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이야기 스포츠카 오너들 궁금한점 28

2021-04-24 18:15:13 수정일 : 2021-04-24 18:16:26 121.♡.208.207
espero9



흔히 M3,M5,M4

911,718박스터

페라리 맥라렌 기타 등등...


많은 오너들이 하는 말이

"승차감 좋아요, 데일리 가능할듯!" 인데


정말 승차감이 좋아서 그렇게 말씀하시는건가요?


제 기준 승차감이 괜찮다 (좋다까진 아님)

현대차 기준으로 쏘나타급 정도는 되야 하거든요.


박스터는 타보니까 꽤 불편하던데....


정말 승차감이 편해서 그런건가요?


M3 M5오너분들도 승차감 좋다는데

아무렴 330i나 530i 이런차들보단 안좋겠죠?

(제기준 3시리즈도 승차감이 좋다~이정도는 아니라...)


페라리 타시는 분들이 항상 하시는 얘기가

승차감 좋다...인데

페라리는 정말 앉아본게 전부였는데

도저히 그 시트에 그 시트포지션으로 

편할수가 있다는게 전 이해가 안갔거든요(488..)


그냥 쓰임새 대비 승차감이 수긍할만한 정도다 이 말씀이시겠죠?


페라리 812... bmw m5이런차가 그랜져만큼 편하진 않겠죠? ㅎㅎ

espero9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8]
kyjc1309
IP 121.♡.184.249
04-24 2021-04-24 18:24:36
·
개취의 영역에 들어가겠지만. 진짜 편해요. 전 일반적인 승용차가 별로거든요. 불안한 요잉 피칭.. 거동이 불안해요. 스포츠성향 강한 차들은 좀 안좋은 노면 나와도 그때만 우당탕 하고 끝나지. 그외엔 더 안정적으로 느낍니다.
포빅
IP 210.♡.175.251
04-24 2021-04-24 18:26:06
·
동급에 비해 좋다죠 말 그대로 데일리 가능할듯이니까요
센린
IP 14.♡.68.30
04-24 2021-04-24 18:26:43
·
승차감이라는게 워낙 주관적인지라..
벨N 만 보더라도 데일리 가능 불가능으로 호불호가 갈리잖아요. ㅎㅎ 비슷하다고 봅니다.
남들의 의견보다는 본인의 엉덩이와 등이 느끼는 방향이 맞는 것 같아요.
길선자
IP 221.♡.209.183
04-24 2021-04-24 18:28:43
·
당연히 그랜저보다는 편하지 않죠. ^^
그래도 충분히 데일리로 쓸 수 있다는 거죠.
저도 14년째 카이맨S, 911 카레라S 매일 타고 출근하는데
딱히 힘들다는 건 모르겠습니다. 외려 너무 재밌고 즐겁죠.
bzImage
IP 175.♡.113.66
04-24 2021-04-24 18:35:35
·
모는 사람 개인에게는 그럴수도 있지만 조수석이나 뒤에서는 어떨까요
초발라시
IP 218.♡.209.81
04-24 2021-04-24 18:39:09
·
조깅할 때 조깅화가 편하고 농구할때 농구화가 편하죠. 자기만의 운전 성향, 엉덩이 취향으로 말하는거니까요ㅋㅋ
빡약
IP 223.♡.152.59
04-24 2021-04-24 18:44:19 / 수정일: 2021-04-24 18:44:34
·
콜벳 zo6는 mrc 덕분에 뻥 좀 보태면 소나타 느낌입니다. 단 상하운동에서만요. 액셀 빡 밟고 코너에 던지면 좌우 움직임은 그대로 굳어서 돌더군요. 저속 방지턱은 그냥 소나타 택시 느낌 위아래로 출렁출렁 ㅎㅎ
comato
IP 112.♡.120.27
04-24 2021-04-24 18:49:21
·
저는 엄청 편하다고 생각하는데 ( 911)... 제 직장 동료 한 번 태웠더니,,,, 돌덩이라고 죽다 살아났다 하더라구요,,
시윤애비
IP 220.♡.224.35
04-24 2021-04-24 18:49:22 / 수정일: 2021-04-24 18:50:20
·
911 노멀인데 매일 출퇴근 용도로 잘 타고 있습니다

