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이륜차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AI그림당 ·육아당 ·3D메이킹 ·냐옹이당 ·AI당 ·요리한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개판이당 ·덕질한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야구당 ·물고기당 ·키보드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Q/A 루프박스 써보신 분들께 문의드립니다. 25

2021-05-21 16:41:10 수정일 : 2021-05-21 17:46:34 223.♡.180.52
LONGMAN

안녕하세요?

제가 니로ev 모델을 타고 있습니다. 

다른건 다 좋은데 트렁크가 너무 좁아서 캠핑다닐때 꼭 차를 2대를 갖고가야 하더라고요. 

그래서 루프박스를 달까 심히 고민중인데요,

사용하시면서 느끼는 불편함은 어떤건지, 추천 혹은 비추 하시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원래는 루프바스켓을 올릴라고 했는데, 툴레 퍼시픽200 모델이 아주 저렴해서 그냥 루프박스로 갈까 고려중입니다 ^^


LONGMAN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고무고무 개틀링~!!!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5]
양파_껍질
IP 218.♡.212.146
05-21 2021-05-21 16:44:48
·
새차등 불편한게 있지만 두대 가지고 다니는거 보다는 좋을것같아요
LONGMAN
IP 218.♡.13.46
05-22 2021-05-22 00:41:24
·
@양파_껍질님 캠핑 갈 때 마다, 제 차에는 짐이 가득, 와이프 차에는 아이들만 태우고... 이런식으로 다니니까 넘 힘들더라고요 ㅜㅜ 일단 미니멀로 가야하는게 맞는데 그게 안되네요 ^^
COSMOS
IP 110.♡.27.233
05-21 2021-05-21 16:47:57
·
풍절음 증가, 연비하락, 자동세차불가(셀프 세차시에도 하부 물떨어짐등 불편), 전고 증가에 동선내 건물 주차높이 사전확인 필수 등의 불편함이 있습니다. 평소 붙혔다 뗏다 하실수 있다면 좋은 옵션이라 생각합니다.
LONGMAN
IP 218.♡.13.46
05-22 2021-05-22 00:42:11
·
@COSMOS님 제가 "풍절음"이 어떤 소리인지 제대로 들어본 적이 없어서... 그 스트레스가 어느 정도인지 가늠이 안되더라고요.. ㅜㅜ
이런별님
IP 121.♡.140.73
05-21 2021-05-21 16:49:07 / 수정일: 2021-05-21 16:50:06
·
편한점 : 당연 수납공간이 늘어난다.
불편한점
1. 선루프 열기 어려워 짐
2. 풍절음이 심해짐. (100 이하 괜찮음)
3. 고속주행 불가 (제 루프박스는 140 이상 금지)
4. 자동세차 불가, 수동세차도 트렁크 어려워짐
5. 연비 나뻐짐 (22km -> 20km 정도 수준. 한 10% 절하되는 듯)

저는 작은 해치백 CT200H 에 루프 올리고 정말 잘 쓰고 있습니다. (출퇴근 및 취미활동용 차량)
LONGMAN
IP 218.♡.13.46
05-22 2021-05-22 00:43:49
·
@starholic님 단점이 꽤 많네요.. 제가 사는 동네는 거의 100 에서 120이 맥시멈 이더라고요.. 도로 사정이 안좋아서.. 열거해주신 단점은 어느정도 버틸 수 있을 것 같아요 ^^
너의춘장을먹고싶어
IP 61.♡.158.65
05-21 2021-05-21 16:49:08
·
가볍지만 부피 있는 짐들 올려놓기 편합니다. 테이블이나 의자, 전기장판은 루프박스에 올려놓고 내리지도 않게 되었네요..ㅎㅎ 단점은 무게중심이 올라가서 롤링이 좀 더 생긴다는것.. 그리고 고속주행시 풍절음이 증가하고, 연비하락도 좀 있고... 최고 속도도 제한됩니다... 추가로.. 트렁크에 공간이 생길거 같은데.. 그 공간을 다른 짐이 또 채우게 된다는...ㅠㅠ
LONGMAN
IP 218.♡.13.46
05-22 2021-05-22 00:44:30
·
@너의춘장을먹고싶어님 저는 일단 텐트, 매트, 침낭, 옷가지 등등 부피크고, 가벼운 물건들 위주로 올릴까 생각 중 입니다 ^^
CHANEL
IP 112.♡.160.162
05-21 2021-05-21 16:55:03
·
위에 다 나왔네요 ㅎㅎ

있으면 좋습니다 솔직히..세차할 때가 제일 불편해요. 연비에서 손해보는건 10% 정도인데..그만큼 적재공간이 늘어나니까 충분히 장점이 있습니다.
LONGMAN
IP 218.♡.13.46
05-22 2021-05-22 00:45:06
·
@CHANEL님 조언 감사합니다~~ 아무래도 어느정도의 불편은 감수를 해야하지만, 그만큼 또 장점도 있으니... ^^
라이센스
IP 119.♡.250.15
05-21 2021-05-21 16:57:40
·
볼트 ev에 루프 박스 달았다가 루프 바스켓?으로 정착했습니다.

