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는 2013년식 말리부입니다.
엔진오일 경고 표시가 뜨더라고요.
정확하게는 “엔진오일교체요망” 이라고 문구가 떴습니다.
노란색의 엔진오일 경고등이 뜬건 아니고요.(아직은..;)
엔진오일 수명 보니까 5% 남았던데...
그런데 제가 당장 카센터 가서 엔진오일 교체할 시간이 없다보니...
수요일까지 운전을 해야되는데.. (하루평균 40km)
그리고서 목요일 오전에 엔진오일 교체할 생각인데...
80km 정도 더 운전해도 상관없을지....;;
차는 2013년식 말리부입니다.
엔진오일 경고 표시가 뜨더라고요.
정확하게는 “엔진오일교체요망” 이라고 문구가 떴습니다.
노란색의 엔진오일 경고등이 뜬건 아니고요.(아직은..;)
엔진오일 수명 보니까 5% 남았던데...
그런데 제가 당장 카센터 가서 엔진오일 교체할 시간이 없다보니...
수요일까지 운전을 해야되는데.. (하루평균 40km)
그리고서 목요일 오전에 엔진오일 교체할 생각인데...
80km 정도 더 운전해도 상관없을지....;;
오일경고 표시 뜨면 빨리 가는게 좋지 않을까요?
잘 못하면 엔진이 늘어 붙을 수도 있습니다.
엔진오일교체요망 이라고 문구가 뜨더라고요
아.. 네 맞습니다 말리부입니다
그 노란색의 엔진오일 경고등이 뜬건 아닙니다.
그냥 “엔진오일교체요망” 이라고 문구가 뜨더라고요
그래서 엔진오일 수명이 얼마나 남았나 해서봤더니 5% 남았더라고요.
참고로 전 말리부 입니다
안찍히면 바로 센터 가셔야 되고요.
L선 위로 찍히고 누런기름색 찍히면 걍 더 타셔도 됩니다.
말리부 엔진오일 알림 표시는 오일교체 후 체크리셋한 뒤 그냥 주행거리 1만키로되면 뜹니다
그냥 알려주는 용도이고 실제로 오일 상태 체크되는건 아닐겁니다
단순히 누적 키로 카운팅만 하는건줄 알았는데 나름 로직이 있었군요
말리부 타고 다니면서도 몰랐네요
사실 1만키로 되기 전에 오일교환을 매번 하다보니 알람을 직접 본적이 없긴 합니다.. ㅎㅎ
순정으로 1만키로마다 교환했던 기억이 있네요.
사실 오일 찍어보면 더 타도 되는데 대충 100km당 1%씩 빠지더라구요..
/Voll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