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Q/A 교통사고 합의금 궁금합니다 48

2021-03-17 13:06:54 223.♡.190.197
바른청년

이번 사고가 처음이고 어려서(30) 잘 몰라서 조언을 얻고자 여쭙습니다


저는 현재 무직상태이고 오토바이 운전자 입니다


과실은 100:0 나왔고 제가 피해자입니다


다행이 저속에서 박아 크게 다치지는 않은 상황입니다


하지만 뼈가 부러지거나 금이 가지 않았다는거지 전신이 뻐근한? 상태입니다


크게 아프지 않아 한방병원 통원치료 6일 하다가 힘들고 해서 6일정도 입원해있고 오늘 퇴원합니다


오토바이 신차 가격이 400인데 수리비가 220 나왔구요


수리하는데 한달 넘게 걸린다고 합니다


이런경우 합의금을 어느 정도 받아야 맞는건가요??


제가 지금 억울한건 이제 막 날이 따뜻해져서 놀러다닐수있는데 그 기간에 못타는게 너무 억울하구요


보험사에선 최저임금 계산해서 60만원? 준다고 하는데 그게 맞는건가요?? ㅠㅠ


2주진단 나왔지만 저는 통원치료 할건데 그 비용도 만만치 않을거 같은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ㅠㅠ 어른분들의 조언이 필요합니다

바른청년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48]
누가기침소리
IP 117.♡.25.103
03-17 2021-03-17 13:10:43 / 수정일: 2021-03-17 13:11:50
·
후방추돌 5년전에 100받았었네요. 입원은 훨씬더 많이받을텐데요
바른청년
IP 223.♡.190.197
03-17 2021-03-17 13:15:43
·
@김샤또님 후방추돌은 아니고 왼쪽 합류지점에서 갑자기 끼어들어와서 속도를 줄였으나 박고 20미터정도 밀려날라갔습니다 ㅠㅠ 5년전에 100이라니...상대 보험사는 왜저러는걸까요 ㅠㅠ
누가기침소리
IP 117.♡.25.103
03-17 2021-03-17 13:16:55
·
@AH벽ol슬님 어쨌든 님 과실 없으니까 천천히 치료받으세요. 그리고 과실 없으면 칼자루는 글쓴님께 있는 겁니다. 좀 뻔뻔해져보세요
바른청년
IP 223.♡.190.197
03-17 2021-03-17 13:19:37
·
@김샤또님 ㅠㅠ강해져보겠습니다
마쿠마키
IP 121.♡.135.229
03-17 2021-03-17 13:11:50
·
합의는 나중으로 미루셔도 됩니다.
찬찬히 치료부터 받으세요. 몸이 무선입니다.
바른청년
IP 223.♡.190.197
03-17 2021-03-17 13:17:14
·
@마쿠마키님 그러면 나중에 병원비로 합의금 다 나가면 저는 돈은 못받게 되는거죠?? ㅠㅠ 돈으로도 보상받고 싶어요 ㅠㅠ 지금 통원치료 택시비만 3만원씩 나가는 상황인데 ㅠㅠ
삭제 되었습니다.
바른청년
IP 223.♡.190.197
03-17 2021-03-17 13:49:28
·
@러시아호님 와...그렇군요. 감사합니다.
수티붕
IP 221.♡.156.37
03-17 2021-03-17 13:16:42 / 수정일: 2021-03-17 13:17:28
·
충분히 두세달 병원 다니시다 보면 보험사 측에서 적당한 금액 제시 할 거에요 너무 미리 합의금 받지 마시구요

