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이야기 썬루프 Vs 글라스루프 42

2020-09-25 14:22:55 128.♡.207.84
루인웨니

썬루프 Vs 글라스루프 


만약 차량을 구입하실 때 둘 중 하나를 꼭 선택해야 한다면 굴당분들은 어떤 옵션을 선택하실건지요?  (강성 때문에 둘 다 싫다 제외)


개인적으로 썬루프 열어서 솔솔 바람 들어오는걸 상당히 좋아하는 편인데, 고속에서는 사용할 수 없고, 날씨에 영향을 받다보니 사용에 제한적이긴 하더라구요.


글라스루프는 확실히 큰 채광으로 밝은 실내 분위기를 이끌어 줄 것 같긴한데 반대로 햇볕의 공격으로 정수리가 타들어간다는 평도 있고...


썬루프

- 통풍, 환기에 도움 된다

- 반에 반쪽이긴 해도 에어링을 즐겨볼 수 있다.

- 구조적 문제로 잡소리를 야기할 수 있다.

- 고속에서 사용이 어렵다

- 비 오는 날, 눈 오는 날은 사용이 어렵다.

- 헤드룸 공간을 어느정도 차지한다


글라스루프

- 광활한 채광

- 비 오는 날 죽이는 감성

- 해 내리쬐는 날 타들어가는 머리

- 안열림



루인웨니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42]
rexmir
IP 117.♡.1.10
09-25 2020-09-25 14:26:18 / 수정일: 2020-09-25 15:17:10
·
썬루프는 고속에서 사용이 어렵나요?
SHERLOCK
IP 175.♡.217.26
09-25 2020-09-25 14:33:04
·
@난폭한곰님 파썬 기준 60km/h 정도가 한계더군요...
루인웨니
IP 128.♡.207.84
09-25 2020-09-25 14:34:37
·
@난폭한곰님 보통 60 km 이상에서는 사용하지 말라고 하고 있습니다. 그 이상에서 사용할 수는 있는데 풍절음이 상당합니다.
rexmir
IP 117.♡.1.10
09-25 2020-09-25 14:54:11 / 수정일: 2020-09-25 15:17:03
·
@DMWriter님 아... 그렇군요. 저는 그것도 모르고, 80키로 도로에서도 쓰고 그랬네요 ㅠㅠ
버블e
IP 118.♡.41.222
09-25 2020-09-25 17:27:38
·
@난폭한곰님 싼루프의 장점은 틸트만하면 고속에서도 환기가 충문히 됩니다.
비 어는 날도 틸트해서 쓰먄 빗물 안들어오구요
흑화한그럴수있지
IP 223.♡.52.78
09-25 2020-09-25 14:27:40
·
글라스루프 진짜 멋잇더라고요. 열은 안느껴봐서 모르겟음 ㅠ
minute.sugar
IP 106.♡.53.95
09-25 2020-09-25 14:28:10
·
제차는 글라스루프인데 열리지는 않지만 잡소리없고, 가운데 바가 없어 시야에 가림이 없어서 좋은거 같아요. 뒷자리엔 아이들만 앉지만 개방감이 좋아서 그런지 차를 오래타도 별다른 불만이 없네요. 너무 뜨거울땐 암막 커튼으로 햇빛은 차단할 수 있어요. (푸조 508sw)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이노
IP 223.♡.219.223
09-25 2020-09-25 14:30:12
·
전 1번
재미난거없나요
IP 223.♡.87.1
09-25 2020-09-25 14:34:07
·
전 글라스루프..
|무대포|
IP 211.♡.92.78
09-25 2020-09-25 14:37:03
·
저는 선루프여..
드림위버
IP 122.♡.59.204
09-25 2020-09-25 14:38:59
·
저는 선루프입니다. 잡소리나 내구성 때문에 걱정을 많이 하시는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는 선루프 고장은 경험한 적이 없네요..

잡소리라는 단점은 열어두고 머리카락 살랑사랑 하는 장점이 압도합니다. 나중에는 잡소리를 그냥 무시하게 되더라고요.
오히려 대시보드나 문짝에서 다라랄 찌지지직 하는 소리에 훨씬 신경쓰입니다.

