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이야기 차량 동행서비스에서 차량 필터링도 해 주네요. 32

2021-07-13 14:28:40 수정일 : 2021-07-13 15:24:29 119.♡.50.48
Everholic

차알못 지인 차 산다고 해서 여러 조건 따져가면서 차 골라줬습니다.


예산이 넉넉한 편이 아니었기에 단순교환에 12만키로 정도 되는 차였습니다. 그나마 렌트이력은 없었구요. 요즘 차 내구성 괜찮으니 고장나면 고치면서 타면 된다고 하고, 혹시 사고이력 성능점검기록부와 다를 수 있으니 마이마부, 카바조 같은 동행 서비스 결제해서 정비사 보내라고 했는데, 정비사 선에서 까였다고 하네요 ㅎㅎ


무슨 차인지 먼저 알려달라고 해서 엔카 링크 보내줬더니, 아래 이유로 까였다고 합니다.


1. 연식에 비해 키로수가 많음 (5년 12만키로...이게 (추가_구매를 깔 정도로) 많아요?)

2. 전방추돌사고가 크게 난 것 같다고 함 (보험이력 참고 시 각개격파로 작게 한개씩 난 듯 한데... 단순교환이라 법적 무사고인데...)

1.png


2.png


3. 나중에 감가가 너무 클 것임 (그 만큼 지금 싸게 사는데...지금 돈 있으면 새 차 샀져 ㅠㅠ)


그래서 예산 더 잡고, 연식 키로수 더 적고 무사고 차로 사라고 겁을 줘서 추천해준 차는 까였습니다.


ㅎㅎㅎㅎ 애초에 돈이 있었으면 3년 6만 안 지난 매물을 봤거나 아님 새 차를 샀겠죠. 보험처리 상 사고 시점과 매물 나온 시점 차이도 있고, 감가 요인 충분해서 (5년 12만키로, 내비 없음, 요즘 차에 비해 옵션 부족, 풀체인지 앞둔 모델) 업어오고 오래 타면 괜찮으리라 생각했는데, 아쉽습니다.


사실 당연히 허위매물 여부 확인 후 딜러 약속잡고 물건 검수 후 상태 알려줄 줄 알았는데 말이에요 ㅎㅎ 그런 것 볼라고 돈 주고 봐 달라 한건데... 


연식 짧고 키로수 적고 무사고로만 골라주면 뭐 차는 좋을 확률이 크겠죠. 일 하기도 편할 테구요. 사고여부만 중점적으로 확인 후 고장 있으면 무상수리받으라 하면 끝이고, 검수한 거 샀는데 왜 고장나요 하면서 컴플레인 들을 일도 적을 테구요. 돈 더 주고 더 좋은 차 사라는, 뭔가 당연한 소리를 하니 꽁기꽁기 합니다. 

Everholic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지름신을 없애는 방법

- 지른다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2]
좋은날왔으면
IP 106.♡.185.227
07-13 2021-07-13 14:39:37 / 수정일: 2021-07-13 14:42:30
·
5년에 12만이면 1년에 2만4천이잖아요.
토일공휴일 빼면 하루에 100km 넘게 타는 건데 많이 탄 편이죠.
그것도 고속도로 정속주행했다는 보장도 없고요.
Everholic
IP 119.♡.50.48
07-13 2021-07-13 14:54:48
·
@좋은날왔으면님 1년 2만키로 기준으로 했을 때 구매를 비추천할 정도로 많이 탄 건 아니라 생각하거든요. 하브차라 주행환경은 좀 덜 탔을 것이구요. 실제 우리나라 차량 평균 주행거리가 1년 1.x만키로로 봤었는데, 뭐 그런 것에 비하면 많이 탔지만, 차량 내구수명 대비 아직 한참 남았는데요 뭐.

