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로 c클, e클, 3시리즈, 5시리즈, a4, a6를 고민중인데 독삼사 중형과 준대형의 연비 및 유지비 차이가 꽤 클까요 ? 거의 혼자타는경우가 대부분이고 동승자 가끔태우는데 3인이상 가족용도가 아니라면 준대형보단 중형으로 가는게 합리적인 선택일까요 ?
중고면 E에서 6기통 상급트림 사는게 제일 나아요
연비도 큰 차이는 안나는것 같고,
급에 따른 옵션 유무로 수리비차이정도 아닐까 싶네요? 옵션이 많을수록 고장이 생길 곳도 확률상 많아지는꼴이니까요(사륜이나 기타 전자장비들)
단, 차량 타이어 인치에 따른 동급 타이어간 가격이나,,,타이어 앞/뒤 사이즈 다름에 따른 교체비용등은 그냥 참고는 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다만, 차량 구매후 마음에 들어서 예상보다 마일리지가 늘어나는건 운명에 맡겨야죠~~
그냥 단순하게 큰차 작은차로 분류하는게 맞지는 않습니다.
아반떼vs쏘나타 같은 관계가 아니에요.
아반뗴랑 다르게 단순하게 아랫급 차라고 보긴 좀 어렵습니다.
가격도 많이 겹치고요. 330i가 6천중반. 520i가 6천. -_-;
아랫급은 맞는데... 뭐랄까... 6천중반짜리 330i를 살 이유를 만들어놨습니다.
시승 추천드립니다.
독일차는 이 가격이면 이거 산다 이럴수가 없어요...
M340i 살래 M2 살래 하면 솔직히 고민은 많이 되는데 뭐가 더 좋을지는 판단을...
/Voll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