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olastring님 f=ma 공식에서 속도는 나오지 않습니다. 그리고 충격시 에너지는 두 차가 똑같이 나눠 갖고요. 충격시 m이 큰 차가 충격량 (델타)mv에 따라 속도 변화량이 적어서 오히려 사고에서 살아나올 가능성이 높지, 속도가 높은 차가 충격을 덜 받는다라는 설명은 물리 법칙에 맞지 않는 것 같습니다.
제가 극단적인 예를 들어볼께요. 한 쪽은 덤프 트럭이 그냥 서 있고, 다른 쪽은 마티즈가 시속 60km/h로 와서 들이받는다라고 생각하면, 두 차가 받는 충격량은 같습니다. 다만 충격후 운동 변화량은 덤프 트럭이 m이 크므로 속도 변화가 적은 반면, 마트즈는 m이 작으니 속도 변화가 엄청 크죠.
반대의 예를 들면, 동일 한 차량이 한 차량은 정차해 있고 다른 차는 시속 60km/h로 들이 받으면 그냥 두 차다 동일한 충격을 받아 동일한 감/가속이 이뤄질껍니다.
IP 108.♡.177.210
04-07
2021-04-07 12:33:17
·
@Hymn님 충격시 운동 에너지는 동일하게 나눠 갖습니다. 오히려 차량의 중량이 전 가장 큰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가해자쪽이 덜 피해를 받는 건, 자신을 살리기 위한 본능으로 자신의 차 조수석 쪽으로 상대방을 들이 받는다던지, 보통 과속하는 차량들이 더 믿을만한(?) 차량들이어서 살아날 확률이 높아서 그런게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린드우디
IP 211.♡.253.4
04-07
2021-04-07 15:53:36
·
@리릿님 가만히 있는 차에 100km로 박는것과 서로 50km으로 속도로 마주보며 정면 충돌하는건 똑같은 에너지입니다. 여기서 각 차량의 질량의 차이에서 서로 받는 충격량이 달라지구요 실내 탑승객이 받는 충격도 달라집니다
제발 꼭 제가 원하는대로 되었으면 좋겠네요. 실수도 아닌 분명한 고의로 역주행을했는데 가해자가 왜 살아야하나요
KD2CST
IP 211.♡.245.4
04-07
2021-04-07 08:30:45
·
어제 비보호 좌회전에서 두번째 기다리고 있는데 파란불인데도 엄청 조심스럽게 안가길래 끝까지 가다렸습니다. 그러자 빨간불 들어오니 회전쪽에서 직진하는 차를 보고도 오히려 경적을 울리며 좌회전하더군요. 아무리 생각해도 비보호 좌회전 자체가 뭔지 모르는 작자 같았습니다. 역시 B사 빨간색이라 기억에 남았습니다.
Guillaume
IP 42.♡.75.219
04-07
2021-04-07 09:03:55
·
@KD2CST님 공감합니다. 요즘 비보호좌회전이 뭔지 모르는 사람들 많죠. 가야될때 안가고 빨간불바뀌면 ㅜㅜ
삭제 되었습니다.
제트기
IP 14.♡.56.27
04-07
2021-04-07 09:48:37
·
@KD2CST님 그런차는 뒤에서 경적 울려주세요. 너 지금 운전 잘못하고 있다는걸 인지시켜주지 않으면 평생 모릅니다.
BMW 와 승합차의 사고라 하더군요
왜 BMW 와 쉐보레 차량의 사고라 안하고
굳이 BMW 브랜드만 까는건가.. 했습니다
역주행한 비엠 오너는 사람을 죽였는데 어떤 처벌을 받을지 궁금하네여
평생 운전을 못하게 했으면 합니다.
계속해서 역주행이었단 이야긴가요?
아니면 면허제도 자체를 엄청 빡세게 바꿔서 하던가..
해야 할 거 같습니다. 어이없는 사고가 제일 무섭습니다.
이 사고는 거기에다가 피해자가 연령대가 높으시네요...