조금 딱딱한 독일세단 정도라 생각하는데 만족스러워요

이거 타다가 w213 이클 운전하면 너무 물렁물렁 승차감 별로에요
거니디올빽
IP 116.♡.42.225
04-24 2021-04-24 18:52:04 / 수정일: 2021-04-24 18:52:24
·
그 클래스들이 주는 짱짱함이 있는데 그게 좋은거죠 ㅋ 일반적인 승차감과는 다른 승차감
inthegate
IP 211.♡.140.62
04-24 2021-04-24 19:08:14
·
좋은 노면에서의 승차감은 오히려 더 좋더라구요. 물론 요철이나 과속방지턱에서는 우당탕 쿵탕이긴 하지만요 ㅎㅎ
U-H
IP 1.♡.28.202
04-24 2021-04-24 19:12:10 / 수정일: 2021-04-24 19:28:22
·
M5 타는데요 안 편합니다.

모든 게 달리기를 위해 만든 자동차라 태생이 편할 수가 없는 차입니다.
이걸 일상에서 편안하게 타고 다닌다? 그거 차주만 편한거고 동승자들은 다 죽어가고 있는데 본인만 모르는 겁니다
서스펜션같은 엉덩이로 느껴지는 질감 외에도 변속 느낌, 브레이크 답력과 반응성.. 이 모든 것이 컴포트와 거리가 멉니다

편하다는 건 그럼 뭐냐면, 이런 차들은 노면과의 교감(?)이 있습니다.
내가 이 속도로 달려도, 이 속도로 돌아도 날아가지는 않겠구나 하는 안정감을 주기 때문에 심리적으로는 편합니다
하지만 대체적으로 동승자들은 그런 교감을 원하지 않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아시에-
IP 125.♡.13.166
04-24 2021-04-24 19:29:02
·
비교적 그렇긴 한데용..

포르쉐로 치면 997, 987 까지는 타고 내리면 아이고~하고 내리고 991, 981 은 타고 내리면 멀쩡 ㅎㅎ 그래서 보통 매물을 보면 키로수가 981, 991은 엄청 높은 편입니다. 데일리로 탄 차들이 많아 10만키로 넘는 차가 엄청 많죠.

