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Q/A 제주도 아이오닉5 렌트 합니다. 주의할점 있을까요? 20

2021-07-23 14:59:38 119.♡.22.26
parkboo

안녕하세요?


원래 내일 배타고 제주도 가기로 했다가 기상악화로 결항되는 바람에 ㅠㅠ

급히 비행기 예약하고 렌터카도 아이오닉5로 렌트해놨습니다.


전기차는 처음이라 여기저기서 눈팅한것 제외하고는 거의 문외한인 상태인데..

충전이랑 등등 주의할게 뭐가 있을까요?

parkboo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0]
결론적으로
IP 165.♡.210.86
07-23 2021-07-23 15:01:27 / 수정일: 2021-07-23 15:03:08
·
원페달 드라이빙에 대해 이해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클리앙에서도 원페달로 검색하면 몇몇 조언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arkboo
IP 119.♡.22.26
07-23 2021-07-23 15:10:09
·
@SUPAPA님 감사합니다 정독해 보겠습니다
Exynos
IP 58.♡.78.18
07-23 2021-07-23 15:33:09
·
SUPAPA님// 원페달은 사실 적응하기 귀찮으면 꺼도됩니다.. 회생제동 1~2단계정도만 두시면 기존내연차랑 크게 이질감없이 타실만하실꺼에요
파리대제
IP 203.♡.237.212
07-23 2021-07-23 16:29:49
·
@parkboo님 원패달은 범퍼카 타는거라, 짜증 많이 나실겁니다. 회생제동 풀고 다니세요.
jinwoncee
IP 115.♡.53.93
07-23 2021-07-23 15:02:07
·
충전을 주의하면 됩니다.
충전카드가 없이 개인 신용카드로 안되는 충전기도 많고, 충전포트가 AC이면 아이오닉에 안맞는 경우도 있고,
DC여도 포트 모양이 다르거나, DC콤보가 아니어서 엄청 느리거나 합니다.
parkboo
IP 119.♡.22.26
07-23 2021-07-23 15:10:49
·
@GJ님 렌트 업체에서 충전카드는 주는것 같습니다. 선불 충전카드인거 같은데.. 렌트 받을 때 물어봐야겠네요.
bumi
IP 39.♡.24.152
07-23 2021-07-23 15:15:24
·
저도 다음주에가는데
혹시 렌트카 업체는 어디 이용하시나요?
parkboo
IP 119.♡.22.26
07-23 2021-07-23 15:40:18
·
@bumi님 제주패스렌트카? 라고 최저가 검색해주는 곳 통해서 했습니다. 진짜 최저가인지는 잘 모르겠는데 검색에서 나온 업체에 직접 하는거 보다는 저렴한거 같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parkboo
IP 119.♡.22.26
07-23 2021-07-23 15:40:43
·
@블랙나이트님 저는 최저가검색 통해서 했는데 아리랑렌트로 잡혔네요
히주
IP 121.♡.66.187
07-23 2021-07-23 15:45:14 / 수정일: 2021-07-23 16:21:21
·
지난달 아리랑렌트에 다른 차종 렌트할 일 있었는데
도심에서 구경 못하던 아이오닉5를 거기서 다 봤던 기억이 있네요 ㅎㅎ (색상은 블루였습니다)
@parkboo님
히주
IP 121.♡.66.187
07-23 2021-07-23 15:22:04 / 수정일: 2021-07-23 16:33:26
·
- 앉아보시면 차폭이 생각보다 크게 느껴져서 벽을 바라보는 코너에서 주의하셔야 해요, (특히 좁은 길)
(적응은 금방 하시겠지만 타자마자 좁은길을 마주하게 되면 헷갈리더라구요)
