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급 자동차 브랜드 '벤틀리'
럭셔리 스포츠 SUV의 끝판왕이라 불리우는 '벤테이가'
명성 높은 브랜드가 제작한 3억원 가량의 높은 값어치의 차였기에,
안이하게도 품질에 대한 의심을 조금도 품지 않았습니다.
설렌 마음으로 차량을 인도 받고, 찬찬히 보다보니 하나씩 눈에 띄게 된 불량들..
그냥 넘어가기에는 도저히 납득할 수가 없어져 판매처에 전화를 하여,
여러 하자가 눈에 띄니 차량을 교체 해달라고 요구 했습니다.
"깨진 부분은 부품을 공수하는 대로 수리 해드리겠으나,
다른 부분들은 수작업이라서 이정도 오차는 있을 수 있습니다.
오차범위 내에 있는 것으로 불량으로 판단되지 않습니다.
생각치도 못한 차가운 말투와 대응에 한 순간 어이가 없어 말문이 막혔습니다.
이 정도 고가의 제품을 구입하고도 이런 서비스를 받아야 한다니...
퀄리티와 브랜드 가치 그리고 서비스를 기대하고 구입하였는데, 눈으로 보여지는 부분에도 이렇게 어이 없는 하자가 있으니
보이지 않는 내부는 정말 제대로 만들어진걸까 괜찮은걸까 의심이 가게 되고 무척 찝찝해졌습니다.
딜러에게 이게 어떻게 된거냐고 물으니 연신 죄송하다는 말만 반복할 뿐, 어떠한 대책도 내어주질 않네요.
어쩌면 대수롭지 않은 하자들일 수도 있겠지요...
하지만 값어치에 걸맞는 서비스와 품질을 기대했었기에 화가 납니다.
다른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실지 궁금하고 답답한 마음에 글 올려봅니다.
1.조수석 사이드밀러 레이저 일부 깨짐
2.조수석 앞문 도장 불량
3.조수석 뒷문 단차
4.조수석 시트 헤드레스트 뒷면 울음
5.차량 내부 조수석 글로브박스 아래 왼쪽 찍힘
6.조수석 뒷자리 시트 가죽 울음
7.후방 뒷범퍼 크롬 몰딩 불량
정말 짜증나시겠어요ㅠ
참 쉬운 핑계네요.
공장제면 기계도 오류가 있다 하면 되나요.
1,2번 수리 요청
4번이 거슬리니 고쳐달라 해보겠지만... 업체에서는 가죽재질이 원래 이렇다를 외치지 않을까
전체 다 작업하면 시트 넣고 빼고 하다 또다른 스크래치를 만들지 않을까 싶긱도 하고,
보수 해봐야 가죽이라 아마 큰차이는 없어서 포기각.
나머진 제 기준엔 솔직히 그냥 타겠습니다.
그나마 공장에서 제작할때나 품질나오지....공구들고 떼고 붙이고 하면 멀쩡한거 안부셔 먹으면 다행이더 라구요. 서비스센터 차를 모시며 수리하지 않더군요.
밖에 돌아 다니고 사람타는게 차라고
애들 한번태우고 돌빵 한번 맞으면 이런것들 암것도 아니라고 잊혀진다고~ 자기세뇌가 필요할지도요.
다른 사람 의견에 "너무 별생각없이 말한다"라 말하시면 대화를 하시자는 건지? 태클을 거시는 건지요? ... 사람들 생각은 다 다르지 않나요. 저와 생각이 다른건 이해합니다만 말씀은 지나치시군요.
수리하다 더 많은 상처가 생기기도 하고... 차는 돌바닥 흙바닥을 굴러 다니고 여러사람 태우고 다니느라 상처가 나기 쉬우니 잊어보는 것도 좋다고 단 댓글인데... 어디에 "문짝 헐렁해도 대충타고 선루프에서 물떨어져도 대충타고 어짜피 사람타고다니다 팔아버릴꺼
이건희정도되면 이런 생각가능하겠네요." 이런 생각의 글을 썼는지요?
저도 한마디 해드리죠. 말 좀 가려서 하세요~!
현실적으로 수입사가 하고 불량건 처리하면서 들여야 하는 시간과 노력... 그리고 차주분이 받을 수 있는 한정된 보상...
잘 처리 되기 바라며, 잘 타고 즐기시길 바랍니다~
차량은 예쁘지만.. 완벽한 차량은 아니였습니다.
다른것들은 차 가격을 생각하면 말이 안되네요
분명 공장에서 나올때는 상태가 좋았을텐데
혹시 공장에서 나온 이후에
자잘한 상처들이 생기면서
조수석 아래쪽 도색을 다시 하고
도색을 하면서 사이드미러쪽 레이져가 깨지고
그랬던게 아닐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생각일뿐입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조수석 쪽에만 문제가 있네요
취소할수 있는 방법 없나요?
다른차에 쓰다남은 가죽을 쓴것도 아닐테고, 가죽 검수시 하급만 골라 한국주문에 사용하는지...
예전 유튜브에서 분명 가죽하나하나 돋보기로 스크레치 잡아내던거 같던데
분명 출고전에도 몇사람이 달라붙어 이곳저곳 확인하고 또 확인했던걸로 기억합니다
한국법 상 신차교환은 어려우실거 같고, 자동차 커뮤니티에 글도 올리고 다른분들 의견 참고하셔야 할 것 같네여.
좋은 차 출고하셨는데 맘 상하셨겠네요. 잘 해결 되실겁니다.
밴틀리 본사에 이메일에 사진 첨부해서.컴플레인을 직접 걸어보시죠!!!