일단 그 만큼 싸구요 ㅎㅎ 여유 돈 있으면 사실 저도 3년 6만 미만 일반보증 있는 거 사라 하고 싶습니다.
하달
IP 221.♡.73.99
07-13 2021-07-13 14:41:15
·
중고차라는게 사람마다 가치관에 따라 선택여부가 많이 바뀌니까요..
개인적으로 저라면 저 차는 안 살 것 같습니다.
범퍼, 문짝 단순교환 정도야 별 문제 없다고 생각하지만 본넷까지 먹었으면 운이 좋아 사고차 면했다고 보여서요..
Everholic
IP 119.♡.50.48
07-13 2021-07-13 14:55:57
·
@하달님 그 만큼 가격이 싸게 나왔는데, 인사이드 패널 먹었는데 뻥 쳤는지 불안하니 그거 확인하라고 정비사 쓰라고 한 거였거든요. 최초 예산이 1천만원 조금 넘는 것 까지 괜찮다였어요.
삭제 되었습니다.
Everholic
IP 119.♡.50.48
07-13 2021-07-13 14:58:49
·
@Nyaham님 구매를 비추천할 정도로 많은 것은 아니라고 판단했습니다. 그 만큼 감가도 이루어져있구요. 오히려 5년 8만키로 이런 주행거리 비교적 적은 차가 추후 리세일 시 감가폭탄 맞는 건 비슷하고, 엔진미션 보증까지 끝나서 굳이 더 비싼 돈 주고 사는 만큼의 메리트가 적다고 보거든요. 8만~10만키로 때 돌아오는 소모품 정비 시즌도 감내해야 하구요.

라디에이터까지 먹었으면 괜찮고, 그 이상 먹었으면 구매를 재고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정비사 보고 확인하라고 한 거였는데, 서류컷 당했어요. 근데 정비사가 얘기하는 거는 저 예산으로 못 산다는거죠 ㅎㅎ
삭제 되었습니다.
Everholic
IP 119.♡.50.48
07-13 2021-07-13 15:07:30
·
@Nyaham님 니로 HEV최상위 트림 + 드라이브와이즈에 1400만원입니다. 그래서 사고 시점과 상품화 시점 차이도 확인해보고, 정비사 동행서비스도 보내고 하는거죠. 상품화 시점과 사고 시점이 반년 이상인데, 반년 동안 얼라이 안 맞은 채로 타고다녔을 리는 없으니까요.

사고 관련해서 더 적자면, 어디에 받힌 건지, 휀다 운전석 문 다 따로 난 건지, 자기 혼자 차 빼다가 둘 다 긁은 건지 뭔지 저거로는 알 수 있는 정보가 너무 한정적이죠. 세게 받힌건지, 뭔지도 알 수 없구요. 그래서 일단 싼 가격이면 고치면서 타도 될 만한 금액인지 보고, 정비사 보내서 디테일한 것 가능하면 봐 달라 하려 했었습니다.

글을 따로 안 올리긴 했지만, 시운전까지 해도 된 다는 매물이어서 사고이력 오케이 나면 원데이 보험 가입 후 시운전 해보라 할라 했었는데, 여튼 뭐 그렇게 됐습니다 ㅎㅎ
삭제 되었습니다.
Everholic
IP 39.♡.28.65
07-13 2021-07-13 15:52:04
·
@Nyaham님 비슷한 연식의 니로 프레 무사고들 가격이 미쳐 날뛰고 있더라구요. 5년 10만 단순교환 프레에 드와 없는게 1500 1600 합니다.lkas 아닌 ldws지만 scc랑 aeb는 쓸만하다 생각되어 선택한 차량입니다 ㅎㅎ
nicolask
IP 58.♡.100.131
07-13 2021-07-13 14:46:06
·
제가 몇달전 클량에 문의할때랑 분위기가 많이 다르네요 ㅎㅎ 제가 세컨으로 구입한 차량은 연 2만 이상이었고 총 사고 보험료가 1700만이나 (5회) 나오는 차량이었는데 댓글들이 하나같이 괜찮은 쪽이었는데.. 심지어 한방에 큰 사고 아니라면 외제차는 기본이 300-400이고 5회 1700만원도 납득가능한 수준이라 해서 구입했고 결론적으로 잘 타고 있습니다~!

