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이야기 EQ900 타면서 마음에 드는 옵션들 입니다 [스압] 35

14
2019-12-26 21:37:53 수정일 : 2019-12-26 21:40:26 182.♡.16.173
프레기온


EQ900 타면서 만족스러운 부분들 사진으로 찍어봤습니다


1.대시보드,도어상단 가죽마감

-제네시스DH 타면서 제일 부러웠던 부분중 하나입니다, 사실 별 생각 없던건데 6월에 시승한 G90이 원흉입ㄴ..

일단 시각적으로 고급스럽고 만졌을때 촉감도 부드러워서 정말 좋네요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2.내/외 공기 선택/유해가스 유입 차단(AQS)

귀찮게 내기,외기 눌러줄 필요 없이 자동으로 조절해준다지만....조금 반응속도가 느린게 아쉽습니다


*덤으로 오토와이퍼가 있는데 DH에 있던 오토와이퍼는 못쓸 수준인데 

EQ900 오토와이퍼는 제가 생각했던것만큼 움직여줘서 좋네요

DH 와이퍼는 터널 들어가면 멈춰야 되는데도 계속 풀스피드로 왔다갔다하는데 정말....짜증났었어요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3.고해상도 12.3인치 와이드 내비게이션

출시후 단 한번도 기능 추가가 안되서 기능적인 면에서는 DH순정 내비보다도 못한 내비..ㅠ

하지만 빠릿한 반응속도와 넓은 화면은 정말 좋습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4.실내 조명

단순 빛만 들어오는게 아니라 크리스탈 같이 불 들어오는게 이쁩니다

작동시 천천히 켜지고 꺼지는게 고급스러움을 더해줍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5.두단계 조절이 가능한 열선 핸들

보통 그냥 일반 차들은 ON/OFF 뿐인데 두단계로 조절이 가능해서 더 편리합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6.에어백 가죽 마감

DH탈때 부러웠던 옵션중 하나입니다, 손에 닿는 모든부분이 거의 다 가죽이라는점이 좋습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7.개별 설정이 가능한 인디비주얼 드라이브 모드

요즘나오는 차들이야 다들 지원하지만, 다른점은 서스펜션 감쇠력까지 별도 조절이 가능하다는점

컴포트+로 놓으면 차가 한없이 부드러워집니다

스포츠 모드와 차이가 꽤 나는편, 스포츠 모드로 놓으면 꽤나 딱딱해집니다

[3.3T / 5.0에만 들어갑니다 3.8은 지못미..]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8.전좌석 메모리 시트&엠비언트 라이트

현대가 짜게구는 옵션중 하나입니다 (다른 하나는 전좌석 오토윈도우)

이 옵션덕에 다른 사람이 조수석 탈때마다 조절해야했는데 이기능덕에 버튼하나만 누르면 끝입니다

엠비언트의 경우 7가지 색상 지원덕에 색상 바꾸는 맛이 있습니다ㅋㅋ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9.고해상도 어라운드뷰

요즘 나오는 차들에 비하면..화각도 좁고 풀화면도 아니지만 DH타다가 넘어온 저에게는 고화질입니다ㅋㅋ

덕분에 차가 더 커졌음에도 불구하고 기둥쪽에 더 바짝 붙일수있습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10.뒷좌석 화장거울,손잡이 가죽마감,고급 스웨이드 천장 마감

뒷좌석 화장거울은 DH에도 있으나..제가 타던건 파썬 덕에 없었습니다

손잡이의 경우도 DH는 그냥 플라스틱 이지만 EQ900은 가죽마감처리

천장 스웨이드도 DH/G80의 경우 파이니스트/스포츠에 가야만 볼수있는 옵션

(EQ900/G90)은 전트림 스웨이드이긴 하지만 프레스티지 트림에서는 더 높은 등급의 스웨이드가 들어갑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11.뒷좌석 모니터

뒷좌석에 사람이 탈경우 있으면 좋은 옵션 입니다, 내비게이션도 볼수있고 목적지 설정도 가능하며

DMB와 USB등을 이용한 영상시청도 가능합니다

단점은 이 모니터 덕에 시트 뒤로 눕는 각도가 모니터 없는 차들보다 좁습니다..