- 시트 포지션이 조금 애매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 다른 글에 댓글 남기기도 했지만 저는 후진 주차할때 어려웠습니다.
(한번에 들어가는 주차가 아닌 멈췄다 다시 후진하는 상황이라면 브레이크 밟을 준비를 항상 하시는게)
- 충전시 시동은 끄셔야 합니다.
- 통풍시트 조작은 패널에서 가능 / 계기판 색상 검은색 변경 가능합니다.
- 원페달 드라이빙은 익숙해지기만 하면 편해요.
parkboo
IP 119.♡.22.26
07-23 2021-07-23 15:41:48
·
@히주님 감사합니다 후진주차 주의해야겠네요
히주
IP 121.♡.66.187
07-23 2021-07-23 22:51:07
·
주차에 관한 정보가 있어서 댓글 남깁니다.
크리핑 모드를 사용하면 이질감 없이 주차 가능하다고 합니다. (오토홀드와 관련된 듯하네요.)
@parkboo님
리누
IP 223.♡.180.156
07-23 2021-07-23 15:41:46 / 수정일: 2021-07-23 15:42:02
·
보험 한도 신경 쓰세요. 영세업체 완전자차 믿지 마시고 반드시 본인 차를 담보로 특약을 걸어 자차 한도를 확보하거나, 원데이 보험 가입을 통해 자차 한도를 높여놔야 합니다. 휴가철 제주도는 무슨 일이 생길지 모르는 정글이고, 전기차는 사고 수리비가 상상을 초월하기도 합니다.
parkboo
IP 119.♡.22.26
07-23 2021-07-23 15:51:08
·
@리누님 원데이 보험이란게 있었군요! 차량 수령시 가입 가능하니 꼭 들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제주도 렌터카 사고들 보니 무섭네요.
내가고자라니
IP 223.♡.51.170
07-23 2021-07-23 16:01:22 / 수정일: 2021-07-23 16:01:45
·
혹시 몇만원 달라면서 충전카드에 충전해준다면 최대한 거부하세요.
사실 그렇게 많이 쓰지 않습니다.
밤새 히터틀고 차박하실게 아니라면 여행기간 동안 차를 충전할 일이 거의 없으실거예요. 해봤자 1번정도?
parkboo
IP 119.♡.22.26
07-23 2021-07-23 16:41:17
·
@내가고자라니님 일단 7천원 선불인듯 한데 주의하겠습니다.
sean Lee
IP 223.♡.251.68
07-23 2021-07-23 16:26:34
·
제주 sk렌터카 아이오닉5 렌트해서 4일동안 타고 그저께 돌아왔네요. 완충상태로 받았고 충전카드로 충전하면된다고했는데 한번도 충전 안해도 됐어요. (약 350km 주행) 원래 PHEV 타는데 가속감은 아이오닉이 더 좋았어요. 차없는 직선코스에서 풀악셀 밟아봣는데 제법 가속감이 느껴졌네요. 주행관련은 생각보다 아주 만족하면서 탔습니다 . 내릴때 시동끄는걸 깜박한적이 몇번 있었는데 주의해야될거같애요. 시트포지션은 높은편이고 계기판디스플레이도 높은편이라 저는 아무리 조정해봐도 핸들때문에 시야 간섭이생기더라고요. 패들시프트로 회생제동 조절이되는데 이게 적응하니까 엄청 편하더라고요. 좀 익숙해지니까 거의 브레이크 안쓰고 다닐만 했어요. 앞좌석 팔받침(?)이 이동되서 수납공간 확보하기 좋은것도 편했네요. 4인 가족이 탔는데 공간도 좁지않고 좋았어요. 국산 동급대비 약간 비쌌지만 전반적으로 만족하면서 탔습니다~
parkboo
IP 119.♡.22.26
07-23 2021-07-23 16:42:27
·
@sean Lee님 생생한 후기 감사합니다 😊 혹시 반납시 일정이상 충전 조건은 없던가요?
보잉
IP 110.♡.52.199
07-24 2021-07-24 05:34:16
·
완전자차(100%)인지 잘 알아보세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