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Q/A 디젤 승용 어떤가요? 17

2020-07-24 09:08:35 118.♡.9.167
팬잘캡


디젤승용은 향후 단종된다는 말도

있고해서 그런데 몇년후 차량

처분시 감가가 심하지 않을까요?


디젤차량 생각해보니 이점이

걸리내요
팬잘캡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7]
자유
IP 115.♡.224.89
07-24 2020-07-24 09:09:48
·
장거리 주행이 주가 되고, 전기차 충전 시간 못 기다린다: 디젤승용 좋음
시내 위주고, 많이 안 타며, 덜덜거리는 진동과 소음 싫다: 디젤승용 안 좋음
취향 따라 고르시면 됩니다.
브루잉
IP 74.♡.60.66
07-24 2020-07-24 09:11:15
·
몇년후 차량 팔 생각으로 살꺼면 사면 안되는 차죠. 디젤 승용은.

전 하루 100 km 출 퇴근 하는 중이라서 디젤 승용 샀습니다만.
jojigi
IP 118.♡.8.32
07-24 2020-07-24 09:16:37
·
몇년 후를 어느정도로 잡고계신지 모르겠으나, 5년정도로 본다면 당장 단종 걱정을 할 필요는 없을 듯 합니다.
다만 노후 디젤차종들은 각종 제한이 강화될테니 그 점은 참고해야겠죠.
차량 구매 시점이 근래이고 운행 환경이 중장거리 위주라면, 디젤 승용의 장점을 활용할 수는 있을걸로 봅니다.
인생한방-
IP 112.♡.187.111
07-24 2020-07-24 09:18:10
·
중장거리 정속주행(=고속도로)이 많으면 디젤승용이 최고입니다.
갤러리야
IP 175.♡.48.17
07-24 2020-07-24 09:19:15
·
자동차를 단순히 이동수단으로만 생각하면 참 좋은게 디젤이죠. 저속부터나오는 토크부터 고효율 연비까지. 대신 그 반대, 즉 거주성이나 고급성은 포기해야하는게 아쉽죠. 5시리즈 a6들 디젤밖에서 딸딸거리는소리 들으면 깨죠.
goodkiwi
IP 121.♡.232.99
07-24 2020-07-24 09:21:55
·
진동 및 소음에 대해 많이 예민하지 않으신다면 정말 만족스러우실 거에요
Tatum
IP 114.♡.201.95
07-24 2020-07-24 09:29:47
·
사실 최근 디젤은 연비도 그렇고 이산화탄소 배출량이나 유해 물질 배출량이 가솔린 보다 적어서 디젤도 괜찮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솔린도 이제 가솔린 단독으로는 거의 나오지 않을 거에요 하이브리드 타입으로 나오겠죠
삭제 되었습니다.
bassman
IP 211.♡.254.194
07-24 2020-07-24 09:37:02 / 수정일: 2020-07-24 09:37:55
·
장거리 뛰면서 폐차할때 까지 타신다면 추천합니다. 요즘 디젤 승용은 소음, 진동 가솔린이랑 차이 없어요.
쏘-군
IP 203.♡.108.44
07-24 2020-07-24 10:06:32
·
진동과 소음을 감수 할수 있냐.... 디젤

아니다....딴거..

타다보면 그리.신경안쓰지만 다른차 타다.다시 타면 진동 소음이 느껴집니다
Manus
IP 223.♡.30.176
07-24 2020-07-24 10:33:34
·
다른것보다
서울 디젤 진입금지가 확대되면
나가리되는거죠
웨건마니아_록맨10
IP 210.♡.238.172
07-24 2020-07-24 10:33:56
·
디젤은 미래가 없는건 확실하죠.
제트기
IP 14.♡.56.27
07-24 2020-07-24 10:54:32 / 수정일: 2020-07-24 10:58:41
·
반대로 알고계시네요.
동배기량, 동주행거리에서는 중고차시장에서도 가솔린보다 디젤이 더 비쌉니다.
시내주행 위주라면 타지마시고 짧은거리라도 차가 별로 없는 고속도로 주행이 많다면 확실히 비용절감에 도움이 되실 겁니다. 1~2만원 수준이 아니라 5~10만원 가량 유지비차이가 납니다.
이렇게 두달만 몰아도 가솔린차 엔진오일 값은 벌어요.
팬잘캡
IP 118.♡.9.167
07-24 2020-07-24 11:00:16
·
급변하는 시기에 차를 사는게 선택과
고민의 연속이네요

전기차에서 하브로~ 하브에서 디젤로~
고민하고있습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꾸벅^^
삭제 되었습니다.
마르사오
IP 14.♡.222.232
07-24 2020-07-24 11:35:43 / 수정일: 2020-07-24 11:36:59
·
하루 주행거리가 120키로 영업활동일에는 하루4-500키로
연간 4만 탑니다.
Cls250디젤이고 23만 탔으며 하루 출퇴근비용이 보험세금 톨비포함 만천원꼴 키로당98원 정도 계산이 나왔어요. (리터당1300원정도일때 계산했으니 지금은 소폭 저렴해졌겠죠?)
단순n/365
저처럼 주행거리가 많아 비용의 볼륨이 나오는 경우에는디젤을 추천합니다.
디젤은 점화, 가변캠이 없어 비교적단순하고 , 발열량이 가솔린이나 가스에 비해 적으며 열효율이 높아 연비가 좋지만 미립자필터나 scr등의 후처리장치가 있어서 일단 많이 달려줘야 컨디션이 유지가 됩니다. 제차도 23만동안 오일 소모품만 갈고 탔을 정도로 지금까지 쌩쌩합니다.

단거리 주행 위주라면 전기차나 가솔린 추천드립니다.
굿샷
IP 175.♡.11.149
07-24 2020-07-24 13:15:12 / 수정일: 2020-07-24 13:16:27
·
러쉬아워 출퇴근용이면 정말 비추입니다.

저는 시내주행인데도 평속 40km내외. 연비 19-20km/l. 운행시간 왕복 2시간 되는 조건이기에 디젤운영 만족합니다.

다음에도 똑같은 운행조건이면 하이브리드보단
디젤 신차 구입할꺼 같습니다
리릿
IP 211.♡.167.41
07-24 2020-07-24 15:17:42 / 수정일: 2020-07-24 15:18:27
·
디젤도 디젤 나름인 것 같습니다.
어지간한 브랜드들의 6기통 디젤은 최소한 4기통 벤츠 가솔린보다는 훨씬 조용합니다.
쉬이크
IP 180.♡.52.237
07-25 2020-07-25 00:15:10 / 수정일: 2020-07-25 00:22:59
·
@리릿님 ㅋㅋ 벤츠 가솔린 진짜 소리 크더라고요. 물론 실내에서는 조용항 것으로 생각하고 예민한분 아니면 디젤 4기통도 다들 잘만 타는데요.
삭제 되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