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후기 GV80 일년 보유 후기 26

20
2021-06-03 00:17:59 125.♡.189.104
플래쉬백

1622646814720.jpg

1622647065517.jpg

지금까지 제 차 구매 편력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우 L6 2.0 매그너스 2007~2011

기아 소렌토 2.2. 디젤 2011~2013

쉐보레 스파크 -와이프차 2009~2014

Benz w212 E300 4matic 2013~2016

Lexus E300h -와이프차 2014~현재

Benz w205 c63 amg 2016~2020

현대 Genesis GV80 2020~현재


경어체 생략하고 적습니다. 양해해주세요.


*구매배경

48개월간의 C63 리스 종료후. 혼자 운전 재미는 충분하나 한시간만 타면 허리 아프기 시작하고 가족들이 같이 차를 안타려하고 캠핑의 재미에 빠져 더이상 준중형 스포츠 세단은 안되겠다고 생각함. 그리고 나의 성향은 점점 컴포트임을 깨달음. 마침

현대차에서 일하는 지인의 극찬을 듣고-벤테이가 뺨치게 만들었다고...해서 구매를 고려하게 됨.


2020년 6월 3.5 터보 4wd 카디프 그린 , 출고 대기 기간줄이려 풀옵으로 계약해서 한달만에 받음.


*초반문제.

초반에 각종 자잘한 s/w, h/w적인 문제로 블루핸즈 수리한번 사업소 수리 한번씩 받음. 현재도 엔진룸에서 유입되는 잡소리 (에어컨 컴프레셔 소음) 있으나 워낙 조용하게 만든차라 더 잘 들리는구나 하고 정신 승리하며 지내기로 함 -사업소나 블핸 기사님들은 내가들리는 소리가 안들린다고 함.


한동안 세단만 몰다가  suv를 운전하니 롤링이 심하다고 느껴졌으나 전에 방정맞게 몰던 버릇 때문인걸 깨닫고 얌전히 운전하니 금새 불편함은 없어짐. 


*디자인

  외관-벤테이가 뺨치는 존재감이나 과한 느낌은 부정하기 힘듦. 특히 뒷테는 너무 못생김.

  내장- SDS 2로 선택. 고급진 가죽질감.집에서 쓰는 소파보다 더 좋음. 공간도 충분함.

*성능

  무게 때문에 초반 급가속시 1~1.5초 버벅임 있으나. 중후반 가속은 시원하게 밀어줌.

브레이크는 일상주행에서 부족함 없음.

차체 무게 배분은 전후 50대50에 가까워 코너링시 무게 중심이 내가 운전하는 자리와 거의 일치하는 느낌이 있음.

  중고속 코너링시 요철만나면 뒤쪽이 휘청대긴하나 모든걸 무게로 짓눌러 극복하는 느낌. 의외로 안정감을 줌.

연비는 출퇴근 서운 시내주행 하루 왕복 24km (강북에서 강남) 주행시 4~5km/litre ,놀러갈때 정체없는 고속도로 정속주행시 8~9km/litre 순수 고급유 주행 기준임.


*승차감

  컴포트 셋팅. 고속도로나 시내출퇴근 모두 편안함.  HDA 는 진짜 고속도로에서 피로감을 절반이하로 줄여줌. (기존에 최대 두세시간 논스톱 운전 할정도면 한시간 내지 한시간 반 더 러닝타임을 연장해줄수 있는정도 )  에어서스는 없으나 에어서스생각날정도로 불편하지 않음 에어서스 있는 외제 suv타 봤으나(지인차나 매장 시승) 수천만원에서 일억 가까이 더주고 살정도는 아님. 물론 돈 많으면 더 비싼 고급차 삼.


*결론


  코너링은 스파크가 짱.

  품질은 렉서스가 짱.

  성능은 AMG가 짱.


  AS용이성 때문에 현대 선택했으나 사업소 입고 수리 점검은 벤츠보다 더 대기해야함. 예약잡는데 두달 대기 , 벤츠는 보름에서 최대 한달이었음.

동네 블핸들은 오일이나 필터 가는거 이상은 안되는곳이 대분분이었음. 대놓고 엔진문제나 내장재 문제는 자기네 소관 아니라며 사업소 가라고 함.

 

   suv드라이빙에서 나타날수 있는 불안감을 힘과 무게로 극복할 수 있음을 느낌.


가끔 오토캠핑용으로 쓰고 데일리 출퇴근용 패밀리 카중 럭셔리 국산 SUV 끝판왕.