페라리는 F430 까지, 458부터는 승차감이 아주 편하지요.
ARUSPEX1
IP 220.♡.55.99
04-24 2021-04-24 19:40:19
·
저는 쏘나타가 더 불편합니다.
espero9
IP 121.♡.208.207
04-24 2021-04-24 19:49:08
·
답변 감사합니다.
결론적으로 탈만은 한거지 고급진 승차감까진 아니라는 말씀이시네요.^^
신종놈팽이
IP 203.♡.51.237
04-24 2021-04-24 20:04:29
·
고급 세단이 주는 느낌과는 다른 방향의 느낌입니다. 특히 언급된 차량중에선 페라리가 가장 컴포트한 성향인데 큰 충격이든 자잘한 진동이든 잘 걸러주는 느낌이 매우 좋습니다. 아무튼 다른 방향의 편안함입니다 ㅎㅎ
lancia88
IP 180.♡.171.69
04-24 2021-04-24 20:12:05
·
로터스 타시면 어지간한 차는 승차감이 좋다라고 말할수 있을거 같습니다. 사실 요즘에는 다 좋죠.
이터니아
IP 59.♡.205.160
04-24 2021-04-24 20:13:47
·
이게 사람마다 다를꺼 같아요 예전에 M3로 6개월 정도 분당에서 삼성동으로 출퇴근을 했는데 야근하고 집에 갈땐 좋은데 출근길에는 토할꺼 같았어요.. 가다서다 할때 최악의 승차감 이었습니다.
길선자
IP 221.♡.209.183
04-24 2021-04-24 20:16:52
·
참고로 M보다 911이 훨씬 편합니다.
포르쉐 세팅은 참 묘해요.
알람클락
IP 221.♡.219.129
04-24 2021-04-24 20:23:00 / 수정일: 2021-04-24 20:23:28
·
잠깐 타니까 데일리 가능할 ‘듯’ 인거죠.
매일 50~60키로 타고 다니는 경우가 없을 차들이니까요.
언급하신 차종으로 매일 일하면서 많은 거리를 타고 다니면
허리랑 어깨뭉침이 심해져서 몸상합니다.
으륽
IP 58.♡.106.28
04-24 2021-04-24 20:23:08
·
매일 타도 몸이 안 아프고 참을만한 피곤한 수준이면 승차감 편해서 데일리 가능이라 합니다.
방송부서
IP 175.♡.11.169
04-24 2021-04-24 20:29:38 / 수정일: 2021-04-24 20:31:19
·
바퀴가 얇고 탄성은 거의 없는 알루미늄 프레임에 서스팬스까지 없는 하이브리드나 로드바이크 자전거을 타다보면 자동차는 참으로 잘 만들어진 승차감 좋은 탈 것 같습니다.
ㅎㅎ
매운맛
IP 211.♡.88.196
04-24 2021-04-24 20:31:19
·
R56 JCW, 991.1 C4S 운용중인데... 미니보다 911이 더 승차감 좋습니다 ㅎㅎ
늘 불편한차만 타는편이라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미니도 데일리가 충분히되는데 911이 안될 이유가 없습니다 ㅎ
좋은일만
IP 223.♡.219.207
04-24 2021-04-24 21:16:28 / 수정일: 2021-04-24 21:17:45
·
M5기준 데일리로 타는데 무리없다는 수준이지 편한 승차감과는 거리가 있습니다. 일단 보통 세단보다는 단단할 수밖에 없거든요.
노면 안좋은 곳에서는 아무리 살살가도 우당탕쿵쾅 동승자에게 많이 미안해지죠.
Karyudrian
IP 124.♡.171.141
04-24 2021-04-24 22:04:09 / 수정일: 2021-04-24 22:07:14
·
언급하신 차종은 못타봤지만 스포츠'성향' 이라는 차들은 몇대타봤고 보통지인들 태워보면 답나옵니다.
차 움직이기 직전까지나 우와 하지 주행 10-20분만 되도 뭐.. 등만 붙이면 자던 지인도 잠을 아예 못자는거보면 말다했죠.
일반인기준 승차감이라 함은 소나타가 더 좋을겁니다.
리릿
IP 211.♡.167.4
04-24 2021-04-24 23:58:35 / 수정일: 2021-04-25 00:04:02
·
이게 승차감이라는게 쉽게 좋다 나쁘다 단순하게 표현하기가 어렵습니다.
주관적이면서도 객관적이랄까.. 마치 음식처럼 말이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맛집은 있지만, 맛집 중에서도 우열은 주관적이랄까.. ㅎㅎ

저 같은 경우 벤츠 승차감을 싫어합니다. 출렁이거든요.
GLA250, GLC300, E300, S560 모두 다 출렁여요. 그런데 AMG는 탈만합니다. 단단하지만 출렁이지 않으니까요.

저는 출렁이는게 딱딱한 것보다 더 싫습니다.
그래서 제 기준엔 A45amg(신형;;)의 승차감이 E300 아방가르드보다 더 좋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마냥 딱딱한게 좋으냐? 그것도 아닙니다. 예를 들어 지프의 글라디에이터는 정말 최악이었거든요.
비슷한 이유로, 저는 벨N이나 718 승차감이 좋게 느껴지진 않습니다.
출렁임이 적은건 좋은데 딱딱함이 제 수용한도를 넘었다고 할까요?

하지만 저보다 딱딱함의 수용한도가 더 넓은 분이라면, 718의 승차감이 정말로 '편안'하게 다가올지도 모릅니다.

케바케에요. 개인취향이고요. 난 그렇게 생각되지 않지만, 남이 그렇게 생각된다면, 그건 존중해줘야 합니다.
HYATT
IP 180.♡.104.100
04-25 2021-04-25 00:48:50
·
우루스는 시승해봤는데... 정말 승차감 좋았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DiSTRESS
IP 180.♡.183.54
04-25 2021-04-25 04:50:46
·
세단 1대, 스포츠카 2대 탑니다.
스포츠카 개뿔도 안 편합니다...
지방 내려갈 땐 무조건 세단 타고 내려갑니다.
그냥 [스포츠카들 중에서 타 스포츠카 대비] 편한 차량은 있을지 몰라도,
제겐 절대적으로 장거리 운행, 장기 운행엔 무조건 세단이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