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후기 BMW 5시리즈 520i 530i 시승후기 14

2021-04-06 14:01:11 수정일 : 2021-05-31 14:46:58 106.♡.3.28
SANDS

현재 기변 계획중에 굴당에서 많은 정보를 얻었기에 누군가에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서 후기 남깁니다.

 

숏텀과 롱텀 주행경험은 다르겠지만 아무래도 지금까지도 오래운용한 스팅어 주행감각이 현재 시승느낌에 많이 반영된것 같습니다.

 

길게 작성하기엔 글재주가 좋지않아 간략히 비교시승 작성할게요...

 

 

520i lux

 

- 첫시동시 엔진음이 조용한편이며 시동이 켜져있음에도 실내에서 뛰어난 정숙함이 느껴짐

 

- 가속시 마치 자연흡기엔진처럼 리니어 하게 올라가고 음색또한 부드러움

 

- 급가속시 6천rpm 이상 변속시 변속충격감이 거의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부드러운 변속감

 

- 고 rpm을 써도 듣기가 좋은 음색임

 

- 미션변속감이 시내주행시 부드러움

 

- 강한 출력은 아니지만 부족하지도 않음

 

- 현재 시속에 비해 체감 속도가 낮은것 같은 느낌

 

- 전반적으로 부드러운 주행질감이 느껴지는게 특징

 

 

 

530i xd lux

 

- 첫시동시 배기음이 살짝남

 

- 기어변속감이 520i에 비해 느껴지는편(특히 스포츠모드에서 변속감이 느껴지는게 인상적이며 이부분이 저는 좋습니다)

 

- 520i 에 비해 배기음이 살짝 있는편(가상 사운드 유무는 잘 모르겠습니다)

 

- 520i 와 비교하여 가속시 터보차느낌이 분명히 느껴지는편

 

- 시원하게 잘 나가는 느낌이 듦(70,80~120사이 가속력은 520i에 비해 확실히 체감됨)

 

- xdrive는 특별한 이질감 없이 가벼운 시내주행시에는 존재감을 느끼긴 힘듦. 스티어링 감각도 후륜모델에 비해 특별한 이질감을 주진 않음

  

 

 

시승코스로 돌아서 차량의 장단점, 코너링느낌보다는 520i 와 530i 악셀전개시 느껴지는 차의 반응과 출력적인 부분에 집중해서 운전해봤습니다.

 

같은 5시리즈 이지만 출력적인 부분, 귀로 전해지는 엔진음색은 다른차 입니다. 그러나 아무생각없이 시내주행 흐름맞춰 다니면 사실 차이점을 잘 모를수도 있습니다.

 

제가 느낀 각 차량 포인트는 주행스타일이 평소 천천히 가속을 하는편이라면 520i는 모자람 없는 출력으로 만족할것 같습니다.

평소 주행때 한번이라도 악셀을 깊게 밟거나 급가속이 필요한 스타일이라면 530i가 나은 선택일것 같습니다.

 

그런데 특히 520i는 정말 기대이상이라 놀랍습니다. 급가속시 안나가는건 아닌데 가속감이 꾸준히 이어집니다. 쥐어짜는듯 하면서도 엔진음색이 참 듣기좋네요.

 

승차감은 좋다 나쁘다를 떠나서 기본 컴포트모드로 최근 오래타본 차량 기준으로만 비교해서 말씀드리면


5시리즈 럭셔리 모델은 스팅어3.3보다 좀 더 무르거나 부드러운 느낌이 납니다. 방지턱넘는건 신차급이라 그런지 모르겠지만  꽤 고급스러운 느낌이 납니다.

