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트림 간 고민에 대해서도 많은 분들이 의견을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__)
LF소나타의 여러 트림을 비교하면서 필요한 옵션을 간추려봤고, 필요하다면 순정 부품을 추가하는 것도 알아보고 있습니다.
이제 2.0 가솔린이냐 2.0 LPG냐를 고민중인데요,
만약 AEB가 달린 2.0 가솔린 매물이 적정가에 나온다면 이게 1순위지만(LF소나타 LPG에는 이 옵션 자체가 없습니다.)
엔카에서도 매물 적은것이 케이카에서는... 정말 귀하거든요... 게다가 케이카에는 올라오면 하루도 안돼서 팔립니다 ㅋㅋ(이거 순정부품을 사후에 추가하면 부품+공임 해서 300가까이 든다고 들어서 사후 추가는 도저히 엄두가 안납니다...)
그래서 저 옵션은 없는 걸로 치고 가솔린과 LPG 사이에서 고민중입니다.
출퇴근루트는 편도 10km, 고속8:시내2 비율입니다.(겨우 편도 10km에 왜 차를 운전하냐? 라고 하기엔 25~30분마다 오는 버스타고 통근하는거 7년째 하니 너무 지치고 현타 옵니다 ㅜㅜ)
연간 예상 주행거리는 코로나 상황 아닐 경우 1만km 예상됩니다.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상황이 지속되는걸 가정하면 연 5~6천km 예상합니다.
현 거주지 인근에서 가솔린은 1660~1670원대, LPG는 960원대이고, LPG충전소는 출퇴근경로에서 중간 경유지로 찍으니까 6km 더 가야하네요. 다만 고속구간에 위치해서 금방갈 것 같습니다.(차 얻어타면서 LPG충전소 들른적 있는데 금방 가더라구요.) 주유소는 집 근처에 있습니다.
짐 많이 싣을 일이 없고, 아직 결혼하기엔 이른 나이라 가스통이 트렁크 공간 잡아먹는거 괜찮습니다.(뒷좌석도 쓸 일이 거의 없어서 여차하면 뒷좌석에도 짐 싣으면 될거라 생각합니다.) LPG가 비교적 힘이 딸린다고 하던데 이제 막 운전 시작하는 초보고, 쫄보라서 막 밟지는 못하겠습니다. 회사 동료는 LPG가 부품 고장이 잘 안나서 더 좋다는 얘기도 하네요.
결론은 유지비 측면에서 봤을 때, 가솔린과 LPG 중 어느게 괜찮을까요? 굴당 선생님들의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이 글이 마지막 질문이 되고, 다음 글이 꼭 첫차 인증글이 되면 좋겠습니다
그냥 단순 검색해 본 건데, 주행거리가 좀 많은 편이지만, 가격도 괜찮은 듯 하고, 옵션도 풍부하고,
무사고 차량인 듯 해서 저 개인적으로는 이 차량이 좋아보입니다.
향후 LKAS 정도 모비스튠을 해주면 좋을 듯 싶구요.
(제 흑우는 엔카를 통해 가양동 중고차단지에 있는 업체에서 구입했어요.)
그리고... 차를 보고 바로 구입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돈을 쥐고 있는 것은 소비자이기 때문입니다.
대략 예산이 어느정도인가요?
최대로 쓸수있는건 차값+부대비용+초기정비비+소모품교환비 해서 2천인데, 타협점 찾아서 가능한 적게 쓰려고 합니다. 원래는 동 예산에서 아반떼HD 사려다가 개인적 일이 있어서 LF로 올렸습니다.
편하게 타실거면 가솔린 가시고 조금이라도 유류비 아끼시고 싶으시면 가스차 가세요. (단, 가스차는 트렁크가 좁습니다 ㅎㅎ)
월급이 적다보니 유지비가 적게드는 LPG가 끌리는데, LPG가 가솔린 대비 좀 불편한게 어떤게 있는지 알 수 있을까요? 일단 제가 찾아본 불편함은 트렁크 좁은거, 자주 충전해야 하는거, 충전소 갯수 적은거입니다.
AEB 원하신다면... 좀 어렵네요 ㅎㅎ 타 모델도 괜찮고 구형 ADAS도 괜찮다면 FCWS 있는 LF HEV 나 AEB 있는 니로도 알아보세요. 아이오닉은 니로 대비 중고가 일부 역전현상이 있습니다 ㅎㅎ
(공산품은 최신이 제일 좋지만)
만족합니다.
이유라는게 안팔려서 깔린 물량이 없다...ㅜㅜ
아이오닉 하브 타고 곧 1년인데 차는 만족합니다.
중고로 니로,아이오닉 보시면 어차피 트렁크야 2열 접으면 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