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이야기 bmw 20i 엔진이 참 괜찮네요. 28

4
2020-04-07 11:47:40 수정일 : 2020-04-07 13:15:53 125.♡.181.112
보란

시내왕복 6km의 짧은구간을 하루에 두번정도 다니는데 

트립상 스팅어로 구간연비 6km/l 넘기기 힘든곳을 x3 20i로는 9km/l를 넘기고 있습니다.

같은 2.0터보지만  x3는 4륜에 무게도 더 무거운데도 불구하고.... 새삼 놀라고 있습니다.

아직 봉인해제전이라 3천이상 알피엠을 사용은 안하고 있지만 스팅어도 3천이상을 사용하는 일이 별로 없었던 곳이라

굳이 이를 보정한다고 해도 연비가 2 이상은 벌어지는 것 같습니다.

스펙상 출력이 낮은편이라 걱정했지만 가족이 보유중인 싼타페2.0 터보 2wd와 비교시 제로백도 조금이나마 더 나은 느낌이고 

회전질감이나 엔진정숙성이 더 좋아서 그런지  주행느낌도 상대적으로 산뜻합니다.

suv가 아빠를 위한 차는 아니지만 아빠들도 만족할수있는 suv라는 인피니티 qx50에 눈이 갔지만 시국상 가솔린 suv 대체재를 찾다가 

 x3 20i 가솔린이 나오길래 덥썩 구매를 했는데 고속영역에서는 아쉽겠지만 생각지도 못한 면에서 만족스럽네요


저공해3종 인증차량인 것도 몰랐는데 스티커도 받아서 공영주차장 할인도 쏠쏠합니다.


여담으로 gv80도 구매고려를 했다가 2열문짝의 팔걸이위치도 그렇고 

2열 암레스트위치가 팔을 지지하기에 조금 낮은 위치라 불편하다는 가족들말이 구매포기 이유중 하나였습니다.

제가 앉아봐도 팔을 기대는 위치가 어색하던데  gv80  계약중이시거나 출고하신 분들 이점이 괜찮으신지 궁금하네요.


