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Q/A 지바겐 G400D vs G63 AMG 17

2021-09-08 17:54:42 211.♡.11.163
emp400

지바겐 도어 개폐시  찰칵 소리에 반했습니다.

지바겐 구매시 G400d와 G63 구매 고민해 보신 분 있을까요??


내부 인테리어 디테일은 G63이 압승이고

어디서나 쉽게 주유할 수 있는 G400은 주유 스트레스가 없을 것 같습니다.


외관 튜닝 같은 것에는 큰 재미를 느끼지 못하니 그냥 박스카 스타일 자체로도 만족할 것 같은데

이왕이면 G63이지 하기에는 차량 가액이 6천만원이 차이가 나서 고민이 되네요. 


가격 라인업이 중간 등급도 없고 바로 1.6 / 2.2라 참 결정하기 힘든......

지바겐 모델 중에서 1차로 결정을 해도 또 다른 브랜드와 추가로 고민을 하겠습니다만

미리 먼저 고민해 보신 오너 및 굴당 분들께 의견을 구합니다.


솔직히 두 모델 모두 영롱하긴 합니다.


???.JPG


emp400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7]
GOMGOM
IP 14.♡.128.120
09-08 2021-09-08 18:20:52 / 수정일: 2021-09-08 18:22:42
·
유지비는 가격차이 이상으로 차이 납니다. 연비, 소모품비, 세금...
실용차로는 g400이 훨씬 실용적이죠.
대신 악셀페달을 밟으면 앞코를 들고 호랑이 어흥 소리를 내며 출발하는 맛은 g63에만..

구형 g350d 8년 넘게 타고 있는데 그 우과과과 하는 휘발유v8의 감성만 양보한다면 디젤 선택에 후회 없습니다.
emp400
IP 211.♡.11.163
09-08 2021-09-08 18:25:48
·
@GOMGOM님 지금도 연비와 세금이 최악인 차를 가지고 있어서 유지비는 크게 고민이 없습니다. 호랑이 소리 빼고는 전부 만족하시나 보네요.
GOMGOM
IP 14.♡.128.120
09-09 2021-09-09 19:09:52 / 수정일: 2021-09-09 19:10:21
·
@emp400님 g63신형은 구형보다 배기음이 부드러워졌다고 아쉬워 들 하더라고요.
다만 저도 머플러가 순정인 g63은 타보지를 못해서 얼마나 달라졌는지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주위에 신형이건 구형이건 g63 타시는 분들 전부 배기는 가변 튜닝 머플러라서요.
디젤은 튜닝머플러 달아봣자 아무 효과가 없습니다 ㅠ
곰곰82
IP 223.♡.204.187
09-08 2021-09-08 18:38:28
·
문제는 g400d 차가 없어요. 계약하고 일년반쯤 지났고 지난번에 차 들어왔을때 색상 픽스하란 연락 오길래 순번 받나 싶었는데 그후로 감감 무소식이네요. 바빠서 따로 연락 안했더니 딜러도 연락 없네요ㅎㅎ
emp400
IP 211.♡.11.163
09-08 2021-09-08 18:41:09
·
@곰곰82님 딜러들도 간간히 들어오는 G63쪽으로 추천하네요. G400d는 기약이 없다며...
전자치킨
IP 112.♡.139.145
09-08 2021-09-08 18:54:35
·
g400d 도 거의 들어오는 족족 팔려서.. 매물자체가 없는것으로 압니다..
emp400
IP 211.♡.11.163
09-08 2021-09-08 18:55:51
·
@전자치킨님 고민보다 계약이 우선인 차네요......
stormheel
IP 112.♡.121.29
09-08 2021-09-08 19:03:48
·
이번 해 5월 달에 G400d 출고하고 열심히 타고 있습니다.
고급유에서 해방이고 경유만 넣으면 되는데 웬만하면 시내 연비 8,9 km 정도 나옵니다. (차 무게 2.5톤 감안)
신기한게 고속도로 정속 주행해도 연비 10~11 정도 나오고 그 이상은 힘듭니다.
대신 400d OM656 엔진이 정말 정말 좋은 엔진이라 만족합니다.
디젤 같지 않으면서도 디젤의 장점은 다 가지고 있는 디젤 엔진의 끝판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위의 댓글 같이 63AMG 의 호랑이 소리 빠지고, 서스펜션 다르고 실내 차이 많이 나지만..
그래도 남들이 보면 지바겐 지바겐 하는 헤리티지 확실히 가지고 있어서 좋습니다.
구하고 싶어도 못 구하는 차량에다가 63에디션 보다도 더 귀합니다.
4,5 월에 소량 출고 이후에 대기는 엄청 많고, 앞으로 기약도 없어 보입니다.
emp400
IP 211.♡.11.163
09-08 2021-09-08 19:17:03
·
@stormheel님 일단 딜러사 부터 방문해야지 모델 선정은 쓸데없는 고민이었나 보네요.ㅜㅜ
스모모
IP 1.♡.77.30
09-08 2021-09-08 19:28:45
·
나오는거 먼저 받으려고 g400d 검은색, 은색 두 대 예약 해놓았는데~
작년 12월인가~ 올해 1월인가 ㅋ
이제는 잊고 지내고 있습니다 ㅠㅜ
emp400
IP 211.♡.11.163
09-09 2021-09-09 17:00:01
·
@스모모님 일단 이번주나 다음주 즈음해서 딜러사 방문해야겠습니다.
국방타마마
IP 125.♡.22.66
09-08 2021-09-08 21:00:18
·
동네에서 농구잘하는 형이랑 nba 정도 차이나죠. 무엇이 더 좋은진 명확하지만 개개인마다 원하는 정도는 다르니까요
emp400
IP 211.♡.11.163
09-09 2021-09-09 17:01:11
·
@국방타마마님 동네 형 vs NBA라면 고민 없이 NBA네요. 근데 63 넘 비쌉니다.ㅠㅠ
astigfree
IP 223.♡.8.46
09-08 2021-09-08 21:23:33
·
카페에 g63 중고 자주 올라옵니다
emp400
IP 58.♡.71.118
09-09 2021-09-09 00:05:37
·
@astigfree님 포람페 기준 폴쉐와 지바겐은 한놈만 걸려라 가격이 많이 보이더라구요 ㅡㅡ
seankim
IP 59.♡.175.139
09-09 2021-09-09 16:25:04
·
다른 차량의 63 유지 하고 있는데 고급유를 넣어야 한다는 압박이 좀 있습니다. 자주 넣어줘야 하는 데다 지방에 가면 고급유 취급 하는곳이 잘 없는것에서 오는 스트레스가 꽤나 있는 편입니다.
emp400
IP 211.♡.11.163
09-09 2021-09-09 16:58:59
·
@seankim님 저도 고급유를 넣어야 하는 차량이 있는데 광역시가 아닌 곳을 갈 때는 디젤 차량을 이용합니다. 은근히 피곤하더라고요. 하지만 호랑이 소리는 좋으신거죠???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