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단.. N라인은 기본형 골프보다는 확실히 좋습니다. 7세대기준
7세대 일반형->i30 N라인->골프GTi->i30 N
못타봤으니 .. 정확한 비교는아니지만..
골프 GTI는 좀더 대중성과, 편안한 승차감이였던것같았어요.
현대 N은.. 조금더 공격성에 치우친 느낌이였고.. 인제서킷 한해서는.. 이길자가 몇없을거라는생각입니다.
골프는 긴 기간동안 폭스바겐하면 떠오르는 헤리티지이자 브랜드 마크인것처럼느껴지는모델입니다.
벌써 8세대 골프가 등장하였는데요.. 현대는 이번 N 모델은 고성능 N의 처음 시초이자 3세대 해치백으로는 처음보이는모습입니다.
개인적으로는 N라인은 기본형보다 좋지만 과연 GTI보단 좋을까요 라는물음에..
인제서킷한해서라면 더 좋을것같고, 일반적인 범용성을따진다면.. 만에하나 같은가격이라면..
골프GTI가 할인을통해서 정말로 같은가격에 차이가없다면.. 골프GTI를 선택할것같습니다.
그러나 한번이라도 서킷에 입문하게된다면.. N라인은 선택할것같습니다.
결론은.. GTi.. 7세대 너무잘생겻고 외형이나 모습 빠지는부분이없으며,
이번 8세대로 들어오면서 i30 은 FL 페이스리프트등으로 따라가려는듯한모습은보이지만..
실내는 확실하게 요새 트렌드인 세로로 쭉뻣은 통풍구조를 보면.. i20 / 아반떼 / 투싼등
i30 4세대모델은 분명 실내가 개혁이될것으로보입니다.
.. 결론.. 골프대신 i30N라인 선택했지만.. 자꾸보니까.. 마음이 1%씩 흔들려요...ㅎㅎ
결론은 지금차도 좋으니.. 열심히 탈겁니다. [세뇌세뇌][각인각인]
디자인은 8세대 욕을 진짜 많이했는데.. 자꾸보니까.. 괜찮은것같아요..?
실내소재는 골프가 훨씬 좋고 사진보다 차이가 꽤
큰편입니다 일단 골프는 살닿는곳은 다 가죽이고
도어포켓을비롯한 수납공간은 다 펠트로 마감되있어요
주행감각이나 만듦새 모두 GTI가 낫지만
코너에서의 감각만큼은 엔라인이 훨씬 좋더라고요
엔라인타다 GTI타면 앞머리 무겁고 언더나는느낌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