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내왕복 6km의 짧은구간을 하루에 두번정도 다니는데
트립상 스팅어로 구간연비 6km/l 넘기기 힘든곳을 x3 20i로는 9km/l를 넘기고 있습니다.
같은 2.0터보지만 x3는 4륜에 무게도 더 무거운데도 불구하고.... 새삼 놀라고 있습니다.
아직 봉인해제전이라 3천이상 알피엠을 사용은 안하고 있지만 스팅어도 3천이상을 사용하는 일이 별로 없었던 곳이라
굳이 이를 보정한다고 해도 연비가 2 이상은 벌어지는 것 같습니다.
스펙상 출력이 낮은편이라 걱정했지만 가족이 보유중인 싼타페2.0 터보 2wd와 비교시 제로백도 조금이나마 더 나은 느낌이고
회전질감이나 엔진정숙성이 더 좋아서 그런지 주행느낌도 상대적으로 산뜻합니다.
suv가 아빠를 위한 차는 아니지만 아빠들도 만족할수있는 suv라는 인피니티 qx50에 눈이 갔지만 시국상 가솔린 suv 대체재를 찾다가
x3 20i 가솔린이 나오길래 덥썩 구매를 했는데 고속영역에서는 아쉽겠지만 생각지도 못한 면에서 만족스럽네요
저공해3종 인증차량인 것도 몰랐는데 스티커도 받아서 공영주차장 할인도 쏠쏠합니다.
여담으로 gv80도 구매고려를 했다가 2열문짝의 팔걸이위치도 그렇고
2열 암레스트위치가 팔을 지지하기에 조금 낮은 위치라 불편하다는 가족들말이 구매포기 이유중 하나였습니다.
제가 앉아봐도 팔을 기대는 위치가 어색하던데 gv80 계약중이시거나 출고하신 분들 이점이 괜찮으신지 궁금하네요.
4기통이라도 특유의 거친 질감이 별로 없고 매우 부드럽죠.
일반유 넣으면서 출력은 좀 떨어진것 같지만 그래도
조용하고. 잘 나가고. 연비 좋네요.
고속이 좀 비율이 높은데 평연비 14전후로 찍고 있어요.
전 평가할 짬은 못되어서 감상은 다음분이...
320i, 330i 모두 출력 세팅만 다른 B48엔진을 공유합니다.
고속도로에선 크루즈 걸긴했는데 그 외엔 별로 연비에 신경안쓰고 운전했거든요
/Vollago
그전에 탔던 현대차 그랜저HG240 엔진과 BMW 20i엔진이 같은 4기통 가솔린 엔진인데
20i가 터보엔진이고 그리고 저는 출고후 계속 고급유만 넣고 있어서 그런것인진 모르겠습니다만,
엔진 자체에서 오는 만족도가 상당히 큽니다.
저는 앞으로도 BMW를 쭉 타볼 생각인데 다른 모델 바꿔도 BMW 가솔린엔진으로만 탈것 같습니다.
게다가 너무 조용해서 시동걸고 출발할때는 옆에 탄 분들이 뭐야 하이브리드야? 라고 하기도 합니다.(과장이겠지만요 ㅎ)
연비는 시내주행만으로 10.x 나오고 고속주행에서는 12.x 나옵니다.
1.5천 알피엠 이하에서 스르륵 움직이는 주행감을 2열에 앉은 가족도 엄청 조용하다고 표현하더군요.
참 고급유 사용중이신가요?
저도 예전에 보유했던 320d 에서 느꼈던 저속 꿀렁임은 알고 있는데 현재 20i에서는 그정도로 느끼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스팅어도 일반유에서는 꿀렁임과 저알피엠에서의 엔진부조현상이 있었는데 고급유 주유후부터는 사라지더군요.
고급유 주유해봤으나 신차라 거의 차이를 못느껴 그 이후로는 계속 일반유 주유중입니다. 고급유 주유했을때도 저단 저속에서 불쾌한 변속 충격은 공히 있었습니다.
제 관점에서 처음에는 처음 느끼는 충격 혹은 꿀렁임이라 좀 불쾌하긴 했고 조수석도 불편해 했는데요. 지금은 그냥 저냥 무시할만 합니다. 게다가 출력이 낮은 차량임에도 불구하고 빠르게 가속할때 미션이 외려 단단하게 받치고 밀어줘서 이런 혜택(?)을 위해서라면 감내할만한 수준입니다.
디젤은, 이번 신형 벤츠 4기통 디젤이... 그런 수준의 연비/성능을 보여주고 있죠.
아우디는.. 안습...
/Voll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