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신형 아반떼 (사진은 북미형)
모든 트림에 ▲전방 충돌 방지 보조(차량/보행자/자전거/교차로대항차) (FCA, Forward Collision-Avoidance Assist) ▲차로 유지 보조(LFA, Lane Following Assist)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Lane Keeping Assist) ▲차로 이탈 경고(LDW, Lane Departure Warning) ▲운전자 주의 경고(DAW, Driver Attention Warning) ▲하이빔 보조(HBA, High Beam Assist)를 기본 적용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BCA, Blind-Spot Collision-Avoidance Assist)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 Navigation-based Smart Cruise Control)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Highway Driving Assist)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Rear Cross-Traffic Collision-Avoidance Assist)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PCA, Parking Collision-Avoidance Assist) 등을 선택 적용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MPi (최대 출력 123ps, 최대 토크 15.7 kgf·m) ▲1.6 LPi (최대 출력 120ps, 최대 토크 15.5 kgf·m) 등 총 2개의 엔진 라인업으로 운영되며, 3세대 신규 플랫폼이 최초 적용
※ 1.6 하이브리드 모델 / 1.6 T N 라인(Line) 향후 출시 예정
25일부터 사전계약 시작 (가격도 이때 공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PS. 국내 자료에는 무선 애플 카플레이와 무선 구글 안드로이트오토 지원이 언급되지 않았는데, 북미형에는 해당 기능이 적용되는 모양입니다.
그런데 잘팔릴까...? 는 여전히 의문이 ㅋㅋㅋㅋ
깡통에도 안전주행보조옵션 많이 때려박은건 정말 칭찬받을만 하구요.
홍보자료엔 아래 기능들을 전 트림에 넣었다고 하니...
▲전방 충돌 방지 보조(차량/보행자/자전거/교차로대항차) (FCA, Forward Collision-Avoidance Assist)
▲차로 유지 보조(LFA, Lane Following Assist)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Lane Keeping Assist)
▲차로 이탈 경고(LDW, Lane Departure Warning)
▲ 운전자 주의 경고(DAW, Driver Attention Warning)
▲하이빔 보조(HBA, High Beam Assist)
그것도 천만원 중후반 가격대의 자동차에서 매우 매우 매우 역동적이고 이쁜 디자인으로 나온 것 같아요!
길거리에서 하루라도 못생긴 삼각떼가 없어졌으면 좋겠어요!!
너무 못생겼어요!!
앞이 좀 아쉽네요.
분명 먼저 공개된 블루 색상은 멋져보였는데(파랑덕후여서 그런가..)
XM3도 풀옵션 세금포함 3100만원이던데
위에 옵션 다넣으면 세금포함 3100만원 오버 될거 같은데
시빅 이길수도 있어보입니다
다만 아래쪽 깡통 모델인지 풀터치 아닌 디스플레이 오디오랑 공조기 쪽은 만들다 만 것 같네요.
외관= K5+삼각떼 조합 (잘나온거 같음)
내관=K5+DN8 하위호환 느낌이네요.
바늘 바늘!!
강렬하네요. 기억에 남을것 같은 디자인..
DN8 1.6T를 좀 깎아서 만든거 같기도하고
핸드폰이 챡 달라붙는 무선충전판이면 좋겠지만.... 아니겠죠 ㅋㅋ
현대차 부흥할 것 같네요..
특히 C필러의 쿼터글라스 처럼 보이는 넓은 무광 플라스틱은... 너무 싸보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전 f30 320i도 할인때 신차 4000초반에 구입해서 잘 타고 타녔던 기억이 들어서 사람에 따라 저 가격이라면 그냥 3으로 갈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기존 삼각떼 풀옵이 2200만원 초반대였으니 2천만원 중반대일겁니다...
실내는 DN8이 아니라 그랜저F/L을 따라가는게 특이하네요. DN8도 F/L 시점에 저런 느낌으로 다 갈아엎겠군요.
E클이나 그랜저처럼 판때기에 실린더 박아놓은 형태일줄 알았는데..
다른걸 다 떠나서 존재감 어마어마 하네요
뭔가 소나타 그랜저에서 마무리 하지 못한 그 어색함이 안보이는게 가장 큰 성과 같습니다.
저 패밀리룩을 기어코 완성시키는군요 대단합니다. -_-)b
인테리어가 무지 맘에 드네요 그랜저에도 없는 일체형 계기판-인포테인먼트 모니터.. 거기에 그 아래 고급 버튼..
근데 깡통이랑 괴리감이 엄청나군요..;;;;
풀옵 기준 2천 후반정도 포지셔닝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세그는 어짜피 수입차는 경쟁이 안되는 시장입니다.
물론 3천이면 그돈현 이야기 나올거 같구요.
/Vollago
벤츠 따라한건데, 안에 깊숙히 있는게 더 좋던데요.
저도 보고 베놈이 생각났습니다
엌ㅋㅋㅋㅋ어디서 본거 같은데...하고 있었는데 이댓글보고 앗! 했습니다 ㅋㅋㅋ
하지만 옆에서 뒤로 넘어가는 입체감이 대단합니다
이건 흥할거 같아요
깡통도 무선 카플레이 되는가보네요.. 무려 핸들도 우레탄인거 같은데.... 가격이 관건일 듯..
BMW는 돈받고 해주던 서비스인데!!!
그동한 현대차 디자인이 시장에서 너무 얌전한 디자인때문에 힘들었는데.. 이 정도면 충분히 경쟁력 있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