루프 박스는 기계식 주차장에 의외로 장애가 많았구요
바스켓은 상대적으로 낮출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더군요

그 외는 풍절음 좀 더 생기고, 연비 좀 낮아지구요
그런데 볼트는 어짜피 외부방음 잘 안되서 실 사용에는 큰 차이 못느끼고
연비도 마찬가지구요

개인적으로 박스든 캐리어든 짐을 올리고 내리는 것에 큰 부담이 없다면 추천!!!!
기계식 주차장을 자주 쓰시면 비추!!!!
LONGMAN
IP 218.♡.13.46
05-22 2021-05-22 00:46:32
·
@라이센스님 저는 처음엔 루프바스켓을 설치하려고 했어요~ 루프박스는 왠지 과한 느낌이 들어서... 그런데 매장을 가보니, 루프바스켓은 100만원대 정도인데, 퍼시픽200 이라는 루프박스는 40만원대더라고요.. 그래서 마음을 갑자기 돌리게 되었어요 ^^
라이센스
IP 119.♡.250.15
05-22 2021-05-22 10:34:29
·
@LONGMAN님 헐 엄청 비싼 바스켓이네요. 저는 구매대행 제품을 구매해서 루프바랑 바스켓이랑해서 30? 정도로 구했어요
pluto248
IP 61.♡.54.79
05-21 2021-05-21 17:25:32
·
ev 모델이면 주행거리가 줄어든다는게 가장 큰 단점이 아닐까 합니다.
LONGMAN
IP 218.♡.13.46
05-22 2021-05-22 00:47:33
·
@코딩베베님 지금 평균 전비가 7-8km 나오긴 하는데... 출퇴근 거리가 편도 10km 밖에 안되서 한달에 서너번 정도만 충전을 하면 되더라고요.. 제가 있는 지역에 충전소가 많아서 그나마 다행이에요 ^^
MH엠에이치
IP 220.♡.33.75
05-21 2021-05-21 17:29:33
·
왜건모델에 루프박스, 자전거 케리어 달고 다니는데요
1. 풍절음은 자전거 케리어가 휘파람 소리가 나고 박스는 조용하네요.
2. 연비는 아마 조금은 떨어 지겠지요.
3. 간혹 타워주차장이 있는 건물에 갈경우 타워앞에 자리를 만들어 줘서 좋습니다.
4. 썬루프 열고 닫는데에는 전혀 지장이 없고 단, 썬루프를 열어도 들어오는 햇빛이 적습니다.
5. 세차할때 박스도 거품칠 해야 하고, 박스가 설치된 부분의 루프 청소가 힘듭니다. 그나마 파노라마 썬루프라서 왁싱은 덜어서 좋아요.
LONGMAN
IP 218.♡.13.46
05-22 2021-05-22 00:48:36
·
@MH엠에이치님 자세한 조언주셔서 감사합니다.. 흠.. 제 차는 썬루프는 없으니 괜찮고.. 제일 걱정되는게 이마트 주차장 들어갈 때 걸리지 않을까 걱정이네요. 그 부분만 자세히 체크해봐야겠습니다 ^^
MH엠에이치
IP 220.♡.33.75
05-24 2021-05-24 18:19:32
·
@LONGMAN님
건물의 지하 주차장의 법적 최저 지상고가 2.3미터 인데
루프박스를 올려도 괜찮지 않을까 해요.
LONGMAN
IP 218.♡.13.46
05-24 2021-05-24 22:36:52
·
@MH엠에이치님 오늘 저희 아파트 주차장을 조사해봤더니 2.1m 이더라고요~ ^^ 5년을 살았는데도 이제야 알았네요~ ㅎㅎ 루프박스 올리면 얼마나 될지 한번 체크해봐야겠습니다 ^^
morning!
IP 1.♡.16.211
05-21 2021-05-21 17:34:20
·
저는 저 많은 단점 중에 풍절음 커지는 것과 디자인이 별로라는게 가장 큰 단점인 것 같아요. ;; 하지만 대안이 없어서... 용량때문이라면 소프트 타입(루프백)으로 하세요 루프박스는 각 때문에 은근 많이 못넣어요.
LONGMAN
IP 218.♡.13.46
05-22 2021-05-22 00:49:41
·
@morning!님 풍절음은 제가 감이 안와서.. 어떤 소음인지 짐작이 안가더라고요... ㅜㅜ 루프백도 부피가 커서,, 안 쓸때는 어디에 짱박아놔야 하는데 그럴만한 공간이 없어요 ㅜㅜ
봄이아빠
IP 175.♡.19.133
05-21 2021-05-21 19:44:38
·
저는 고정으로 달기 뭐해서 루프백 샀어요. 필요할때만 달면 되니 1년에 몇번 쓸까 하지만.. 없으면 엄청 불편할껍니다.. 이전차는 올란도라 짐 때려실고 놀러 다녔거든요..
LONGMAN
IP 218.♡.13.46
05-22 2021-05-22 00:50:28
·
@봄이아빠님 루프백 안 쓸 때, 부피가 상당하지 않나요?? 직접 보지는 않았지만 판매하는 상자를 보니까 꽤 커서 엄두가 안나더라고요... ㅜㅜ
캐슬워터
IP 112.♡.200.50
05-22 2021-05-22 01:27:22
·
현재 아이오닉 전기타고 있고 저도 같은 고민하고 루프박스 올리기 전에 고민 많이 했었는데
지금은 만족합니다.
이미 덧글에 있지만 자동세차 못 돌리고 110 이상시 풍절음이 장난 아니긴 하지만
트렁크에 오토 듀얼 팔레스, 접이식 테이블, 접이식 유모차 하나는 항상 가지고 다니고
루프박스에 로우 체어 4개, 돗자리, 자잘한 물품 때려 넣으니 너무 좋아요
저도 퍼시픽 200 사용하고 있는데 옛날 버전이라 문이 한쪽만 열려서 조금 불편한거 말고는 매우 만족합니다.
머할래
IP 223.♡.175.19
05-22 2021-05-22 12:33:23
·
보통 그러다가 차를 바꾸더군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