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거리 주행이 주가 되고, 전기차 충전 시간 못 기다린다: 디젤승용 좋음 시내 위주고, 많이 안 타며, 덜덜거리는 진동과 소음 싫다: 디젤승용 안 좋음 취향 따라 고르시면 됩니다.
브루잉
IP 74.♡.60.66
07-24
2020-07-24 09:11:15
·
몇년후 차량 팔 생각으로 살꺼면 사면 안되는 차죠. 디젤 승용은.
전 하루 100 km 출 퇴근 하는 중이라서 디젤 승용 샀습니다만.
jojigi
IP 118.♡.8.32
07-24
2020-07-24 09:16:37
·
몇년 후를 어느정도로 잡고계신지 모르겠으나, 5년정도로 본다면 당장 단종 걱정을 할 필요는 없을 듯 합니다. 다만 노후 디젤차종들은 각종 제한이 강화될테니 그 점은 참고해야겠죠. 차량 구매 시점이 근래이고 운행 환경이 중장거리 위주라면, 디젤 승용의 장점을 활용할 수는 있을걸로 봅니다.
인생한방-
IP 112.♡.187.111
07-24
2020-07-24 09:18:10
·
중장거리 정속주행(=고속도로)이 많으면 디젤승용이 최고입니다.
갤러리야
IP 175.♡.48.17
07-24
2020-07-24 09:19:15
·
자동차를 단순히 이동수단으로만 생각하면 참 좋은게 디젤이죠. 저속부터나오는 토크부터 고효율 연비까지. 대신 그 반대, 즉 거주성이나 고급성은 포기해야하는게 아쉽죠. 5시리즈 a6들 디젤밖에서 딸딸거리는소리 들으면 깨죠.
goodkiwi
IP 121.♡.232.99
07-24
2020-07-24 09:21:55
·
진동 및 소음에 대해 많이 예민하지 않으신다면 정말 만족스러우실 거에요
Tatum
IP 114.♡.201.95
07-24
2020-07-24 09:29:47
·
사실 최근 디젤은 연비도 그렇고 이산화탄소 배출량이나 유해 물질 배출량이 가솔린 보다 적어서 디젤도 괜찮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솔린도 이제 가솔린 단독으로는 거의 나오지 않을 거에요 하이브리드 타입으로 나오겠죠
반대로 알고계시네요. 동배기량, 동주행거리에서는 중고차시장에서도 가솔린보다 디젤이 더 비쌉니다. 시내주행 위주라면 타지마시고 짧은거리라도 차가 별로 없는 고속도로 주행이 많다면 확실히 비용절감에 도움이 되실 겁니다. 1~2만원 수준이 아니라 5~10만원 가량 유지비차이가 납니다. 이렇게 두달만 몰아도 가솔린차 엔진오일 값은 벌어요.
하루 주행거리가 120키로 영업활동일에는 하루4-500키로 연간 4만 탑니다. Cls250디젤이고 23만 탔으며 하루 출퇴근비용이 보험세금 톨비포함 만천원꼴 키로당98원 정도 계산이 나왔어요. (리터당1300원정도일때 계산했으니 지금은 소폭 저렴해졌겠죠?) 단순n/365 저처럼 주행거리가 많아 비용의 볼륨이 나오는 경우에는디젤을 추천합니다. 디젤은 점화, 가변캠이 없어 비교적단순하고 , 발열량이 가솔린이나 가스에 비해 적으며 열효율이 높아 연비가 좋지만 미립자필터나 scr등의 후처리장치가 있어서 일단 많이 달려줘야 컨디션이 유지가 됩니다. 제차도 23만동안 오일 소모품만 갈고 탔을 정도로 지금까지 쌩쌩합니다.
시내 위주고, 많이 안 타며, 덜덜거리는 진동과 소음 싫다: 디젤승용 안 좋음
취향 따라 고르시면 됩니다.
전 하루 100 km 출 퇴근 하는 중이라서 디젤 승용 샀습니다만.
다만 노후 디젤차종들은 각종 제한이 강화될테니 그 점은 참고해야겠죠.
차량 구매 시점이 근래이고 운행 환경이 중장거리 위주라면, 디젤 승용의 장점을 활용할 수는 있을걸로 봅니다.
아니다....딴거..
타다보면 그리.신경안쓰지만 다른차 타다.다시 타면 진동 소음이 느껴집니다
서울 디젤 진입금지가 확대되면
나가리되는거죠
동배기량, 동주행거리에서는 중고차시장에서도 가솔린보다 디젤이 더 비쌉니다.
시내주행 위주라면 타지마시고 짧은거리라도 차가 별로 없는 고속도로 주행이 많다면 확실히 비용절감에 도움이 되실 겁니다. 1~2만원 수준이 아니라 5~10만원 가량 유지비차이가 납니다.
이렇게 두달만 몰아도 가솔린차 엔진오일 값은 벌어요.
고민의 연속이네요
전기차에서 하브로~ 하브에서 디젤로~
고민하고있습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꾸벅^^
연간 4만 탑니다.
Cls250디젤이고 23만 탔으며 하루 출퇴근비용이 보험세금 톨비포함 만천원꼴 키로당98원 정도 계산이 나왔어요. (리터당1300원정도일때 계산했으니 지금은 소폭 저렴해졌겠죠?)
단순n/365
저처럼 주행거리가 많아 비용의 볼륨이 나오는 경우에는디젤을 추천합니다.
디젤은 점화, 가변캠이 없어 비교적단순하고 , 발열량이 가솔린이나 가스에 비해 적으며 열효율이 높아 연비가 좋지만 미립자필터나 scr등의 후처리장치가 있어서 일단 많이 달려줘야 컨디션이 유지가 됩니다. 제차도 23만동안 오일 소모품만 갈고 탔을 정도로 지금까지 쌩쌩합니다.
단거리 주행 위주라면 전기차나 가솔린 추천드립니다.
저는 시내주행인데도 평속 40km내외. 연비 19-20km/l. 운행시간 왕복 2시간 되는 조건이기에 디젤운영 만족합니다.
다음에도 똑같은 운행조건이면 하이브리드보단
디젤 신차 구입할꺼 같습니다
어지간한 브랜드들의 6기통 디젤은 최소한 4기통 벤츠 가솔린보다는 훨씬 조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