보란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8]
페르니
IP 71.♡.78.51
04-07 2020-04-07 11:56:41
·
28i 6기통 지금은 30i 4기통 신형 엔진 몰지만 중간에 잠깐 몰았던 20i 4기통 참 좋았어요. 연비 좋고 충분히 원하는 대로 나가고
보란
IP 125.♡.181.112
04-07 2020-04-07 12:06:46
·
@페르니님 520i 엔진의 정숙성에 대해선 들어봤는데 연비까지 괜찮을줄은 몰랐네요
에버그네일
IP 210.♡.41.89
04-07 2020-04-07 12:00:39
·
BMW엔진의 회전질감은 참 좋은거 같아요.
4기통이라도 특유의 거친 질감이 별로 없고 매우 부드럽죠.
보란
IP 125.♡.181.112
04-07 2020-04-07 12:05:56
·
@에버그네일님 현기차 2.0도 과거에 비해 꽤나 정숙하다고 느꼈었는데 bmw 가솔린엔진은 4기통도 명불허전인거 같습니다.
네츄럴픽
IP 125.♡.2.221
04-07 2020-04-07 12:09:35
·
b48 엔진... 4~6000rpm 돌릴 때 질감이 좋죠...
Juliaaa
IP 106.♡.142.58
04-07 2020-04-07 12:11:14
·
와 컨셉이 다른 차라곤 하지만 연비가 저렇게나 차이나다니 대단하네요
보란
IP 125.♡.181.112
04-07 2020-04-07 12:30:21 / 수정일: 2020-04-07 12:33:48
·
@Juliaaa님 현기차의 세타2터보 엔진이 연비가 안좋은 편이긴 하지만 x3는 4륜에 더 무거운 suv라 연비가 비슷하게 나올걸로 예상했는데 저도 의외라 놀라고 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kubectl
IP 27.♡.3.145
04-07 2020-04-07 12:29:06
·
엔진도 엔진인데 미션 셋업을 정말 잘하는 것 같습니다. 컴포트면 컴포트 스포츠면 스포츠 하나의 미션으로 다 커버되는게 가장 만족스럽습니다. 에코나 컴포트 쓰면 연비도 그만큼 잘 나와 주고요.
detre
IP 223.♡.18.200
04-07 2020-04-07 12:35:50
·
520i 모는 중인데 엔진과 미션이 참 괜찮은것 같아요 ..
일반유 넣으면서 출력은 좀 떨어진것 같지만 그래도
조용하고. 잘 나가고. 연비 좋네요.
고속이 좀 비율이 높은데 평연비 14전후로 찍고 있어요.
이터니아
IP 211.♡.163.50
04-07 2020-04-07 13:04:43
·
f30 320i 도 같은 엔진인가요? 탈때마다 연비대비 가속력이 좋다란 생각이거든요.
깐소매
IP 211.♡.132.206
04-07 2020-04-07 16:25:27
·
@이터니아님 그건 n20 입니다
전 평가할 짬은 못되어서 감상은 다음분이...
MoonTNT
IP 117.♡.18.136
04-08 2020-04-08 08:01:58
·
@이터니아님 F30 320i도 LCI 이후 (2015~) 후기형 모델은 N20에서 B48엔진으로 바뀌었습니다.
320i, 330i 모두 출력 세팅만 다른 B48엔진을 공유합니다.
spider
IP 117.♡.32.28
04-07 2020-04-07 13:05:25
·
530i인데 출고후 첫 장거리 뛴 후 주행가능거리 보고 놀랐습니다..
고속도로에선 크루즈 걸긴했는데 그 외엔 별로 연비에 신경안쓰고 운전했거든요
보란
IP 125.♡.181.112
04-07 2020-04-07 13:07:32 / 수정일: 2020-04-07 13:29:39
·
@spider님 30i 엔진도 연비가 좋은가 보네요. 30i의 상대적으로 여유로운 출력은 부럽습니다.
detre
IP 180.♡.69.174
04-08 2020-04-08 00:36:24
·
@보란님 5시리즈 기준으로 30i 가 더 연비가 좋고 출력도 잘 나옵니다. 조용하기는 20i. 가 낫구요.
RoyGoodMan!
IP 223.♡.36.101
04-07 2020-04-07 13:08:05
·
ZF8단 미션이 한몫해주는거 아닌가 싶어요.
보란
IP 125.♡.181.112
04-07 2020-04-07 13:09:29 / 수정일: 2020-04-07 13:28:03
·
@RoyGoodMan!님 맞습니다. 좋은 미션과 함께 최적의 미션셋팅도 엔진스펙 성능을 제대로 뽑아주니까 큰 영향이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hardwired
IP 223.♡.17.203
04-07 2020-04-07 13:15:30
·
저도 벤츠 4기통에서 기변하고 생각보다 만족하고 있습니다 ㅎㅎ
/Vollago
보란
IP 125.♡.181.112
04-07 2020-04-07 13:17:18
·
@hardwired님 가솔린엔진은 bmw라는 말 실감하고 있습니다.^^
배꼽잡아
IP 203.♡.145.154
04-07 2020-04-07 13:16:28 / 수정일: 2020-04-07 13:19:37
·
엔진만 보면 좋은 녀석들이 많지만 결국 미션과 조합해야 차를 움직여주는 데 BMW는 그 조합을 잘 만들죠. 미션중에 좋다고 하는 미션이 별로 없어요.
항꼬
IP 112.♡.40.164
04-07 2020-04-07 13:18:56
·
엔진도 엔진이지만 미션이 사기죠.
스피드매니아
IP 110.♡.50.206
04-07 2020-04-07 13:35:56
·
저도 2019년 11월말에 520i 출고하고 굴러간당에 인증하고 잘 타고 다니고 있는데요

그전에 탔던 현대차 그랜저HG240 엔진과 BMW 20i엔진이 같은 4기통 가솔린 엔진인데

20i가 터보엔진이고 그리고 저는 출고후 계속 고급유만 넣고 있어서 그런것인진 모르겠습니다만,

엔진 자체에서 오는 만족도가 상당히 큽니다.