미러링 지원했으면 용도가 더 다양해졌을텐데 말이죠..ㅎㅎ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12.뒷좌석 별도 공조 설정 가능&컨트롤러

에어컨 풍량/온도 조절, 뒷좌석 통풍/열선 조절, 뒷좌석 모니터 미디어 조작등 다양한 기능이 들어가있습니다

vip시트옵션덕에 뒷좌석에서도 무선충전이 가능합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13.뒷좌석 리클라이닝 기능

REST버튼을 누르면 조수석 시트를 앞으로 최대한 밀고 뒷좌석 시트를 최대한 눕혀줍니다

(열선키고 각도눕히니 잠이 솔솔 옵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14.암레스트 가죽마감

이건..솔직히 예전에 타던 그랜저HG하이브리드도 가죽마감이었는데

DH는 나파가죽 옵션을 넣어야 우레탄에서 가죽마감으로 바꿔줬었습니다..현대에서 쫀쫀하게 구는 옵션중 하나에요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15.뒷좌석 수납함

VIP시트의 경우 5인승이 아닌 4인승이라 가운데 사람이 앉을수가 없으므로 수납함이 생깁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하지만 아직 뭐에다 써야할지 몰라서 비어있습니다..ㅋㅋ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16.메탈스피커 커버

이것도 DH탈때 부러웠던 옵션 플라스틱 커버보다 훨씬 고급스럽습니다

단점으로는 그냥 극세사 같은걸로 닦으면 구멍 사이사이에 원단이 뜯겨나가서 낌...ㅠ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17.VIP 사운드,퀀텀로직 사운드

VIP사운드는 뒷좌석 상석용 옵션, 저 옵션을 켜면 운전석쪽으로 들리는 음악소리가 작아지고

상석 소리가 미묘하게 달라집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퀀텀 로직 서라운드는 앞좌석보다는 뒷좌석에서 들을때 차이가 큰데

개인적으론 무대모드가 제일 듣기 좋습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끝-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프레기온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2014.07 ~ 2016.09 - 현대 i30 (GD) 1.6GDI
2016.09 ~ 2017.11 - 현대 그랜저 (HG) HEV
2017.11 ~ 2019.11 - 현대 제네시스 (DH) 3.8
2019.11 ~ 2021.07 - 제네시스 EQ900 (HI) 5.0 H-trac
2021.07 ~ 2022.10 - 벤츠 S클래스 (W222) S350LD
2022.10 ~ 2023.04 - 기아 K9 (RJ) 3.8 가솔린 사륜
2023.04 ~ 2023.11 - 벤츠 S클래스 (W222) S400LD 4Matic
2023.11 ~ 2023.11 - 기아 K7 (YG) 2.2 디젤
2023.11 ~ 2024.02 - 현대 더 뉴 그랜저 (IG) 3.3 가솔린
2024.02 ~ 2024.05 - 현대 넥쏘 수소
2024.05 ~ 2025.01 - 기아 K9 (KH) 5.0 가솔린
2025.01 ~ 2025.07 - 제네시스 eG80 (RG3) 전기
2025.07 ~ 2025.10 - 기아 K5 (JF) HEV
2025.10 ~ 현대 에쿠스 Vi VS380 가솔린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5]
ckhoon
IP 59.♡.117.79
12-26 2019-12-26 21:40:32
·
너무 좋아 보여요..저도 저번에 G90타보니 꽤 좋아서 나중에 좀 더 할아버지 되면 꼭 살꺼에요
프레기온
IP 182.♡.16.173
12-26 2019-12-26 21:44:37
·
@ckhoon님 저도 그놈의 G90시승했다가...기변병 걸려서 멀쩡한 DH팔고 넘어왔습니다 ㅠㅠ
LamborghinI
IP 27.♡.223.64
12-26 2019-12-26 21:50:30
·
eq900 g90 너무 크지 않나요. 주차도 불편하고.. 구입하고 싶다가도 망설여지는 그런차...
프레기온
IP 182.♡.16.173
12-26 2019-12-26 21:57:28
·
@LamborghinI님 제가 다니는 환경에선 괜찮네요 ..아직 불편한건 못느꼈습니다
요다요다
IP 180.♡.65.230
12-26 2019-12-26 21:57:48
·
뒷자석수납함에 ㅋㄷ넣어놓은 이미지는 본적이 있네요 ㅎ
프레기온
IP 182.♡.16.173
12-26 2019-12-26 22:15:35
·
@요다요다님 준비가 철저하신분이군요 ㅋㅋ
덩치
IP 117.♡.16.56
12-26 2019-12-26 22:07:32
·
반자율주행은 어느정도인가요?



