에는 모드 상관없이 지속적으로 배기음이 실내로 유입되는 편이구요 (거슬릴 정도는 아님)
cla45 amg를 말씀하시는거면 저도 구매를 대기했었고 시승도 해봤지만 m340i와는 포지션이 다르게 더 하드한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물론 성능도 우위) 방음도 퍼포먼스 모델답게 신경을 안쓴것 같아서 cla45 amg 대비해서는 굉장히 정숙합니다
M버튼은 저도 무척 하고 싶습니다 ㅠㅠ 고개 숙이고 손 더듬더듬해서 주행 모드 변경하는거 너무 짱나거든요 그런데 원래는 지원 안하는 기능이나 외관을 변경하는 튜닝은 안하려구요 ㅎㅎ
한정판콩국수
IP 211.♡.253.13
09-13 2021-09-13 13:50:03
·
와 휠 엄청 이쁘네요
폭풍후진
IP 110.♡.50.191
09-13 2021-09-13 14:14:11
·
@개구리1님
m퍼포먼스 모델들에는(m 40i 시리즈들) 동일하게 저 휠이 들어가는데 디자인이 괜찮은것 같아요
세륨 그레이라는 포인트이기도 하구요
엔틱
IP 175.♡.249.46
09-13 2021-09-13 13:51:04
·
3시리즈 2리터엔진 대비 공차중량 증가폭이 상당히 큰 걸로 알고 있는데 연비나 민첩성에서 만족하시나요?
폭풍후진
IP 110.♡.50.191
09-13 2021-09-13 14:18:46
·
@엔틱님
그 부분은 신경쓰지 못했는데 말씀 하신대로 공차 중량이 100kg이 넘게 차이가 나네요;;;
사실 출력이 높은 차량이라 체감상 무겁다는 생각은 한 번도 안해봤던것 같습니다
연비는 3000cc 치고는 잘 나옵니다 고속도로는 발컨+반자율로 항속 주행하면 하면 16~20키로는 나오구요
그동안 꽤 재미있게 타고 다녔지만 출고 이후 평균 연비도 10은 넘더라구요? 막 밟고 놀아도 7~8은 나오는거 보면 연비 관련 기술력은 좋은 것 같아요
빡약
IP 223.♡.145.62
09-13 2021-09-13 17:01:43
·
@폭풍후진님 와 연비 진짜 좋네요.
폭풍후진
IP 110.♡.50.191
09-13 2021-09-13 20:39:31
·
@빡약님
독일 고성능 모델들이 포르쉐를 비롯해 연비가 절대 나쁘지 않습니다
미국 머슬카랑 비교하면 유류비가 정말 적게 든다고 해야할까요
빡약
IP 223.♡.145.62
09-13 2021-09-13 20:53:18 / 수정일: 2021-09-13 20:54:34
·
@폭풍후진님 10년전 e92m3나 c63 같은 na 시절은 독일 고성능 모델들 연비가 아주 살벌했습니다. 뭐 그만큼 성능을 뽑아줬으니 큰 불만은 없었지요. 제 차는 아니였지만 지인들과 자주 달리다보면 기름 먹는게 진짜 장난 아니였거든요.
폭풍후진
IP 110.♡.50.191
09-13 2021-09-13 20:59:19 / 수정일: 2021-09-13 20:59:41
·
@빡약님
뭐 그 시절에는 연비까지 굳이 신경쓸 필요도 없었을테고 지금처럼 환경 규제도 없었을테니 오로지 성능에만 몰두한 결과가 아니었을까요 ㅎㅎ 고성능에 연비도 나쁘지 않은 요새 차들은 참 기술력이 많이 좋아진걸 느끼게 되더라구요
911 991 mk1만 해도 연비가 굉장히 좋더라구요 na인데도 역시 포르쉐는 ㄷㄷㄷ
pkpk
IP 61.♡.224.18
09-13 2021-09-13 13:51:32
·
레이져 라이트 터지면 느낌 어떤가요?
