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Q/A E53 AMG 시승을 하셨거나 구입해서 주행중이신분들 계신가요? 13

1
2020-09-07 08:53:43 121.♡.175.74
ValkyrieZero

요즘 스팅어대신 다른 차들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스팅어도 3.3인지라 힘 모자르다는 느낌은 없는데 타면 탈수록 저랑 승차감이 저랑 안맞는느낌이 들더군요;;


그래서 눈에 요즘 들어오는게 6GT 640I랑 E53AMG입니다.


실내는 6GT가 압도적인으로 좋은데 파워트레인은 E53AMG가 극찬을 듣고 있어서 고민입니다.


640i도 출력이 모자른건 아니겠지만 그래도 마력은 다다익선이니 ㅎㅎ



ValkyrieZero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3]
사ㄱ1꾼
IP 39.♡.217.150
09-07 2020-09-07 09:11:58
·
차라리 5달전에 E63 3400까지 털어줫을때 그걸 가셨음이;;;

스팅어 3.3이랑 E53이랑 제로백 차이 0.2초 아닌가욤?
ValkyrieZero
IP 121.♡.175.74
09-07 2020-09-07 10:01:16 / 수정일: 2020-09-07 10:01:50
·
@혜경궁김C님
63은..유지감당이 안될꺼 같습니다.
제로백이 0.2초차이 이어서 별 상관은 없는데 승차감하고 마무리만 더 좋았으면 해서요 ㅎㅎ
(사실 벤츠의 고속도로 승차감을 좋아합니다 )
Guri-K
IP 119.♡.56.48
09-07 2020-09-07 10:47:22
·
@ValkyrieZero님 타보셨나요 ?? 승차감이 E53이 엄청 좋은가요 ?
GOMGOM
IP 112.♡.235.114
09-07 2020-09-07 09:17:33 / 수정일: 2020-09-07 09:24:53
·
제가 타고 있습니다. 굴당 검색 하시면 제가 쓴 시승기 있습니다.
같은 마력수, 같은 제로백이라도 그 스펙을 마일드하이브리드로 만들어낸 차는 최고성능을 손쉽게, 부드럽게 내는 느낌이 강합니다.

마일드하이브리드 고출력 차량의 묘미는
대배기량 자연흡기의 느낌을 얻기 위해 터빈 갯수를 늘려도 미처 다 커버하지 못하는
극저rpm과 스로틀 개방 초기의 0.X초간의 멍때림을 전기 모터로 빈틈없이 채워넣은 데 있습니다.

어느 정도 중량감이 있으면서 기름 위를 미끄러지는 듯한 느낌..


거칠고 폭발적인 가속감을 느끼려면 AMG 63, BMW M3/5
아니면 의도적으로 모터의 구동 특성을 정제하지 않은 테슬라를 사세요.
사ㄱ1꾼
IP 39.♡.217.150
09-07 2020-09-07 09:57:13
·
@GOMGOM님 아아 저도 이 얘기 들었음요

갑자기 뽐뿌가ㄷㄷㄷㄷ
ValkyrieZero
IP 121.♡.175.74
09-07 2020-09-07 09:59:06
·
@GOMGOM님
고속도로위주의 주행을 하다보니 전기차는..충전시간이 감당이 안됩니다 ㅠㅠ
아무리 슈퍼차져가 좋아도 주유소에서 주유하는 것보다 느려서 ㅠㅠ
ValkyrieZero
IP 121.♡.175.74
09-07 2020-09-07 10:02:28
·
@GOMGOM님
시승기를 읽어보니 대배기량 NA같은 반응이라니 더욱더 관심이 갑니다ㅎㅎ
솔발로우
IP 211.♡.159.81
09-07 2020-09-07 09:56:28
·
10,000km 좀 넘게 타고 있습니다.
저는 다른 차종을 많이 그리고 길게 타보지 않아서 비교는 어려울 것 같네요.

여러가지로 밸런스가 좋은 차라는 느낌입니다. AMG라고 하지만 과격하지 않고, 오히려 마일드하게 밀어주는 느낌입니다. 그렇다고 출력이 모자르지 않고 6기통 엔진에서 뽑을 만큼은 뽑아주고요.

