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개발한당 ·자전거당 ·방탄소년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바다건너당 ·여행을떠난당 ·육아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요리한당 ·AI당 ·덕질한당 ·임시소모임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클다방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X세대당 ·ADHD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Q/A 신차 유리막 코팅 필요할까요? 35

2021-02-26 16:59:03 106.♡.242.34
배꾸

장고 끝에 신차를 구매하였습니다.

신차를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이것저것 알아보는 중에 유리막 코팅이라는 단어를 보게되어 검색해봤는데요.

인터넷의 여러 글들을 봤을 때,

안 해도 된다, 3개월 정도까지는 하면 안된다, 바로 하는게 좋다 등등 여러가지 의견들이 있더라구요.

이에 대한 고수님들의 의견이 궁금하여 여쭙니다.

클리앙에서 처음 글 남기는거라 조심스럽네요.

답변 미리 감사합니다. 꾸벅 (__)

배꾸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5]
서양화과
IP 61.♡.38.105
02-26 2021-02-26 17:01:30
·
유리라는 단어를 기가막히게 붙여서 죽여주게 마케팅한건데 그냥 실란트왁스 두껍게 바른겁니다.
공짜로 해준다그러는거 아닌 이상 전 안합니다. 신차패키지 이런거 다 상술이라고 보기땜에.
버블e
IP 118.♡.41.34
02-26 2021-02-26 17:57:27
·
@서양화과님 실란트 두께는 한계기 있습니다.
물런 유리믹이리는 단어가 마케팅용이긴하지민 확실히 왁스와는 다릅니다.
배꾸
IP 218.♡.46.73
03-02 2021-03-02 21:08:19
·
@서양화과님 그런 마케팅적인 면이 있었는지 처음 알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곰돌이1호
IP 112.♡.124.43
02-26 2021-02-26 17:04:49
·
효과가 없는건 아니지만 그돈주고 한다 그럼 안하죠
배꾸
IP 218.♡.46.73
03-02 2021-03-02 21:08:33
·
@곰돌이1호님 고견 감사합니다. 참고하겠습니다.
V8TT
IP 39.♡.15.40
02-26 2021-02-26 17:08:47
·
전 "아니요"입니다.
유리막지속시간도 관리제로 관리했을때 얘기고요.
신차에 돈들여 해봤습니다.
배꾸
IP 218.♡.46.73
03-02 2021-03-02 21:08:48
·
@V8TT님 그렇군요. 고견 감사합니다. 참고하겠습니다.
doomdooy
IP 223.♡.47.26
02-26 2021-02-26 17:10:46
·
꾸준히 관리 안하는게 대부분이라 그 돈으로 기름값 보태세요.
배꾸
IP 218.♡.46.73
03-02 2021-03-02 21:09:15
·
@고롱고롱고로님 꾸준히 관리할 자신은 없네요 흑. 참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베어링
IP 112.♡.20.50
02-26 2021-02-26 17:12:39
·
광고만큼의 차체 보호를 해주는건 아니고 세차할떄등 세세한 스크레치정도는 좀더 보호해주는 역할은 해주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유리막을 오래 유지하려면 일반 세차할떄와 달리 유리막 전용 용품을 쓰거나 주기적으로 다시 해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타시는 기간내에 유리막 재시공 가격과 광택 작업비용을 대충 산정해보시면 되지 않을까싶습니다
(둘다 큰 기스나 페인트 까짐등이 없는상황하에 가정입니다)
배꾸
IP 218.♡.46.73
03-02 2021-03-02 21:10:18
·
@크리루라님 왠지 더 번거로워질 것만 같은 느낌이네요. 감사합니다. 참고하겠습니다.
youpp
IP 122.♡.152.92
02-26 2021-02-26 17:13:43
·
유리막은 평소 셀프세차하시는 분들이 관리의 용이성 때문에 하는거거든요.

기계세차나 관리 잘 안하시면 할 이유가 없습니다.
오히려 관리안하시면 유리막 단점인 워터스팟 때문에 더 안좋기도 하고요. ㅎㅎ

셀프세차 하시면 정말 관리가 편해지고요.
배꾸
IP 218.♡.46.73
03-02 2021-03-02 21:10:46
·
@youpp님 워터스팟이라는 용어도 처음 알게 되었네요. 감사합니다. 참고하겠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배꾸
IP 218.♡.46.73
03-02 2021-03-02 21:11:02
·
@엡디에스님 매년 같은 작업할 용기가 나질 않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파크현
IP 221.♡.55.135
02-26 2021-02-26 17:23:45
·
유리막 할까말까 고민할 정도라면 안하는게 좋습니다 ㅎㅎ
유리막해서 효과 있으신 분들은 이런 고민을 안하는 분들이십니다
배꾸
IP 218.♡.46.73
03-02 2021-03-02 21:11:13
·
@파크현님 우문현답 감사합니다. ㅎㅎ
새벽의달
IP 106.♡.142.62
02-26 2021-02-26 17:30:47 / 수정일: 2021-02-26 17:30:55
·
제가 2년전에 첫차살떄 그래도 하는게 좋겠지하고 20주고 했는데... 몇달 편하고 끝입니다....
솔직히 그돈으로 손세차 맞기는게나아보여요 ㅎ
배꾸
IP 218.♡.46.73
03-02 2021-03-02 21:11:38
·
@새벽의달님 역시나 가성비가 떨어지는군요. 감사합니다 ㅎ
정뽀
IP 117.♡.26.58
02-26 2021-02-26 17:35:02
·
전 딜러가 해준거 솔직히 한지 안한지도 모르겠고요 ㅋㅋㅋ 그냥 소고기 사드세용
배꾸
IP 218.♡.46.73
03-02 2021-03-02 21:11:52
·
@정뽀님 감사합니다. 소고기값 벌은 기분입니다. ㅎ
마법에걸린날
IP 223.♡.145.230
02-26 2021-02-26 17:37:28
·
그돈으로 썬팅급 올려달라고 해서 그렇게 했네요
배꾸
IP 218.♡.46.73
03-02 2021-03-02 21:12:18
·
@마법에걸린날님 오 꿀정보네요. 감사합니다.
페르셰포네
IP 61.♡.183.98
02-26 2021-02-26 17:45:05 / 수정일: 2021-02-26 17:46:57
·
만원까지 가성비 제품 사서 자가로 하면 됩니다
안하는것보다 하는게 훨씬 낫습니다
방오성이 있냐 없냐 는 엄청난 차이 입니다
아무리 관리를 못해도 왁스는 발라놔야 좋아요
귀찮고 차는 그냥 자동세차지 문콕이 뭐에요? 하시는 분이시면 그냥 무시하시고 타시면됩니다

