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증 끝난 차는 어떻게 관리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수입차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5년 보증이 끝나기전에 차량을 바꾸시는 분도 많지만 여기 굴당에서는 보증이 끝난 오래된 차도 차가 좋아서 많이 소유하시는걸로 보여서요
제 드림카는 포르쉐뚜따이지만 ㅎㅎ 현실적으로 z4나 씨클뚜따 tt 정도를 구입하려고 생각하고 잇습니다
그러다가 뚜따는 아니지만 16년식 1.5만 tts를 중고로 업어오려고하는데요
보증연장이 안되어잇어 보증도 끝낫고 차에대해 잘몰라 정비 관리 유지에 두려움과 걱정이 들어서 이런 질문을 하게 되엇습니다
예전부터 맘에 드는 차량을 오래 소유하면서 관리 운영하는게 참 멋지다 생각을 많이 해와서 그런지 tts를 구해서 잘 관리해보고도 싶지만 차를 잘 몰라 걱정이 되더라고요ㅠ ㅎㅎㅎ
개인적으로 이베이나 아마존에서 부품사서도 많이 하시는지 사설 업체를 좋은데를 뚫어 놓아야하는지! 궁금합니다 ㅎ 혹시 부평 부천 생활권인데 추천 해주실데 잇으면 추천부탁드리고요 ㅎㅎ
그럼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아래 사진은 저희 공주님 사진인데 아직 두살이라
조금 더 크면 공주님 모시고 드림카와 함께 드라이브 가고 싶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편안한밤 되세요
해당 브랜드나 차종 잘 보는 곳을 뚫으시는게 좋죠. 여유 있다 하시면 정식센터 계속 이용하는 것도 좋고요.
내장재나 자잘한 수리는 해외 DIY 정보 찾아서 직접 고치기도 합니다.
어쨌든 차 좀 좋아해야 가능하죠 ㅎㅎ
비머는 닥터bmw찬스도 있구요.
그외엔 발품 시간품 팔거나 돈으로 떼워 공식센터가 속편하죠;;;
본인이 자동차 기본정비를 알지 못하면, 정비소에서 눈탱이 맞습니다. 자동차 승차감이 이상하거나 삐걱대는 소리가 나지 않는 이상 교환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 외에 오일류는 본인이 교체주기 잘 체크해서 인터넷에서 구입하고, 공임나라 가서 갈면 비싸지 않습니다.
물론, 제일 중요한 엔진오일은 일주일에 한번은 꼭 수시로 체크해야 합니다.
원래 매뉴얼 책자에는 매일 점검입니다.
> 엔진오일은 줄어들지 않는 게 정상입니다. 그러나 연식이 쌓이거나 불량엔진, 드레인볼트 체결불량 등의 원인으로 조금씩 줄어듭니다. 주차장 바닥에 보이는 수많은 검은 얼룩들이 바로 이 엔진오일입니다.
엔진오일 교환시에는 반드시 볼트에 같이 체결하는 동와셔를 반드시 교환하라고 정비사에게 명령하세요.
말 안하면 안갈아줍니다. 3백원짜리입니다. 저걸 안갈아주면 오일이 샙니다. 오일새는 이유가 거의 와셔 때문입니다.
그리고 10번에 한번 드레인볼트도 갈아주세요.
오래되면 나사선이 삭아서 체결 불량으로 오일이 또 샙니다.
> 브레이크액은 수분이 많이 생기면 성능이 떨어집니다. 만 원짜리 브레이크액 수분 테스터기를 구입하고, 교체주기가 지나면 한 달에 한번씩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
> 자동차 패드는 후레쉬로 비추면 두께가 보입니다.
또한 패드가 닳아지면 "끼익"하는 금속성 소리도 납니다.
> 타이밍벨트나 외부벨트는 교환주기를 기점으로 갈라짐이 보이면 교체하시고, 후레쉬로 수시로 점검하면 됩니다.
> 점화플러그는 하나가 고장이면 엔진소음이 커지고, 출력도 딸리고, 연비가 감소하고, RPM이 왔다갔다 합니다.
자동차에 특별한 이상이 없으면, 정비소는 가지 마세유.
정비소는 눈탱이치는 게 공식입니다.
카센터는 일단 돈을 왕창 뜯어내야 하기 때문에 과잉정비를 하거나 사기로 눈탱이를 때립니다.
> 정기점검은 무료로 하세요.
교통안전공단에서 매주 수요일인가에 무료로 점검을 해 줍니다. 많은 분들이 모릅니다.
정비 기본공부해야 눈탱이 안 맞습니다.
"자동차 셀프 정비-도시락밴드 출판사" 책자를 권합니다.
기본정비를 쉽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저도 한권 읽고 재미가 붙어서, 3권 정도 정비책을 읽고 나니 그리 어렵지 않더군요.
당신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