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가 니로ev 모델을 타고 있습니다.
다른건 다 좋은데 트렁크가 너무 좁아서 캠핑다닐때 꼭 차를 2대를 갖고가야 하더라고요.
그래서 루프박스를 달까 심히 고민중인데요,
사용하시면서 느끼는 불편함은 어떤건지, 추천 혹은 비추 하시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원래는 루프바스켓을 올릴라고 했는데, 툴레 퍼시픽200 모델이 아주 저렴해서 그냥 루프박스로 갈까 고려중입니다 ^^
안녕하세요?
제가 니로ev 모델을 타고 있습니다.
다른건 다 좋은데 트렁크가 너무 좁아서 캠핑다닐때 꼭 차를 2대를 갖고가야 하더라고요.
그래서 루프박스를 달까 심히 고민중인데요,
사용하시면서 느끼는 불편함은 어떤건지, 추천 혹은 비추 하시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원래는 루프바스켓을 올릴라고 했는데, 툴레 퍼시픽200 모델이 아주 저렴해서 그냥 루프박스로 갈까 고려중입니다 ^^
고무고무 개틀링~!!!
불편한점
1. 선루프 열기 어려워 짐
2. 풍절음이 심해짐. (100 이하 괜찮음)
3. 고속주행 불가 (제 루프박스는 140 이상 금지)
4. 자동세차 불가, 수동세차도 트렁크 어려워짐
5. 연비 나뻐짐 (22km -> 20km 정도 수준. 한 10% 절하되는 듯)
저는 작은 해치백 CT200H 에 루프 올리고 정말 잘 쓰고 있습니다. (출퇴근 및 취미활동용 차량)
있으면 좋습니다 솔직히..세차할 때가 제일 불편해요. 연비에서 손해보는건 10% 정도인데..그만큼 적재공간이 늘어나니까 충분히 장점이 있습니다.
루프 박스는 기계식 주차장에 의외로 장애가 많았구요
바스켓은 상대적으로 낮출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더군요
그 외는 풍절음 좀 더 생기고, 연비 좀 낮아지구요
그런데 볼트는 어짜피 외부방음 잘 안되서 실 사용에는 큰 차이 못느끼고
연비도 마찬가지구요
개인적으로 박스든 캐리어든 짐을 올리고 내리는 것에 큰 부담이 없다면 추천!!!!
기계식 주차장을 자주 쓰시면 비추!!!!
1. 풍절음은 자전거 케리어가 휘파람 소리가 나고 박스는 조용하네요.
2. 연비는 아마 조금은 떨어 지겠지요.
3. 간혹 타워주차장이 있는 건물에 갈경우 타워앞에 자리를 만들어 줘서 좋습니다.
4. 썬루프 열고 닫는데에는 전혀 지장이 없고 단, 썬루프를 열어도 들어오는 햇빛이 적습니다.
5. 세차할때 박스도 거품칠 해야 하고, 박스가 설치된 부분의 루프 청소가 힘듭니다. 그나마 파노라마 썬루프라서 왁싱은 덜어서 좋아요.
건물의 지하 주차장의 법적 최저 지상고가 2.3미터 인데
루프박스를 올려도 괜찮지 않을까 해요.
지금은 만족합니다.
이미 덧글에 있지만 자동세차 못 돌리고 110 이상시 풍절음이 장난 아니긴 하지만
트렁크에 오토 듀얼 팔레스, 접이식 테이블, 접이식 유모차 하나는 항상 가지고 다니고
루프박스에 로우 체어 4개, 돗자리, 자잘한 물품 때려 넣으니 너무 좋아요
저도 퍼시픽 200 사용하고 있는데 옛날 버전이라 문이 한쪽만 열려서 조금 불편한거 말고는 매우 만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