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Q/A 미국에서 JEEP 을 사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 24

2020-08-16 20:12:19 173.♡.36.194
에르미타주


지난주에 막 미국에 입국하였습니다. 박사과정을 시작하려고 하려고 이 시국에도 불구하고 미국에 들어왔습니다.

처음에는 걸어다니고 학교 셔틀 버스 타고 다니면 되지 생각했는데

사막한가운데에 있는 도시이다보니 무진장 덥더군요. 오후에 나가면 살이 찢어지는 고통이...


여튼 그래서 며칠째 차를 알아보는 중 입니다. 

사실, 일본차가 미국에서 인기도 좋고 실제로 품질이 좋다고는 알고 있는데


뭐랄까 차를 사고 타고다니면 불편함이 계속 있을 것 같더군요.

게다가 미국에 왔으니 미국차를 타 보는게 어떨까 싶어요 (그 연비를 감당해 낼 곳이 미국밖에 없죠 ㅎㅎㅎㅎ)



아무튼 각설하고 어렸을때의 로망인 JEEP에 관심이 가는데

랭글러는 좀 투머치 인 것 같고

체로키, 컴패스, 레니게이드 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그런데 미국차 라고 하면 잔고장 많다고 말리는 사람도 많은데

또 한편으로는 요즘 미국차도 많이 좋아져서 5년간 as도 한번 받았고 그마저도 보증기간이라 0원으로 처리되었다

라는 식의 이야기도 많이 들리네요.



사실 면허를 딴지 한달도 채 안된 정말 비기너 인데 살기위해 어쩔 수 없이 차를 알아보는 중 입니다.


JEEP이 괜찮은 선택이 될까요?

에르미타주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4]
Master_Puppets
IP 116.♡.27.73
08-16 2020-08-16 20:14:47
·
박사학생들은 캠리 중고로 시작하던데요
에르미타주
IP 173.♡.36.194
08-16 2020-08-16 20:17:41
·
@마스타76님 중고가 가격이나 여러가지 면에서 좋긴 한데, 잔고장 슬슬 생기고 돈들어가고 신경쓰고 하는 것 보다 돈이 좀 들더라도 박사과정이 최소 5년 되니 새차를 사는게 낫다는 이야기도 들었어서요.
Master_Puppets
IP 116.♡.27.73
08-16 2020-08-16 20:28:18
·
@Ardbeg님 물론 중고보다는 새차를 추천합니다.(with money)
Juliaaa
IP 49.♡.228.53
08-16 2020-08-16 20:26:04
·
본문에 쓰시긴 하셨지만 지프 사신다면 랭글러 어떨까요ㅎ 저도 레니게이드 한국에서 타고 있지만 지프의 (레니제외^^;) 중소형suv의 매력이 뭔지 모르겠어서요ㅎ 아니면 글래디에이터 사셔서 귀국시 이삿짐으로?(이쪽에 지식없이 그냥 던지는 말이긴 합니다ㅎ)
삭제 되었습니다.
쥬리크리
IP 61.♡.3.147
08-16 2020-08-16 20:35:06
·
본진인 미국내에서도 신뢰도 최하가 fca 차량들인데 굳이?
kudos
IP 182.♡.10.116
08-16 2020-08-16 20:50:11
·
재고하시는 것이 어떨지요?
똑딱똑딱
IP 223.♡.21.172
08-16 2020-08-16 20:55:34
·
로망이면 한번 사셔야죠 머 ㅎㅎ
언제나 합리적인 선택만 하는건 아니니까요
쉬이크
IP 110.♡.252.158
08-16 2020-08-16 21:00:08
·
Jeep는 대중차보다는 약간 더 고급으로 보이긴 하더라고요. 외관은 약간 제 취향에도 맞더라고요.. 근데 실내는 좀 별로고..
삭제 되었습니다.
-아시에-
IP 49.♡.6.234
08-16 2020-08-16 22:34:57 / 수정일: 2020-08-16 22:38:54
·
박사과정이시면 현기차 새차 구매하시면 무탈하게 타실듯 합니다.
유학생들 사이에서 도는 일제 중고차... 고장 안 날것 같지만 대부분 관리부실인 케이스도 많고 지금쯤 도는 차는 잔고장이 없다고 하긴 좀 그런 세대가 됐습니다. 00년대 초중반 토요타 캠리나 혼다 시빅이 쌓은 명성이라고 생각됩니다. 수리비가 비교적 저렴하단 장점은 있습니다. 미국생산에 판매량이 많아서 부품도 싸고 경험도 많고. 하지만 이시국차라...

