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iihs.org/ratings/driver-death-rates-by-make-and-model
차마다 다르지만, 대략 2014~2017식의 차량 백만대당 운전자의 사망률을 조사해서 발표하는겁니다.
2020년 5월 28일날짜로 나왔는데, 좀 있으면 언론 떠들겠네요. 이미 떠들었나요?
업계평균은 36명으로, 2017년에 발표한 30명보다 6명이나 늘었네요.
재미있는거 몇개만 보자면..
Midsize 4Door에선, 의외로 K5(옵티마)가 쏘나타보다 사망률이 낮으며, 말리부가 쏘나타보다 사망률이 높습니다.
머스탱이 카마로보다, 역시나, 사망률이 높은데.. 의외인건 머스탱은 주로 차대차 사고로.. 카마로는 주로 단독사고가 원인이네요.
머스탱을 스핀하면 앞차받고, 카마로는 스핀하면 가드레일 받나요 --;;;
옛날 결과랑 마찬가지로,
SUV가 세단들보다 사망률이 낮고,
Luxury들이 일반보다 사망률이 낮네요.
포드 피에스타, 현대 액센트, 니산 센트라, 기아 소울, 기아 리오, 니산 맥시마는 여전히 사망율 높은 차에 속해 있군요..
기아 포르테, 현대 엘란트라 (아반떼) 가 사망율 높은 차에 새로 언급되었구요.
맥시마는 중형세단인데 좀 의외네요.
산타페는 비교적 좋은 편인데, 산타페 스포트는 사망율이 상대적으로 높네요.
라는 리플이 달리겠군요
ㅋㅋ이댓글로 차단시키는 효과가?
K3/아반떼가 꽤 높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