와이프와 초6인 아들의 일치된 의견-이차는 넘 편하고 좋은데 뱃지가 벤츠가 아닌게 최대 단점.


절대적인 품질이나 성능은 다른 럭셔리 브랜드들 따라잡았으나 아직 감성은 못따라잡은 느낌.

하지만 이가격에 이 정도 차는 타브랜드에서 절대 못 산다는게 현실입니다. 앞으로 최소 사오년 이상은 더 운용할 계획입니다.  두서 없이 적었지만 구매 계획중이신 분들은 참고 하세요.








플래쉬백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6]
죠엘벨라미
IP 223.♡.184.60
06-03 2021-06-03 00:35:12
·
사용기 잘 읽었습니다. 저도 내년에 구매예정인데 22인치 휠 어떠셨는지 여쭙고 싶습니다. 승차감이야기가 많이 나오는데 디자인이 너무 맘에 들어서요^^
플래쉬백
IP 125.♡.189.104
06-03 2021-06-03 01:21:36
·
@죠엘벨라미님 개인적으로 휠크기는 뽀대용이 주된 목적이라고 생각하기에 22인치 달고 타이어 더 좋은걸로 바꾸고 공기압 잘 조정하시면 승차감은 불편하지 않으실듯 합니다.
카드값준첼
IP 49.♡.55.177
06-03 2021-06-03 00:40:48
·
같은차 디젤입니다 많은부분 공감하고 잘 읽고갑니다~^^
저는 리콜포함 서비스센터만 8번정도 들어갔었는데 문제되는부분 다 잡고 지금은 아주 만족스럽네요~
Byung안미남
IP 211.♡.62.116
06-03 2021-06-03 05:04:49
·
현실 순위권의 고급 가성비 패밀리카군요
셀빅아이
IP 211.♡.133.148
06-03 2021-06-03 06:48:14
·
HDA설명 간단하면서 맛깔나게 해주셨습니다. :)
개숙취
IP 223.♡.21.58
06-03 2021-06-03 07:27:19
·
잘읽었습니다! 계약했는데 기대됩니다
플래쉬백
IP 112.♡.226.79
06-03 2021-06-03 13:29:27
·
@개숙취님 요즘 출고차는 자잘한 문제 해결되어 나올테니 불편함이 줄겠네요 축하합니다.
sshifeed
IP 223.♡.45.122
06-03 2021-06-03 08:06:58
·
뒤가 못생긴건 공감이 많이 됩니다;
테디박
IP 58.♡.246.136
06-03 2021-06-03 08:30:21
·
에어컨 컴프레셔 소음 말씀하시니... 하이브리드 차량을 타면 에어컨 냉매 흐르는 소리가 실내에서 들리더군요!! 게다가 엔진소리가 없으니 송풍모터 소리도 거슬리는.. ㅎㅎ 조용하니 안 들리던 소리가 들린다는 얘기가 맞습니다. ^^
ORI_R
IP 220.♡.65.157
06-03 2021-06-03 08:46:05
·
잘 봤습니다 ㅎㅎ