차량 동행 서비스가 괜찮은면도 있지만 상당히 보수적인 측면에서 보는것도 있으니..적당히 본인과 타협점을 찾고 놓친 부분을 더 봐달라고하는건데.. 본인보다 못한 동행서비스라면...음..찾을 이유가 없죠 ㅠㅠ
삭제 되었습니다.
Everholic
IP 119.♡.50.48
07-13 2021-07-13 14:59:45
·
@nicolask님 외제차시면 뭐 그 정도 가격 나오죠 ㅎㅎ 쟤는 국산차라서 심각한 파손 아니라 생각하는데, 그래서 차라리 사고가 마음에 걸리면 그냥 할부신공 써서 새 차로 다시 알아보라고 했습니다 ㅎㅎ
nicolask
IP 58.♡.100.131
07-13 2021-07-13 15:16:31
·
@Nyaham님 그럴듯 합니다 ㅎㅎ
nicolask
IP 58.♡.100.131
07-13 2021-07-13 15:17:04
·
@Everholic님 그러게요.. 그래도 저정도면 경미?하다고 생각하는데...
Everholic
IP 39.♡.28.65
07-13 2021-07-13 15:57:23
·
@nicolask님 ㅎㅎ 저도 그리 생각하는데, 무사고차 냅두고 왜 저런거 사냐는 말에는 싸잖아요 말고는 할 말이 없네요 ㅎㅎ
삭제 되었습니다.
Everholic
IP 119.♡.50.48
07-13 2021-07-13 15:03:01
·
「@slon*dawntodusk*님」 비슷한 무사고차 / 약 2만키로 마일리지 적은 차 대비 500만원 가량 저렴합니다. 1천만원 대에서 저 정도면 큰 차이죠. 성능기록부가 맞다면 나름 메리트 있어요.

