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PALAZZO입니다.
주말에 992 터보 S 까브리올레 급하게 계약하고 터보 S 어느 정도 옵션과 스펙인지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선계약 후 차량 스펙 공부!!
국내에 992 터보 S는 한대도 출고되지 않았으며 계약 후 1년 이상은 기본으로 소요되는 것 같습니다.
같은 992를 출고 시 베이스 가격 기준 1억의 차이의 카레라 S와 터보 S를 고민할 것입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이 저도 1억이라는 차이가 어디서 나는지 찾아 정리했습니다.
터보 S는 2월부터 주문을 받고 있으며 현재 계약 한다면 8월에 옵션 주문 후 약 6개월 후면 출고가 가능한 것 같습니다.
약 10명정도 터보S가 계약 되어 있습니다.
992 카레라 S 카브리올레 VS 992 터보 S 카브리올레와 차이점
1. 베이스 가격: 1억 8천9백 VS 2억 8천9백 ----> 차이 1억 ( 옵션 출고시 기준은 약 7천 차이)
2, 배기량: 3,000cc VS 3.800cc ----> 차이 800cc (고속에서는 배기량이 깡패)
3. 마력: 450마력 VS 650마력 ----> 차이 200마력 (마력 차이가 너무 많이남)
4. 토크: 54kg.m (2,300 - 5,000 r/min) VS 81Kg.m (2,300 - 5,000 r/min) ---> 차이 27Kg.m
*토요타 86 마력 토크* -------> 까레라S 와 터보S 의 마력 토크는 이정도 차이가 납니다.
- 최고출력: 207마력
- 최대토크: 21.6kg.m
5. 제로백: 3.6초 VS 2.8초 ---> 차이 0.8초 (제로 이백/ 제로삼백 으로 가면 보이지도 않을 것입니다.)
6. 최고 속도: 304Km VS 330Km ---> 차이 26Km (중고속 에서 터보S의 가속력이 빨라 200Km 8.9초)
7. 전폭: 1,850 mm VS 1,900 mm ----> 차이 50mm (개구리 뒷궁둥이 엄청 큽니다.)
8. 배기: 듀얼 VS 쿼드 ----> 차이 2개 ( 배기는 4개는 달려야 제맛!)
9. 새시: PASM, PSM, PDCC VS PASM, PTM, PTV Plus (PTS Plus는 미친듯이 쏘고 다닐수 있는 기술)
10. 브레이크 디스크 사이즈 : 전륜 후륜 350mm VS 전륜 410mm 후륜 390mm (슈퍼카급)
11. 캘리퍼: 앞 6P/뒤 4P VS 앞 10P/뒤 4P (10P 피스톤 캘리퍼 풀브레이킹시 조수석 사람 앞유리와 키스함)
12. 디스크 재질: 스틸 VS 세라믹 (세라믹 브레이크는 무게도 가볍지만 지치지 않는 브레이킹 능력)
13. 휠: 20/21인치 경량 알로이 VS 20/21인치 단조 알로이 센터 록 휠 (세터 록 휠은 레이싱 갬성)
위에 992 카레라 S 상당히 빠르고 좋습니다 터보S 와 고민 한다면 기술적인 위에 13개의 차이 와 기본 가격 기준
1억의 차이의 터보 S를 사야 할 가치가 있을까? 터보 S는 마력 200마력 더 높고 스펙상으로 살벌하게 빠릅니다.
까레라 S를 선택하느냐 터보 S를 선택하는 것은 1억의 금액을 더 지불할 것인가??? ---> 베이스 가격 기준 실제는 아님
터보 S는 까레라 S에 옵션으로 해야 하는 것이 다 되어 있어 까레라 S의 경우 약 4천~5천만 원의 옵션을 하여야 한다면
터보 S는 기본으로 다 되어 있고 딱히 할 것도 없지만 아무리 추가로 때려 넣어도 추가 옵션 2천 이상은 하기 힘듭니다.
만약 한다면 휠 디자인, 도색, 어라운드 뷰, 부메스터 오디오가 대부분일 듯합니다.
결국 까레라 S 4 까브리올레 옵션 넣고 출고하면 약 2억 4천 정도 되며 터보 S 까브리올레 3억 1천 정도 됩니다.
