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 니로에도 이렇게 들어가겠군요..!]
2022 기아 스포티치 거친 스타일링을 선보입니다.
올리브 그린 투톤 디자인은 19인치 대형 휠을 비롯한 많은 옵션이 들어간모델입니다.
4660mm 길이와 2755mm 휠 베이스는 멋진디자인과 충분한 사이즈를 지닙니다.
글러볼 사이즈와 유로 스팩의 스포티지는 사실상 동일한 스타일을 지니지만,
전면부의 디자인이 조금 변경될수있습니다.
비교 이미지들은 풀옵션 LED와 단순한 깡통옵션의 차이를 비교해볼수있는 사진들입니다.
모든이미지는 한국 스팩 스포티지이며, 글로벌 시장의 버전은 어찌될지 잘모릅니다.
깡통 라디오만나오는 스크린을 판다는것은 상상하기 힘든일이지만, 가격이 관건일것으로보입니다.

<전세대 망둥어 아니.. 서퍼티지.. 아니 스포티지 입니다.>

2017 미국버전 / 2019 버전 / 2022 버전.. 스포티지가.. 이름만 공유하고.. 정말 싹 바뀌었네요..ㄷㄷ
실물은 괜찮습니다 앞뒤 실내 모두
다만 마감재에서 역시 투싼이랑 큰 차이는 없어서
쏘렌토하곤 차이가 있었어요
투싼하고 디자인 취향따라 갈릴거 같아요
정면이 이상한게 전통적인 라이트가 잘 안보이니 어색한것 같은데, 측면, 후면은 멋있네요.
그나마 진한색이 못생긴 그릴과 범퍼를 좀 가려줘서 개중 낫네요.
예전에 소나타2, 크레도스 정도가 청록색 있었는데...
요즘 나오는 녹색은 세련되고 예쁘네요.
https://know.search.naver.com/knowrender.naver?where=m&pkid=128&tab=model&os=16906151&nscs=0
스포티지 장점: 12.3+12.3, 프로젝션led, 후면led턴시그널
투싼 장점: bose, 스포티지보단 나은 외관
정도 같네요
현대가 정말 거지같은게 n라인에서도 후면led턴시그널을 빼버렸더라구요^^
기아는 셀토스, 쏘렌토 패밀리 디자인느낌으로 잘하더니 스포티지는 왜 저렇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