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사고가 처음이고 어려서(30) 잘 몰라서 조언을 얻고자 여쭙습니다
저는 현재 무직상태이고 오토바이 운전자 입니다
과실은 100:0 나왔고 제가 피해자입니다
다행이 저속에서 박아 크게 다치지는 않은 상황입니다
하지만 뼈가 부러지거나 금이 가지 않았다는거지 전신이 뻐근한? 상태입니다
크게 아프지 않아 한방병원 통원치료 6일 하다가 힘들고 해서 6일정도 입원해있고 오늘 퇴원합니다
오토바이 신차 가격이 400인데 수리비가 220 나왔구요
수리하는데 한달 넘게 걸린다고 합니다
이런경우 합의금을 어느 정도 받아야 맞는건가요??
제가 지금 억울한건 이제 막 날이 따뜻해져서 놀러다닐수있는데 그 기간에 못타는게 너무 억울하구요
보험사에선 최저임금 계산해서 60만원? 준다고 하는데 그게 맞는건가요?? ㅠㅠ
2주진단 나왔지만 저는 통원치료 할건데 그 비용도 만만치 않을거 같은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ㅠㅠ 어른분들의 조언이 필요합니다
찬찬히 치료부터 받으세요. 몸이 무선입니다.
최저임금 운운은 간보는거라 그냥 무시하고 꾸준히 병원 다니세요 ㅎㅎ
합의금 받고 그 안에서 치료하는게 아닙니다.
치료 다 받으시고 합의는 그 이후에 하시면 됩니다.
당장에 돈 급하시다고 덜컥 합의하시지 마시길 권합니다... 나중에 정말 아플수도 있어요. 그때되면 사비로 받으셔야 되요.
합의금은 모든 치료가 끝나고(치료기간에 제한은 없습니다) 받으셔도 늦지 않습니다.
치료기간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보험사에서 합의금을 올리면서 합의하자고 얘기를 할거예요.
합의금을 받았다는 의미는
이 교통사고로 인해 피해를 입은 몸이 모두 괜찮아졌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합의금을 받았다는 의미는 보험회사에서 더 이상의 치료를 제공해주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교통사고로 인한 통원치료는 계속 교통사고 보험으로 받으셔야 됩니다.
몸이 정상으로 돌아와서 더 이상 치료를 안받아도 되겠다 싶을때
합의를 해서 합의금을 받으시면 됩니다.
이 기사 참고하세요..
병원비는 애초에 병원가서 대인 접수번호 알려주고 치료하면 피해자분깨서 결제할일이 없습니다.
교통비는 렌트받거나 아니면 현금으로 받을 수 있고
대인 합의금은 완전 별도입니다. 보통 뻐근해서 침만 맞아도 60주는데 최저임금 운운하면서 60얘기하는건 너무 괘씸하네요.
입원까지 했으면 최소 150이상 받으시면 되구요
합의는 천천히 하지 마시고. 미리 보험사에 전화하실것도 없구요 병원치료 꾸준히 다니시면서 보험사에서 전화올때까지 기다리시면 됩니다
125cc 오토바이의 경우 하루 11000원 정도에 대차도 안된다고 하네요.
일단 치료부터 받으세요. 합의는 그 후에 생각하실 일입니다.
합의는 한번 OK하면 돌이킬 수 없어요.
뼈뿌러진데 없으면 보통 그정도되기는 합니다;;; 몇백받았니 이런것도 너모 믿으시면 않되요;;
그냥 아픈거 괜찮을때까지 꾸준히 치료 잘 받으시면 되요...
교통비로 생돈 쓰지 마시고, 우선 대차부터 받으세요..
그리고 합의의 의미는 '이 사고로 인한 모든 책임을 더 이상 보험사에 묻지 않겠다'입니다.
사고로 인한 대차, 몸이 불편해서 다니는 병원, 교통비 등등
이 모든게 보험사에서 제시한 60만원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치료가 우선입니다.
그러니 손해를 덜 보는 쪽으로 방향을 잡으시는게 좋고..
이게 합의가 형사합의랑 민사합의가 있는데, 보아하니까 형사합의는 필요 없는 사고인 것 같습니다.
종합보험 들어 있고, 중과실이 아니고 사고가 경미(팔다리 잘리지 않았다면;;;)하면 형사면책이라 형사합의가 필요 없거든요.
민사합의가 있는데, 이건...
몸 다친데 들어가는 치료비 + 입원 등으로 일을 못하게 되면 휴업에 대한 손해보전 + 후유증에 대한 합의금..
대충 이렇게 볼 수 있어요.
치료비는 보험사에서 병원으로 직접 지불하니 신경 쓰실 필요 없고,
휴업손해랑 후유증합의금이 있는데, 이건 별개로 따져서 받으셔야 합니다.
윗분들께서 말씀 잘 해주셨지만
제 경험을 말씀드리자면
18년식 아반떼이고요,
18년도 사고 견적 50에 합의금 80
20년도 사고 견적 900에 합의금 250
21년도 사고 견적 100에 합의금 99
거즘 일년에 한번 100:0 사고를 당했었네요...
18년도 21년도는 앞차 폭풍후진
20년도때는 신호위반차를 제가 전방추돌..;;
입원은 20년도 사고때만 하고
한방병원만 통원했습니다
/Voll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