다만, 푸조의 글라스루프의 무드등은 매우 부럽네요...
루인웨니
IP 128.♡.207.84
09-25 2020-09-25 15:05:56
·
@드림위버님 저도 현재 썬루프 쓰고 있는데 고장도 잡소리도 없고 말씀하신대로 머리카락 살랑거리는게 너무 좋더라구요..ㅎ 글라스루프는 경험해본적이 없어서..
앵주리
IP 1.♡.235.210
09-25 2020-09-25 14:39:39 / 수정일: 2020-09-25 14:44:35
·
전 글라스루프요 ㄷㄷㄷㄷ
바람은 그냥 창문 쬐끔 여는걸로 대체하기로하고
뒷좌석에 사람 탄다면 썬루프는 별 의미가 없기때문에
글라스 루프로 넓은 면적을 보는게 덜답답하고
그리고 푸조 글라스루프면 이중접합 아닌가요? 안전성 걱정도 크게 줄어들꺼에요 ㄷㄷ

아 제 차는 파노라마 썬루프 돼있는데
글라스루프도 썬팅 적당히 해주면 별로 안뜨겁습니다
제차는 루마 버텍스 30 돼있는데 만족합니다. 요정도만돼도 훨씬 좋아요
houseblended
IP 121.♡.129.44
09-25 2020-09-25 14:44:22
·
저는 썬루프 입니다.
13된 아반떼hd의 썬루프가 지금도 잘 작동되서 내구성에는 의심이 없고요.
보수
IP 39.♡.231.19
09-25 2020-09-25 15:33:16
·
@레알통통님
일반 선루프와 파노라마 선루프 는 다릅니다.
리릿
IP 211.♡.167.41
09-25 2020-09-25 14:45:45 / 수정일: 2020-09-25 14:46:28
·
저는 911등에 들어가는 철판 썬루프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썬루프 유리로 만들어봐야 쳐다도 안보는거...
사실 모델3의 글라스루프도 진짜 별로거든요. 그냥 뜨겁기만 하지, 개방감 그런거 하나도 없으니까요.

그냥 뚜껑만 틸팅되면 그만입니다.. 전 썬루프 거의 열지도 않아요. 틸팅만 쓸뿐이거든요.
그런 의미에서 강성 확보도 되고 안전도 떨어지지 않는 철판 썬루프.. 좀... 왜 911만 되나요 -_-
lilingpo
IP 116.♡.170.70
09-25 2020-09-25 14:48:19
·
저는 선루프 잡소리나 물새는 결함 같은거 신물이 나서 글라스루프 한 표요. 개방감이 차원이 다르네요
SweetBeen
IP 175.♡.15.50
09-25 2020-09-25 14:52:20
·
틸팅을 자주해서 썬룹이요 ㅎㅎ
이정복
IP 175.♡.192.252
09-25 2020-09-25 15:05:42
·
..
이정복
IP 175.♡.192.252
09-25 2020-09-25 15:05:59
·
..
talktalk1
IP 221.♡.122.144
09-25 2020-09-25 15:06:14 / 수정일: 2020-09-25 15:06:31
·
글라스루트 장점은 위에 빛이 들어와서
틴팅 같은 농도라도 더 밝게 보이는 점이 있네요...
avadhoota
IP 223.♡.219.32
09-25 2020-09-25 15:07:25
·
저는 쉴때 은근히 썬루프 여는거 좋던데...

