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알못 지인 차 산다고 해서 여러 조건 따져가면서 차 골라줬습니다.
예산이 넉넉한 편이 아니었기에 단순교환에 12만키로 정도 되는 차였습니다. 그나마 렌트이력은 없었구요. 요즘 차 내구성 괜찮으니 고장나면 고치면서 타면 된다고 하고, 혹시 사고이력 성능점검기록부와 다를 수 있으니 마이마부, 카바조 같은 동행 서비스 결제해서 정비사 보내라고 했는데, 정비사 선에서 까였다고 하네요 ㅎㅎ
무슨 차인지 먼저 알려달라고 해서 엔카 링크 보내줬더니, 아래 이유로 까였다고 합니다.
1. 연식에 비해 키로수가 많음 (5년 12만키로...이게 (추가_구매를 깔 정도로) 많아요?)
2. 전방추돌사고가 크게 난 것 같다고 함 (보험이력 참고 시 각개격파로 작게 한개씩 난 듯 한데... 단순교환이라 법적 무사고인데...)


3. 나중에 감가가 너무 클 것임 (그 만큼 지금 싸게 사는데...지금 돈 있으면 새 차 샀져 ㅠㅠ)
그래서 예산 더 잡고, 연식 키로수 더 적고 무사고 차로 사라고 겁을 줘서 추천해준 차는 까였습니다.
ㅎㅎㅎㅎ 애초에 돈이 있었으면 3년 6만 안 지난 매물을 봤거나 아님 새 차를 샀겠죠. 보험처리 상 사고 시점과 매물 나온 시점 차이도 있고, 감가 요인 충분해서 (5년 12만키로, 내비 없음, 요즘 차에 비해 옵션 부족, 풀체인지 앞둔 모델) 업어오고 오래 타면 괜찮으리라 생각했는데, 아쉽습니다.
사실 당연히 허위매물 여부 확인 후 딜러 약속잡고 물건 검수 후 상태 알려줄 줄 알았는데 말이에요 ㅎㅎ 그런 것 볼라고 돈 주고 봐 달라 한건데...
연식 짧고 키로수 적고 무사고로만 골라주면 뭐 차는 좋을 확률이 크겠죠. 일 하기도 편할 테구요. 사고여부만 중점적으로 확인 후 고장 있으면 무상수리받으라 하면 끝이고, 검수한 거 샀는데 왜 고장나요 하면서 컴플레인 들을 일도 적을 테구요. 돈 더 주고 더 좋은 차 사라는, 뭔가 당연한 소리를 하니 꽁기꽁기 합니다.
토일공휴일 빼면 하루에 100km 넘게 타는 건데 많이 탄 편이죠.
그것도 고속도로 정속주행했다는 보장도 없고요.
일단 그 만큼 싸구요 ㅎㅎ 여유 돈 있으면 사실 저도 3년 6만 미만 일반보증 있는 거 사라 하고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라면 저 차는 안 살 것 같습니다.
범퍼, 문짝 단순교환 정도야 별 문제 없다고 생각하지만 본넷까지 먹었으면 운이 좋아 사고차 면했다고 보여서요..
라디에이터까지 먹었으면 괜찮고, 그 이상 먹었으면 구매를 재고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정비사 보고 확인하라고 한 거였는데, 서류컷 당했어요. 근데 정비사가 얘기하는 거는 저 예산으로 못 산다는거죠 ㅎㅎ
사고 관련해서 더 적자면, 어디에 받힌 건지, 휀다 운전석 문 다 따로 난 건지, 자기 혼자 차 빼다가 둘 다 긁은 건지 뭔지 저거로는 알 수 있는 정보가 너무 한정적이죠. 세게 받힌건지, 뭔지도 알 수 없구요. 그래서 일단 싼 가격이면 고치면서 타도 될 만한 금액인지 보고, 정비사 보내서 디테일한 것 가능하면 봐 달라 하려 했었습니다.
글을 따로 안 올리긴 했지만, 시운전까지 해도 된 다는 매물이어서 사고이력 오케이 나면 원데이 보험 가입 후 시운전 해보라 할라 했었는데, 여튼 뭐 그렇게 됐습니다 ㅎㅎ
차량 동행 서비스가 괜찮은면도 있지만 상당히 보수적인 측면에서 보는것도 있으니..적당히 본인과 타협점을 찾고 놓친 부분을 더 봐달라고하는건데.. 본인보다 못한 동행서비스라면...음..찾을 이유가 없죠 ㅠㅠ
그래서 사고 확인 후 싼 맛에 사서 고쳐가면서 타거나, 아니면 새 차 또는 일반보증 남은 무사고 차 사라고 했습니다 ㅎㅎ
저 피카소 탈때 2년 11개월 타고 9만가까이 타고나서 팔았는데
거의 고속도로 주행이긴 했었습니다.
고속도로 90%, 엔진오일 교환 5,000km마다 갈아줬는데 슬프네요 ㅜㅜ
대단한 정비사네요...
이런 사고를 크게 났다고하다니 뭐가 크게 났다는 걸까요 ㄷㄷ
차량 관리만 잘했다면 5년 12만 개인적으론 문제 안된다 생각합니다. 아부지 타시는차도 멀쩡했으니까요..
보통 1년에 2만 탄다고 많이 들었는데
근데 저렇게 라디에이터서포트 체결까지 먹은건 보통 거르지 않나요??
물론 찾아보면 무사고차 많은데 왜 굳이 그걸 사세요? 라고 하면 돈 없으니까요 라는 대답 말고는 할 게 없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