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 골프 8세대 R 모델이 등장했습니다. 2.0L 4기통 터보차저가 결합된엔진은 315마력으로 새롭게 가장 강력한 엔진을 달고 돌아왔습니다.
0-96km의 경우 4.7초가 걸리며 최고속도 250km를 도달가능합니다. 이는 전작보다 27마력이 더올라간수준이며,
사용자에따라 6단 수동과 7단 DSG를 선택할수있습니다.
R모델답게 기본형부터 4륜구동으로 제공됩니다. 그러나 이는 이전과는 조금은 다른세팅을가집니다.
새로운 후미 디퍼렌셜을 적용하여 각각 독립된 축으로 힘을 분배할수있게되었습니다. 그리하여 100%의 토크를 드리프트시 후륜으로 보내어 전용 모드인 "드리프트" 기술을사용할수있습니다. 자동과 수동 모두 레이스모드가 또 추가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스포츠, 컴포트, 인디비쥬얼 세팅입니다.
골프R은 전면 스트럿타입과 후미 멀티링크서스펜셜은 이전대비 20mm 좀더 낮게 새팅하였습니다. 1퍼센트의 마이너스캠버와
6.6파운드의 무게를 알루미늄 서브프레임을통해 경량화하였습니다.
이는 핫해치로써 새로운 전면얼굴과, 모터스포츠 정신이 깃든 R스팩의 얼굴과 인테이크를 가지고,
검정색 처리가된 블랙마감등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19인치 알로이휠을 기본으로 서머 퍼포먼스타이어를 가지고 왔습니다.
실내도 GTI에서 보았던것처럼 새로운 모습을보여줍니다. 기본적으로 10인치 터치방식의 실내인포시스템과,
VW폭스바겐의 디지털 콕핏스타일등입니다. 그리고 운전대를통한 레이스모드진입이 가능합니다.
[아마도 R 로고위치가 버튼이라 레이스 버튼식으로 한것같습니다.. 야 현대 이건좀배워라.. 우리 엔라인도 해줭]
운전대도 터치와 푸시버튼 방식이 혼용된 디자인이며 블랙피아노 마감처리가되었습니다. [이건쫌..][보기싫다]
실내 곳곳에 R 로고를 박아두었고, 옵션을통해 나파가죽으로 첫 마감을 보이는 차량이될것으로보입니다.
북미에서도 4만달러의 스타팅가격을 가지고있는만큼 신형은 조금더 가격이 오를것으로보입니다.


<2017년식 북미형 폭스바겐R>
.. 일단 해치백유저로써 보이는건 R버튼 이쁘다라는점..
하지만 지문이 덕지덕지 보일것같은 하이그로시 핸들은쫌.. GV70 스포츠에서 첫선을보이긴할껀데..ㄷㄷ
전면얼굴은 이전 7.5세대 얼굴이 더 각져서 이쁜것같고, 후미는 아크라포빅이 기본을 달려나오니 소리는 좋게느껴질것같습니다.
우리나라도 폭스바겐에서. 2021년 골프 GTI는 들고온다고 로드맵을 발표했으니.. 전처럼 4340만원으로 출시하면..
벤츠보다 비싸고.. 비머의 특유의 할인을봐도 더 비쌀것같은데 일단 뚜껑은 열어봐야죠.
새로운 해치백(영웅)은 언제나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