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뉴모하비이야기입니다.
한 일주일전부터 갑자기 뜬금없이 모하비가 땡깁니다.
내년 결혼후에 패밀리카가 필요하기도하고
그전까진 싼타페 쏘렌토하다가
예전부터 깍둑깍둑 우직우직 모하비디자인 무난하게 예쁘다 생각했는데요.
더뉴모하비 중고가가 신차대비 가성비가 우수(?)하더라구요.
여친(곧 와이파이님 진)님께도 여쭤보니
모하비 마스터 디자인 예쁘다. 인테리어도 예쁘다
더뉴모하비 앞은 예쁜데 뒤는 봉고차같다
실내인테리어는 왜이럼?
이런반응인데요...
신차가에서 중고값이 많이 떨어진거 알려주니
오빠 사자!
이러는데...
우선 모하비승차감이 대체 어떤상태인지를 모르니...
만약 구입하게되면 시승좀 해보고 생각해보자고 말해뒀습니다.
조수석 뒷좌석 타보고 그때 말해달라구요.
요새 같이 차타고 다니면서 모하비볼때마다 저건 1세대 저건 페리야
얘기해주는데
오빠 블랙이 찰떡이야. 포스있어 저거 이쁘다
하는데
일단 현재까진 모하비 중고를 구매목록에 올려놓는데
또 시간지나면 생각이 바뀔지도 모르겠죠.
모하비가 땡기는 또하나가..
사촌형이 블루핸즈를 운영하는데
얼마전에 베라크루즈를 구매했더라구요.
바디는 모하비와 다르지만 형도 3.0디젤가져와서 최적화시키면서 타는거보고
모하비도 중고구매해서 형한테 한달 맡겨놓고 컨디션좀 봐달라고 할까봐요.
삼겹살에 소주한잔 사주면 엔진교체빼곤 다해준다는 사람이라서요..ㅎㅎ
뭔가 모하비병에 걸린것 같습니다ㅜ.ㅜ
한 일주일전부터 갑자기 뜬금없이 모하비가 땡깁니다.
내년 결혼후에 패밀리카가 필요하기도하고
그전까진 싼타페 쏘렌토하다가
예전부터 깍둑깍둑 우직우직 모하비디자인 무난하게 예쁘다 생각했는데요.
더뉴모하비 중고가가 신차대비 가성비가 우수(?)하더라구요.
여친(곧 와이파이님 진)님께도 여쭤보니
모하비 마스터 디자인 예쁘다. 인테리어도 예쁘다
더뉴모하비 앞은 예쁜데 뒤는 봉고차같다
실내인테리어는 왜이럼?
이런반응인데요...
신차가에서 중고값이 많이 떨어진거 알려주니
오빠 사자!
이러는데...
우선 모하비승차감이 대체 어떤상태인지를 모르니...
만약 구입하게되면 시승좀 해보고 생각해보자고 말해뒀습니다.
조수석 뒷좌석 타보고 그때 말해달라구요.
요새 같이 차타고 다니면서 모하비볼때마다 저건 1세대 저건 페리야
얘기해주는데
오빠 블랙이 찰떡이야. 포스있어 저거 이쁘다
하는데
일단 현재까진 모하비 중고를 구매목록에 올려놓는데
또 시간지나면 생각이 바뀔지도 모르겠죠.
모하비가 땡기는 또하나가..
사촌형이 블루핸즈를 운영하는데
얼마전에 베라크루즈를 구매했더라구요.
바디는 모하비와 다르지만 형도 3.0디젤가져와서 최적화시키면서 타는거보고
모하비도 중고구매해서 형한테 한달 맡겨놓고 컨디션좀 봐달라고 할까봐요.
삼겹살에 소주한잔 사주면 엔진교체빼곤 다해준다는 사람이라서요..ㅎㅎ
뭔가 모하비병에 걸린것 같습니다ㅜ.ㅜ
차라리 모하비 중고를 싸게 사서 끄는건 이해가 가지만서도
새차를 모하비를?? 으음
프레임바디 / V6 디젤 / 정통성있죠.
사용목적에 맞는다면 상관없을것같습니다 ㅎ
모하비는 뒷자리가 진짜입니다. 뒤에타시고 1시간만 외곽다녀오시면
와이파이진님께서 절대 사자는말씀안하실겁니다 ㅋㅋㅋ
왠만해선 그정도는 아닌데...
플0임바디 SUV는 절대 세단이 줄 수 없는 그런 감성이 있습니다.
승차감 좋은 트럭이죠 뭐,
프레임바디에서 에어서스 없으면 어쩔수가 없음,
렉스턴 보단 나음
아 사륜은 짱임, lsd있는걸로 고르시길,
차타도 절대 멀미안하던 제가 처음으로 울렁거린다는게 뭔지 느꼈었습니다..ㅠㅠ
모하비 타시고 바로 쏘렌토 타보세요.
딱 2세대 전 승차감 그대롭니다! 이제 애기낳으시면. 애들 머리가 계속 흔들리는걸 보실 수 있을겁니다.
소유해 본 입장에서 말씀드립니다.
넵!! 무조건 시승은 해보려구요.
이렇게 모하비 뽕이왔다가...
금방 지나고 다시금 싼타페.쏘렌토 생각하고있을것 같아요.
예전에 차구매할때 몇날며칠몇달을 머리아프게 고민했다는 글이 별거아니게 보였는데
가족이 탈차라고생각하니 고민이 많이드는것 같아요.
난 정말 때려죽어도 프레임바디!!! 아니면 살 이유 1도 없어요 승차감은 포터랑 맞먹습니다. 실내도 구형 티 팍팍;
저렴하게 프레임 바디가 필요하시면 차라리 렉스턴 신형 새거 사세요. 많이좋아졌던데
승차감이란게 상대적인 것도 있어서요... 구매 전에 꼭 경험해보시길 추천요...
저는 괜찮았... 아... 운전석만 타봤습니다... ^^;;
가족 탈거면 절대 피해야 하는게 모하비
승차감이 마치 배를 타는듯했습니다
겁나게 출렁거리는데 마치 그 왜 해적선같은거
보면 배 위에 높이 관측할 수 있는 망루있잖아요
거기에 올라가서 배를 타고있는듯한 느낌이었어요
멀티링크 >>> 트레일암 >>> 프레임바디 ㅡㅡ;;;
기본 골격이 다른 차량입니다.. 프레임 /no 프레임
차량 하부 셋팅은 10년전의 sm 산타페나 최신 소렌토나 큰 차이 없었습니다..
전장류 차이는 나지만..
엔진의 질감은 상당히 좋습니다.
오프로드와 폭설에서 주행능력도 뛰어났구요
다만 승차감이 문제입니다.
노면이 좋은 도로에서는 좋은데,
상하로 굴곡진 도로를 만나면 너무 출렁거리고
요철이 심한 도로를 지나면 거의 트럭수준의 승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도 다시 겨울 제주도를 간다면 모하비를 렌트할 생각입니다. ㅎㅎ
쏘렌토 2열 앉았다가 모하비 2열 앉아보니 무릅이 아래가 들뜨는게 차이 많이 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