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모델 출고하고 일주일 되가는데 대략 95키로 정도 달렸네요.
출퇴근 용도로만 짧은 거리만 타서 그런지 연비가 생각보다 안나오네요.
다들 20키로 이러는데 저는 7.1키로 이렇게 나오더라구요.
주유 가득 했는데 후기글 보면 1000키로 주행 가능이라고 트립에 뜨던데 저는 960키로 이렇게 나와서
차가 이상있는거 아닌가 생각도 들더군요.
아직 100키로 이상 고속 주행은 안해봤고 평소 4-70 키로 구간만 짧게 달리는 거라서 그런가 보다 싶기도 하고 그래서 그런가 보다 하는데도 아쉬움은 떨쳐지지가 않네요.
하이브리드에 대한 기대가 너무 막연해서 그러는건지 과속. 급제동은 지양하는데 머가 잘못 된건 아니겠죠?
출퇴근 용도로만 짧은 거리만 타서 그런지 연비가 생각보다 안나오네요.
다들 20키로 이러는데 저는 7.1키로 이렇게 나오더라구요.
주유 가득 했는데 후기글 보면 1000키로 주행 가능이라고 트립에 뜨던데 저는 960키로 이렇게 나와서
차가 이상있는거 아닌가 생각도 들더군요.
아직 100키로 이상 고속 주행은 안해봤고 평소 4-70 키로 구간만 짧게 달리는 거라서 그런가 보다 싶기도 하고 그래서 그런가 보다 하는데도 아쉬움은 떨쳐지지가 않네요.
하이브리드에 대한 기대가 너무 막연해서 그러는건지 과속. 급제동은 지양하는데 머가 잘못 된건 아니겠죠?
보통 차량의 최상의 컨디션은 최소 5천...보통 일만 이후에 나옵니다.
가속, 연비 등등....
물론 이..삼만 이후부터는 서서히 하강곡선을...
그래서 기자단 시승차량을 5천 이상 굴리고 제공하곤 했습니다.
이게 예전에는 아주 고역이었죠...기한은 짧은데 기자단 시승일은 잡혔고...밤낮으로 굴리고...결국 사고 등도 빈번하고..
너무 단거리 운행이면 배터리가 충분히 충전되지 않고 그만큼 엔진이 더 돌아가니 연비가 낮게 나오는것이 당연한 현상이에요.
시내 왕복 10키로 주행시 연비 8~9나옵니다.(평속 15~20)
50키로이상 좀 달릴 수있는 시내면 13~14나옵니다. (평속 30)
고속주행껴야 16~17 나오더라구여
특히 요즘 같은 날씨엔 에어컨은 무조건이니 더욱 엔진이 가동되는 비율이 높겠죠.
극단적인 비교로 산길만 주구장창탄 YF하브가 페라리보다, 서킷만 내달린 프리우스가 m3보다 연비가 낮게 나온 테스트영상도 있었죠 ㅎㅎ
어쩌다가 한번 나오는 비현실적인 연비로 자랑하려고 올리는거에요
게다가 트립연비는 실연비랑 차이납니다
물론 고속도로에서 80 크루즈 걸고 연비 운전 하면 어떤 차던 잘나오겠지만 그러지 않는 이상 일반적으로
뚫려있으면 어느정도 밟고 평범하게 타면 그냥 공인연비 따라가더라구요
저는 쏘렌토 디젤 타고 있고 디젤도 풀 주유하면 주행가능거리 당연하게 천키로 찍힌다고 사람들이 말하지만 지금 3만키로 타면서 한번도 찍힌 적 없었고 평균연비 지금 찍혀있는거 13.5 찍혀있습니다
대부분 고속화도로에서 타는데도 13.5 거의 공인연비에 가깝게 찍혀있어요
회사 동료분은 쏘렌토 2.5 가솔린타고 대부분 시내운전만 하시는데 글쓴분처럼 출고된지 얼마 안됐을 땐 평균연비 5~6나오고 그랬답니다 근데 지금 거의 6개월 넘으니까 8정도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연비라는게 날씨랑 평균속도 주행패턴 되게 중요한 고려대상이 많은데 그냥 공인연비 따라가더라구요
고속도로 100 정속주행은 9.5 정도 나오네요.