최저임금 운운은 간보는거라 그냥 무시하고 꾸준히 병원 다니세요 ㅎㅎ
바른청년
IP 223.♡.190.197
03-17 2021-03-17 13:18:21
·
@수티붕님 그렇군요. 조언 감사합니다 ㅠㅠ
gurimza
IP 211.♡.20.17
03-17 2021-03-17 13:16:50
·
치료비 따로 합의금 따로 입니다.
합의금 받고 그 안에서 치료하는게 아닙니다.
치료 다 받으시고 합의는 그 이후에 하시면 됩니다.
바른청년
IP 223.♡.190.197
03-17 2021-03-17 13:18:48
·
@gurimza님 와아... 이걸 몰랐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누가기침소리
IP 117.♡.25.103
03-17 2021-03-17 13:23:16 / 수정일: 2021-03-17 13:23:36
·
@AH벽ol슬님 엥? 보험사에서 대인 접수번호 안주던가요? 접수번호만 있으면 병원에 따로 돈안내고 열심히 다니면 되는데요.. 다니던 병원이 맘에 안들면 다른데 가도되구요. 대인 접수번호는 마법의 칼자루입니다.
바른청년
IP 223.♡.190.197
03-17 2021-03-17 13:30:42
·
@김샤또님 그거로 치료는 돈 안내고 다니고 있습니다. 근데 합의금을 치료비 명목으로 준다해서 60만원? 그러더라구요. 그래서 잘 몰랐습니다. 근데 이게 따로 였다니...
Bekei!
IP 222.♡.254.67
03-17 2021-03-17 13:23:08
·
오토바이 미사용기간동안 렌트 또는 교통비 신차라면 격락손해금도 꼭 요청해서 받으세요.
바른청년
IP 223.♡.190.197
03-17 2021-03-17 13:31:52
·
@Bekei!님 이거 받았는데 5일치 교통비 그거도 하루에 12000원인가? 로 주더라구요. 뭐 cc계산해서 준다고... 제가 못쓰는기간이랑은 관계없는거 같더라구요. 이건 대물에서 처리되는거 같았습니다.
아루콘
IP 39.♡.28.198
03-17 2021-03-17 13:24:02
·
차량수리 대물로 받으시고 치료 받으실꺼 대인으로 다 받으시고 나중에 대인 합의금 받으면 됩니다.
당장에 돈 급하시다고 덜컥 합의하시지 마시길 권합니다... 나중에 정말 아플수도 있어요. 그때되면 사비로 받으셔야 되요.
바른청년
IP 223.♡.190.197
03-17 2021-03-17 13:32:48
·
@아루콘님 현실적인 정말 진심어린 걱정되서 해주는 조언 감사합니다 ㅠㅠ
삭제 되었습니다.
바른청년
IP 223.♡.190.197
03-17 2021-03-17 13:37:45
·
@왕큰물고기님 교통비를 받았는데도 대차가 가능한 부분인가요?? 보험사에 꼭 물어볼게요. 감사합니다
nongddi
IP 49.♡.97.84
03-17 2021-03-17 13:25:49
·
급한게 아니라면 합의금은 천천히 받으셔도 됩니다.
합의금은 모든 치료가 끝나고(치료기간에 제한은 없습니다) 받으셔도 늦지 않습니다.
치료기간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보험사에서 합의금을 올리면서 합의하자고 얘기를 할거예요.

합의금을 받았다는 의미는
이 교통사고로 인해 피해를 입은 몸이 모두 괜찮아졌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합의금을 받았다는 의미는 보험회사에서 더 이상의 치료를 제공해주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교통사고로 인한 통원치료는 계속 교통사고 보험으로 받으셔야 됩니다.

몸이 정상으로 돌아와서 더 이상 치료를 안받아도 되겠다 싶을때
합의를 해서 합의금을 받으시면 됩니다.
바른청년
IP 223.♡.190.197
03-17 2021-03-17 13:38:45
·
@nongddi님 아아...그렇군요...열심히 치료 잘 받고 다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nongddi
IP 49.♡.97.84
03-17 2021-03-17 13:28:13
·
https://news.mt.co.kr/mtview.php?no=2019050210234186951