마일드 하이브리드로 지원되는 기능들은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진 여러가지 불편함 때문에 ISG를 한 번도 설정하고 다닌 적이 없었는데, 이 차에서는 아주 잘 쓰고 있고, 타력주행 시 엔진을 멈춰주는 것도 이질감이 없어 적극적으로 쓰는 기능입니다.

연비는 누적으로 8.3 나오고 있는데, 데일리로 출퇴근 하며 나오는 연비라 만족하고 있습니다.

터보렉은 공도에서 급가속을 잘 하지 않는 편이라 좋다 나쁘다가 잘 느껴지진 않습니다. 그래도 고속도로 진입로에서 가속 시 리스폰스가 좋다는 느낌은 있습니다.

제가 느끼는 단점은 감성적인 문제인데요, AMG 치고는 감성적으로 차가 너무 얌전하다는 점 같습니다. 출력의 한계로 인한 폭력적인 가속력은 차치하더라도, AMG에 기대하는 엔진음/배기음의 아쉬움과 실내외 디자인에서 AMG만의 터치가 부족하다는 느낌이 있어요. 차라리 이 차 네이밍을 E 500 정도로 했으면 어땠을까도 싶어요. (S 신형에서는 이 파워트레인이 500으로 나오더라구요.)

전체적으로는 만족스럽게 타고 있습니다. 고민하고 계신 차종들을 보면 쏘는(?) 차보다는 패밀리카를 보고 계신 것 같은데, 실용성에 중점을 두실거면 6GT, 실용성을 양보하고 스포티한 감성에 좀더 중점을 두신다면 E53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AMG로서의 감성이 아쉽다는거지, 그래도 일반 세단에 비해 달리기 감성은 충분하거든요.
ValkyrieZero
IP 121.♡.175.74
09-07 2020-09-07 10:05:42
·
@솔발로우님
혹시 승차감 느낌은 어떠신가요?
아무래도 AMG가 붙은이상 컴포트에서도 상당히 단단할꺼 같은 생각이 듭니다.
스팅어도 단단하고 다 좋은데 그 뭔가가 참 아쉬워서..(그 뭔가를 도저히 표현을 못하겠네요.)
솔발로우
IP 211.♡.159.81
09-07 2020-09-07 10:17:42
·
@ValkyrieZero님
컴포트로 놔도 안락한(완충이 잘 되는) 승차감은 아닙니다. 똑같이 에어서스가 적용된 E450과 비교해도 E53쪽이 좀더 딱딱하게 느껴집니다. 요철이나 과속방지턱 지날 땐 짜증스럽게 반응하는데, 평탄한 길에서는 쫀득한 맛이 있어요. 그러다보니 만족과 불만족에서 왔다갔다 하는 셋팅으로 느껴집니다.
namizs
IP 121.♡.42.122
09-07 2020-09-07 10:15:29
·
스팅어 3.3 의 승차감이 마음에 안 든다고 하시는데....그럼 GT 성향의 차량과는 맞지 않을것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E53 보유하지는 않지만, 유사 마력대 차량과 시승해본 경험을 생각해보면 마일드 하이브리드라 그런지, 폭발적인 가속력은 아니었고, 쭈욱 밀어준다는 느낌이었습니다.

하지만, 저속으로 오르막 운행시는 확실히 기존 고배기량 차량들과 거동이 달라 살짝 이질감이 들었습니다..
한템포 느린듯한 반응...그래서 GT성향의 차량을 원하시는게 아니면 E53 이나 640i 보다는....

540i 나 차라리 M4, C63 이런 차종으로 보시는게 맞을것 같아요. (640i/E53 은 너무 애매한 포지션일 수 도 있습니다.)
Vernix
IP 223.♡.149.22
09-07 2020-09-07 10:34:27
·
550i도 들어온다던데요. 그 차량도 고민에 추가해보세요!
죽은척하는곰
IP 211.♡.144.66
09-07 2020-09-07 18:07:41 / 수정일: 2020-09-07 18:08:28
·
E53 극찬듣고 구입하신 지인은 나중에 E63 타보고 살껄 매우 아쉬워 하더라고요 ㅎㅎ
E63 제로백 차이를 떠나서 꼭 시승해 보세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