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앉아보시면 차폭이 생각보다 크게 느껴져서 벽을 바라보는 코너에서 주의하셔야 해요, (특히 좁은 길) (적응은 금방 하시겠지만 타자마자 좁은길을 마주하게 되면 헷갈리더라구요) - 시트 포지션이 조금 애매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 다른 글에 댓글 남기기도 했지만 저는 후진 주차할때 어려웠습니다. (한번에 들어가는 주차가 아닌 멈췄다 다시 후진하는 상황이라면 브레이크 밟을 준비를 항상 하시는게) - 충전시 시동은 끄셔야 합니다. - 통풍시트 조작은 패널에서 가능 / 계기판 색상 검은색 변경 가능합니다. - 원페달 드라이빙은 익숙해지기만 하면 편해요.
parkboo
IP 119.♡.22.26
07-23
2021-07-23 15:41:48
·
@히주님 감사합니다 후진주차 주의해야겠네요
히주
IP 121.♡.66.187
07-23
2021-07-23 22:51:07
·
주차에 관한 정보가 있어서 댓글 남깁니다. 크리핑 모드를 사용하면 이질감 없이 주차 가능하다고 합니다. (오토홀드와 관련된 듯하네요.) @parkboo님
보험 한도 신경 쓰세요. 영세업체 완전자차 믿지 마시고 반드시 본인 차를 담보로 특약을 걸어 자차 한도를 확보하거나, 원데이 보험 가입을 통해 자차 한도를 높여놔야 합니다. 휴가철 제주도는 무슨 일이 생길지 모르는 정글이고, 전기차는 사고 수리비가 상상을 초월하기도 합니다.
parkboo
IP 119.♡.22.26
07-23
2021-07-23 15:51:08
·
@리누님 원데이 보험이란게 있었군요! 차량 수령시 가입 가능하니 꼭 들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제주도 렌터카 사고들 보니 무섭네요.
클리앙에서도 원페달로 검색하면 몇몇 조언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충전카드가 없이 개인 신용카드로 안되는 충전기도 많고, 충전포트가 AC이면 아이오닉에 안맞는 경우도 있고,
DC여도 포트 모양이 다르거나, DC콤보가 아니어서 엄청 느리거나 합니다.
혹시 렌트카 업체는 어디 이용하시나요?
도심에서 구경 못하던 아이오닉5를 거기서 다 봤던 기억이 있네요 ㅎㅎ (색상은 블루였습니다)
@parkboo님
(적응은 금방 하시겠지만 타자마자 좁은길을 마주하게 되면 헷갈리더라구요)
- 시트 포지션이 조금 애매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 다른 글에 댓글 남기기도 했지만 저는 후진 주차할때 어려웠습니다.
(한번에 들어가는 주차가 아닌 멈췄다 다시 후진하는 상황이라면 브레이크 밟을 준비를 항상 하시는게)
- 충전시 시동은 끄셔야 합니다.
- 통풍시트 조작은 패널에서 가능 / 계기판 색상 검은색 변경 가능합니다.
- 원페달 드라이빙은 익숙해지기만 하면 편해요.
크리핑 모드를 사용하면 이질감 없이 주차 가능하다고 합니다. (오토홀드와 관련된 듯하네요.)
@parkboo님
사실 그렇게 많이 쓰지 않습니다.
밤새 히터틀고 차박하실게 아니라면 여행기간 동안 차를 충전할 일이 거의 없으실거예요. 해봤자 1번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