패리ig틀어져서 eq900 3.3t로 알아보고있는데
반자율주행이 차를 바꾸는 제일큰 요인인데
어디에도 반자율주행에대한
자세한 내용은 없어서
프레기온 님께 여쭤봅니다 (^_^)
프레기온
IP 182.♡.16.173
12-26 2019-12-26 22:18:30
·
@덩치님 제가 반자율주행 달린차를 타본게..DH랑EQ그리고ig 뿐이라 도움이 될진 모르겠지만..
EQ900의 경우 그래도 HDA가 들어가있어서
고속도로에서는 0km에서도 차선벗어나지 않게 잡아줍니다
[LKAS는 60km이상부터, 요즘 차들 lfa는 고속도로 아니어도 차선 잘 그려진 도로라면 모든 도로 가능]
ASCC의 경우 응답성 조절하는 메뉴가 있는데 보통/빠르게
빠르게로 해놓고 타면 그래도 반응성이 좋은편 입니다
[DH의 경우 이런 조절 메뉴가 없어서 반응이 좀 느긋합니다]
요즘 나오는 k9보다야 못하겠지만요 ㅎㅎ
전 만족스럽게 잘타고 있습니다
보수
IP 211.♡.68.106
12-26 2019-12-26 22:11:41 / 수정일: 2019-12-26 22:12:18
·
5~60대 아저씨나 할아버지차 중에 최고인 것 같습니다!

예전 일이지만 어렸을 때 아버지 뉴그랜져 3.0 골드 뒷좌석에 탔던 기억이 솔솔 나네요.