저는 앞으로도 BMW를 쭉 타볼 생각인데 다른 모델 바꿔도 BMW 가솔린엔진으로만 탈것 같습니다.
앵커먼
IP 211.♡.163.250
04-07 2020-04-07 14:14:47
·
저도 x4 20i 타고 있는데 저속 저단에서 꿀렁임이 큰 것 빼고는 가속이나 연비 모두 만족스럽습니다.
게다가 너무 조용해서 시동걸고 출발할때는 옆에 탄 분들이 뭐야 하이브리드야? 라고 하기도 합니다.(과장이겠지만요 ㅎ)
연비는 시내주행만으로 10.x 나오고 고속주행에서는 12.x 나옵니다.
보란
IP 125.♡.181.112
04-07 2020-04-07 14:19:36 / 수정일: 2020-04-07 14:35:10
·
@앵커먼님
1.5천 알피엠 이하에서 스르륵 움직이는 주행감을 2열에 앉은 가족도 엄청 조용하다고 표현하더군요.
참 고급유 사용중이신가요?
저도 예전에 보유했던 320d 에서 느꼈던 저속 꿀렁임은 알고 있는데 현재 20i에서는 그정도로 느끼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스팅어도 일반유에서는 꿀렁임과 저알피엠에서의 엔진부조현상이 있었는데 고급유 주유후부터는 사라지더군요.
이터니아
IP 211.♡.163.247
04-07 2020-04-07 16:07:18
·
@앵커먼님 저도 꿀렁임 때문에 고장났나 했는데 ZF 미션 저속 특징이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그 이후로 ZF 미션을 싫어하게 됬;;;
앵커먼
IP 211.♡.163.250
04-08 2020-04-08 12:45:46
·
일단 불만인 부분은 제가 아주 소프트한 정차를 지향해서 브레이킹을 스무스하고 길게 하는 편인데요. 저단 저속에서 제 브레이킹과는 상관없이 저단 기어로 내려가면서 뒤에서 잡아 끄는 것 같은 불쾌한 느낌이 있습니다.(B는 처음입니다.) 그리고 속도 약 17킬로쯤에 변속이 이루어지는데 이 속도 구간에 조금 오래 머무르면 엔진 회전수가 과도하게 올라가면서 미션이 멍때리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하지만 크게 불만인 수준은 아니구요.

고급유 주유해봤으나 신차라 거의 차이를 못느껴 그 이후로는 계속 일반유 주유중입니다. 고급유 주유했을때도 저단 저속에서 불쾌한 변속 충격은 공히 있었습니다.

제 관점에서 처음에는 처음 느끼는 충격 혹은 꿀렁임이라 좀 불쾌하긴 했고 조수석도 불편해 했는데요. 지금은 그냥 저냥 무시할만 합니다. 게다가 출력이 낮은 차량임에도 불구하고 빠르게 가속할때 미션이 외려 단단하게 받치고 밀어줘서 이런 혜택(?)을 위해서라면 감내할만한 수준입니다.
리릿
IP 121.♡.253.254
04-07 2020-04-07 15:43:18 / 수정일: 2020-04-07 15:43:32
·
bmw 4기통 가솔린 엔진의 연비는, 타사 대비 '압도적'으로 좋습니다.
디젤은, 이번 신형 벤츠 4기통 디젤이... 그런 수준의 연비/성능을 보여주고 있죠.

아우디는.. 안습...
RRL
IP 223.♡.175.169
04-07 2020-04-07 18:51:30
·
zf 미션 너무 좋아요 비엠 짱
/Vollago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