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이야기 어쩌다 보니 SM7올뉴를 타고 있는데... 11

2021-03-21 22:11:26 220.♡.140.58
SPEED

예 12년식 LE를 타는중입니다..

키로수가 19만이 다되가는데 아직도 멀쩡한거 보면 르노 베이스 닛산 구성품이라 내구성이 좋긴 하더군요.


근데 문제가 세가지인데


브레이크에서 끼이익 소리가 납니다.

이게 근데 사업소를 가니까 원래 이런다고 그냥 타라더라고요? 르노차는 수입차다. 뭐 이러면서 철분이 많아서 그렇고 그래서 브레이크 성능이 좋다. 이러던데.... 잘 모르겠습니다.


두번째는 대체 무슨 생각으로 설계해놨는지 모르겠지만 뒷좌석 열선을 대체 왜 저렇게 해놨나 입니다.


열선을 암레스트 열고 또 수납합을 열어야 스위치가 보이게 해놨더군요.


뒷좌석 VIP 시트 옵션을 또 달면 암레스트에 버튼 바로 있고요. 옵션질의 진가를 제대로 보여줍니다 정말로 (...)



마지막은 오무기어 이거 결국 저도 터지더군요. 고속도로 갔다오니 이상하게 핸들이 무거워서 보니까 오무기어가 살짝 터졌다고 합니다;; 동호회가니 이정도면 그래도 양호한거라던데 정말 어이가 없더군요.



변속충격이나 이런것도 있지만 이차의 종특이라니 패스하고... 결론만 말씀드리자면 내구성이 좋아도 차가 망하는데는 다 이유가 있다 입니다. 


정말 차가 싸구려틱 하더라고요. SM5보다 오히려 더 소형차같이 보인다할까요. 특히 도어트림은 뉴아트보다 못한것 같습니다.

SPEED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1]
하하소사이어티
IP 219.♡.246.226
03-21 2021-03-21 22:17:21
·
10년 미만 20만 마일리지에서 내구성 논하긴 좀 이른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SPEED
IP 220.♡.140.58
03-21 2021-03-21 22:25:51
·
@Iljijiji님 적어도 별다른 고장이 없다면 내구성 논할만 하다고 전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생각보다 10만 안되서 잔고장 많은 차들 많습니다.
요즘 나오는 르노삼성차가 유독 그렇고요. 가령 XM3 누유 이슈라던가
SPEED
IP 220.♡.140.58
03-21 2021-03-21 22:26:28
·
@Iljijiji님 삼성 정비사들도 SM7은 다들 입을 모아서 내구성 좋은차라고 이야기합니다.
차가 고장이 안나서 소모품 가격보다 폐차비가 더 많이 나와서 폐차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까요.
조남식
IP 121.♡.237.44
03-21 2021-03-21 22:51:23
·
저는 올뉴SM7을 13-14년도에 잠깐 빌려서 탄적이 있는데 당시 SM5에 비하면 정말 고급스러웠습니다. (당시 SM5 2012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당시 그랜저hg, k7과 비교해도 괜찮은 수준이었던 것 같은데...^^;
SPEED
IP 220.♡.140.58
03-21 2021-03-21 23:01:17
·
조남식님// 차 자체는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도어트림이 심각하게 에러라는거...
그리고 에어백가지고 옵션질 했다는거..

저는 중고였지만 새차사신분은 참 어땠을지^^;;
zzan
IP 112.♡.221.97
03-21 2021-03-21 22:56:59
·
작년초에 아는형님이 11년식 RE VIP시트 들어간걸 중고로 사서
한번 시운전삼아 운전해봤는데요.
SM5 타고 다니는 입장에서는 꽤 괜찮아 보였습니다만,
뭐랄까 그랜저 대비 경쟁력은 많이 약하다 싶었습니다.
한때 구입할까 싶어서 카페검색해보니 파워펌프쪽이 심각해보여서
마음 접었었습니다.
SPEED
IP 220.♡.140.58
03-21 2021-03-21 23:00:38
·
zzan님// 차량 자체는 괜찮습니다.

문제는 파워펌프랑 오무기어인데 이부품. 전부 닛산과 동일 부품입니다. 닛산차도 똑같습니다(...)

+기름 어마무시하게 퍼먹습니다...
ilovechitos
IP 220.♡.16.184
03-21 2021-03-21 23:20:21
·
열선 시트 스위치 전통이 S/QM6 때까지 전통으로 내려왔다는게...(??)
SPEED
IP 220.♡.140.58
03-22 2021-03-22 13:03:04
·
@RAZR-i님 저정도는 정상이죠. 그래도 수납합은 안여니까...
SM7은 수납합 열어야 보입니다.
쌍화차한잔
IP 14.♡.7.131
03-22 2021-03-22 21:55:00
·
저는 넌아트 sm7 05년식 타고 있습니다.
뒷좌석에 열선시트가 있는 줄도 몰랐습니다.
운전하는 제가 뒷좌석에 안은 일은 없으니깐 애기들이 이것저것 만지다가 뭔 스위치를 껐다켰다 했나봐요.
집사람이 엉덩이가 따뜻한 것 같아~ 하길래 날씨가 더워서 그렇겠지 라고 말하고는 잊어버렸는데
청소하면서 이것저것 열어보니 팔걸이 수납함에 열선 버튼이 있더라구요.
그리고 미션충격이 기본적으로 있는 것 같습니다.1단 -2단 사이에서요.(미션도 한번 교체했습니다.)
그래서 조심스럽게 엑셀을 밟게 됩니다.
sm7 고질병인지 뒷쇼바가 내려앉는 문제가 있더라구요.
제것만 그런줄 알았는데 넌아트 sm7(연식이 비슷하겠죠.)들이 뒷쇼바가 축~ 쳐져서는 과속방지턱 넘을 때마다 머플러가 긁히더라구요. 이것도 한번 교체를 했었는데 해결이 안됐습니다.
연식도 오래되고 큰고장도 몇번 있고 이젠 작은 고장들이 하나둘 나기 시작하니 지치더라구요.
노후화 문제겠죠.
다른 sm7들은 멋져보이던데 제 차는 왜그렇게 후줄근해 보일까요... -,.-
그래도 먼길 떠날 땐 큰 차가 편해서 가지고 있었는데 이번 기름 다 쓰면 폐차를 해야겠습니다.
SPEED
IP 220.♡.129.120
07-18 2021-07-18 12:14:42
·
@쌍화차한잔님 05년식 2.3이면 자트코일거고.. 3.5면 아이신 들어갔겠네요.

자트코 미션이 내구성이나 변속충격등이 썩 좋은편이 아닙니다.

원래 서비스센터가면 그런다는 말만 들어요.

쇼바가 아니라 리어멤버 한번 점검해보세요 삭아서 그럴수도 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