디테일러 한테는 유리막은 좋은 것
막타시는분한테 유리막은 사기꾼의 상술
이정도 되겠습니다

전 자가로 유리막 올려놓고 왁스 먹여주니 겨울 내내(3개월)쌓인 차 1차 워시로 90% 이상이 씻겨져 나가네요 타르 묻은도 없고 도장면이 애기피부같아 너무 좋습니다
배꾸
IP 218.♡.46.73
03-02 2021-03-02 21:13:20
·
@chryth님 유리막코팅과 왁스칠은 다른 개념이군요. 상세한 설명 감사하빈다.
페르셰포네
IP 118.♡.41.172
03-02 2021-03-02 23:44:39 / 수정일: 2021-03-02 23:47:43
·
@배꾸님 같은 개념입니다 지속성이 좀 더 좋은 왁스랄까요
일반 왁스는 기름기지만 유리막은 기름은 일단 아닙니다 설명을 잘 못드리겠네요 ㅋ 아무튼... 유막을 끼게하는게 아닌 화학반응으로 밀착력이 더 좋습니다
요즘 싸구려를 제외한 대부분의 왁스들이 대부분 화학작용을 통해 코팅합니다
그래서 지속성이 좋고요
유리막은 셀프로 왁스 바르듯이 그낭 하는거지 돈주고 맡길바에 좀더 써서 ppf 하지요
또한 대부분의 유리막 시공비는 광택비용이 큽니다
새차에 고가의 유리막 비용을 받으면 대부분이 사기입니다 새차는 광택 안해도 되거든요
버블e
IP 118.♡.41.34
02-26 2021-02-26 17:59:21
·
하려면 도장상태가 좋을 때 빨리하는게 좋습니다.
다만 하려는 의도가 유리믹 코팅힌번히고 영영 관리 안하려는 목적이면 헤봐야 돈 날리는거구요..
배꾸
IP 218.♡.46.73
03-02 2021-03-02 21:14:41
·
@버블e님 관리는 해야겠지만 귀찮을 것만 같은.. 고견 감사합니다.
Tiguanian
IP 203.♡.32.93
02-26 2021-02-26 18:04:44
·
세차나 차량 외장 관리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효과 있는지 없는지 체감이 되실 것이고
아닌 분들은 하나마나이긴 하죠. 본인 성향에 따라 결정하시면 될 것 같네요.
하실거면 출고 초기에 하는게 도움이 되긴 합니다.
배꾸
IP 218.♡.46.73
03-02 2021-03-02 21:15:58
·
@Tiguanian님 결국 성향이군요. 고견 감사합니다. 참고하겠습니다.
메이잉
IP 39.♡.25.217
02-26 2021-02-26 18:30:47
·
저도 첫차는 유리막 40만원주고했지만ㅍ 그이후로는 안했습니다

다만 이번 k5를 어두운색으로 사서 이번엔 셀프로 하려고 약품 구입했네요
배꾸
IP 218.♡.46.73
03-02 2021-03-02 21:16:28
·
@메이잉님 저도 약품 좀 알아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매니악맨션
IP 116.♡.111.130
02-26 2021-02-26 19:51:35
·
셀프 세차를 해왔고 앞으로도 하실 것이면 -> 자기가 한다. 고로 이런 질문을 올리지 않으실듯
자동 세차면 됐지 뭔.. -> 유리막 해도 효과를 누리기 어려우심. 유리막해도 기스 잘 납니다.

영맨이 해준다고 했는데 할까말까 -> 돈으로 달라고 하셔요. 해도 잘 모릅니다. 싸구려로 해서 효과도 없고..
배꾸
IP 218.♡.46.73
03-02 2021-03-02 21:16:48
·
@매니악맨션님 명쾌한 설명 감사합니다. 참고하겠습니다.
namizs
IP 58.♡.228.168
02-27 2021-02-27 09:08:38
·
돈주고 할건아니고, 서비스면 좋은놈으로 해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다만 돈주고 시공해도, 이후 자동세차 돌리실거면 하지마세요,,,
주기적으로 손세차 및 왁스먹여줘야 합니다
배꾸
IP 218.♡.46.73
03-02 2021-03-02 21:17:08
·
@namizs님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가닥이 잡히네요. 고견 감사합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