새차는 워런티 따라오니까 대체로 큰 고장이 나도 돈이 안 들고 차량수리에 고민할 일이 적습니다. 고장율도 낮은편이구요. 시간 빼서 고치러가는거 참 힘들어요. 특이 잔고장율 높은 차면 더... 공부하러 왔나 차고치러 왔나 고민하시는 분 많이 뵀습니다.

딜러쉽이 가까우면 더 좋긴 합니다.

제가 미국있을땐 NF쏘나타 3.3 새차(데일리), 00캠리 써금한 차(값싸게 얻은, 가족오면 돌려타는 백업용), 98 사브컨버수동(펀/데일리) 몰았습니다ㅋㅋㅋ 그 뒤로 오픈카는 쭉 타고있네요. 전 랭글러 타보고싶었는데 간발의 차로 놓치고 사브컨버 샀었는데 추억이~ 참 레니게이드는 이태리 피아트공장에서 만드는거 아닌가요? 500X랑??
에르미타주
IP 173.♡.36.194
08-16 2020-08-16 22:50:53
·
@-아시에-님 현기차가 아무래도 나으려나요? 근데 뭔가 미국에서 현기차 사는게 참 아쉽다는 느낌이 들어서요. JEEP은 보면 거의 랭글러 아닌 이상 비추 분위기 인지라 포드 이스케이프도 보고 있습니다. 연구실에 있는 미국인 학생이 이스케이프 타고 다니는데 한번 물어봐야 겠어요. 제가 살고 있는 동네가 워낙 더운동네라 특별히 주의해야할 사항이 있지는 않은가 등등 해서요.

현기를 고민안해본건 아닌데 뭔가 미국에서 현기를 택한다는게 좋은 기회를 날려버리는 것 같은 심리적 부담이 개인적으로는 있어서 생각을 좀 더 해봐야겠습니다. 감사드립니다.
--단무지--
IP 124.♡.170.169
08-16 2020-08-16 23:06:24
·
@Ardbeg님 미국맛을 보려면

포드와 쉐보레가 있습니다.

사실.. 제가하고 싶은 말은 사고 싶른 jeep 사세요.

만족해도 본인이 하고 후회를 해도 본인이 하니까요.

우리는 모르는 본인이 느낀 jeep의 매력에 빠지신 거니까요.^^
-아시에-
IP 49.♡.6.234
08-16 2020-08-16 23:14:21
·
@Ardbeg님 사실 타고싶은 차 타는게 제일입니다. 후회해도 본인이, 만족해도 본인이 하는거니까요 ^^

전 텍사스에 있었습니다. 더운 동네라고 하시니 남부쪽 이신가봐요~~
에르미타주
IP 173.♡.36.194
08-16 2020-08-16 23:24:02
·
@-아시에-님 텍사스에 있습니다 ㅎㅎㅎ
라면라면
IP 220.♡.121.83
08-17 2020-08-17 00:13:12
·
Jeep이 최근 jd power iqs 점수가 꽤 올랐더군요.
아무리 잔고장 많아도 본진에선 한국에서 현대기아 편하듯이 편하지 않나요?
한국처럼 눈탱이도 덜하고...
무튼 브랜드 상관 없이 맘에드시는 차 중 미국 생산 모델로 가시면 편하실듯 합니다. 부품 수급도 잘될꺼구요.
/Vollago
Hulksmash
IP 125.♡.224.67
08-17 2020-08-17 00:42:18
·
랭글러나 그체 처럼 어쨌건 특장점 확실한 차 아닌 다음에야 굳이... 단순 등하교라면 가성비 좋은 모델이 너무 많습니다.
mikekim22
IP 218.♡.173.130
08-17 2020-08-17 02:45:39
·
# 차를 모른다는 조건
1. 본인이 돈+ 시간은 충분히 있다 ==> 사고 싶은차 사세요
2. 돈 충분히 있다 ==> 일본차 신형 사세요
3. 돈 없고, 시간 없다 ==> 일본 중고차 사세요.
-----------------------------------------------------------
4. 돈 없고 차는 정말 잘 관리할수 있다 --> 미국차 구매