(약 7천만 원 차이)
하지만 위에 13개의 기술적 차이는 추가로 7천만 원을 더 지불할 가치는 충분히 있다고 생각합니다.
992 계약 하신 분들은 고민할 것 없이 7천만 원을 더 쓸 것이냐 말 것이냐만 고민할 것 같습니다.
당연히 포르쉐 992를 샀다는 건 스포츠 주행을 즐기는 것이기에 저는 살벌한 터보 S 추천합니다. ^^V
차가 워낙 이것저것 잘해서 드라이버가 심심할수도 있을 정도라곤 하더라구요 (...)
Clienkit3 Betatester/
요즘 차들은 이런 갬성이 없어요 터보 엔진에 소음 규제도 적용받고 첨단 기술로 무장해서 심심 하기는 하죠
하지만 이왕 지른다면 992까레라S 보다 터보S 가장 앞선 기술의 차를 사는 게 맞다고 생각 합니다^^
지금 차를 출고 시 다음 탈차 바로 계약하고 그런 중에도 타고 싶은 차 계약 다 해놓는 것입니다
그럼 중간중간 다른 차 타면서 있다 보면 금방 시간 가용 미리미리 계약 관심 가는 차 타시고 없다면
중고로 잠시 타는 것도 괜찮아요
현재저는 지금 타는 차 페라리 F12랑 S63S AMG 이걸로도 충분히 재미있게 타고 있거든요
그런데 SF90(2년 예상), GLS600 마이바흐(8개월 예상), 922 터보 S 까브리(1년 예상) 계약해놨어요
원래 중간에 아벤로드스터 풀옵션 직수로 한대 가져오려고 겨울에 알아봤는데 현지에서 당기면
한 달 정도면 출고할 수 있어요 슈퍼패스트도 마찬가지고 중고로 아벤이나 슈퍼패스트 1년 된 정말 쌔거 이것도 살 수 있고요 그런데 전 아벤과 슈퍼패스트 안 사요 이유는 나중에.....
즉 돈 걱정 안 하고 차를 살려면 걱정할 시간에 돈 버는 고민을 하면 돈을 많이 벌게 되고 결국 아끼면서 살지 않아도 됩니다. 저는 이걸 10년 이상 했더니 그렇게 됐어요 (10년 전에는 첫차가 그랜져 TG 였다죠!!)
난 인생 실패도 못했는데!!
저는 그렇게 했습니다.^^
아직은 나오지 않았지만 그래서들 그렇게 최고의 가성비(?)는 gts라고 하나봅니다.
이유는 돈은 벌면 됩니다. 그리고 가장 좋은 차를 사는 것이구요^^
죽기전에 뽑아봅니다...
생각하면 이루어 집니다! ^^
내가 원하는 목표가 있다면 달성 해보는 것입니다.
그럼 더큰 목표을 할수 있게 됩니다.
게임 1단계을 깨지 못하면 2단계 3단계 결국 엔딩도 볼수 없습니다.
무조건 생각하고 깨시면 손에 터보S 까브리 풀옵션 차량키가 있을것 입니다^^
물론 요즘엔 s에도 터보가 들어간다지만, 터보 하면 포르쉐의 상징과도 같은거 아니겠습니까!!
끝판왕 만세!
제일 센 놈으로 가야죠 ^^
그냥 탈 때는 그냥 차랑 똑같아요 ^^
F82 M3 / 포르쉐 991.2 터보S 있습니다.. 이번생에는...ㄷㄷ
지금 타고댕기는차에 너무 만족하며 댕기고있어서, 구매를한다면
4도어 스포티세단 7천만원 언더 수입차 생각하고있습니다 ㅎㅎ 결론은 돈이없..
생각도 안 하면 절대로 못탄느데 생각만 하면 타게 됩니다.^^
베를리네타 있으신데 굳이 터보S 를 뽑으시는 이유가 궁금하네요. 뚜따가 필요해서 그러신건지? ㅎㅎ
다른것보다 SF90이 제일 부럽습니다. ^^;
포르셰 한번 경험하고 뚜따에 매력 때문에 하게 되었어요
집에 뚜따가 없네요 T 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