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제 차 구매 편력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우 L6 2.0 매그너스 2007~2011
기아 소렌토 2.2. 디젤 2011~2013
쉐보레 스파크 -와이프차 2009~2014
Benz w212 E300 4matic 2013~2016
Lexus E300h -와이프차 2014~현재
Benz w205 c63 amg 2016~2020
현대 Genesis GV80 2020~현재
경어체 생략하고 적습니다. 양해해주세요.
*구매배경
48개월간의 C63 리스 종료후. 혼자 운전 재미는 충분하나 한시간만 타면 허리 아프기 시작하고 가족들이 같이 차를 안타려하고 캠핑의 재미에 빠져 더이상 준중형 스포츠 세단은 안되겠다고 생각함. 그리고 나의 성향은 점점 컴포트임을 깨달음. 마침
현대차에서 일하는 지인의 극찬을 듣고-벤테이가 뺨치게 만들었다고...해서 구매를 고려하게 됨.
2020년 6월 3.5 터보 4wd 카디프 그린 , 출고 대기 기간줄이려 풀옵으로 계약해서 한달만에 받음.
*초반문제.
초반에 각종 자잘한 s/w, h/w적인 문제로 블루핸즈 수리한번 사업소 수리 한번씩 받음. 현재도 엔진룸에서 유입되는 잡소리 (에어컨 컴프레셔 소음) 있으나 워낙 조용하게 만든차라 더 잘 들리는구나 하고 정신 승리하며 지내기로 함 -사업소나 블핸 기사님들은 내가들리는 소리가 안들린다고 함.
한동안 세단만 몰다가 suv를 운전하니 롤링이 심하다고 느껴졌으나 전에 방정맞게 몰던 버릇 때문인걸 깨닫고 얌전히 운전하니 금새 불편함은 없어짐.
*디자인
외관-벤테이가 뺨치는 존재감이나 과한 느낌은 부정하기 힘듦. 특히 뒷테는 너무 못생김.
내장- SDS 2로 선택. 고급진 가죽질감.집에서 쓰는 소파보다 더 좋음. 공간도 충분함.
*성능
무게 때문에 초반 급가속시 1~1.5초 버벅임 있으나. 중후반 가속은 시원하게 밀어줌.
브레이크는 일상주행에서 부족함 없음.
차체 무게 배분은 전후 50대50에 가까워 코너링시 무게 중심이 내가 운전하는 자리와 거의 일치하는 느낌이 있음.
중고속 코너링시 요철만나면 뒤쪽이 휘청대긴하나 모든걸 무게로 짓눌러 극복하는 느낌. 의외로 안정감을 줌.
연비는 출퇴근 서운 시내주행 하루 왕복 24km (강북에서 강남) 주행시 4~5km/litre ,놀러갈때 정체없는 고속도로 정속주행시 8~9km/litre 순수 고급유 주행 기준임.
*승차감
컴포트 셋팅. 고속도로나 시내출퇴근 모두 편안함. HDA 는 진짜 고속도로에서 피로감을 절반이하로 줄여줌. (기존에 최대 두세시간 논스톱 운전 할정도면 한시간 내지 한시간 반 더 러닝타임을 연장해줄수 있는정도 ) 에어서스는 없으나 에어서스생각날정도로 불편하지 않음 에어서스 있는 외제 suv타 봤으나(지인차나 매장 시승) 수천만원에서 일억 가까이 더주고 살정도는 아님. 물론 돈 많으면 더 비싼 고급차 삼.
*결론
코너링은 스파크가 짱.
품질은 렉서스가 짱.
성능은 AMG가 짱.
AS용이성 때문에 현대 선택했으나 사업소 입고 수리 점검은 벤츠보다 더 대기해야함. 예약잡는데 두달 대기 , 벤츠는 보름에서 최대 한달이었음.
동네 블핸들은 오일이나 필터 가는거 이상은 안되는곳이 대분분이었음. 대놓고 엔진문제나 내장재 문제는 자기네 소관 아니라며 사업소 가라고 함.
suv드라이빙에서 나타날수 있는 불안감을 힘과 무게로 극복할 수 있음을 느낌.
가끔 오토캠핑용으로 쓰고 데일리 출퇴근용 패밀리 카중 럭셔리 국산 SUV 끝판왕.
와이프와 초6인 아들의 일치된 의견-이차는 넘 편하고 좋은데 뱃지가 벤츠가 아닌게 최대 단점.
절대적인 품질이나 성능은 다른 럭셔리 브랜드들 따라잡았으나 아직 감성은 못따라잡은 느낌.
하지만 이가격에 이 정도 차는 타브랜드에서 절대 못 산다는게 현실입니다. 앞으로 최소 사오년 이상은 더 운용할 계획입니다. 두서 없이 적었지만 구매 계획중이신 분들은 참고 하세요.
저는 리콜포함 서비스센터만 8번정도 들어갔었는데 문제되는부분 다 잡고 지금은 아주 만족스럽네요~
요즘 현대 사업소 예약이 빡세고 대기기간이 긴 점은 정말 공감합니다 ㅠㅠ
왠만한 수입차센터보다 많이 기다려야되더라구요
제네시스 AS센터라도 따로 운영해줬으면 좋겠습니다 ㅠㅠ
지난 4월초에 남부서비스 이용 했는데 대기 두달 걸렸습니다
제네시스 일반보증이 5년10만키로인건 좋은데 사업소 예약하면 오히려 수입차보다 더 오래 걸리네요
더구나 지금 무상수리 뜬거 때문에 제네시스 고객센터 전화 연결도 안되고 있구요 ㅡ,.ㅡ
연식변경되어 기능추가되는 버전이 언제 나올지도 기다려집니다
ㅎㅎ
상세한 후기 잘 봤습니다
확실히 현대가 신경써서 만든차네요
제가 느낀 후기와 굉장히 비슷하네요.
아직 1년까진 보유하진 않았지만
첫 느낌이 그대로 인듯 합니다.
개인적으론 뒷테도 이쁘긴합니다 ㅎ
640i xd 차선으로 택한 차인데
이 차 뱃지가 벤츠였다면 평가가 달랐겠죠.
횬다이의 제네시스 뱃지 달고 왔으니 단점이 적나라하게 까이는 실상이죠.
실상 이차이 최대 단점은 뱃지와 더불어
국산차의 최대 장점인 블루핸즈에서 아반떼 퀄리티와 동급수준의 정비와 서비스를 받는다는거죠.
아반떼를 비하할 생각은 없지만
가격대는 최소 3배, 최대 4배까지 주는 차량인데
최소한 서비스는 프리미엄서비스를 받아야 맞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우월해가 아니라. 우리는 돈을 그만큼 더 지불했는데 왜 서비스 품질과 퀄리티는
그만큼의 지불댓가를 안해주는건지 입니다.
제네시스 전용 서비스센터가 생기고 전시매장이 많이 생겨야 한다고 봅니다.
현대 혼자 제네시스는 프리미엄이라고 주장하는데 그에 따른 판매부터 정비까지 프리미엄으로 보여줘야겠죠
수입차 보다 좋다 이렇다 할 급은 아니구요.
수입차 비교하기 전에 일단 국산 넘사벽 수준은 되야 해외진출하는걸로
국산중에서는 최상급 SUV죠. 가격도. 성능도.. 연비는 뒤에서 1등수준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