속도빠른차가 받힌차보다 힘이 크므로;; 더큰힘으로 찍어 누르게 되는 꼴이죠;;;;
그리고 충격시 에너지는 두 차가 똑같이 나눠 갖고요. 충격시 m이 큰 차가 충격량 (델타)mv에 따라 속도 변화량이 적어서 오히려 사고에서 살아나올 가능성이 높지, 속도가 높은 차가 충격을 덜 받는다라는 설명은 물리 법칙에 맞지 않는 것 같습니다.
제가 극단적인 예를 들어볼께요. 한 쪽은 덤프 트럭이 그냥 서 있고, 다른 쪽은 마티즈가 시속 60km/h로 와서 들이받는다라고 생각하면, 두 차가 받는 충격량은 같습니다. 다만 충격후 운동 변화량은 덤프 트럭이 m이 크므로 속도 변화가 적은 반면, 마트즈는 m이 작으니 속도 변화가 엄청 크죠.
반대의 예를 들면, 동일 한 차량이 한 차량은 정차해 있고 다른 차는 시속 60km/h로 들이 받으면 그냥 두 차다 동일한 충격을 받아 동일한 감/가속이 이뤄질껍니다.
가해자쪽이 덜 피해를 받는 건, 자신을 살리기 위한 본능으로 자신의 차 조수석 쪽으로 상대방을 들이 받는다던지, 보통 과속하는 차량들이 더 믿을만한(?) 차량들이어서 살아날 확률이 높아서 그런게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가만히 있는 차에 100km로 박는것과
서로 50km으로 속도로 마주보며 정면 충돌하는건 똑같은 에너지입니다.
여기서 각 차량의 질량의 차이에서 서로 받는 충격량이 달라지구요
실내 탑승객이 받는 충격도 달라집니다
보통 저런 상황에서 후진하다 사고나는 사례는 들어봤어도 유턴해서 다시 돌아가다 사고 난 건 처음 보는듯..
진출입로가 되게 짧게 계속 있거든요. 긴 도로도 아니고 ..
그냥 돌아서 가면 되는데 .. 술먹지 않았을지 싶네요.
진출로 지나친후 U턴 (편도 2차로닌까 여러번 왔다리갔다리 했을듯..)
거기다 빠른속도로 중앙분리대 상위차선 안쪽으로 역주행
멀쩡히 진행하는 차량 운전수와 동승자 사망..
저건 차를 이용한 살인죄로 다스려야 합니다.
무슨 초범 이런거 운운하면 진짜 살가죽 벗겨야될 판새에요..
에어백이 터졌는데도 사망으로 이어졌다면 얼마나 세게 박았다는 걸까요 ...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이해가 안가네요 —;;
가야될때 안가고 빨간불바뀌면 ㅜㅜ
그런차는 뒤에서 경적 울려주세요.
너 지금 운전 잘못하고 있다는걸 인지시켜주지 않으면 평생 모릅니다.
언론에서
승용차와 승합차와의 사고
또는
bmw 3? 과 올랜도의 사고인데
bmw와 승합차와의 사고라는건 bmw가 자동차 분류의 명칭도 아니고
똑바로 보도해줬으면 하네요.
정작 잘 못한 녀 ㄴ은 살고 안타깝게 잘 못 없는 분들이
돌아가시고...ㅠㅠ
진짜 독일철럼은 아니여도 울 나라도 면허증 빡세세 발급하고
관리해야 합니다.
기본도 안된 그져 면허 받았다고 도로에 나온 정말 어처구니
없는 운전자들이 너무 많죠...
차는 언제든지 가장 쉽게 사람을 다치게 할 수 있는 흉기가 될 수 있다는 점 모두 명심하고 안전 운전 방어 운전!!!
실수도 들어가기도 힘든길 아닌가여 ㅎㄷㄷㄷㄷ
이런사고는 항상 가해자만 살아남는것같아 안타깝습니다
황천길 가고싶으면 혼자 곱게 갈것이지
남들 보내놓고 혼자 살아남았나?!
부디 앞으로 고통속에서 살았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