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이야기 좋은차? 를 타고 다니시는 분들은 27

2021-09-06 21:37:34 114.♡.43.244
갑갑순

대부분 사업하시는 분들일까요


좋은차의 기준은 제 기준에선 포르쉐 / 페라리 등의 차입니다.


저도 좋은차 타고 싶지만 회사원 월급으론 


그정돈 어림도 없을거같기도하고 정말 영끌해서 YOLO로 차를 구매한다하더라도


회사에는 못끌고 다닐거같단 생각이 불현듯 듭니다.


혹시 회사원이면서 좋은차 뽑으신분들은 부수입?이 있는건지

비법좀 알려주시며 감사드리겠습니다.

갑갑순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7]
SVO7
IP 61.♡.228.144
09-06 2021-09-06 21:44:42
·
연봉 1억대 후반 고정이어도 페라리는 힘든 것 같더라고요
갑갑순
IP 114.♡.43.244
09-06 2021-09-06 21:47:57 / 수정일: 2021-09-06 21:48:22
·
@SVO7님 제가 30대 초반인데 주변에 제 기준 좋은차? 타는 사람이 둘 있는데 (둘다 직접 아는건 아니고 건너건너) 한명은 치과의사로 개원의이고, 한명은 사업하는 분이네요

직장인 1억대 후반은 제 좁은 식견으로 임원급이나 사실상 임원 급인 사람일거 같은데 ㅎㄷㄷ
SVO7
IP 61.♡.228.144
09-06 2021-09-06 22:29:16
·
@갑갑순님 대학마다 조금씩 다르겠지만 서울대 대학교수는 1억 후반대더라고요
하얀색아몰
IP 223.♡.94.218
09-06 2021-09-06 21:47:05 / 수정일: 2021-09-06 21:47:24
·
말만 회사원이지 다 능력이 있는 분들이 그렇고
대부분은 중고로 조금 타다가 입양 보내고의 연속이죠 ㅎㅎ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갑갑순
IP 114.♡.43.244
09-06 2021-09-06 21:56:42 / 수정일: 2021-09-06 21:57:09
·
@네츄럴픽님 전문직이라고하면 의사 변호사 인가요? 그외 전문직의 일반적인 수입으론 어려울거같은데말이죠
브리오
IP 175.♡.214.14
09-06 2021-09-06 21:50:56
·
30대 중반에 bmw z4 구입해봤는데요. (유부남. 애한명있음)
연비 최악에 오픈할 일 없고 (몇번 해봤는데 미세먼지에 햇빛작열) 승차감 정말....
차 사기전엔 왜 부자들이 오픈카나 스포츠카 안사지 했는데 타보니 정말 불편 그 자체였습니다.
40대 중반된 지금도 아무리 돈 많아도 차는 s클래스에서 멈출거 같아요.
포르쉐도 카이엔이나 파나메나면 몰라도 페라리 예로 드신거 보면 이런류의 차들은 그냥 불편할거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차는 수입이랑 별 상관없어요. 그냥 차 좋아하는 사람들이나 돈쓰지 관심없는 사람들은
그랜저, 카니발로도 충분히 만족해 하더군요.
MDRTH
IP 1.♡.146.169
09-06 2021-09-06 21:53:51
·
람페는 포르쉐랑은 좀 다른 영역입니다. 차를 좋아하면 포르쉐까지는 어떻게든 유지하겠지만 람페는 힘들꺼같더라구요
갑갑순
IP 114.♡.43.244
09-06 2021-09-06 21:56:06
·
@Orthopaedic님 제가 차를 잘몰라서 구분을 잘 못했나봅니다
페라리랑 포르쉐 헷갈렸나봅니다. 포르쉐 정도도 제 월급으론 턱없이 힘들어보이더라구요
편대장
IP 183.♡.249.156
09-06 2021-09-06 21:57:33 / 수정일: 2021-09-06 22:10:07
·
살면서 평생 돈에 대한 압박이 제로가 될 정도가 아니면 연봉 암만 많아봐야 페라리는 고사하고 폴쉐도 언감생심이죠.
일억중반 넘어도 폴쉐조차도 손이 안가네요. 그거 선택하느니, 그 밑에도 재미진 차는 넘쳐나기도 하는데다가 남는 돈으로 가족들과 인생 즐길 수 있는거 생각하면 가성비가 안나와요. 물론 돈이라는 것에서 여전히 자유롭지 않다는 반증이기도 하구요.
하늘풀
IP 112.♡.202.63
09-06 2021-09-06 21:58:02
·
포르쉐는 연봉 1억5천만(?) 돼도
차를 취미로 하면 어찌어찌 힘겹게 타고다닐수 있을거 같아요.
생각해보면 요즘같은 때는 감가도 없고요
삭제 되었습니다.
vynilll
IP 112.♡.254.23
09-06 2021-09-06 22:04:25
·
저 평범한 회사원이지만 1-2년 정도 보유하고 방출한다는 생각으로 구입했습니다.
저 보다 후배들도 다 골프치는데 저는 그 돈으로 차량 유지한다는 생각으로 들였어요.
보험, 고급유는 별도지만 월 감가 만큼 취미생활 하는 비용이라고 생각 중입니다.
참고로 폴쉐는 감가방어가 워낙 좋아서 ㅎㅎ
/Vollago
-아시에-
IP 125.♡.13.166
09-06 2021-09-06 22:07:55
·
중고로 사시면 됩니다.
박스터 2천만원대에 산 1인 ㅎㅎ
bzImage
IP 175.♡.20.216
09-06 2021-09-06 22:09:07
·
굴러간당에도 몇분 계시죠...
amollang
IP 221.♡.97.225
09-06 2021-09-06 22:19:55
·
의사 변호사정도 되면 포르쉐쯤이야~
landscape119
IP 211.♡.195.136
09-06 2021-09-06 22:20:23
·
리스 승계로 x4로 맛보더니
x4 팔고 cls
얼마전엔 cls팔고 718로 갈아타더라구요