폭풍후진
IP 110.♡.50.191
09-13 2021-09-13 14:21:32
·
@pkpk님
올해 초에 남해 다녀오면서 어댑티브+레이져 체감을 좀 해봤는데요
어댑티브는 동승자도 그렇고 바로 우와하는 느낌인데 레이저는 솔직히 잘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실용성보다 컴포트 액세스 활성화해놓으면 차량 근처에 갔을때 문이 열리면서 라이트도 on 되는데 그 파란 불빛이 볼때마다 이쁘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거 하나 때문에라도 만족스럽다고나 할까요? ㅎㅎ
기능성을 위해서 넣을 옵션은 아닌듯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폭풍후진
IP 110.♡.50.191
09-13 2021-09-13 14:32:37
·
@Nanister님
제가 신형 m3도 2시간 가까이 시승을 했었는데요
저는 오히려 반대로 m3가 너무 하드해서 m340i가 정말 가성비(?)가 쩌는 차량이구나 라고 느꼈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은 혹시 가족이 있으시다면 m은 무리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ㅎㅎ
m340i 웨건에 퍼포 배기 장착은 센터도 의아해하시더라구요 m340i 세단과 구조가 완전 똑같은데 독일 본사에서 장착 안된다고 했다고;;; 그래도 그냥 보증 포기하고 장착하시는 용자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저는 그래도 m340i는 컴포트(에코)와 스플 간의 차이가 꽤 큰 차량이라고 생각이 들었는데 이건 사람마다 느끼는바가 다른 문제겠죠~!! 전 오히려 m3가 컴포트도 생각보다 너무 하드하게 세팅해놔서 모드 변경 시 돌변하는 느낌이 덜하다는 느낌이었다고나 할까요
m340i가 두루두루 만족감이 높은 차량은 맞습니다 :)
윤코치
IP 175.♡.38.133
09-13 2021-09-13 14:31:45
·
저는 5월 후반부에 출고해서 4100키로 정도 주행을 했는데, 이른바 길들이기 오일교체? 2천 3천키로 주행후에 m퍼포먼스 모델들은 엔진오일과 디퍼런셜 오일을 교체하는 이들도 있다던데(자비로...) 하셨는지 궁금합니다
폭풍후진
IP 110.♡.50.191
09-13 2021-09-13 14:35:05
·
@윤코치님
저는 그동안 제조사의 보증 정책을 따라 차량을 관리해와서 별도로 사비를 들여 오일류를 교체해본적은 없었네요;;;
길들이기 이후 특정 오일을 교체해주면 좋다는 얘기는 많이 들었는데요 별도로 아직 교체한 오일은 없습니다
우유에밥말기
IP 223.♡.21.73
09-13 2021-09-13 17:55:36
·
윤코치님// 19년11월에 출고했습니다. 그 당시에 한참얘기가 많았는데요...
20년 4월쯤에 디퍼오일 관련하여 사설업체에서 따로 교환했습니다.
교환 필요하다 아니다 말이 많았는데 저도 까서보니 더러웠고 그냥 사설에서 오일교체 진행했습니다.
/Vollago
폭풍후진
IP 110.♡.50.191
09-13 2021-09-13 20:40:24
·
@우유에밥말기님
RiD에서 많이들 교환하시더라구요 디퍼오일도 복불복이 있는것 같던데 저도 한번 확인해보고 싶긴 하네요
달려라티지
IP 203.♡.191.10
09-13 2021-09-13 15:18:56
·
와우 제 드림카인 340 이군영! 질문은 아니지만 부럽습니당 ㅎㅎ
폭풍후진
IP 110.♡.50.191
09-13 2021-09-13 20:36:45
·
@달려라티지님
감사합니다 :)
Kitsune
IP 223.♡.17.63
09-13 2021-09-13 15:53:41
·
레이저라이트 부럽습니다 ㅠㅠ
폭풍후진
IP 110.♡.50.191
09-13 2021-09-13 20:36:18
·
@Kitsune님
위에도 적었지만 이쁜거 말고는 실제로 작동하는걸 보기가 너무 힘드네요 ㅎㅎ
부산동호랑이
IP 61.♡.207.57
09-13 2021-09-13 15:54:28
·
인제기준 랩타임이 얼마나 나오나요? M2전기형에 비해서 움직임이 어떤지도 궁금합니다
Queueue
IP 110.♡.58.184
09-13 2021-09-13 16:27:47
·
@오디온새미로님 랩타임은 별 의미가 없는게, 차량 세팅에 따라 너무 편차가 커서...
