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8의 경우에는 에이에잇 발음이 어렵게 때문에 에이팔 하는게 이해가 가는데 다른 경우에는 알에잇, 케이에잇으로 읽는게 맞는 것 같아요. 자동차 블로거나 기자 등이 영상촬영하거나 리뷰하는 경우에도 가능하면 에잇으로 발음해주는게 맞다고 생각되네요. 결국 이번에도 제네시스 전시장 가면 고객들은 백프로 지칠공 지팔공 그러고 지니어스들은 열심히 지세븐티 지에이티 하는 사태가 발생하겠죠. 블로거 들이 좀 더 신경썼으면 하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비욘드
IP 221.♡.81.161
02-22
2021-02-22 11:03:44
·
케이팔
channel77
IP 221.♡.211.157
02-22
2021-02-22 11:03:48
·
아마 기아 마케팅팀도 분명히 이 문제에 대해서 생각은 했을텐데 케이팔 이라고 사람들이 발음해도 특별히 문제될 것은 없다고 생각했을 것 같네요
머를비치
IP 110.♡.8.107
02-22
2021-02-22 11:03:48
·
K + eight , 케이트
동백뚠뚠
IP 211.♡.67.21
02-22
2021-02-22 11:03:55
·
크~팔~ .. 뭐 그렇습니다..(움찔)
알파리아
IP 1.♡.3.2
02-22
2021-02-22 11:04:17
·
저도 케이팔
IP 39.♡.24.141
02-22
2021-02-22 11:04:27
·
케파케칠케팔입니닷
nanothings
IP 49.♡.58.20
02-22
2021-02-22 11:05:39
·
자연스럽게 발음 편한쪽을 선택해서 말하는 경향이 있죠. 케이팔 vs 케이에잇 글자수도 짧고 언뜻 입에 익는 팔이 더 먼저 나오는거라고 봅니다.
스터플
IP 61.♡.213.7
02-22
2021-02-22 11:06:13
·
여기서 정치얘기해서 죄송합니다만...
과거.... 3D... 쓰리디/삼디 논란이 떠오르네요. 그냥 듣고 그렇구나 하고 넘길 수 있는주제인데... 정치권에서는 이런게 심각하게 문제가 되던...
이상하게 이것만 케이팔로 불러요. ㅎㅎ
다른 경우에는 알에잇, 케이에잇으로 읽는게 맞는 것 같아요.
자동차 블로거나 기자 등이 영상촬영하거나 리뷰하는 경우에도 가능하면 에잇으로 발음해주는게 맞다고 생각되네요.
결국 이번에도 제네시스 전시장 가면 고객들은 백프로 지칠공 지팔공 그러고
지니어스들은 열심히 지세븐티 지에이티 하는 사태가 발생하겠죠.
블로거 들이 좀 더 신경썼으면 하네요
케이팔 이라고 사람들이 발음해도 특별히 문제될 것은 없다고 생각했을 것 같네요
케이팔 vs 케이에잇 글자수도 짧고 언뜻 입에 익는 팔이 더 먼저 나오는거라고 봅니다.
과거.... 3D...
쓰리디/삼디 논란이 떠오르네요.
그냥 듣고 그렇구나 하고 넘길 수 있는주제인데...
정치권에서는 이런게 심각하게 문제가 되던...
EQ900을 이큐나인헌드레드로 읽는건 현대차 고객센터 상담직원뿐이더군요
말할때마다 이큐나인헌드레드라고 하는데 힘들어 보였습니다..ㅋㅋ;
1K= 원케이
2K= 투케이
3K= 쓰리케이
4K = 포케이
5K= 파이브케이
6K= 식스케이
7K= 세븐케이
8K= 팔케이
9K= 나인케이
10K= 텐케이
케이에잇..뭔가 발음하기 힘들어요
까오
까칠이
까팔이
까구
에이팔, 알팔, 케이팔..
케이팔
짧은게 부르기 편하잖아요 ㅎㅎ
영어로 욕하면서 싸울 수 있을 정도의 실력자도, R8은 '알팔'로 부른다는 어느 블로그 글이 기억납니다.
당연히 k8도 케이팔.
911도 '구일일'.
딜러는 자꾸 '나인일레븐'이러고 교정하려고 노력을 하지만.. 무시하고 구일일..
718도 칠일팔.
이걸 세븐에이틴...이러나요? ==
아이써티 아이포티 이큐구백
지칠공 지팔공 지구공 지엑스칠공
삼이공 삼이팔 삼삼공 삼사공 엠오공디 엑스쓰리엠사공아이
이이백 이둘둘공 이이오공 이삼백 이삼오공 이사백
씨사삼 씨육삼 에이삼오 에이사오
에스오륙공
에이원 에이쓰리 에이포 에이파이브 에이식스 에이세븐 에이팔 알팔
에스육공 에스구공 엑스씨사공 엑스씨육공 브이육공 브이구공
모델쓰리 모델에스 모델엑스 모델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