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하이패스 단말기 꼭 유리 정중앙 하단에 놔야 인식되나요?
하이패스 하나 저렴한거로 사려는데 아주 가끔 쓸것같고, 무선이 설치가 간편할것 같아서요...
중앙이 아닌 운전석쪽 구석에 부착해도 인식 잘될까요?
무선 하이패스 단말기 꼭 유리 정중앙 하단에 놔야 인식되나요?
하이패스 하나 저렴한거로 사려는데 아주 가끔 쓸것같고, 무선이 설치가 간편할것 같아서요...
중앙이 아닌 운전석쪽 구석에 부착해도 인식 잘될까요?
Apple iPhone 17 Pro (512GB, Cosmic Orange) Samsung Galaxy S20+ 5G (Cosmic Grey) Apple Watch SE2 40mm (GPS, Silver) Samsung Galaxy Tab S8+ 5G (Graphite) AMD 7800X3D + RTX5060 PC System Hyundai Porter II(HR) 4WD M/T 2021 Hyundai Kona SX2 1.6T 4WD A/T 2023
가장자리만 되어도 아주 잘 인식합니다.
글쓴분은 배터리식 ir 무선 이야기하시는겁니다. 대시보드 절대 안됩니다..ㅠㅠ
적외선처럼 불편한 제품은 사야할 이유가 없을텐데요.
RF 방식은 요즘 매우 작고, 글로브 박스에 넣어놔도 인식 잘됩니다. 요즘 RF 방식 제품들은 USB/또는 별도 전원 두가지 모두 지원되는 모델이 있고, 스미스 제품 많이 쓰이고요.
취향차이죠.. 배선 귀찮잖아용 ㅎㅎ
무선이면 배선이 없는건데요.
IR은 배선으로 쓰는기계가 거의 없을건데요.
RF방식이 배선작업을 하는것도 아니고 그냥 usb나 시거잭에 물려서 짱박아두면 되는거라 간편함은 훨씬 낫다 보는데
말씀 들어보니 사람마다 판단기준이 다르기도 하겠네요.
이거저거 써봤는데 장단이 있더라구요...
IR은 배터리식이라 가끔 배터리 갈아주면 되는데 귀찮게 위치 맞추고 유리에 놔야함
RF는 아무렇게나 놔도 되는데 대신 배선..
배선이요?
적외선 타입 (건전지나, 태양광 전원 타입) 말씀하시는건가요?
RF 타입에 안테나 선 연결안해요... 혹시 안테나 필요하다고 생각한건 아니시죠.
RF 타입도 요즘 USB 전원이라 그냥 연결만 하면되는데요, USB귀찮으면, 휴즈박스 전원따서 글로브박스에 넣고요.
아니면 글로브박스에 USB단자있으면 끼우고 넣으면 끝인데요.
전원선 이야기죠.
IR은 전원소모가 적으니 거의 다 배터리식. 따라서 배터리 내장된 기계만 대쉬보드위에 놓으면 끝.
RF는 전원소모가 좀 있으니 거의 다 시거잭이나USB전원식. 따라서 별도의 배선필요.(감출수는 있지만, 도공에서 이야기하는 일반적인 방법은 아닙니다.)
중간 팔걸이함 안에 넣고 쓰는데 지금껏 인식률 100프로입니다
저는 태양광충전 무선하이패스만 씁니다 ㅋㅋ
usb 연결하기 싫어요.. 무선이 짱이예요 저는 ㅋㅋㅋ
저는 3열이있는 차량이라, 트렁크 시거잭에 꽂아서 씁니다.
배선작업도 한번만 해놓으면 거의 영구적이구요. 충전할 필요도 없습니다.
저처럼 전기알못이 설치하기에는 IR이 편하죠. 배터리+태양열.
둘다 동작 실패한적 한번도 없습니다.
IR방식은 최대한 작은것 사는게 좋습니다. 사진 제품은 좀 커보이네요.
인식 잘 됩니다.
참고로 전면선팅은 없습니다.
만x마크 뗀 제품이면 몇천원 더 쌉니다.
배선작업의 귀차니즘과 낮은 사용빈도로 싸고 오래되지 않은거로 선택했습니다.
RF방식이 위치 상관없이 인식률이 무지 좋은것은 알고 있지만, 그놈의 배선정리...
포터에 장착할거라 시야는 괜찮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