요즘 현대 사업소 예약이 빡세고 대기기간이 긴 점은 정말 공감합니다 ㅠㅠ
왠만한 수입차센터보다 많이 기다려야되더라구요

제네시스 AS센터라도 따로 운영해줬으면 좋겠습니다 ㅠㅠ
골드임팩트
IP 183.♡.123.225
06-03 2021-06-03 08:59:28
·
@ORI_R님 서울기준 남부하고 동부에 전용 서비스센터가 있는데 대기 2~3달은 기본 이에요
지난 4월초에 남부서비스 이용 했는데 대기 두달 걸렸습니다
제네시스 일반보증이 5년10만키로인건 좋은데 사업소 예약하면 오히려 수입차보다 더 오래 걸리네요
더구나 지금 무상수리 뜬거 때문에 제네시스 고객센터 전화 연결도 안되고 있구요 ㅡ,.ㅡ
ORI_R
IP 220.♡.65.157
06-03 2021-06-03 09:30:22
·
@골드임팩트님 전용 센터도 대기 2-3달이라니 ㅠㅠ 센터 인프라 확장이 시급해보이는군요
참치튀김
IP 211.♡.58.194
06-03 2021-06-03 08:46:16
·
스파크 코너링 공감가네요 ㅎㅎㅎㅎ 하체 부품 컨디션이 좋을 경우 의외로 놀라운 느낌을 주더군요 경차같지 않은...
플래쉬백
IP 112.♡.226.79
06-03 2021-06-03 13:30:09
·
@참치튀김님 지금도 생각나는 그리운 차 입니다.
산돌이
IP 211.♡.150.110
06-03 2021-06-03 09:05:49 / 수정일: 2021-06-03 09:06:24
·
리얼한 실 사용기 잘 보고 갑니다. 저는 사업소대기 포기한 대충타다 바꿔달라고 기다리는중....리스차라...곧 만기(GV80아님)
둘둘머그컵
IP 147.♡.42.29
06-03 2021-06-03 09:41:06
·
GV80 저는 내외관 참 예쁘다고 생각합니다. 후기 잘 보고 갑니다.
하늘풀
IP 59.♡.33.129
06-03 2021-06-03 09:48:01 / 수정일: 2021-06-03 09:48:08
·
자세한 후기 감사합니다. 개인적으로 g80보다 gv80이 훨씬 이쁘다고 생각해서 계속 눈독들이고 있는데
연식변경되어 기능추가되는 버전이 언제 나올지도 기다려집니다
westone
IP 39.♡.28.132
06-03 2021-06-03 10:01:54 / 수정일: 2021-06-03 10:02:29
·
카디프그린!! 뒷태 봐줄만하지 않나요? ㅎㅎ 저도 10,000km 후기 준비중입니다. 주말에 돌파할 것 같네요~ (결론: 3.5살껄...)
플래쉬백
IP 112.♡.226.79
06-03 2021-06-03 13:31:25
·
@westone님 저각도 가 젤이쁜 엉덩이 모습이죠. 저기에 반해 샀다가 정후방에서 보면 펑퍼짐.. ㅋㅋ
방송부서
IP 175.♡.16.23
06-03 2021-06-03 10:30:57 / 수정일: 2021-06-03 10:31:42
·
같은 가격에 이런 차 못 산다는 말씀이 크게 와 닿습니다.
ㅎㅎ
mobbeat
IP 223.♡.215.120
06-03 2021-06-03 10:34:34
·
저는 뒷모습도 괜찮던데요 ㅎ
상세한 후기 잘 봤습니다
린드우디
IP 211.♡.253.4
06-03 2021-06-03 10:36:27
·
무게배분 말씀하시길래 진짜 50:50인가 싶어서 오토뷰 리뷰 찾아보니 정말 50:50이네요 ㄷㄷ
확실히 현대가 신경써서 만든차네요
최최22
IP 59.♡.203.13
06-03 2021-06-03 10:37:04 / 수정일: 2021-06-03 10:44:10
·
비크블랙 개솔린 오너입니다.
제가 느낀 후기와 굉장히 비슷하네요.
아직 1년까진 보유하진 않았지만
첫 느낌이 그대로 인듯 합니다.

개인적으론 뒷테도 이쁘긴합니다 ㅎ
640i xd 차선으로 택한 차인데
이 차 뱃지가 벤츠였다면 평가가 달랐겠죠.

횬다이의 제네시스 뱃지 달고 왔으니 단점이 적나라하게 까이는 실상이죠.

실상 이차이 최대 단점은 뱃지와 더불어
국산차의 최대 장점인 블루핸즈에서 아반떼 퀄리티와 동급수준의 정비와 서비스를 받는다는거죠.

아반떼를 비하할 생각은 없지만
가격대는 최소 3배, 최대 4배까지 주는 차량인데
최소한 서비스는 프리미엄서비스를 받아야 맞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우월해가 아니라. 우리는 돈을 그만큼 더 지불했는데 왜 서비스 품질과 퀄리티는
그만큼의 지불댓가를 안해주는건지 입니다.

제네시스 전용 서비스센터가 생기고 전시매장이 많이 생겨야 한다고 봅니다.
현대 혼자 제네시스는 프리미엄이라고 주장하는데 그에 따른 판매부터 정비까지 프리미엄으로 보여줘야겠죠


수입차 보다 좋다 이렇다 할 급은 아니구요.
수입차 비교하기 전에 일단 국산 넘사벽 수준은 되야 해외진출하는걸로

국산중에서는 최상급 SUV죠. 가격도. 성능도.. 연비는 뒤에서 1등수준 ㅋ
전자치킨
IP 112.♡.139.145
06-03 2021-06-03 11:39:41
·
.. 제가 꿈꾸는 라이프를 살고계시네요..ㅠㅠ 부럽습니다.
플래쉬백
IP 112.♡.226.79
06-03 2021-06-03 13:32:23
·
@전자치킨님 꿈은 이루어집니다. 화이팅.
연구
IP 222.♡.195.139
06-06 2021-06-06 00:00:18
·
뒤는 좀 더 장인의 손을 더 거치면 좋을 듯 하네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