 



혹시나 두 차량 궁금한점 있으시면 제가 경험해본 선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SANDS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4]
뚜또
IP 210.♡.3.12
04-06 2021-04-06 14:07:23
·
혹시 lux / msp 서스 차이가 마니 느껴지실까요?
저는 할배 운전에 편안함을 추구하는데 msp는 하드해서 피곤하지 않을까 해서요.
SANDS
IP 211.♡.73.74
04-06 2021-04-06 14:13:33 / 수정일: 2021-04-06 19:15:22
·
뚜또님// 둘다 럭셔리 모델로만 시승을 했습니다. ㅠㅠ
지인차 g30 msp인데 짧게 몰아봤을땐 스팅어2.0 g70 2.0 보다는 살짝 덜 하드한느낌 입니다.

저도 듣기론 1열에서 lux/msp 서스펜션차이가 크게 안느껴지는데 뒷자리에선 그래도 차이가 좀 느껴진다고 저도 전해들었습니다.

예전엔 단단한게 좋았는데 저도 이젠 편한게 좋네요 ㅎㅎ
다음은탬버린
IP 115.♡.57.238
04-06 2021-04-06 14:44:22
·
@뚜또님 경험담 : 많이 느껴집니다. 옵션 차이만 아니었으면 럭셔리로 갔을 겁니다
뚜또
IP 210.♡.3.12
04-06 2021-04-06 15:50:39
·
@SANDS님 앗. 그렇군요. 제가 보면서 착각했네요.
@지랄옆차기하네님 멘트 감사합니다!
plusyou0
IP 210.♡.41.89
04-06 2021-04-06 14:20:18
·
바퀴 크기 차이로 딱딱함도 차이 나는가 보네요
코발트블루하늘
IP 14.♡.140.143
04-06 2021-04-06 14:26:51
·
패밀리카로 520i 몰고 있는데 아주 마음에 듭니다. 특히 찰떡같은 미션 체결과 안정적이고 적당한 가속감이 아주 좋아요.
SANDS
IP 106.♡.128.159
04-06 2021-04-06 15:02:15
·
코발트블루하늘님// 저도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ㅎㅎ 기대 이상이에요. 타는동안 느낌은 출력이 무색할만큼 좋았습니다.
수티붕
IP 221.♡.156.37
04-06 2021-04-06 14:44:11 / 수정일: 2021-04-06 14:48:19
·
530i xd msp 종종 얻어타보는데
승차감이 참 아주 매끌매끌하고 부드러우면서도 탄탄한 느낌 생각보다 무르면서도 한계는 잘 잡아줘서 롤이 거의 없더라구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좋게 평가할 절묘하게 고급스러운 승차감이라 생각합니다
엔진질감도 터보차 느낌이 거의 안남 정숙하고 음색도 준수하고
와이프차 e300 4m ex 대비 엔진은 솔직히 훨나음 와이프도 한번 타보고 바로 인정
SANDS
IP 106.♡.128.159
04-06 2021-04-06 15:05:11
·
수티붕님// 타본 사람들은 모두 주행관련느낌에서 분명 만족하는것 같습니다 ㄷ ㄷ
답설야
IP 221.♡.69.46
04-06 2021-04-06 16:07:24
·
@수티붕님
MSP에 서스펜션에 대한 평가가 오히려 Lux보다 더 승차감이 좋은 것 같습니다.
530iLux는 오히려 통통거려서 저는 별로였거든요.
뚜또
IP 210.♡.3.12
04-06 2021-04-06 16:21:14
·
@수티붕님
오... 그럼 msp도 할배운전+승차감 추구하더라도. 괜찮을 수도 있겠네요.
Legend-Knight
IP 121.♡.241.172
09-28 2021-09-28 19:14:27
·
@답설야님 통통거린건 타이어 공기압의 영향일 가능성이 큽니다.
Guri-K
IP 119.♡.56.48
04-06 2021-04-06 16:03:46
·
광주 코오롱 매장 같은 느낌이 .. ^^
SANDS
IP 106.♡.128.159
04-06 2021-04-06 16:40:40
·
Guri-K님// 광주분 반갑습니다. 맞습니다 ㅎㅎ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