배기량이 다르긴하지만… 참고하셔요 ㅎㅎ
현실은 10~13Km/L정도가 평범하게 찍히고 꽉꽉 막힌 출퇴근 시내주행에서는 7~8Km/L정도 찍히더군요.
출퇴근 비슷하고, 운전성향도 대충 평범합니다. 장거리 같이 놀러갈때도 그렇고
종합적으로 비교해보면 대략 20%~30% 정도 더 잘 나오더군요.
어찌됐든 가솔린모델보다는 더 잘 나오니 마음 편히 타세요~
멈출때도 브레이크보다는 회생제동으로 멈추고 최대한 모터활용해야합니다.
퇴근때 12km거리를 거의 1시간 30분걸리는데 진짜 막히는 날은 10 정도 평범하게 퇴근하면 12에서 14 왔다갔다합니다
같은 코스 가솔린이면 7정도 예상합니다
시내주행하고 에어컨만 틀어서
평속이 20에 못미치면
평균연비 8 내외
만땅넣고 640키로밖에 못갑니다..
이러다 정속주행하면 dpf로 또 연비까먹구요
전 그래서 다음차는 하이브리드 갈라구요
막상 안나온다 안나온다해도
가솔린보단 잘나올테니까요
원래 에어컨이라는게 초기에 온도 맞추려고 빡시게 돌 때가 에너지가 가장 많이 들거든요.
거기다 단거리에 시내주행이시니 체감 연비저하가 더 극명하게 나타날수밖에 없다 생각합니다
다만 극단적으로 막히는 구간이 아니라면
동일 조건 동일 루트를 동급 일반 가솔린차로 달렸을때 연비가 어떤지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뭔짓을 해도 하브가 연비가 잘나올거에요
/Vollago
한번 연비리셋하시고 2주정도 운용해보시죠
서울 강남 출퇴근 왕복 10키로
기존 2.0 중형세단, 연비 6~7
현재 투싼 하브 11~12 나옵니다
트립연비 17km 찍혀있네요 평일 왕복 20km 시내 출퇴근 주말 고속 주행 패턴 입니다.
시내주행시 13~15정도는 뽑아 주더라구요 고속가면 19~20 정도 나오는듯
많이 차이 나서 감안해서 보셔야 할거예요 조건을 똑같이 맞춰야 비교가 가능할 듯 싶네요.
시승하는분들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다니니 좀 막히는 것 같아도 연비 잘나오는데 일반 운전자는 신호등 걸리는데
껴서 운전하니 잘 나올리가 없는 같네요. 비교할려면 조건이 같아야... 순간연비도 좀 그렇구요
2011년 1월식 i30 CW 디젤
적산거리 : 약 21만km
3월부터 7월 초까지 경기도 화성(매향리 근처)에 있는 공장에 파견나가 있었는데
집(영등포) <---> 공장 : 최소 왕복 130~180km, 출퇴근 편도 운행시간 : 1시간 30분~2시간40분 : 평균 연비 20~22km/L
집(영등포) <---> 사무실(평촌) : 왕복 60km, 출퇴근 편도 운행시간 : 50분~1시간40분 : 평균 연비 14~16km/L
평균연비는 가득 셀프 주유(같은 주유소). 리셋 km
길들이기 주행 하신 후 먼거리를 운행해보시면 좀 높아질겁니다.
태어난 지 얼마 안되어 금방 눈 뜬 강아지에게 전속력으로 뛰어보라는 것과 비슷할 겁니다.
저도 쏘렌토 하브 받아서 일주일간 출퇴근 1,000키로 탓습니다.(편도 40분정도)
고속도로 크루즈로 다녔는데
110하면 약 17~18나오고
130하면 약12~13 쯤 나온거 같습니다.
다만, 20km 이상 중장거리 뛰면, 18km이상 연비를 기록하더군요. 저번에 서울-속초 갔다왔는데, 갈때 대략 19km, 올때 는 20.0km 나왔습니다. 결국 일정 거리 이상은 되어야 공인연비만큼 나오는것 같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