일단 718까지는 대기업 고액연봉자면 감당이 되는거 같긴한데
다음은 어디로 갈지...
(얼마전 듣기로 가족차로 따로 쏘나타 유지중입니다)
쏘-군
IP 218.♡.124.139
09-06 2021-09-06 22:28:12 / 수정일: 2021-09-06 22:31:50
·
월급쟁이로 타는건 포르쉐가 한계인듯 합니다.
나름 월급이 되지만.. 파나메라 정도도 솔찍히 무리라 보는 입장이라..
차 좋아라 하면 포르쉐 까지..
람페.는 또다른 영역이라...

파나메라, 911 GTS 까지는 보험이나 유지비 어찌 어찌 감당은 됩니다..

그 이상 포르쉐 터보 모델이나 그 이상은 월급쟁이로 감당하기 힘들죠....
세전 10억대 연봉이라면.. 몰라도... 세전 10억 연봉이라도. 세후 1달 4500만언저리라...
junsay
IP 61.♡.255.80
09-06 2021-09-06 22:28:14 / 수정일: 2021-09-06 22:49:53
·
사실 직장생활로 포르쉐를 타고 다니기는 포르쉐 내에서도 어느정도 급이냐에 따라 가능 혹은 불가능이 나눠진다고 생각됩니다.
차량 가격이 1억5천 이내에는 연봉에 따라 가능할수도 있겠으나, 2억 이상이 되면 급여 이외의 소득이나 자산도 가지고 있어야 유지가 가능할 것이고, 포르쉐를 소유하는 사람은 포르쉐 이외에 다른 차량도 가지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 되네요.
결론은 연봉보다는 자산이 더 중요하다...
Vernix
IP 218.♡.130.62
09-06 2021-09-06 22:47:06 / 수정일: 2021-09-06 22:47:17
·
맞벌이하고 와이프도 차를 워낙 좋아해서요.
대출 받아서 M4 중고 까지는 올라왔내요. ㄷㄷㄷ
(년식되는 포르쉐 중고도 가능 하겠지만, 뒷좌석에 아이들을 타기 힘들고 정비도 부담되어 포기 했내요)
저와 와이프 둘다 번갈아서 회사에는 그냥 철판깔고 타고 다닙니다. ㅎㅎ
제로마
IP 180.♡.82.45
09-06 2021-09-06 22:56:13
·
근로 소득으로 비싼 차 사면 돈이 너무 아까운 느낌이 들어요.
연봉이 많은 것보다 자산이나 사업 소득이 어느 정도 냐에 따라 차량 유지 능력이 좌우 되는 듯.
Bmvsaudi
IP 182.♡.147.136
09-06 2021-09-06 23:36:39
·
자본소득이 많으면 가능하죠
유니꾸
IP 14.♡.119.76
09-06 2021-09-06 23:52:13
·
음. 최근에 911 까페에서 순자산 익명 투표했는데 절반 정도가 50억 이상이더라고요.
zanchanam
IP 121.♡.211.174
09-07 2021-09-07 07:21:22
·
소득이 정말 굉장히 높지 않고서야...(1~2억 세전 수입자도 소득세 크리가 어마어마하더군요) 실수령 액이 한정되어 있고, 그 소득수준에 맞는 삶을 사려면...집...옷...기타 라이프 스타일....등을 유지하느라 차에 투자할 수 있는 돈이 막상 적더랍니다. 물론 차가 타 아이템보다 우선순위일 경우에는 다르겠죠.