고급스럽게 ? 잘 봤읍니다.
프레기온
IP 182.♡.16.173
12-26 2019-12-26 22:19:06
·
@보수님 정작 타는 저는 30대 초반이라 세차하고 있으면 누가봐도 기사입니다? ㅋㅋ ㅠㅠ
보수
IP 211.♡.68.106
12-26 2019-12-26 22:37:24
·
어익후 ㅎㅎ 죄송합니다. 하얀색이면 정말 예쁘더라구요. 저희회사는 g90 사장님만 타시는 좋은차입니다 ㅜ
밑에 전무 상무들은 죄다 k9 k7 그랜져더라구요..
전자치킨
IP 211.♡.42.73
12-26 2019-12-26 22:14:14 / 수정일: 2019-12-26 22:14:43
·
여기에 나오진않았지만.. 전.. 플레그쉽이면.. 소프트클로징, 고스트도어.. 전자동 선셰이드! 햇빛 가리게!
그리고 NVH 가 가장중요하다고생각합니다! ㅎㅎ
프레기온
IP 182.♡.16.173
12-26 2019-12-26 22:19:40
·
@전자치킨님 말씀하신 옵션들 다 들어가있습니다 ㅎㅎ NVH는 예전 DH때도 만족했는데
EQ도 역시나 만족스럽네요
은라아범
IP 218.♡.236.239
12-26 2019-12-26 22:22:30
·
오토홀드가 메모리가 안돼서 넘 불편하더군요.
탈때마다 눌러야 된다니...
프레기온
IP 182.♡.16.173
12-26 2019-12-26 22:26:48
·
@은호라음아범님 오토홀드는 벤츠 방식이 짱입니다
하늘풀
IP 59.♡.52.44
12-26 2019-12-26 22:36:56
·
저는 고스트 도어 클로징이 넘 부럽습니다 ㅠ 물론 g80에도 있는거긴 하지만요 ㅎㅎ
프레기온
IP 110.♡.16.24
12-26 2019-12-26 22:45:17
·
@하늘풀님 고스트도어에도 급차이가 있더군요ㅡ.ㅡ; g80것 보다 닫힐때 모터 소리가 더 정숙합니다
구름구름뭉게구름
IP 1.♡.105.228
12-26 2019-12-26 22:39:18
·
전 좌석 메모리에 2단 핸들 열선이라니... 상상할 수 있는 옵션은 거의 다 들어간 것 같네요 ㄷㄷㄷ
프레기온
IP 110.♡.16.24
12-26 2019-12-26 22:45:54
·
@구름구름뭉게구름님 전좌석 메모리 시트+이지억세스까지 진짜 다 때려박았습니다 ㄷㄷ
삭제 되었습니다.
프레기온
IP 110.♡.16.24
12-27 2019-12-27 07:31:00
·
@chdrkrrlacl님 현대가 이런 옵션에서는 쪼잔하게 굴더군요..
Everholic
IP 112.♡.155.221
12-26 2019-12-26 23:20:57
·
비싼차는 옵션이 참 풍부하고 화려하네요. 부럽습니다.
프레기온
IP 110.♡.16.24
12-27 2019-12-27 07:31:35
·
@Everholic님 옵션은 많을수록 좋은것같습니다ㅎㅎ
야채장수
IP 58.♡.179.61
12-27 2019-12-27 02:05:00
·
너무좋아요 저도 사고싶네요 보이나요 마눌님?
프레기온
IP 110.♡.16.24
12-27 2019-12-27 07:32:08
·
@야채장수님 ㅜㅜ...힘내십쇼!
고장난페달
IP 211.♡.185.165
12-27 2019-12-27 02:21:58
·
이번에 g90시승 당점되서 700키로 정도
탔었는데 풍부한 옵션만 맘에 들더군요
/Vollago
프레기온
IP 110.♡.16.24
12-27 2019-12-27 07:32:43
·
@고장난페달님 옵션"만" 맘에드시는군요ㅋㅋ
아리바바
IP 39.♡.196.33
12-27 2019-12-27 06:18:16
·
잘 봤습니다. 벤츠의 향기? 가 좀 나는것 같습니다. 좋은 점은 당연히 따라 해볼만 합니다. 여건이 되면 하나 들이고 싶을만큼 편안해 보이네요.
프레기온
IP 110.♡.16.24
12-27 2019-12-27 07:33:01
·
@아리바바님 편하게 타기엔 참 좋습니다
Drakefang
IP 59.♡.241.137
12-27 2019-12-27 07:38:41
·
E클 타는데 더 좋아보이네요 다음차는 이걸로?
프레기온
IP 210.♡.11.36
12-27 2019-12-27 11:32:31
·
@Drakefang님 차 좋습니다 ㅎㅎ 시승해보세요
멋진상우
IP 27.♡.242.72
12-27 2019-12-27 09:51:18
·
오토 와이퍼, AQS, 오토 파워 윈도우 이 옵션들이 현대가 좀 짜게 굴죠. 오토 와이퍼는 쉐비가 성능도 무척 좋아요.
쉐보레는 후하게 굴고요. 제조사마다 참 달라요.
반대로 쉐비는 통풍시트가.... 없죠. ㅋ
프레기온
IP 210.♡.11.36
12-27 2019-12-27 11:32:51
·
@멋진상우님 이렇게보니 제조사마다 후한옵션 깐깐한옵션이 있네요ㅋㅋ..
샤다라빵
IP 175.♡.48.49
12-27 2019-12-27 11:22:06
·
크..역시 저좋은걸 뒷좌석에서

누리는게 참좋은데 말이죠 ㅎㅎ

차급만큼 옵션도 빵빵합니다
프레기온
IP 210.♡.11.36
12-27 2019-12-27 11:33:07
·
@샤다라빵님 그랜저 이상부턴 뒷좌석이 참 편한거 같습니다 ㅎㅎ
깽판
IP 112.♡.112.123
12-29 2019-12-29 09:12:34
·
너무 딴세상 얘기라..뭔말을 해야할지
와~~좋네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