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정비 쉐보레 올란도 핸들 가죽 품질 불량 수리 거부 12

2
2021-02-05 13:12:37 수정일 : 2021-02-05 13:15:10 183.♡.40.83
젬마-17

안녕하세요 16년도 6월 출고 차량 올란도 보증기간내 차주 입니다.


제가 핸들이 벗겨지고 검정색 가죽가루가 떨어져서 차량 수리를 의뢰 하였으나


정비반장? 이라는분과 정비과장이라는 분의 거부로 수리가 거부가 되어 억울함에 여러분들의 의견을 듣고싶습니다.


상황을 사진과 설명드리면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현 상태는 이러하구요,


사진보다 훨신 심한 상태입니다. 


정비반장과 정비과장의 거부 사유는 가장 큰 이유가 고객의 잘못 이라고 합니다.

 1. 스킨로션을 사용 하였기 때문 (스킨로션 잘 사용안합니다. 그리고 세상이 어느세상인데 스킨로션에.. 후)

 2. 대부분 이런 현상은 고객 과실

 3. 핸들에 관해선 고객 과실이기때문에 앞으로 쉐보레는 핸들 가죽 손상에 관해서는 수리를 해주지 않는다라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4. 이전에도 이런현상이 있었는데 핸들커버를 사용하였 기때문이라고 합니다.

(저는 2019년 4월까지 멀쩡하게 사용하다가 4월부터 급속도로 까짐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2019년 6월에 가죽이 너무 심하게 벗겨지고 가루가 흘러 핸들커버를 구매하여 사용하였습니다. 2019년 1월에 핸들커버를 사용하지 않은 증거사진과 핸들커버 구매 영수증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정비반장의 말에 어이가없어서 접수처에가서 핸들수리에관한 매뉴얼을 보여달라 규정을 보여달라고 하니 

정비사 재량이랍니다. 매뉴얼이 없다고합니다. 이게 더 어이가 없지 않나요?

무슨.. 저도 자영업을 하고있지만 무슨 구멍가게 수준의 응대에 쉐보래가 왜 한국시장에서 고객들에게 철저히 외면받고 있는지 

알게되는 또다른 계기가 되었습니다.


쉐보레는 수년전 일반부품 보증을 5년 / 100,000km로 확대 보증하겠다고 홍보하였습니다.

핸들은 가죽은 일반부품에 포함이 안되나요? 이게 왜 고객의 잘못인지 이해를 할수가 없습니다.


처음에 증상이 있을때 찾아가지 않고 핸들은 벗겨지는구나 라고 탄 제가 잘못인거 같습니다.  


앞으로도 쉐보레는 안살꺼지만 더더욱 외면해야겠습니다.


젬마-17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2]
mikastar
IP 175.♡.188.130
02-05 2021-02-05 13:24:44
·
음 다른곳 가보시지요. 핸들 까짐은 보증 많이들 받으시던 품목인데... 쉐보레 사바사는 엄청 심한것 같습니다..
장혁
IP 121.♡.161.123
02-05 2021-02-05 13:27:38 / 수정일: 2021-02-05 13:39:55
·
몇년식 올란도인가요? 현재 보증수리 기간에 해당하나요?
쉐보레 컴플리트케어는 출고 당시 기준으로 해당 이벤트 적용 차량이 정해져있습니다.
언제, 무슨 차종을 출고했냐에 따라 5년/10만 적용이 다 다르다는 말입니다.
보통 비인기차종 판매량 증대를 위해 무이자할부하듯이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일반보증기간 내라면 다른 서비스센터에서 보증수리 요청하여 수리 받으시면 큰 무리 없을겁니다.

쉐비가 좀 정비사 재량이 큽니다. 직영점이 별로 없고 다 개인사업자라..

그리고 경험상 이런건 동호회 정보가 알찬게 많으니 동호회 쪽에 문의하면 더 좋은 답변을 들을 수 있을 거같네요

저도 크루즈차량 일반보증 내 전륜 브레이크 디스크는 손쉽게 보증수리로 교체받았는데, 오디오 버튼 까짐은 안해주더라고요..
차종마다 고질적인 불량으로 이슈가 되는 상황은 보통 잘 해주는 편인것 같습니다.
BRSHRIKE
IP 210.♡.135.230
02-05 2021-02-05 13:34:45
·
대리점 말고 사업소나 직영으로 가세요. 보증처리 받으려면 정비소에서 지역별 상주원에게 연락해서 승인 받아야될겁니다. 대리점은 승인 받는게 좀더 어려워서 그럴겁니다. 추가로 선크림이나 화장품이 땀과 함께 가죽 손상을 일으킬수 있지만, 그거 감안해서 만듭니다. 애초에 차량 매뉴얼에 사용금지 적혀있는 행위를 하지 않는한, 보증해주는게 맞습니다.
라티오
IP 106.♡.142.8
02-05 2021-02-05 13:34:57
·
k3인데 위쪽림 조금 까져서 서비스센터가서 요구하니 바꿔주더군요.
곰돌이1호
IP 112.♡.124.43
02-05 2021-02-05 13:43:55
·
14년식 크루즈인데 운전할때 무조건 장갑 끼는데
저렇게 벗겨집니다 물론 저정도로 심한건 아니고 약간이긴한데요...
보증기간전에 그랬는데 교체는 안했어요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ORI_R
IP 220.♡.65.157
02-05 2021-02-05 14:05:57
·
다른 사업소도 가보시고, 쉐보레와 연계되는 협력 정비소도 가보세요

정비사 제량이 워낙 케바케라... 여러군데 다녀보시는걸 권해드립니다
영글
IP 106.♡.169.226
02-05 2021-02-05 14:42:18 / 수정일: 2021-02-05 14:42:34
·
16년 이후 차량은 원가절감해서 그런가 까져버리네요;
10년 11월식의 같은 핸들 쓰는 라프 타는데 저는 멀쩡한데 말이죠;
프리웨이
IP 106.♡.73.131
02-05 2021-02-05 17:18:59
·
@영글님 10년 10월식 라프 오너였는데, 2년정도 지나서 까졌습니다.

그리고 교체받았는데, 이전과 재질이 달라졌더군요.

교체 받은 제품은 3년 반정도 더 탈때까지는 문제 없었습니다.
두리안맛쿠키
IP 175.♡.13.137
02-05 2021-02-05 15:29:42
·
스파크도 저런식으로 까지던데 원가절감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제대로 된 가죽을 안 쓰는 것 같아요.
메버릭
IP 203.♡.177.72
02-05 2021-02-05 15:38:26
·
더넥스트스파크 이문제로 교환한적이있습니다 큰사업소로 가시는게 좋을듯합니다
하늘아기
IP 1.♡.226.29
02-05 2021-02-05 16:27:29
·
아반떼 HD 하이브리드로.. 동일 증상 핸들을.. 2년간.. 3번 바꿨습니다.. 마지막으로 바꾼후.. 핸들커버 장착.. ..

그 커버는.. 5년간 문제가 없는게 함정.. 입니다.. ^^
jinhada
IP 1.♡.29.21
02-06 2021-02-06 01:32:37
·
저정도 되려면 화장품이나 땀등의 수분 때문에 발생하는 현상인데 이걸로 고객과실을 잡기 시작하면 핸들가죽은 AS가 없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대부분 1회는 AS를 해주는데 무조건 거부를 하는건 문제가 있어 보이기는 합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