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Q/A 타이어 옆면에 금이 돌아가면서 보입니다. 18

2020-12-10 13:36:06 121.♡.245.49
수습연금술사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이런 금이 돌아가면서 여러개 있는데 타이어를 교환해야할까요?? 현재 이 타이어로 17800정도 주행한 상태입니다.


수습연금술사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8]
앵주리
IP 1.♡.235.210
12-10 2020-12-10 13:37:02
·
저라면 바꾸빈다..ㄷㄷ
수습연금술사
IP 121.♡.245.49
12-10 2020-12-10 13:38:00
·
@앵주리님 이번에 정기정검 하면서 바꾸어야겠네요 감사합니다 🥰
전자치킨
IP 112.♡.139.145
12-10 2020-12-10 13:38:17
·
사이드월이 가장 강하면서도 약하기도 한부분인데..
저쪽 고무가 갈라지는것은 연식이 어느정도 되서 갈라지는것같은데..
연식은 최근이신가요? 제작년도도 한번찍어주세요 ㅎ
수습연금술사
IP 121.♡.245.49
12-10 2020-12-10 13:39:37
·
@전자치킨님 작년 12월에 신차 출고때 장착된 타이어입니다. 대구에서 경기도 광주하고 화성 경주 상주 같이 장거리를 많이 다녀서 그런가 싶네요....
전자치킨
IP 112.♡.139.145
12-10 2020-12-10 13:42:08 / 수정일: 2020-12-10 13:42:47
·
@수습연금술사님 예상에는 타이어 공기압이 부족한상태에서 조금 오래달렸지않나 생각을해봅니다. 제가 전문가도 아니라서.. 보통 적어도 2~3만은 기본으로 타실겁니다. 출고타이어가 아무리안좋아도..; 그래도 사이드 월이니, 저기가 살살살 갈리면서 공기압이 달리다가 열받으면 파열되실수도있습니다.; 결론은 프리미엄급으로 한단계 전체를 올라가도 괜찬을시기일것같습니다.
수습연금술사
IP 121.♡.245.49
12-10 2020-12-10 13:49:03
·
@전자치킨님 이번에 산타페나 소렌토 중에 사면 동생 줄려고 했는데 타이어 교체하고 줘야겠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ㅎㅎ
pioneer1
IP 1.♡.91.83
12-10 2020-12-10 13:41:36
·
올해 1월이었는데, 고속도로로 진입하기 직전에, 저 부위가 터지면서 급히 타이어를 교체한 적이 있습니다.
그때는 경황이 없어서 가장 가까운 타이어뱅크 갔는데, 출고용 타이어를 인터넷 가격의 2배를 받아먹더군요.
일 터지기 전에 미리미리 교체 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수습연금술사
IP 121.♡.245.49
12-10 2020-12-10 13:47:46
·
@pioneer1님 좋은 조언 감사합니다 ㅎㅎ
|무대포|
IP 211.♡.92.78
12-10 2020-12-10 13:43:11
·
경화가 와서 갈라졌네요...
저라면 교체합니다...
근데 1년만에 경화가 ㄷㄷㄷㄷ;;
수습연금술사
IP 121.♡.245.49
12-10 2020-12-10 13:49:50
·
@|무대포|님 장거리 많이 다니는 화물차는 멀정한데 저 차가 저러니 깜짝 놀래서 글올려봤네요 😭
삭제 되었습니다.
리릿
IP 211.♡.167.41
12-10 2020-12-10 14:35:31
·
측면 크랙이 위험한 이유가,
타이어는 고무는 그냥 공기를 막는 용도일 뿐이고.. 형상(차체 지지)는 내부의 철망? 섬유망? 이걸로 하는겁니다.
마치 철근콘크리트 건물처럼요.

그런데 빵구(..)나 크랙이 생기면... 수분이 철망에 닿게 되고.. 그럼 철망이 부식이 시작..되고..
타이어는 계속 찌그러졌다 펴졌다하는 물건이다보니.. 부식이 '번지는' 철망이 피로하중을 계속 받게 되면..
어느 순간 끊어지고..
그게 끊어지면 차체무게+공기압력을 고무만으로는 버티지 못하니 파열이 되죠.
수습연금술사
IP 121.♡.245.49
12-10 2020-12-10 15:46:55
·
@리릿님 안그래도 제가 타이어 파쇄기하고 타이어에서 철심제거하는 기계 설계하다보니.... 거래처에서 그런 타이어 자주보는데 썸뜩하더라구요....
푸동님
IP 101.♡.29.67
12-10 2020-12-10 14:38:00
·
빨리 바꾸세요~
AUTOEXEC
IP 223.♡.8.65
12-10 2020-12-10 14:54:59 / 수정일: 2020-12-10 14:55:17
·
1년도 안된 타이어가 저상태면 불량 아닌가요?
우선 자동차 메이커 정비센터에 가서 보증AS 신청을 해보심이...
수습연금술사
IP 121.♡.245.49
12-10 2020-12-10 15:44:31 / 수정일: 2020-12-10 15:45:01
·
@AUTOEXEC님 안그래도 다음주에 1년차 정기점검을 오토큐에 예약을 해놔서 그때까지 버텨야하나 고민하고 있네요...
액숀가면
IP 58.♡.61.222
12-10 2020-12-10 16:13:16 / 수정일: 2020-12-10 16:14:20
·
공기압 부족한 상태에서 계속 달려서, 계속적인 수축/팽창으로 경화된거 같네요.
이것때문에 적정공기압을 수시로 확인해야하는거죠.
마지막으로 공기압 체크하신지 얼마정도 되셨나요?
삭제 되었습니다.
레알마끼아또
IP 82.♡.9.86
12-10 2020-12-10 16:59:03 / 수정일: 2020-12-10 17:01:59
·
측면 전체적으로 돌아가면서 저렇게 생겼으면 공기압 부족인 상태로 조져서 그런 겁니다. 공기압이 모자라면 충분히 팽팽하게 힘을 받지 못해서, 바퀴 축 도는 속도랑 타이어 평평한면 도는 속도랑 차이가 나면서 가속 감속할때마다 옆면이 과하게 비틀리거든요. 이런 상태는 새 타이어도 못 버티죠. 고속도로에서 요단강 건너실 뻔... 저렇게 조지면 타이어 평평한면이 옆면과 분리되어서 훌라후프마냥 날아갑니다. 타이어 새걸로 교체하시고, 앞으로는 공기압 확인 자주 해 주세요.
소풍이
IP 115.♡.230.178
12-10 2020-12-10 17:12:19
·
as 전화하면 트레드 남은거 비례해서 보상해줍니다
작년에 그렇게 2쪽 바꿨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