차를 수령했는데 이상한 부분이 있는데 판매처는 정상이라고 하는데 벤틀리 본사도 그렇게 생각하는지 강하게 나가보시죠
수작업 차량이라면, 오히려 이런 결함(?)은 완벽히 걸러내야 하는거 아닌가요?
3천 짜리 차도 이렇게 안만드는데, 3억 넘는 차량이.... ㅠㅠ
잘 해결 되시길 바랍니다..
근데 조수석에 문제가 많아보이는게 뭔가 수리를 한듯하네요
소비자 입장에서는 아쉽지만 천연가죽의 저 정도 흠집은 정상입니다. ㅠ
오히려 4번은 작업자가 흠집부분을 헤드레스트 정면이 아닌 뒷면으로 센스있게(?) 배치했다고 볼 수도....
제 차가 아니라서 가볍게 보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만..
1번과 2번 외에는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스포츠카 사는게 나을거 같네요.
명품 값어치를 못하니;
저렇게 만들거면 수작업을 하지 말아야죠. 속상하시겠네요.
벤틀리 한국형 레몬법 적용 수용 결정, 작년이네요.
조금이라도 도움됐으면 좋겠고 성공적인 후기 기대하겠습니다.
나머지는 대부분 가죽 문제인데..
이 차량에 사용된 가죽이 유독 뽑기운이 좀 안좋았던 것 같고 당연히 속상하실 것 같기는 하지만
안타깝지만 교환을 받으시기는 힘들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상으로 보아서는 하자(결품)까지는 아닌 듯 합니다.
가죽 컬러가 밝아서 눈에 띄는 것이지 어두운 색이었다면 식별 불가능했을 것이고,
벤비아 급 까지는 거의 사용 못하는 매우 부드러운 가죽을 땀구멍까지 살려놓는 가벼운 표면처리만 해서 시트를 만들기 때문에 사용과정에서 늘어지고 헤지는게 금방 눈에 띄게 될겁니다. 청바지 엉덩이 주머니의 놋쇠 징 같은 것에도 쉽게 상처가 나고요.
벤틀리, 마세라티는 QC를 하기는 하는 건지 의심될 정도...ㅡㅡ
1,2,7번은 클레임 하시고, 단차와 가죽은 교환 받으셔도 비슷할 거라 그냥 타시는 것이...;;;;
이래서 수입차 딜러들이 임판을 그토록 거부하는가 싶습니다.
저는 아마 절대 수입차는 못살거에요.
잘 해결 되면 좋겠네요.
저도 회사일 하면서 느끼는게 한국에서 업무 완성도가 100%라면 여기애들은 70%정도면 완성입니다. 덕분에 저는 완전 편하죠. 한국에서 하던거 85-90%만 맞춰주면 되게 좋아하거든요.
해외뽕 빼고 유럽애들 바라보면 얘들 진짜 별거없습니다. 아 마케팅은 엄청 발달해 있고 (특히 마케팅관련 심리학) 진짜 환상적으로 뻔뻔하게 잘 합니다. 아프리카에 난로 팔 수 있을 정도죠. ㅎㅎ
마음 안 좋으실텐데 잘 해결되시면 좋겠습니다.
벤틀리 한국에서 장사 잘 된다더니 배가 불렀네요.
ㅜㅜ
동네 몇십만원주고 수리 맡겨도 저렇게 해오면 가서 따질 상황인데 말입니다
명품이라고 가격차이만큼 성능이 월등히 차이나는것도 아니고 결국은 꼼꼼한 마무리와 품질인데
이건 뭐............
gv80이 일반인에게 더 접근성 있는 차량 같은데.. 벤테이가 이슈 공감이 gv80 이슈보다 공감이 많은 건 좀 신기하네요.
현재시점(오전 8시 34분) GV80 엔진이슈글 공감 35개 현재글 공감 43개..
소보원에게 이야기를 먼저 하심이..
제일 깔끔하고
3은 단차 조정
차량 교체는 어렵구요.
위 사항에 따른 보상책을 요구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과정에서 진상이니 아니니 하면서
스트레스 받을 수 있구여)
머. 번호판 단 이상은 번호판 달기전에 꼼꼼하게
보셨다면 인수거절 후 다른 차로 받을 수있는데..
넘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마음에 안드는 부분을
교정 받으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말씀하신 "번호판 단 이상은 번호판 달기전에 꼼꼼하게
보셨다면 인수거절 후 다른 차로 받을 수있는데.."를 방지하기 위해 수입차 구매할때 임판 안된다고 번호판 즉시발급을 강제하는데도 많지 않던가요? 이번에도 같은 케이스가 아닐까 싶어요
임판이 아닌 즉시발급을 강제
- 민감한 사항인데, 특히 고성능 차량의 경우 임판 판매를 지양하는 케이스가 많이 있습니다.
물론 소비자의 권리가 어느 정도까지 인정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문제가 있지만
제 경험상 사소한 것으로 중대 결함, 차량 하자를 주장하면서 환불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고성능차량이 더 심하지요.)
(흔히 말하는 블랙 컨슈머죠. 담당자와 지점은 머리 아파요, 언론은 갈 경우에는 대부분 흥미 위주로 가고 )
그래서
고객이 신뢰가 가지 않고 스트레스 받는 성향이라면, 반드시 직접 검수하라고 말씀드려요
1. 취득세 한번 납부하면 되돌리는 것이 쉽지 않아요
(말소- 소비자 변심, 차량 불량의 사유인데 ! 그 차량 재판매에 따른 리스크가 엄청남)
잘 해결 되시길 바랍니다
깨짐, 도색불량, 단차 등등 진짜 기가 막히네요;;;;
벤틀리도 별거 없네요 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