그래서 썬루프요
허삼관
IP 141.♡.138.83
09-25 2020-09-25 15:10:14
·
저는 글라스루프요. 햇볕이 뜨거울 땐 햇볕 가리개를 할 수 있고, 채광의 필요성은 느끼나 바람의 필요성은 크게 못느껴서 그렇습니다. 더더군다나 미세먼지 많은 한국 도로사정에서는요. 만약 공기가 좋은 곳에 산다면 썬루프 선호합니다. 차량은 v40cc입니다.
루인웨니
IP 128.♡.207.84
09-25 2020-09-25 15:15:42
·
@허삼관님 예전에 5월쯤에 V40를 시승했었는데 햇볕 가리개를 했는데도 머리로 은은한 열이 느껴지더군요. 실생활에 괜찮으신지요?
허삼관
IP 141.♡.138.83
09-25 2020-09-25 15:22:06
·
@DMWriter님 매우 만족합니다. 에어콘 성능이 좋아서 2열에서 덥다는 말은 안 하더라구요. 다만 2열 거주공간이 좁아서 아이에게 조금 미안합니다. ㅎ
wannabeYR
IP 121.♡.123.49
09-25 2020-09-25 15:22:16
·
전 글라스루프요. 선루프는 1열은 이게 있는지 없는지도 모르겠어서
Vernix
IP 223.♡.180.82
09-25 2020-09-25 15:29:47
·
X3는 글라스 루프 뒤로 길게 있고 앞쪽은 추가로 열려요.
루인웨니
IP 128.♡.207.84
09-25 2020-09-25 15:30:28
·
@Vernix님 오왓... 이건 진짜 부럽네요.. 탕평책
베시시
IP 211.♡.226.170
09-25 2020-09-25 15:30:50
·
링컨 MKZ의 열리는 글라스루프요!!! ㅎㅎㅎ
베시시
IP 211.♡.226.170
09-25 2020-09-25 15:35:33
·
..
happykid
IP 122.♡.197.33
09-25 2020-09-25 15:56:36
·
@베시시님 좋죠. 글라스 루프가 통으로 열려 뒷유리 위로 내려가 때문에, 닫혀 있을 때도 개방감이 좋습니다.
단점은 열면 후방 시야를 반정도 가리고, 옵션가격만 3천불...
MKZ는 리트랙터블 썬루프와 레블 오디오만 빼도 가격이 천만원 가까이 내릴겁니다...
루인웨니
IP 128.♡.207.84
09-25 2020-09-25 16:07:09
·
@베시시님 링컨차 글라스 루프 열린건 멀리서 봐도 알겠더라구요 ㅎ
삭제 되었습니다.
Juliaaa
IP 106.♡.142.153
09-25 2020-09-25 15:59:14
·
둘다 보유해서 타봤는데 같은 차종에 적용할 기회를 준다면 전 글라스루프요ㅎ 파썬이면 얘기가 다르지만요ㅎ
Ghost_K
IP 123.♡.192.45
09-25 2020-09-25 16:13:35
·
파노라마썬루프가 그래서 좋습... ㅎㅎㅎ
길선자
IP 61.♡.44.83
09-25 2020-09-25 16:19:53
·
전 할 수만 있으면 선루프든 글래스든 파노라마든 안 합니다.
렉서스 때부터 캠리, 이번 이클래스까지
기본으로 딸려나오는데 한번도 써본 적이 없어요.
시끄럽고 안전에도 취약하고...
바람은 운전석 창문 열면 충분히 시원하더군요.
얼마전 출고한 그랜저도 선루프 옵션은 제외했습니다. ^^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루인웨니
IP 128.♡.207.84
09-25 2020-09-25 16:58:20
·
@미야아옹님 글라스루프 좋아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네요 ㅎ
boutondor
IP 106.♡.128.97
09-25 2020-09-25 17:13:01
·
시트로엥 스페이스 투어러를 글라스루프때문에 지를려고 하다 참았습니다. ㅜ.ㅜ
버블e
IP 118.♡.41.222
09-25 2020-09-25 17:35:36
·
잔 팅트를 많이 쓰기 때문에 파썬이 넘나 좋습니다.
비가 오든 미세먼지가 많든 언제나 환기 가능하구요..
특히 장거리 운행 할 때 공기 순환이 되니 좋죠..
파썬이라 가운데 바가 좀 별로긴하지만 그래도 채광도 아주 좋구요..
전 완전 개방은 잘 안하지만 틸트가 된다는거 자체만으로도 파썬의 역할은 톡톡히 한다고 봅니다.
jlnamyh
IP 117.♡.24.219
09-25 2020-09-25 18:46:53
·
파노라마 썬루프요
그냥 썬루프도 안되고
안열리는 글라스루프도 안되요 ㅋ
Sop,L.
IP 60.♡.181.20
09-26 2020-09-26 02:29:07
·
뚜따요
Watanka
IP 104.♡.243.49
09-26 2020-09-26 08:28:17
·
썬루프가 제일 쓸데 없는 옵션이라고 생각해요.
열고 닫기 귀찮아서 열지도 않고... 그냥 붙박이.
멍쥐2
IP 218.♡.228.234
09-28 2020-09-28 16:08:16
·
파썬은 나온지 얼마 되지 않은(?) 신상이라서 제외하고, 지금 차를 제외하곤 전부다 선루프가 있었네요.
마티즈는 선루프 없이 출고해서 사제로 달기도 했었고....
선루프를 달면 안전성이 낮아진다는 루머는 아직도 도는군요.
선루프가 들어간 옵션은 천정에 글라스가 들어가면서 발생할 수 있는 강성부분을 보강해주는 프레임이 있고(글라스 자체 프레임아라고 해도) 최초 차량 설계시에 해당 부분에 대한 검토가 되었기 때문에 선루프나 파썬 같은 옵션이 존재하는거 아닐까요?
담배 피우던 시절에는 틸팅 기능을 요긴하게 잘 쓰고 다녔던 기억이 있습니다.
휠이 잠길 정도의 비가 오지 않는다면 주행할 때는 누수가 없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순간적으로 졸릴때도 유용하게 사용했던....
다음 차는 무조건 파썬입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