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자동차 정기검사를 받으러 TS에 갔었습니다.
검사 결과 통보를 받기 위해 기다리고 있었는데
바로 앞 검사 차량이 싼타페 1세대(SM) 이었는데
(SM 출시 당시 외국 자동차 잡지 보는데 뒷문 굴곡이 파격적이었는데 뒷문을 발로 차서 찌그러진것 같다는 평가를 보고 피식했던 기억이 나네요ㅎ)
매연검사를 통과 못했으니 어디 가서 재검사 받으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든 의문이!
DPF를 부착하지 않아도 재검 후 통과가 가능한가요?
만약 DPF를 달아야만 통과가 가능하다면 안달면 폐차인가요?
저 말 들은 이후로 노후 디젤차가 앞에 있으면 더 적극적으로 차간 간격 벌리기 및 내기 순환 버튼 누릅니다ㅋ
그렇군요!
서울만 DPF가 의무고 지원이라니..
환경보호는 역시 돈이네요ㄷㄷ
TS는 그렇게 안해주니 다른 곳은 그렇게 해줄 수도 있겠군요ㄷㄷ
그래서 고속주행이 잦가나 rpm을 꽤 써서 배기구에 잔여물이 거의 없는 경우는 물로 씻어도 크게 효과없구요.
연료첨가제 효과 없다고 생각하는 편인데 필요한 경우가 있었네요!
/Vollago
매연 전문 수리점 가서 20만원 정도 주고 수리한 경험이 있네오
아마 인젝터 청소 한건지 모르지만
수리업체에서 자체 검사까지 해서 문제 없다고 해서 바로 검사소 가서 재검사 받으니 매연 8%나와서 패스 된 경험있습니다
볼스원샷 한통 넣고 서하남 진
출 곤지암 갈때 까지 고속위주 로 달려서 소머리국밥 한그릇 먹고 다시 집으로 단발 고속 위주로 타고 다음날 매연 검사 통과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