이 기사 참고하세요..
바른청년
IP 223.♡.190.197
03-17 2021-03-17 13:41:02
·
@nongddi님 와 좋은 기사 감사합니다
순돌이1
IP 118.♡.9.58
03-17 2021-03-17 13:28:16
·
무직에 시간도 많겠다. 병원 다니기 최적이네요..
바른청년
IP 223.♡.190.197
03-17 2021-03-17 13:41:56
·
@순돌이1님 한방병원이 집앞에 없어서 조금 힘들긴 하네요 ㅠㅠ
Blackade
IP 119.♡.96.240
03-17 2021-03-17 13:28:20
·
크게 아프진 않으셔도 6일이나 입원하셨으면... 합의하지 말고 안아플때까지 쭈욱 병원 다니세요. 진단도 2주이상 나온것 아닌가요? 60은 너무 적네요.
바른청년
IP 223.♡.190.197
03-17 2021-03-17 13:43:08
·
@Blackade님 2주라고 나오긴 하던데... 제가 온몸이 아프다보니 무슨 염좌라고 적힌게 10개는 적혀있었던거 같아요
스트림라인
IP 123.♡.163.189
03-17 2021-03-17 13:29:23
·
치료를 꾸준히 받으세요 3달 넘어가면 맘 급해지는건 보험사에요
바른청년
IP 223.♡.190.197
03-17 2021-03-17 13:43:39
·
@아놔볼릭님 그렇군요. 마음 편하게 치료 받고 다녀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Queueue
IP 211.♡.163.247
03-17 2021-03-17 13:36:02 / 수정일: 2021-03-17 13:36:41
·
병원비 및 교통비는 당연히 보험사에서 주는거구요.
병원비는 애초에 병원가서 대인 접수번호 알려주고 치료하면 피해자분깨서 결제할일이 없습니다.
교통비는 렌트받거나 아니면 현금으로 받을 수 있고

대인 합의금은 완전 별도입니다. 보통 뻐근해서 침만 맞아도 60주는데 최저임금 운운하면서 60얘기하는건 너무 괘씸하네요.
입원까지 했으면 최소 150이상 받으시면 되구요
합의는 천천히 하지 마시고. 미리 보험사에 전화하실것도 없구요 병원치료 꾸준히 다니시면서 보험사에서 전화올때까지 기다리시면 됩니다
바른청년
IP 223.♡.190.197
03-17 2021-03-17 13:45:18
·
@Queueue님 교통비는 하루하루 나가고 있는데 이걸 바로바로 받을수는 없는건가요?? ㅠㅠ 안그래도 발목에 통풍도 있어서 걷는거도 불편한데 택시타고 다니고 있거든요. 도저히 지하철이나 버스가 힘들어서 못타고 있습니다.
Queueue
IP 211.♡.163.250
03-17 2021-03-17 13:59:17 / 수정일: 2021-03-17 14:00:44
·
@AH벽ol슬님 교통비는 '대물' 접수담당자 에게 전화해서 한번 얘기해보세요. 수리기간 감안해서 지급한다고 할겁니다. 처음 제시 금액에 바로 동의는 하지 마시구요... 이미 교통비로 사용한 날짜를 제외하고는 렌트하는게 더 나으면 렌트 하시면 됩니다.
바른청년
IP 223.♡.190.197
03-17 2021-03-17 14:18:43
·
@Queueue님 이거 방금 대물 담당자한테 물어봤는데 정해진게 있어서 안된답니다.
125cc 오토바이의 경우 하루 11000원 정도에 대차도 안된다고 하네요.
ORI_R
IP 220.♡.65.157
03-17 2021-03-17 13:40:10
·
합의 빨리하시는게 좋은게 아닙니다.
일단 치료부터 받으세요. 합의는 그 후에 생각하실 일입니다.

합의는 한번 OK하면 돌이킬 수 없어요.
바른청년
IP 223.♡.190.197
03-17 2021-03-17 13:45:58
·
@ORI_R님 조언 감사합니다. 편하게 치료 다니겠습니다.
sang
IP 27.♡.242.78
03-17 2021-03-17 13:44:07
·
합의금은 다친만큼;; 치료한 만큼 받는거에요;;;
뼈뿌러진데 없으면 보통 그정도되기는 합니다;;; 몇백받았니 이런것도 너모 믿으시면 않되요;;
그냥 아픈거 괜찮을때까지 꾸준히 치료 잘 받으시면 되요...
바른청년
IP 223.♡.190.197
03-17 2021-03-17 13:48:56
·
@sang님 그렇군요. 저는 근데 오토바이 못타는 기간도 화나고 옷과 헬멧, 가방 이런게 다 찢어져서 버린거도 당장 지금 사야되는데 어떻게 해야하나 싶기도 하고 심경이 복잡하네요.
nongddi
IP 49.♡.97.84
03-17 2021-03-17 13:52:06 / 수정일: 2021-03-17 13:56:04
·
오토바이 수리하는데 한달이 걸리면
교통비로 생돈 쓰지 마시고, 우선 대차부터 받으세요..

