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만 한시간.
충전소에 충전기가 하나밖에 없어서 고장나면 수십키로 다른 곳으로 가야하고,
예약제 충전소는 예약 순삭.
충전소 신규설치는 예정의 30%만 설치.
충전소 설치도 주민들이 아우성대며 반대하는군요.
전기차 충전소 관련 이슈도 보여주는데 앞서 보여준 수소차에 비하면 천국 수준. 아니 이걸 수소차 다음에 보여주면 이슈가 퇼수가 있나...
대기만 한시간.
충전소에 충전기가 하나밖에 없어서 고장나면 수십키로 다른 곳으로 가야하고,
예약제 충전소는 예약 순삭.
충전소 신규설치는 예정의 30%만 설치.
충전소 설치도 주민들이 아우성대며 반대하는군요.
전기차 충전소 관련 이슈도 보여주는데 앞서 보여준 수소차에 비하면 천국 수준. 아니 이걸 수소차 다음에 보여주면 이슈가 퇼수가 있나...
LPG 충전소 대비 더 불안해 하시는건가..
부품 대부분 수입...(부품단가로 장난치기 딱 좋죠, 코로나 때문에 부품 수급 더 안된데요.) 이 얼마나 비효율적입니까.
세금 쓸데가 그렇게 없나요? 차 하나 사주는데 보조금 2250+2000 = 4250..아예 퍼다 주는군요.
유럽,미국,일본이 세금으로 SUV 개인 승용차, 기업에 최대 4250만원 혜택 주는곳이 있나요?
선진국 좋아하세요? 선진국처럼 징벌적보상제, 제조사 제조물결함책임증명제,레몬법 다 도입하든가요.
알아보고 쓰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일본은 세금으로 3300만원정도 보조를 해주고.
개인사업자는.또 구 별로 550만원정도 보조금이 있어 대략 3850만원 정도입니다..
그리고 토요타 미라이는 4년 48000km계약으로 타면 4년뒤.차값의.반을 중고로 보상해주기에..
723만엔 차량에 보조금 350만엔. 4년뒤 중고차 보상 360만엔 정도라.. 보조금 중고차 하면 710만엔 입니다.. 4년간 보험이랑 수소충전비용등. 그리고 제반지용이 있지만..
거의 공짜죠..
보조금을 주는.이유는 다 있습니다. 환경적인 문제와 깔아 놓은 인프라 이용을 위한 포석에.
환경적인 문제등등...
일본이 수소충전에 대한 인프라가 한국보다 더 좋습니다. 그래서 현대 넥소가.
깔아놓은 인프라로 태스트를 위해 일본에 진출을 하죠.
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러나 최대수요처인 미중유럽은 아니지 않나요?
일본이 ..수소차 전체적인 흐름에 영향을 끼칠만한 나라도 아니구요. (미중유럽도 준비하는건 알고 있습니다만 아직은...아니잖아요)
그리고 말씀하신것처럼 선진국 한다고 따라가야 한다면..제가 위에 적은 다른것도 따라가야 하지 않겠습니까.
맨날 가솔린 디젤차 만들어 팔라구요? 그러다가 노키아꼴 납니다.
그렇게 말씀하시면 안되죠. 기업한테 유리한것만, 세금내는것만 따라가야 하나요? 선진국 예로 드셨잖아요. 똑같이 해야죠.
트랜드는...전기차와 재생에너지입니다. 수소는 전기차와 재생에너지에 비해 기술적인 문제인지..뒤쳐져 있구요.
다시 한번 더 알아보고 쓰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수소차 양산차를 발매한 브랜드는.. 현대. 토요타. 혼다 밖에 없습니다.
한국 일본이 수소차 전채적인 흐름에.중심이죠...
그리고 징벌적 손해 배상등 되어야 겠지만..
이건과는 별개 입니다.. 보조금을 주는거랑 그거랑은 상관없죠..
바이든 공약까지 이야기 하십니까. 그럼 전기차와 재생에너지가 더 큰걸 아실텐데요.
트랜드도 따라가기 바쁜데 선택과 집중을 해야죠.. 우리나라가 미중유럽만큼 대세에 지장을 줄 나라인가요? 따라가야죠.
아뇨..위에 폴리버드님이..선진국 따라가야 한다길래요.. 왜 기업에만 유리한것, 세금내는것만 따라가야 하나요?
네 한일이 수소차 흐름인데 ..대새, 트랜드는 아니잖습니까..미중유럽 나라 정책 및 제조사들이 대세죠.
지금 다른나라가 전기차나 재생에너지에 비해 급하게 따라가나요? 걍 여유되면 한다는 느낌이죠..
왜 징벌적 손해가 별거라고 논외하는건 소비자 입장에서 말씀하는건 아니라고 봅니다만..
그렇게 따지면..우리가 음주운전, 아동성범죄 처벌..욕 할 필요도 없죠. 자국상황에 맞게 처벌 내리고 있어니.
전체 재생에너지와도 나중에 연관이 되는데요.
풍력 태양전기는 피크치와 최저치의 차이가 커서 피크치 때의 전력을 제대로 활용할 방법이 없습니다.
그래서 저장을하게 되는데 배터리로 저장하는 ess와 물을 전기분해해서 수소로 변환하는 방식도 있지요.
ess도 배터리에 수많은 화학물질이 들어있으니 오히려 수소로 변환하는게 더 친환경적일지도 모릅니다.
아직은 여러 가능성을 가지고 시험해 보는 단계이지요. 지구기후 관점에서 전세계적으로 위기상황으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트럼프만 빼구요.
우리가 수소 경제를 잘 발전시키면 세계를 선도할 수도 있지 않을까요?
거르길 잘했네요...
평일엔 대기 거의없어요 금토일에 몰리고여
7개 충전소애 3대 더 더해 10군대라...
인프라의 문제죠...
수소 이송이 문제라. 울산은 2곳은 수소배관으로 이송한다고 하니..
수소는 lpg처럼 액화가 안되기 때문에 고압으로 갈 수 밖에 없어서 보관, 운송, 저장에 애로사항이 많습니다.
(그래서, 부품 국산화도 더딤)
그냥 현대만 꿀빤거에요. 넥소 팔아서...
수소차 의지가 있다면 지금처럼 나몰라라 하지 않았을거라 봅니다.
근데 이게... 현재로선 개선할 수 있는 여지가 거의 없다는게 더 문제인것 같아요.
현재는 지원없이 수소 충전소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구조가 되지 못하니까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