G70 3.3t 가 순정으로 1:53 정도 나왔는데
더 베스트랩이나 다른 리뷰 보면 g70 3.3T 보다 m340i가 직선, 코너에서 미세하게 더 나은 듯 합니다.
참고로 g70 3.3t랑 m340i랑 0-150mph는 5초 차이로 m340i가 더 빠릅니다...
빡약
IP 223.♡.145.62
09-13 2021-09-13 17:11:58 / 수정일: 2021-09-13 17:19:04
·
@오디온새미로님
카앤드라이버 라이트닝랩 쌩순정 기준

M240 2017 3분 8초
g70 2019 3.3 3분 7초
m340 2021 3분 3초
M4 2014 3분
M2 2016 3분 1초
M2 cp 2분 59초 입니다.
폭풍후진
IP 110.♡.50.191
09-13 2021-09-13 20:41:09
·
@오디온새미로님
윗분들이 다 써주셨네요 ㅎㅎ 트랙에서도 잘 달리더라구요
삭제 되었습니다.
x0123202
IP 223.♡.46.253
09-13 2021-09-13 16:17:45
·
M3 랑 다른건가요?
폭풍후진
IP 110.♡.50.191
09-13 2021-09-13 20:35:50 / 수정일: 2021-09-13 20:41:33
·
@스리라차님
일반 3시리즈 중에서는 가장 강력한 모델이구요
m퍼포먼스 모델이라고 해서 오리지널 m 바로 아래 위치합니다
3시리즈 이외에도 존재합니다 예를들면 x3 m40i, x4 m40i, m550i, m440i 등
끌리앙ㅋ
IP 223.♡.24.153
09-13 2021-09-13 17:45:33
·
리어디프가 M3랑 같은건가요?

보통 M에는 리어디프에 기계식lsd같은거 들어 있어서 드리프트 하기 좋게 되어 있잖아요…
폭풍후진
IP 110.♡.50.191
09-13 2021-09-13 20:33:33
·
@끌리앙ㅋ님
말씀하신대로 m340i에도 m과 동일한 m디퍼런셜이 들어가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슈퍼모타드
IP 39.♡.231.73
09-14 2021-09-14 08:10:07
·
지금차와 고민했던 차량이 궁금합니다.
폭풍후진
IP 110.♡.50.191
09-15 2021-09-15 09:37:34
·
@슈퍼모타드님
생각보다 굉장히 많은데요

X4 M
X4 M40i
540i
M550i
GLB 35 AMG
GLC 43 AMG
CLA 45 S AMG
E350 AMG LINE

써놓고 보니 정말 많네요 ㅎㅎ
슈퍼모타드
IP 39.♡.46.68
09-15 2021-09-15 12:52:54
·
@폭풍후진님 두세대 정도가 아니였네요ㅎ suv도 많으셨네요 ㅎ
폭풍후진
IP 110.♡.50.191
09-15 2021-09-15 14:09:58
·
@슈퍼모타드님
결국 실용성까지 고민을 하다보니 ㅎㅎ
아마 x4 m40i에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이 들어갔으면 심각하게 고민했을것 같네요
relu
IP 1.♡.167.47
09-14 2021-09-14 22:20:10
·
리어스포일러 장착하셨나요? 저도 m340i 기다리고 있는데 아직 소식이 없네유
겨울용 타이어는 구매하셨나요?
폭풍후진
IP 110.♡.50.191
09-15 2021-09-15 09:32:28 / 수정일: 2021-09-15 14:08:22
·
@relu님
네 순정 g20 카본 리어 스포일러 장착 했습니다
처음에는 신형 m3용을 장착 해보려고 했는데 너무 작아서 g20용으로 다시 바꿔서 장착했는데 만족스럽네요!
저는 후륜차만 쭈욱 타왔는데 아직 윈터 타이어를 장착한적이 없었어요 눈이 많이 오면 운행을 안하거나 눈이 많이오는 지역에 차를 가져가지는 않았거든요 큰 불편함은 없더라구요
relu
IP 1.♡.167.47
11-16 2021-11-16 19:33:17
·
블랙박스는 bmw ace2.0으로 사용하고 계신가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