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고 끝에 신차를 구매하였습니다.
신차를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이것저것 알아보는 중에 유리막 코팅이라는 단어를 보게되어 검색해봤는데요.
인터넷의 여러 글들을 봤을 때,
안 해도 된다, 3개월 정도까지는 하면 안된다, 바로 하는게 좋다 등등 여러가지 의견들이 있더라구요.
이에 대한 고수님들의 의견이 궁금하여 여쭙니다.
클리앙에서 처음 글 남기는거라 조심스럽네요.
답변 미리 감사합니다. 꾸벅 (__)
장고 끝에 신차를 구매하였습니다.
신차를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이것저것 알아보는 중에 유리막 코팅이라는 단어를 보게되어 검색해봤는데요.
인터넷의 여러 글들을 봤을 때,
안 해도 된다, 3개월 정도까지는 하면 안된다, 바로 하는게 좋다 등등 여러가지 의견들이 있더라구요.
이에 대한 고수님들의 의견이 궁금하여 여쭙니다.
클리앙에서 처음 글 남기는거라 조심스럽네요.
답변 미리 감사합니다. 꾸벅 (__)
공짜로 해준다그러는거 아닌 이상 전 안합니다. 신차패키지 이런거 다 상술이라고 보기땜에.
물런 유리믹이리는 단어가 마케팅용이긴하지민 확실히 왁스와는 다릅니다.
유리막지속시간도 관리제로 관리했을때 얘기고요.
신차에 돈들여 해봤습니다.
유리막을 오래 유지하려면 일반 세차할떄와 달리 유리막 전용 용품을 쓰거나 주기적으로 다시 해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타시는 기간내에 유리막 재시공 가격과 광택 작업비용을 대충 산정해보시면 되지 않을까싶습니다
(둘다 큰 기스나 페인트 까짐등이 없는상황하에 가정입니다)
기계세차나 관리 잘 안하시면 할 이유가 없습니다.
오히려 관리안하시면 유리막 단점인 워터스팟 때문에 더 안좋기도 하고요. ㅎㅎ
셀프세차 하시면 정말 관리가 편해지고요.
유리막해서 효과 있으신 분들은 이런 고민을 안하는 분들이십니다
솔직히 그돈으로 손세차 맞기는게나아보여요 ㅎ
안하는것보다 하는게 훨씬 낫습니다
방오성이 있냐 없냐 는 엄청난 차이 입니다
아무리 관리를 못해도 왁스는 발라놔야 좋아요
귀찮고 차는 그냥 자동세차지 문콕이 뭐에요? 하시는 분이시면 그냥 무시하시고 타시면됩니다
디테일러 한테는 유리막은 좋은 것
막타시는분한테 유리막은 사기꾼의 상술
이정도 되겠습니다
전 자가로 유리막 올려놓고 왁스 먹여주니 겨울 내내(3개월)쌓인 차 1차 워시로 90% 이상이 씻겨져 나가네요 타르 묻은도 없고 도장면이 애기피부같아 너무 좋습니다
일반 왁스는 기름기지만 유리막은 기름은 일단 아닙니다 설명을 잘 못드리겠네요 ㅋ 아무튼... 유막을 끼게하는게 아닌 화학반응으로 밀착력이 더 좋습니다
요즘 싸구려를 제외한 대부분의 왁스들이 대부분 화학작용을 통해 코팅합니다
그래서 지속성이 좋고요
유리막은 셀프로 왁스 바르듯이 그낭 하는거지 돈주고 맡길바에 좀더 써서 ppf 하지요
또한 대부분의 유리막 시공비는 광택비용이 큽니다
새차에 고가의 유리막 비용을 받으면 대부분이 사기입니다 새차는 광택 안해도 되거든요
다만 하려는 의도가 유리믹 코팅힌번히고 영영 관리 안하려는 목적이면 헤봐야 돈 날리는거구요..
아닌 분들은 하나마나이긴 하죠. 본인 성향에 따라 결정하시면 될 것 같네요.
하실거면 출고 초기에 하는게 도움이 되긴 합니다.
다만 이번 k5를 어두운색으로 사서 이번엔 셀프로 하려고 약품 구입했네요
자동 세차면 됐지 뭔.. -> 유리막 해도 효과를 누리기 어려우심. 유리막해도 기스 잘 납니다.
영맨이 해준다고 했는데 할까말까 -> 돈으로 달라고 하셔요. 해도 잘 모릅니다. 싸구려로 해서 효과도 없고..
다만 돈주고 시공해도, 이후 자동세차 돌리실거면 하지마세요,,,
주기적으로 손세차 및 왁스먹여줘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