- Consumer Report에서 추천하는 차 구매하세요.
- Jeep은 Consumer report에서 추천 절대 하지 않는 차량들입니다.
- 미국차 사면 정말 머리아파요
- 박사과정 정말 만만치 않아요.
- 그냥 일본차 중고/신형사서 무난히 타고 다니다 중고값 잘 받고 귀국하세요.
Ayden Cha
IP 76.♡.175.74
08-17 2020-08-17 10:26:51
·
미국 어느 지역이냐에 따라서 추천하는 자동차가 달라지는데 일단 위에 있는 3모델 모두 2.4L 타이거샤크 엔진 베이슨데 문제가 좀 있습니다. 오일먹고 잘못하면 뻑나죠. 물론 신차면 워런티가 있으니 걱정은 없지만 박사과정이라면 무엇보다 시간이 부족할텐데 쉬는날에 쉬지 못하고 딜러쉽 들락날락 하는게 스트레스를 받을수 있습니다.
MaxLen
IP 156.♡.0.216
08-17 2020-08-17 10:27:42 / 수정일: 2020-08-17 10:28:02
·
1~2주정도 렌트한번 해보세요. 요즘 코비드 때문에 렌트비 저렴할거에요. 저는 비추...
HEROLEE
IP 47.♡.130.2
08-17 2020-08-17 10:55:55 / 수정일: 2020-08-17 10:56:41
·
한국차 사시길 추천드립니다. 요즘 현기차가 jd power 에 상위권 랭크입니다. 2000년대 초 유학왔을때만 해도 일본차였는데 코롤라, 시빅 그닥이더군요. 그리고 실험실에 있던 학생 아버지가 jeep/크라이슬러 엔지니어인데 레니게이드만 좀 쓸만하고 딴건 다 흠... 하더군요.
Jeep은 와이프가 예전에 체로키 신차로 타고다녔는데 10만 마일되니까 헬리곱터 소리나고 ac 도 안나오고 그러더군요.
근데 요즘 달라스 지역에 더워서 쪄 죽을 지경인데 어디신지요?
에르미타주
IP 173.♡.36.194
08-17 2020-08-17 10:58:57
·
@HEROLEE님 저는 러벅에 있습니다. 달라스는 쪄 죽는다면 여기는 모든게 다 말라죽습니다 ㅎㅎㅎ
HEROLEE
IP 174.♡.16.38
08-18 2020-08-18 03:58:08
·
@Ardbeg님 그래도 어제 비와서 좀 살만하네요. 근데 jeep은 웬만하면 사지마세요. 저도 언제나 일본차만 샀는데 다음차는 한국차 살까 합니다
17dnasdf
IP 101.♡.136.159
08-17 2020-08-17 11:05:46
·
미친척 지르는거죠, 거기다 가 해외시면은,,
저도 해외 나오자 마자 앞뒤 안보고 사고싶은차 샀습니다.
기변욕구는 생기지만 후회는 안해요 ㅎㅎ
삭제 되었습니다.
sadfhbvas
IP 61.♡.72.11
08-17 2020-08-17 21:52:51
·
닷지 챌린저!!
회원.A
IP 119.♡.0.102
08-23 2020-08-23 00:16:20
·
Jeep이 승차감이 그다지 좋진 않습니다. 오프로드 가실거 아니면 비추에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