그래서 사고 확인 후 싼 맛에 사서 고쳐가면서 타거나, 아니면 새 차 또는 일반보증 남은 무사고 차 사라고 했습니다 ㅎㅎ
20190521
IP 223.♡.33.235
07-13 2021-07-13 15:09:36
·
연평균 2만km 아닌가유?ㅎㅎ 2.4만이면 엄청 많이 탄건 아닌 것 같은데요
Everholic
IP 119.♡.50.48
07-13 2021-07-13 15:12:36
·
@20190521님 실제 연 평균은 1.x만키로로 봤습니다. 윗 분이 1.5만키로로 써 주셨네요. 저는 4만키로 타고 와이프는 6천키로 타고 뭐 개인마다 다 다른거죠 ㅎㅎ 상품 기준 보통 1년 2만키로 잡는데, 2.4만이 비추천 소리 들을 정도로 많이 탔나 의문이 들긴 합니다 ㅎㅎ
Everholic
IP 119.♡.50.48
07-13 2021-07-13 15:09:45
·
ㅎㅎ 참고로 예산이 빠듯하다고 들어서, 맨 처음엔 그냥 아반떼 HD 사서 타고 다니라 했었습니다 ㅎㅎ 저도 예산 좀만 더 있었으면 무사고에 키로수 적은 차 사라고 했겠지요 ㅎㅎ...
danew
IP 220.♡.189.193
07-13 2021-07-13 15:26:08 / 수정일: 2021-07-13 15:27:45
·
아마 정비사에게 삼박자 먹은 차라는 것은 인지하고 있는데 그게 개별 교환들인지 큰 사고인지 파악해 주었으면 한다고 구체적으로 요청하셨으면 조금 다를 수도 있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정비사 입장에서는 운이 좋으면 본전이고 자칫하면 삼박자 먹은 차를 어찌 괜찮다고 하냐는 말을 나중에 가서 들을 수도 있는 일이라고 생각했을지도 모릅니다.
Everholic
IP 39.♡.28.65
07-13 2021-07-13 15:53:04
·
@danew님 그래서 부정적이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ㅎㅎ 잘 해야 본전이고 컴플레인 받을 확률 있는 제품이면 아예 거르면 되는거죵
회2영
IP 221.♡.112.157
07-13 2021-07-13 15:36:10 / 수정일: 2021-07-13 15:36:53
·
그런서비스는 돈받고하는거기땜에 저정도사고나 주행거리면 빠꾸먹나보네요 괜히 추천해줫다 욕먹을테니까요..한계가 명확합니다. 저도 님처럼 차수리후 사용자가 얼마나 타고다니다 팔앗나를 봅니다 중고차 가격이 전체적으로 50만원, 무사고차들은 거기서 또 +50만원씩 오른느낌입니다.
Everholic
IP 39.♡.28.65
07-13 2021-07-13 15:55:02
·
@회영님 ㅎㅎ 그냥 있는 그대로 평가만 해 줘도 됐을텐데 평점관리하는 느낌 반 조언느낌 반입니다
파크현
IP 221.♡.55.135
07-13 2021-07-13 15:40:39
·
근데 5년에 10만이면 많은건가요? ^^;
저 피카소 탈때 2년 11개월 타고 9만가까이 타고나서 팔았는데
거의 고속도로 주행이긴 했었습니다.
Everholic
IP 39.♡.28.65
07-13 2021-07-13 15:56:24
·
@파크현님 ㅎㅎ 적진 않지만 상품가치 없을 정도로 많지 않은 으로 해석됩니다.
MINIz
IP 39.♡.25.179
07-13 2021-07-13 16:06:04
·
제차는 3년 10만 뛰었는데..중고차로 팔긴 글렀네요..ㅎㅎ
고속도로 90%, 엔진오일 교환 5,000km마다 갈아줬는데 슬프네요 ㅜㅜ
Everholic
IP 119.♡.50.48
07-13 2021-07-13 17:00:27
·
@MINIz님 그런 차는 안고 가야 제맛이...죠...ㅠㅠ 헐값 받고 팔기는 아깝고, 키로수 및 시세에 비해 상태는 괜찮아보이고, 구매자 입장에서는 내가 뭘 믿고 언제 퍼질 차를 비싸게 사요 이게 되어버리니...ㅠㅠ
꽃길만걷자!
IP 210.♡.132.130
07-13 2021-07-13 16:40:52
·
좀 많이 보수적으로 볼 수밖에 없다고 생각해요. 잘하면 본전, 못하면 욕먹으니까요
Everholic
IP 119.♡.50.48
07-13 2021-07-13 17:01:09
·
@꽃길만걷자!님 그래서 사실 면책발언 후 점검해줄 줄 알았는데, 아예 필터링하면서 (차알못 여자사람이라) 겁 주면서 다른 차로 유도했다고 하는 건 좀 거시기 하더라구요;
Seedlow
IP 223.♡.145.31
07-13 2021-07-13 18:00:32 / 수정일: 2021-07-13 18:35:23
·
이정도 금액의 사고를 까다니..
대단한 정비사네요...
이런 사고를 크게 났다고하다니 뭐가 크게 났다는 걸까요 ㄷㄷ
Everholic
IP 119.♡.50.48
07-14 2021-07-14 08:28:35
·
@Seedlow님 인사이드 패널도 안 먹은걸로 표기되어서 진짜인지 확인 차 정비사 보내려고 하는 건데... 이런 차 사면 안된다고 비추천한다고 하더군요 ㅎㅎ 얘기하는 차 사려면 가격이 +500은 되어야 합니다 ㅎㅎ
Karyudrian
IP 211.♡.63.74
07-13 2021-07-13 18:58:22
·
저희집 아부지가 5년에 20만Km 이상씩을 타셔서 12만이면 뭐... 쏘쏘한 느낌이네요.
차량 관리만 잘했다면 5년 12만 개인적으론 문제 안된다 생각합니다. 아부지 타시는차도 멀쩡했으니까요..
Everholic
IP 119.♡.50.48
07-14 2021-07-14 08:29:35
·
@Karyudrian님 요즘 차 내구성 많이 좋아졌는데... 아직도 10만키로 넘으면 폐차 고려해야 하고 가스차 겨울에 시동 안 걸리고 하이브리드 차 전기차 고전압 배터리 교체해야하는 줄 아는 사람들 많죠 ㅎㅎ
orcinus
IP 222.♡.162.129
07-14 2021-07-14 06:26:38 / 수정일: 2021-07-14 06:29:53
·
5년 10만이면 1년 2만인데 이정도면 보통이죠
보통 1년에 2만 탄다고 많이 들었는데
근데 저렇게 라디에이터서포트 체결까지 먹은건 보통 거르지 않나요??
Everholic
IP 119.♡.50.48
07-14 2021-07-14 08:31:54
·
@orcinus님 개인 성향에 다라 다른건데, 전 라디에이터 서포트까지는 괜찮다고 생각해서요. 일단 완전 무사고 대비 300정도 저렴하고 (구매자는 지금 여유가 별로 없습니다) 저 부위만 파손되었고 잘 고친게 맞다면 성능엔 문제가 없겠죠. 그러니 법적으로도 무사고고, 경미한 사고들 고치면서 수 많은 정비소들 밥벌어먹고 사는거죠.

물론 찾아보면 무사고차 많은데 왜 굳이 그걸 사세요? 라고 하면 돈 없으니까요 라는 대답 말고는 할 게 없습니다 ㅎㅎ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