그리고 합의의 의미는 '이 사고로 인한 모든 책임을 더 이상 보험사에 묻지 않겠다'입니다.
사고로 인한 대차, 몸이 불편해서 다니는 병원, 교통비 등등
이 모든게 보험사에서 제시한 60만원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치료가 우선입니다.
바른청년
IP 223.♡.190.197
03-17 2021-03-17 14:20:25
·
@nongddi님 방금 대물담당자와 통화했는데 125cc 오토바이는 대차가 안된다고 합니다 ㅠㅠ 교통비도 11000원 정도로 정해져있다고 하네요. 지금 통원치료 택시비만 하루에 3만원씩 깨져서 어디 다니질 못하겠네요 ㅠㅠ
삭제 되었습니다.
yaharii
IP 106.♡.11.220
03-17 2021-03-17 14:10:57
·
손해사정사 알아보세요
바른청년
IP 223.♡.190.197
03-17 2021-03-17 14:20:40
·
@마법의청소님 이건 어떻게 하는건가요??
리릿
IP 211.♡.167.4
03-17 2021-03-17 14:51:12
·
일단 사고나면 무조건 손해를 봅니다. 사실 이 손해를 면하긴 어려워요...
그러니 손해를 덜 보는 쪽으로 방향을 잡으시는게 좋고..

이게 합의가 형사합의랑 민사합의가 있는데, 보아하니까 형사합의는 필요 없는 사고인 것 같습니다.
종합보험 들어 있고, 중과실이 아니고 사고가 경미(팔다리 잘리지 않았다면;;;)하면 형사면책이라 형사합의가 필요 없거든요.
민사합의가 있는데, 이건...
몸 다친데 들어가는 치료비 + 입원 등으로 일을 못하게 되면 휴업에 대한 손해보전 + 후유증에 대한 합의금..
대충 이렇게 볼 수 있어요.

치료비는 보험사에서 병원으로 직접 지불하니 신경 쓰실 필요 없고,
휴업손해랑 후유증합의금이 있는데, 이건 별개로 따져서 받으셔야 합니다.
바른청년
IP 223.♡.190.197
03-17 2021-03-17 15:05:55
·
@리릿님 면밀한 정보 감사합니다. 휴업손해 부분이 애매하네요 ㅜㅜ 소득신고가 없다보니까...하아...ㅠㅠ
앵베르
IP 175.♡.38.117
03-17 2021-03-17 16:24:09 / 수정일: 2021-03-17 16:25:07
·
몸은 좀 괜찮으시나요? ㅠ
윗분들께서 말씀 잘 해주셨지만
제 경험을 말씀드리자면
18년식 아반떼이고요,
18년도 사고 견적 50에 합의금 80
20년도 사고 견적 900에 합의금 250
21년도 사고 견적 100에 합의금 99
거즘 일년에 한번 100:0 사고를 당했었네요...
18년도 21년도는 앞차 폭풍후진
20년도때는 신호위반차를 제가 전방추돌..;;
입원은 20년도 사고때만 하고
한방병원만 통원했습니다
바른청년
IP 223.♡.190.197
03-17 2021-03-17 16:28:11
·
@앵베르님 걱정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냥 온 전신이 뻐근하네요. 님은 괜찮으신지...ㅠㅠ 경험에 의한 소중한 내용 감사합니다. 참고하겠습니다.
내가한방곰이다
IP 223.♡.214.92
03-17 2021-03-17 18:39:42
·
합의는 사고 후 2년 내 하면됩니다 치료부터 먼저하세여. 몸부터 챙기시는게 우선이에용
/Vollago
바른청년
IP 223.♡.190.197
03-17 2021-03-17 19:14:28
·
@내가한방곰이다님 와아 기간이 그렇게나 길군요. 감사합니다.
히히히히히히
IP 14.♡.86.223
03-17 2021-03-17 18:41:27
·
그냥 기본이 60인거 같습니다. 그러게 부르더라구요 저정도면 60부터 부르는게 아닌거 같습니다. 천천히 하셔도 됩니다.
바른청년
IP 223.♡.190.197
03-17 2021-03-17 19:15:44
·
@히히히히히히님 기본이 너무하네요;; 차대차도 아니고 오토바이와 제가 날라갔는데 아무리 안다쳤다한들 이건 좀 너무하네요. 오토바이는 전손처리하는게 맞을정도로 깨졌는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