좋은 차를 몰고 다니려면 소득 수준보다는 자산이 더 중요하더군요. 제 회사 동료들도 막상 차~부장님 급은 쏘렌토, 올란도 몰고 주담대 갚느라 허덕이는데 현장 작업자 분들은 외제차 몰고 다니고 ㅎㅎㅎ. 알고보니 어디 동네 상가에 건물 한두채 있는 분이거나 파주에 오피스텔 몇채 가지고 임대만 월 몇백이라는등... 부러워서 졌습니다.ㅠㅠ
리릿
IP 211.♡.167.41
09-07 2021-09-07 08:27:42 / 수정일: 2021-09-07 08:40:00
·
페라리/람보르기니를 사기가 어려운건..
차량 가격도 가격이지만, 차 한대만으로 안되는 차들이라서 더 어렵습니다.
우라칸이나 F8같은 엔트리를 탄다고 해도, 여기에 가족들 모두 탈 차 한대. 와이프 차 한 대까지 생각하면,
3대 정도 필요하고, 그러면 차값만 4~6억입니다.

3년 타고 감가 50% 맞는다고 보면, 1년에 1억씩 돈이 사라집니다.
...연봉 1-2억 정도로는 어림도 없어요.
법돌법돌
IP 203.♡.142.52
09-07 2021-09-07 09:05:09
·
전문직이면 포르쉐까진 굴릴만 합니다..
DiSTRESS
IP 180.♡.183.54
09-07 2021-09-07 09:20:33 / 수정일: 2021-09-07 09:21:07
·
사실 포람페 포람페 하지만 (그런 이름의 네이버 카페 덕에 그렇게 묶인듯)
포르쉐와 람보르기니, 페라리는 유지의 궤를 달리하는 차량입니다.

1억대 연봉이면 포르쉐까진 솔직히 넉넉히 굴릴만 합니다.
어떠한 결재 방식으로든 실수령 기준으로 1억대 연봉이라면 괜찮아요.
몇달 모아서 선금 크게 내고 잔존 높여서 무늬 리스 만들어버리면 전혀 부담도 없습니다.

근데 람보르기니, 페라리는 연 유비지가 천만원 단위입니다.
그 승차감 편하다는 488 도 [페라리 중] 편하다는 말이고, 이걸 데일리로 가족과 즐길 차량이 아닙니다.
그러다보니 패밀리카는 별도로 소유해야 하고,
일단 보험료 자체가 일반적인 차량들과 궤를 달리하며(일반적으로 다이렉트 보험도 안 받아줍니다)
그 외에 정비비, 유류비도 엄청납니다.

그냥 일반적인 전문직, 고소득 직장인이라면 포르쉐 718 정도는 사실 당장이라도 할부가 나오는 수준의 금액대입니다.
뭐.. 람보나 페라리를 끄는 분들은 사실 일반적인 기준에서 직장인으로 보기엔 좀 무리인 분들일겁니다 ㅎㅎ

1. 자산 규모가 엄청나거나
2. 부모님 법인 차량이거나 (뭐 국내 굴러다니는 슈퍼카의 80% 는 법인 리스 차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3. 위에 몇분께서 말씀주신 불법으로 자금 굴리는 사람이거나

정도로 보셔도 될거에요.
GOMGOM
IP 112.♡.235.114
09-07 2021-09-07 09:40:35 / 수정일: 2021-09-07 09:43:47
·
포르쉐는 순한맛이죠 ㅎㅎ

구매와 유지의 부담 측면에서 포르쉐는 벤비아 플러스 알파 정도입니다.
사실 차량가격 1억초반대의 저렴한 모델(718, 마칸, 카이엔깡통옵션)들이 판매대수의 대부분을 차지하고요.
물려받은 재산이나 부수입이 없더라도 사 짜 붙은 전문직 정도면 포르쉐 구매-유지는 충분히 가능합니다.

반면 맥람페+롤즈로이스는 월급쟁이가 연봉만으로는 어떻게 할 수 있는 금액이 아닙니다.
차량 기본 가격도 가격이지만 구매시 옵션, 유지시 소모품, 사고시 수리비, 보험료 등이 포르쉐의 몇배 수준이니까요.

벤틀리는 포르쉐와 맥람페 사이 정도?
newicarus
IP 223.♡.178.197
09-07 2021-09-07 10:47:56
·
감가나 이런걸 생각하면 카이엔이나 파나메라는

오히려 벤비아보다 3년 유지비가 적게나오기도 합니다
가격방어가 워낙잘되서

하지만

페 람 맥은 차원이 다릅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