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인분께서 3년된 중고 제네시스를 구입해서 가스차로 개조하는걸 이야기 하시던데, 이게 가능한가요?
가스차 사용하면 연비에서 장점은 있지만 개조하는게 불안하고 또 중고차를 구입한다는게 마음에 걸리네요.
차라리 소나타나 그랜저 옵션 조절해서 새차를 뽑는게 좋지 않을까 싶은데...
중고 차량 구매해서 가스차로 개조하면 제가 생각하지 못한 장점이 더 있는 걸까요?
가스차 사용하면 연비에서 장점은 있지만 개조하는게 불안하고 또 중고차를 구입한다는게 마음에 걸리네요.
차라리 소나타나 그랜저 옵션 조절해서 새차를 뽑는게 좋지 않을까 싶은데...
중고 차량 구매해서 가스차로 개조하면 제가 생각하지 못한 장점이 더 있는 걸까요?
300-400만 들테니 진짜 많이 타는 분들 아니면
가성비가 떨어집니다.
새 차 사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개죠비 3~4백이지만.. 장거리 많이 뛰면 2만원에 400키로 댕길수 있으니요..
군소업체들 기술력이 부족해서 종종 누출사고가 나기도 하고, 연비와 출력에서 손해가 큽니다.
물론 요즘 애프터마켓도 기술이 많이 좋아지긴 했지요...
그래도 메이커 순정상태에 비해서 너무 차가 구려집니다
가솔린 직분사 가스 개조가 안되는 건 아니지만 효율도 확 떨어지고 트러블도 많아서 비추입니다.
초 비추입니다.
가솔린+lpg 둘 다 운용 가능하기도 하더군요.
차량 운행이 많은 사람은 1년에 유류비만 천만원 이상 지출하기도 합니다.
가스로 개조하면 유류비가 경차보다 싼 수준이니 저렇게 하는게 더 경제적이고 더 안전하고(차가 크니) 장시간 운전에 따른 피로도 적습니다.
사설 옵션이지만 공식 옵션 처럼 제공되서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생각되는데 후기 찾아보면 LPG 모드로 주행 중에도 미세하게나마 휘발유 소진되는 현상이 좀 있다고 하네요.
다른 분들 말씀처럼 매일 출퇴근 혹은 출장 거리가 어느정도 나오는 분들 외에는 크게 메리트 있는 선택지는 아닌거 같습니다.
로턴 글 찾아보니 lpg 100 소모할때 휘발유 3이상 소모되는게 정상이라고 하더라구요
안하는게 맞죠
지인은 중고차 구매할 때마다 하더군요. ㅋ
3보 이상 치량탑승이 무조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